@@아담-h1h 저도 그거 보려고 용돈을 모으고 있섰는데 소음이 심하다고 주민들이 신고 를 해서 다시 실내로 들어왔다죠? 그런데 실제로 신고가 들어왔는지 의문이네요. 그때당시 신촌은 각 대학들의 데모로 항상 시끄러웠섰죠. 일개 밴드의 노래소리가 데모소리만큼은 안클텐데 말이죠.
@youtubejhs5150 제가 알기로는 2집 앨범 이전부터 세션으로 참여는 했섰는데 2집에는 정식 멤버로 등극이 된거로 알고 있습니다. 2집 발매전 스튜디오 라이브 앨범에도 참여 했던것 같아요.. 2집에 실렸던 너랑나랑은 최구희씨가 기타리스트로 있던 괴짜들의 곡이였죠. 거기에서 가야금 소리를 기타로 재현 했섰죠.
역시 들국화는 라이브가 최고 캬호~~
85년 12월 그래이스백화점 옥상무대에서 라이브 직관했었죠...
@@아담-h1h 저도 그거 보려고 용돈을 모으고 있섰는데 소음이 심하다고 주민들이 신고 를 해서 다시 실내로 들어왔다죠?
그런데 실제로 신고가 들어왔는지 의문이네요.
그때당시 신촌은 각 대학들의 데모로 항상 시끄러웠섰죠. 일개 밴드의 노래소리가 데모소리만큼은 안클텐데 말이죠.
최고
그냥 좋다~잘 봤어요~
나도 옛날 생각나네.. 그것만이 내세상. 세계로 가는 기차.. 👏👏👏👍
처음이자 마지막 직관콘서트를 1989년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아듀콘서트 봤습니다. 😊
한국락의전설의 보컬리스트..
1 아름다운 강산
2 그것만이 내 세상
3 비와 당신의 이야기
4 길 위에서
5 꿈
들국화에게 조지 마틴 같은 프로듀스가 있었으면 팀을 하나로 확실히 만들었을텐데 멤버가 다 각자 노니,,,,원팀이란 생각이 안들고 부산한 느낌이다,
들국화 아주 초기 라이브인가요.데뷔 전인가.
89년 라이브인데(들국화로서의 거의 마지막 활동) 인터넷에 있는 음원은 테이프 녹음버전이라 키가 높아져있어서 원음으로 낮춘 버전입니다.
@@injeju 감사합니다.
기타가 두대인거보니 최구희씨와 손진태씨가 합류했슬떼 같군요.
@@이록-c6n 최구희는 2집에 참여했죠?
@youtubejhs5150 제가 알기로는 2집 앨범 이전부터 세션으로 참여는 했섰는데 2집에는 정식 멤버로 등극이 된거로 알고 있습니다.
2집 발매전 스튜디오 라이브 앨범에도 참여 했던것 같아요..
2집에 실렸던 너랑나랑은 최구희씨가 기타리스트로 있던 괴짜들의 곡이였죠. 거기에서 가야금 소리를 기타로 재현 했섰죠.
들국화라이브앨범 약간 느리게 한거 같네요
오히려 좀 빠른듯, 라이브앨범 버전이 좀 더 깔끔하죠. 이건 89년쯤.
전인권 표절한 곡으로 벌어 놓은 돈 다 토해내세요
여기서 댓글로 떠벌리지 말고 니가 그렇게 정의로우면 전인권이 집앞에라도 가서 항의해봐라. 방구석 모지리 🖕
원래 양아치임. 이런 양아치가 락의 전설이라는 둥 웃기지도 않아서 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