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란지위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19 янв 2025

Комментарии • 4

  • @화타-m2i
    @화타-m2i 2 месяца назад +2

    '계란' 이야기가 유명해지게 된 계기가 여기에 있었나 보군요?^^
    '계란'이 완전식품이라서 계란 완전식품 찬양론부터서 '콜레스테롤의 보고'라는 약평까지 그 스펙트럼이 다양한 식품인데, 법륜 스님의 법문장(전주 지역)에서 어느 중년여성이 흥미로운 질문을 했었는데 질문과 답변이 창과 방패 같아 흥미로웠던 기억이 생생해 여기 소개해 보것습니다.
    질문 : 스님! 불교 경전에선 살생하지 말라 해서 저는 계란 후라이를 할 때마다 마음이 찜찜합니다! 계란 후라이도 살생인가요?(일동 폭소~~^^)
    답변 : 계란도 살아있는 생명체인 건 분명하니, 계란 후라이를 해 드시는 것도 살생으로 볼 여지는 있것고 마음이 찜찜하다니 참~ 착한 보살님이시네~^^"
    (일동 더 폭소를 터뜨림~^^)
    스님 질문 : 평소 계란 후라이 좋아하세요?^^
    보살 대답 : 예, 아이들이 더~ 좋아하죠!
    스님 : 혼잣말로 (마음이 찜찜하다 이거지?^^) 그렇담 앞으론 유정란 계란은 후라이하지 말고, 무정란 계란으로 후라이 해드세요! ^^ (일동 또 폭소~^^)
    보살 : 잘 알것습니다, 스님! ^^ (일동 또 큰 폭소~~~ 터짐)
    스님 해설 : 저 보살님 마음이 정말 예쁘죠? (일동 '네~~' 박수)
    저런 이쁜 마음으로 살아가는 보살님에게 어떻게 계란후라이를 못 먹게 하면 쓰겠노? 부처님은 그렇게 꽉 막힌 분이 아니에요~! 찜찜한 분들은 무정란 계란으로 후라이해 드세요잉~ 유정란으로 후라이 해버리면 후손이 없어지잖아! ^^ (대대적인 박수갈채~)
    * '누란지위' 고사에서 투자 기법 속담인 '계란을 한 바구니에 담지말라'는 포트폴리오 투자기법 속담이 나왔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 사실 '누란지위' 고사는 실은 후에 진나라 재상에 오르는 범저가 진나라 소양왕(진시황제 증조부) 앞에서 펼친 출세전략 오디션에서 '강력한 인상을 심어줘서 자신을 기억하도록 만드는 일종의 노이즈마케팅 광고기법의 변형'이었지 않았을까요?^^
    요즘 정치판에서도 가장 빈번하게 어쩜 24시간 365일 펼치고 있는 일종의 마스케임 같아 흥미롭고, 아찔하네요^🙆‍♀️^

  • @bboyo7139
    @bboyo7139 2 месяца назад +1

    누란지위! 어원을 알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