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일본식 강배전 방식인 것 같네요. 드리퍼를 들고 추출하는 것도 그렇고... 저렇게 내리는 방식이 강배전 커피를 맛있게 내리는 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30g 이상의 원두를 많이 사용하고, 사전 적심을 1.4배를 넘지 않습니다. 형태가 가장 잘 유지되고, 초반에 물이 안빠지는게 하기 위함이지요. 중앙부에만 붓고 그리고 마지막에 물을 더해주지요. 이렇게 내리는게 많은 원두를 사용해서 농도도 진하면서 물 비율이 적기 때문에 생각보다 과다 추출이 안됩니다. 추출하면서 온도를 빨리 떨어트리기 위해 포트는 동을 사용하며 뚜껑을 열지요. 생각보다 낮은 온도로 추출이 됩니다.
모르겠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그냥 일본 특유의 갈라파고스 방식이 시장이 크니까 자꾸 일본식이란 독특한 문화인것 처럼 포장되지만 와닿지 않습니다. 일본식이라 어디선가 붙여주지만 커피를 알면 알수록 자신들 혼자서 하는 이상한 뻘짓이란 생각을 떨쳐버릴수가 없습니다. 인구가 1억이 넘는 큰 시장빨이 아니었음 걍 잊혀질 걍 이상한 방식이란 생각이 떠나질 않습니다. 변수를 줄이기 위해 직접 들고 드리퍼를 돌리며 뜸을 들이면서 저울은 또 쓰지 않는. 물줄기에 영향을 받지 않기 위해 최대한 가늘게 하다못해 점드립까지 하지만 로스팅은 직화 수동으로... 무슨일이 있어도 기계보다 균일할 수 없습니다. 이율 배반적입니다.
어제 커피 새팅하다가 무게감이라 해야대나 연한 느낌이 있어서 18g에서 20g로 바꾸고 추출 하니까 제 입맛에 산미도 적당하고 풍부한 느낌 이었습니다. 오늘은 세팅 그대로하고 20g으로 내리는대 추출시간이 변동이 좀 있어서 보니까 21초에서 30초 사이에서 왔다갔다 했구요 28초가 많이 나왔어요. 중요한건 맛이 좀 단순해진 느낌이고 3가지의 맛(어떤맛인지는 모르겠어요)이 센 느낌이고 끝에 살짝 텁텁하다 해야하나, 떫다고 해여하나 그런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럴때 어떻게 조정을 해보면 좋을까요?
예전에 일본식 강배전 방식인 것 같네요. 드리퍼를 들고 추출하는 것도 그렇고... 저렇게 내리는 방식이 강배전 커피를 맛있게 내리는 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30g 이상의 원두를 많이 사용하고, 사전 적심을 1.4배를 넘지 않습니다. 형태가 가장 잘 유지되고, 초반에 물이 안빠지는게 하기 위함이지요. 중앙부에만 붓고 그리고 마지막에 물을 더해주지요. 이렇게 내리는게 많은 원두를 사용해서 농도도 진하면서 물 비율이 적기 때문에 생각보다 과다 추출이 안됩니다. 추출하면서 온도를 빨리 떨어트리기 위해 포트는 동을 사용하며 뚜껑을 열지요. 생각보다 낮은 온도로 추출이 됩니다.
현재는 여러 추출법과 비율이 있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강배전을 내리는 이와같은 방식은 모든게 다 이유가 있는 맞춤 추출이였던 것이지요. 드리퍼를 들고 움직여서 추출하는 것은 물줄기를 일정하게 하기에 도움이 되지요.
긴말 안하겠습니다 안스타님 그저 감사합니다😀👍
여기 더 유명해지면 좋겠네요
I7yde3qm
정말 장인 정신이 느껴지는 곳이네요. 모든 공정 하나하나에 사장님의 자부심이 느껴집니다.
가봤어요. 저는 강배전 커피 싫어하는데 저분이 내리는 커피는 참 좋았습니다.
말그대로 장인이세요 ㅎㅎㅎ
커피는 정답이 없다는말이 너무 좋은것같습니다!
요즘 트렌드와는 다른스타일이지만 궁금해서 찾아갈것같아요
안스타님 추천으로 저도 조만간 갈것같습니다!
꼭 가보고 싶네요
사장님 말씀이 진솔하시고 모든게 사장님의 철학안에서 커피와 함께 내려지는거 같애요
오 이런 멋진 기획 너무 좋습니다~~~~ 역시
대표님 덕분입니다!ㅋㅋㅋ
안스타님의 항상 편견없는 방송은 귀감이됩니다 ^^
집 근처에 저런 카페가 있으면 너무 좋을거 같아요. 그리고 우유나 크림이 들어가는 메뉴엔 강배전 원두가 궁합이 좋은 거 같아요. 저도 라떼 마실 땐 좀 더 다크한 원두에 칼리타 쓰는데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와 ㄹㅇ 고수.. 진짜 매력적이네요
러프하면서도 디테일한 묘한 공존이 있는 카페네요 매력적입니다 한번 마시러 가보겠습니다
마지막 인터뷰 내용이 너무 멋지네요
전남 광주에 가실 일 있다면
화정동 우다나 커피 한번 가보세요 이곳처럼 되게 장인 정신 넘치시는 곳 입니다
영상 구성이 보기가 되게편하고 정보도 쉽게 익혀지네요~
강배전 핸드드립! 간만에 땡기네요.
이번주 로스팅은 좀 그렇게 진행해볼까 생각해봅니다 ^^
요즘 카페가 인테리어나 베이커리에만 신경쓰는 곳이 많이 늘어났는데
진짜 개성있는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매력있는 이런 커피숍이 늘어났으면 좋겠네요
영상 잘 봤어요.
뭔가 분위기가 마음이 정화될 것같네요. 커피도 가 분위기에 더 맛이 좋을 것같습니다.
인생 커피에요. 다른 사람들 소개 할 때 괜히 제가 으쓱해지는곳
매력적이네요... 방문하고 싶습니다
마이샤는 "커피에 대한 진정성"이라 표현할 수 있는 매력 있는 카페인 것 같아요~^^
여기 커피맛 정말 예술입니다. 초강추 카페예요
어제 우연히 알게되서 들렷던곳이네요 분위기부터 사장님이 커피내리는 스킬 그리고 맛까지 예사롭지 않은곳이다 했는대 안스타님이 왓던곳이네요 ㅎㅎ
그쪽에 갈일있음 또 생각날만한 까페였습니다
완전 예전 일본식 느낌이네요 가봐야겠어요
매력적인 공간이군요^^ 갑자기 따뜻한 커피한잔 하고 싶습니다~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인 커피숍 많이많이 소개해 주세요^^
진짜 완전 매력적이고 특별하네요 가보고싶은 카페리스트에 추가
저도 가봤는데 사장님 공부도 정말 많이 하시고 겸손하시고 커피도 맛있었어요!
오... 오늘 가봐야겟어요!! 영상 잘봣습니다 추천 감사드려요~
다녀왔습니다. 사장님은 안계셨지만 직원분이 너무 친절하고 숯불배전커피도 잘 내려 주셨어요 크레미나도 강추입니다ㅎㅎ
정통 일본식 강배전 드립 스타일이네요. 박이추 선생님도 이런 스타일이셨지요. 부산의 빈스톡 박윤혁 선생님도 유명합니다. 지금 시대의 좋은 커피집을 소개시켜주셔서 감사합니다.
부산 빈스톡... 저장해놧다가 담에가봐야겟네요 감사해요 ㅎㅎ
오 매력적인 공간입니다~~!!! 여기 한번 가봐야겠어요~!😀
오.. 여기 집 앞이라.. 어떤 곳인지 궁금해 하기만 하고 가보진 않았는데.. 영상 감사합니다!
약배전,중배전이 많은데
강배전원두는 판매하는곳이 많지않아 마시기힘든데..
너무마시고싶어요..
샌드위치조차 없는 경우는 처음보지만 원두자체가 엄청 나니 가보고 싶은 카페군요
안스타님^^
사장님 열정이 너무 너무 느껴집니다!
인상도 너무 좋으세요.
매장이 더욱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우와~
수동로스팅💜감각로스팅
신기합니댕~😃
부산에도 3년전에
통돌이 강배전 필터커피 전문점이 있었는데..
생각보다..단골외 찾는분들이 없어서..
가게를 접으시고 다른일 하시는
바리스타분이 생각나네요..
이런곳이 많이 알려지면 좋겠어요
사장님의 정성에 맛이 어떨지 너무 궁금해집니다 좋은 커피 알려주셔서 진심 감사합니다ㅠㅠ
헛??? 입구에있는 로스터는 esso로스터?? 맞나요??
오 이렇게 보물(?)같은 영상을! 새롭고 다양한 커피경험을 할 수 있었어요!
꼬옥 가볼께요
영상 감사합니다 ♡
수동의 최고봉이네요!!! 서울 가면 꼭 들러보고싶네요🥰🥰
아직까지 유튜브 채널 이름이 낯설어요 ㅎㅎㅎ 다음에 꼭 가봐야겠어요. 요즘 강배전의 매력에 빠진 상태라
우와....너무재밌어요
여기 떳으면 좋겠다 라고 생각했는데 안스타 채널에도 소개가 되네요 ^^ 모두 강배전 드립의 매력을 알았으면 좋겠어요!
진짜 마셔보고 싶은 곳이네요!!
낭만이 있다... 꼭 가봐야지
이분 없으면 저 커피를 못마신다는 생각을 하니.. 너무 아쉽다
가보고싶은 매장입니다!
강배전은 굵은 분쇄와 진한 추출이죠
점드립 그립습니다
사장님 뵙고싶네요ㅎㅎㅎㅎㅎ 조만간 찾아뵈야겠어요 ~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 )
분당 KT 본사 앞에 “커피위즈”라는 카페가 있어요~ 크기는 작지만 이보다 훌륭한 커피는 못 마셔봐서 참 만족하는 곳인데요, 시간이 있으시다면 이곳도 리뷰해주시겠어요?
아이스가 정말 맛있습니다! 개인적 입맛이지만...
모르겠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그냥 일본 특유의 갈라파고스 방식이 시장이 크니까 자꾸 일본식이란 독특한 문화인것 처럼 포장되지만 와닿지 않습니다. 일본식이라 어디선가 붙여주지만 커피를 알면 알수록 자신들 혼자서 하는 이상한 뻘짓이란 생각을 떨쳐버릴수가 없습니다. 인구가 1억이 넘는 큰 시장빨이 아니었음 걍 잊혀질 걍 이상한 방식이란 생각이 떠나질 않습니다.
변수를 줄이기 위해 직접 들고 드리퍼를 돌리며 뜸을 들이면서 저울은 또 쓰지 않는.
물줄기에 영향을 받지 않기 위해 최대한 가늘게 하다못해 점드립까지 하지만 로스팅은 직화 수동으로... 무슨일이 있어도 기계보다 균일할 수 없습니다. 이율 배반적입니다.
가보고 싶네요!
와 저거 다이보커피에서 쓰던 로스터 같네요?
멋집니다 ㅋㅋㅋㅋ
어제 커피 새팅하다가 무게감이라 해야대나 연한 느낌이 있어서 18g에서 20g로 바꾸고 추출 하니까 제 입맛에 산미도 적당하고 풍부한 느낌 이었습니다. 오늘은 세팅 그대로하고 20g으로 내리는대 추출시간이 변동이 좀 있어서 보니까 21초에서 30초 사이에서 왔다갔다 했구요 28초가 많이 나왔어요.
중요한건 맛이 좀 단순해진 느낌이고 3가지의 맛(어떤맛인지는 모르겠어요)이 센 느낌이고 끝에 살짝 텁텁하다 해야하나, 떫다고 해여하나 그런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럴때 어떻게 조정을 해보면 좋을까요?
최애커피가 케냐AA강배전인데 꼭 한번 가보고 싶다!
강배전맛이겠지 하면서 들어왔는데
맛보고싶네요 😛😋☺️
허영만 만화 커피한잔할까요에서 회전 수동 로스팅을 봤는데, 혹시 그분이신가?
저 커피 마셔보고 싶네요!
아... 나만 알고 싶었던 커피집. 하지만 언젠간 알려질 수밖에 없었던 집. 만 원이 넘는 날이와도 기꺼이 사 마실 한 잔의 커피.
커피 장인 ㅎㅎㅎ
그냥 무조건 가보세요. 별의별 원두 다 사먹어 봤지만 여기 알게 된 이후로 여기서만 원두 삽니다. 강배전인지 영상 보고 알게 됐을 만큼 강배전 느낌없구 그낭 강추요.
멋진곳이네요 ㅎㅎ
맛이 궁금하네요!!!! ^^
따뜻한 곳이네요..
아날로그와 정감이 바쁜 생활에 쉼표와 같은 곳이내요.. 잘 즐겼습니다..
후지로얄 로스터기가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리고 넉넉해보이는 사장님도 얼굴에서 편안을 주시내요..
진심
느린 로스팅..?! 수동으로 느린 로스칭 처음 봅니다
우와
와 여기 알려지면 안되는 곳인데....
주전자 주둥이 짜부시켜놨네요.
저도 그렇게 해놨는데...
나만그런게 아니구나...
想喝 但是有点贵啊o(╥﹏╥)o
2급 C 물질 ㅜㅠ
뭔가 뻥이요 해야할거같은 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