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T는 구조자체가 수동미션기반이라 일정거리 운행하면 플라이휠 열변때문에 미션내리는 작업이 꼭 필요한거 아닌가요. 비용이 "플라이휠"교체하는 김에 클러치세트까지 교체(클러치디스크가 남아 있어도 미션을 내리는 작업이 고가라 같이 작업해버림)하는경우가 많기때문에 100+@만 비용이 들어가는걸루 압니다. 그에 반해 토크컨버터타입 변속기는 미션오일만 6.7만킬로에 주기적으로 교체해주면 거의 반영구적으로 사용가능한걸루 압니다. 그러니 일반운전자들은 그냥 유지보수에서 이점인 토크컨버터타입 변속기가 더나은선택이다 라는 것이겠지요. 42만킬로를 수동변속기차를3:56 운행중이고 미션.플라이휠작업을 4번이나해봐서 dct에 대해 비관적입니다. 연비1.2더나와도 나중에 수리비로 한꺼번에 다토해내는 구조의 미션이 Dct인듯
건식 dct 장점 이란거는 변속기 중량이 가볍고 변속기 자체가 저렴한 편입니다. 나머지는 전부 단점 이죠 그냥 수동 운전하는게 덜 울렁 거릴듯 ㅋ 차라리 무겁고 수리비 비싸더라도 습식 dct 가 훨씬 부드럽고 내구성도 좋아요 근데 dct 자체가 도심에서는 별로이기 때문에 한국에서는 둘다 별로죠 bmw 고속 주행차 들도 다시 토크컨버터 자동 으로 돌아가는 추세이기도 합니다.
저는 건식 DCT나 CVT나 다 좋고 딱히 울컥임이 심하지도 않던데 되게 불호가 많네요. 제가 타면서 느낀바로 현재 돌아다니는 국산차 중 차급 대비 별로였던 미션은 사골 6단 자동 뿐입니다. 그게 진짜 울컥임이죠. 7단 DCT는 6단 토컨에 비하면 부드럽다 해도 과언이 아닌 수준.
저에게 꼭 필요한 영상이네요
언덕 트라우마 있써서 2년된 쏘렌토 타다가 신형 예약했써요
감사합니다
머여 차 타이어에 왜 올라가있어 ㅋㅋㅋㅋ 깜놀했네
DCT는
구조자체가 수동미션기반이라
일정거리 운행하면 플라이휠 열변때문에 미션내리는 작업이 꼭 필요한거 아닌가요.
비용이 "플라이휠"교체하는 김에 클러치세트까지 교체(클러치디스크가 남아 있어도 미션을 내리는 작업이 고가라 같이 작업해버림)하는경우가 많기때문에 100+@만 비용이 들어가는걸루 압니다.
그에 반해 토크컨버터타입 변속기는 미션오일만 6.7만킬로에 주기적으로 교체해주면 거의 반영구적으로 사용가능한걸루 압니다.
그러니 일반운전자들은 그냥 유지보수에서 이점인 토크컨버터타입 변속기가 더나은선택이다 라는 것이겠지요.
42만킬로를 수동변속기차를3:56 운행중이고 미션.플라이휠작업을 4번이나해봐서 dct에 대해 비관적입니다.
연비1.2더나와도 나중에 수리비로 한꺼번에 다토해내는 구조의 미션이
Dct인듯
현직인듯;; 차잘알
차잘알
쏘4 습식ㅅ단이죠, 두번갈아내고 모하비로 왔어요~
건식만 그러합니다
애는 영상마다 dct차만 나오면 설명충하고 다니네 dct든 cvt든 오토든 지가 아라서 사겠지
페리전께 개인적으로 개성도 있고 더 커보이네요.
궁금했던 정보!
차에 관심있는 사람들이야 바뀐거 알지 그냥 일반인들은 디자인은 거기서 거기로 느껴집니다. 자동 8단으로 바뀐게 가장 큰 변화라서 관심이 가네요. 가솔린으로 살거면 쏘렌토가 DCT라서 스포티지 신형에도 관심이 갑니다.
차 타이어에 올라가 있는거 빵터졌네요
담엔 지붕에서 장끌로드반담 처럼 다리 찢어주세요 ㅋㅋㅋㅋ
좋은 컨텐츠네요. 2023년형 쏘렌토인데 DCT습성 모르고 구입했는데. 엄청 후회하고 있네요. 오르막에서 밀려서 식겁했네요. 미션 교환했다는 얘기 있어서 살살 타고 있네요. 국내는 토크커버터블이 최고라 생각되네요!
장끌로드 반담이여???
페리전 하이브리드 30주년 에디션입니다~
페리되기 직전에 나와서 1열, 2열 이중접합유리 들어가서 조용해요~
차 살때 가솔린이 DCT라고 해서
6단변속기가 들어간 하이브리드로 선택했는데 만족스럽네요😊😊
스포티지 가격이 너무 올라서 차라리 쏘렌토 2.5터보 깡통에 옵션 약간 넣어서 4000 이하로 사는게 더 좋겠네요.
부드럽게 세팅하기 위해 어느정도의 내구성과 직결성을 포기한 국산 DCT도 울컥댄다고 난리인데, 훨씬 직결감있고 거칠게 세팅된 독일브랜드 DCT는 어찌 타고다니나 몰라요... DSG도 그렇고 아우디의 S-Tronic도 훨씬 직결성이 좋은 편인데 아직까지는 말이 없군요.
엄청난 컨텐츠 ㅋㅋ
건식 dct 장점 이란거는 변속기 중량이 가볍고 변속기 자체가 저렴한 편입니다. 나머지는 전부 단점 이죠 그냥 수동 운전하는게 덜 울렁 거릴듯 ㅋ 차라리 무겁고 수리비 비싸더라도 습식 dct 가 훨씬 부드럽고 내구성도 좋아요 근데 dct 자체가 도심에서는 별로이기 때문에 한국에서는 둘다 별로죠
bmw 고속 주행차 들도 다시 토크컨버터 자동 으로 돌아가는 추세이기도 합니다.
쏘4 습식8단이죠, 두번 갈아내고 모하비로 왔어요~~
22년5월출고로 2단4단 진동문제 울컥거림등으로 어제 미션으로 교체했습니다.. 다시는 dct안삽니다
4륜이면더 괜찬을까요?
저는 건식 DCT나 CVT나 다 좋고 딱히 울컥임이 심하지도 않던데 되게 불호가 많네요.
제가 타면서 느낀바로 현재 돌아다니는 국산차 중 차급 대비 별로였던 미션은 사골 6단 자동 뿐입니다. 그게 진짜 울컥임이죠. 7단 DCT는 6단 토컨에 비하면 부드럽다 해도 과언이 아닌 수준.
8단은 rpm 먼저올라가고
Dct는 차량속도에 맞추어 올라감
느낌만 빠름
ㅇㅇ 맞아요. 확실히 dct가 직결감은 좋아서 중고속에서 좀더 스포티한 느낌이 큰 장점이라 생각해요.
유체클러치와 답판클러치에 차이임
센터 터널 신형이 지문 안 뭍는 건 좋게 맞다 보는데 더 고급스럽다는 건 좀 억빠 같은데..
수동차 몰듯이 가속페달 밟아야 좀 낫습니다
다른데서는 승차감이 탄탄하다고 하던데 여기는 승차감이 좋다고 하네요..
@@jjs4222전혀 다른거야 차알못아.
승차감은 주관적이라 직접 시승밖에 답없음 ㅋㅋ
승차감이 탄탄하다는게 안좋다는 뜻이 아닐텐데;;
장난하냐 구형 깡통 가져오고선ㅡㅡ
구형에 썬루프랑 가솔린 휠 박아봐라 과연 한쪽으로 시선이 기우는지 ㅉ
언덕에서 저러면 문제 있는거 아닌지요? 수입차 타사 dct는 저런현상 있나요?😮
경사로 밀림방지 옵션이 따로 있는 차는 괜찮은데
원래 DCT가 수동미션에서 발전한 거라서
어쩔 수가 없습니다
쏘카 차량이라 더 그럴듯 하네요..
수입은 덜 해요 현기 dct 건식이 저럼 ㅋ ㅋㅋ ㅋㅋ
현대차그룹 7단 건식 dct가 유독 그랬습니다 ㅠ
10만 탄 게트락 습식 DCT 운행중인데 저런 현상없어요.
풀체인지인가요 페이스리프트인가요
신형이라고 하니 풀체인지인가
페이스리프트 입니다 :)
dct든 하이브리드든 현기는 기술력의 완성도가 낮음에도 자사의 기술을 계속 고집하는게 문제, 사서 해결되는건 좀 사서 쓰지
그럼 ZF 꺼 가져오는대신 차값이 200에서 300오르고 수리비만 500찍는거 감당 할수 있음?
제소리에요 ㅋㅋㅋㅋ
머여? 성남에서 남한산성 올라가는 길이네
뭐라구요?? 스포티지가 승차감이 좋다구요??? 노면 상태가 조금만 나빠도 잔진동 및 충격이 그대로 들어와서 이게 서스펜션이 있는건가 싶을정도로 최악이던데 무슨 소릴…
너만그래 부담감은
8단미션이 7단보다 무거워서 무게가 늘어난거 아닌가요??
cg인줄ㅋㅋㅋㅋㅋㅋㅋㅋ
Dct cvt 이러는 미션 타지마세요. 수리비 많이 들고 변속느낌 안좋음
축구 채널 이스타 임영철 해설위원이랑 닮은 거 저만 느끼나요??
Dct는 수동이라고 생각해야 해요 오르막 길 잘못하면 내려갑니다
투싼 가솔린폭망 빠른 풀체인지 권장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