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행렬을 배운적이 있었는데 선생님께 왜 행렬 간의 곱은 저렇게 정의되는지 물은 적이 있었습니다. 그저 결합법칙이나 여러 성질을 만족시키기 위해 그렇게 정의된것인지. 결국 저는 그대로 질문을 방치한뒤 넘어갔는데요. 지금 보면 정말 별거아닌 그저 기저벡터의 변환과 변환된 좌표축에서의 선형결합을 의미하는 것이었네요. 그처럼 유용하고 직관적인 의미가 있었는데.. 지금껏 제대로 고민하지 않았던 제가 부끄럽습니다. 행렬식을 배우며 평행사변형의 넓이를 구하는 공식과 연관 지을 수도 있었는데 말이죠. 아직 부족한 점이 많다는 걸 알았습니다. 영상 번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시리즈와 아름다운 영상의 번역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사실 오일러 공식을 번역해주시면 좋겠다는 마음도..^^)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이번 영상에선 선형 연립방정식의 해를 구하는 공식 중 하나인 '크라메르 공식'의 기하적 의미를 살펴봅니다.
선형대수학의 본질은 다시 3장부터 번역됩니다.
빨리 3장의 내용을 배우고 싶어요
3장 주세요!!!
자주 올려주세요 현기증 날 것 같아요
수학의 식과 기하학적 의미가 연결되는 건 볼때마다 신기 ㅎㅎ 대수학과 기하학의 융합은 정말 수학에서 중요한 사건인 것 같네요.
기다리는 중입니다 ㅠㅠ 감사해요
가우스 소거법을 배운 이후에 cramer 's rule 을 배운 것이 기억나네요.
오래돼서 거의 까먹었는데 다시 복습해야겠네요 좋은 영상 고맙습니다
좋은 번역과 영상 감사합니다!! 크라메르 공식의 기하적 관점을 정말 멋지게 잘 보여주네요... 대단해요...!
주인장... 11장...!
진심 설명 미쳤네요 영화보는것 같습니다
멋지세요!! 잘 들었어요~^^
수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헐 3B1B 한국어 채널 있는줄 몰라서 맨날 영어로 들었는데 한국채널이 있었네요 ㅠㅠ 앞으론 여기서 봐야겠네요
좀 늦었지만 나도. 원래는 영어 채널만 보는데 수학 양쪽 언어로 다 배울 수가 있어서 앞으론 여기서만 볼 것 같다
긴시간 스스로 생각하며 도출한답이 맞았다는 쾌감
우와! 정말 한국어로 바꿔주셨다~! ^^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3장부터 11장은 번역이 안된건가요 ㅜㅜㅜㅜㅜㅜ
최근 행렬을 배운적이 있었는데 선생님께 왜 행렬 간의 곱은 저렇게 정의되는지 물은 적이 있었습니다. 그저 결합법칙이나 여러 성질을 만족시키기 위해 그렇게 정의된것인지.
결국 저는 그대로 질문을 방치한뒤 넘어갔는데요. 지금 보면 정말 별거아닌 그저 기저벡터의 변환과 변환된 좌표축에서의 선형결합을 의미하는 것이었네요. 그처럼 유용하고 직관적인 의미가 있었는데.. 지금껏 제대로 고민하지 않았던 제가 부끄럽습니다. 행렬식을 배우며 평행사변형의 넓이를 구하는 공식과 연관 지을 수도 있었는데 말이죠. 아직 부족한 점이 많다는 걸 알았습니다. 영상 번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시리즈와 아름다운 영상의 번역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사실 오일러 공식을 번역해주시면 좋겠다는 마음도..^^)
ruclips.net/video/mvmuCPvRoWQ/видео.html
월리스 곱, 테일러 급수 같은 영상도 전부 멋질것 같은데 영어 실력이..ㅠ 열심히 공부해야겠어요.
감사합니다!
묻고 싶은게 있습니다.
이 시리즈의 번역은 언제 완결하는 걸로 생각하시나요?
음 미적분 시리즈랑 다른 영상들도 중간중간에 번역해 올릴 예정인지라, 일찍 완결되진 않을 것 같습니다
@@3Blue1BrownKR 답변 감사합니다!
힘든 번역....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영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언제 다시 돌아오나요??? 새로운 이야기들을 보고 싶습니다!
덕분에 좋은 공부 했습니다 감사해요!
진도가 너무 빨라요ㅠㅠ 갑자기 12라니 묵혀뒀다 때가 되면 보겠습니다
조금 묵혀놨다가 내용이 이어지면 정주행해야겠다
응원합니다.
ㅠㅠㅠ선형대수학의 본질 3장 어디잇나요....?
감사합니다~
결과적으로 (a×a행렬)×(1×a미지행렬)=(1×a행렬) 이라고 주어졌을때 저 미지행렬을 구하는 값은 미지행렬의 a(n1)값은
a(n1)=(1xa행렬이 a×a행렬 n번째 열로 대입)/(a×a행렬)이라는 결과가 나오네요.
신기합니다.
와...이거였구나...
잘보고갑니다
👏👏👏
드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