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 느낀점은 신디님께서 본인의 꿈을 위해 도전하기엔 준비가 부족하다고 자꾸 자기 검열을 하고 있는것 같았습니다. 한편 코렌님께서서는 그 고정관념을 깨기위해 부단히 본질적인 질문을 하는게 인상적이였습니다. 제가 볼때 신디님이 원하는것은 “아이들이 즐거워 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자”인것 같은데 그를 위한 방법은 꼭 관련 업계에서 일하는것 보다, 유연하고 워라밸 좋은 직장을 얻어서 개인시간을 활용해 컨텐츠 제작을 위한 기술 습득 (글쓰기 능력, 스토리 만드는 방법, 간단한 스케칭능력, AI툴로 영상 만드는 능력, 영상편집능력, 등) 하면서 동시에 바로 유튜브나 인스타등 SNS에 바로 컨텐츠 제작을 해서 빠른 피드백을 받는게 좋아보입니다. 만약 정말 빠른 피드백을 원하면 놀이터든 학교 앞이든 아이들이 있는 장소에 가서 직접 피드백을 얻는 방법도 생각해볼 수 있지 않을까요? 도전을 응원합니다.
댓글 주신 내용 신디님께도 캡처해서 전달했습니다! ㅋ 2년간 직장 동료로 지냈기에 서로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상황이고 , 또 10분이라는 콘텐츠에 긴 시간의 이야기를 녹이다 보니 약간 편파적으로 편집된 부분이 있기도 합니다^^;; 좋은 의견, 피드백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첨으로 댓글 달아보네요. 보면서 좀 답답한 부분.. 상담하시는부분은 자기가 하고 싶은걸 알고 어떻게 할지 모르니 최저시급이라도 받으며 그걸 구체화하기 위해 일하겠단 계획이있는데 조언하시는분은 제목이나 시작부터 더 명확히해라 일에 의미두지마라 돈도 있어야한다 왜바로못하냐 그러는데 2년만에 앞자리가 두번 바뀐건 스타트업들이 돈풀며 뭣모르고 연봉 높혀놨던 시대였음이 큰거고 실수령200이나 300이나 삶을 바꿀정도로 크나큰 변화도 없어요 젊을적에 꿈을 찾아가는거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제조로 시작했는데 주니어에 경력 연봉 낮추면고도 가고 싶은 it에 와서 지금은 좋은기업 높은연봉도 좋지만 같은 비전을 바라보고 말이 통하는 사람들이 주위에 있는게 가장 좋습니다. 상담자분도 후회없는 선택하시길 단 선택의 책임은 본인 개인이 지는 거죠. 상담을 통해 깊숙히 생각해보게 하는건 좋지만 답을 정해놓고 이야기하는건 좀 아쉽다봅니다
안녕하세요! 너무나도 맞는 말씀입니다. 3~4시간의 대화를 유튜브 콘텐츠에 맞게 하나의 주제로 10분대로 뽑아내려다 보니 저의 주장이 더 강하게 강조된 점이 분명히 있습니다! ㅜㅜ 저도 영상을 편집하면서 저 부분이 좀 아쉽다고 많이 느꼈는데 캐치해주시고 좋은 의견까지 덧붙여주셔서 감사합니다!!!
보고 느낀점은 신디님께서 본인의 꿈을 위해 도전하기엔 준비가 부족하다고 자꾸 자기 검열을 하고 있는것 같았습니다. 한편 코렌님께서서는 그 고정관념을 깨기위해 부단히 본질적인 질문을 하는게 인상적이였습니다. 제가 볼때 신디님이 원하는것은 “아이들이 즐거워 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자”인것 같은데 그를 위한 방법은 꼭 관련 업계에서 일하는것 보다, 유연하고 워라밸 좋은 직장을 얻어서 개인시간을 활용해 컨텐츠 제작을 위한 기술 습득 (글쓰기 능력, 스토리 만드는 방법, 간단한 스케칭능력, AI툴로 영상 만드는 능력, 영상편집능력, 등) 하면서 동시에 바로 유튜브나 인스타등 SNS에
바로 컨텐츠 제작을 해서 빠른 피드백을 받는게 좋아보입니다. 만약 정말 빠른 피드백을 원하면 놀이터든 학교 앞이든 아이들이 있는 장소에 가서 직접 피드백을 얻는 방법도 생각해볼 수 있지 않을까요? 도전을 응원합니다.
댓글 주신 내용 신디님께도 캡처해서 전달했습니다! ㅋ 2년간 직장 동료로 지냈기에 서로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상황이고 , 또 10분이라는 콘텐츠에 긴 시간의 이야기를 녹이다 보니 약간 편파적으로 편집된 부분이 있기도 합니다^^;; 좋은 의견, 피드백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는 20대를 두루뭉술하게 이 경험 저 경험들을 하며 탐색의 시간을 길게 보내서
이번 영상 제목에 쓰신 것처럼 비참한 어른이 될 것 같아서 많이 두려웠어요.
신디가 꿈과 현실의 합일점을 찾기를 바라고 응원합니다! 다음 편 빨리 올려주세요!!
탐색의 시간이 결코 인생에 낭비되는 시간이 아닐거라고 확신합니다!!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신디님 이직 성공 기원하겠습니다!
하고 싶은 일과 그 이유, 할 수 없는 이유. 꿈의 구체화. 보는 사람도 자신이 하고 싶은 일에 대한 이유와 방향을 구체적으로 고민해볼 수 있게 하는 질문과 답들이었던 것 같습니다. 재밌게 잘 봤습니다. 다음 영상은 언제 올라올지 궁금하네요! 기대됩니다!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영상은 최대한 빨리...
현실적이라서 좋네요
사실 저도 이상을 많이 추구하긴한데..영상에서는 그렇게 많이 표현되었네요.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첨으로 댓글 달아보네요.
보면서 좀 답답한 부분.. 상담하시는부분은 자기가 하고 싶은걸 알고 어떻게 할지 모르니 최저시급이라도 받으며 그걸 구체화하기 위해 일하겠단 계획이있는데 조언하시는분은 제목이나 시작부터 더 명확히해라 일에 의미두지마라 돈도 있어야한다 왜바로못하냐 그러는데 2년만에 앞자리가 두번 바뀐건 스타트업들이 돈풀며 뭣모르고 연봉 높혀놨던 시대였음이 큰거고 실수령200이나 300이나 삶을 바꿀정도로 크나큰 변화도 없어요 젊을적에 꿈을 찾아가는거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제조로 시작했는데 주니어에 경력 연봉 낮추면고도 가고 싶은 it에 와서 지금은 좋은기업 높은연봉도 좋지만 같은 비전을 바라보고 말이 통하는 사람들이 주위에 있는게 가장 좋습니다. 상담자분도 후회없는 선택하시길 단 선택의 책임은 본인 개인이 지는 거죠. 상담을 통해 깊숙히 생각해보게 하는건 좋지만 답을 정해놓고 이야기하는건 좀 아쉽다봅니다
안녕하세요! 너무나도 맞는 말씀입니다. 3~4시간의 대화를 유튜브 콘텐츠에 맞게 하나의 주제로 10분대로 뽑아내려다 보니 저의 주장이 더 강하게 강조된 점이 분명히 있습니다! ㅜㅜ
저도 영상을 편집하면서 저 부분이 좀 아쉽다고 많이 느꼈는데 캐치해주시고 좋은 의견까지 덧붙여주셔서 감사합니다!!!
맞아요 유튜버가 가진 파워가 커보입니다 ㅎㅎ
아이고..교수님 죄송합니다
다 아는 사람들이구만
코렌님 저도 상담 가능할까요 너무 뵙고 싶네요
앗! 지금은 정식 상담은 진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7월 이벤트에 마침 지인분이 지원을 해주셔서 동의하에 영상을 촬영했습니다. 조만간 다른 이벤트로 찾아오겠습니다!
신디님이 무슨 얘기를 하든 결국 자기 이야기로 넘어가는게 좀...😅
2시간 가까운 대화를 주제를 가지고 10분 내외로 편집하다 보니.. 제 이야기가 좀 많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