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셉은 형들이 찾아올 것을 예상하고 있었고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고센땅에 살게해주겠다고 말하는 것을 보면요. 형제들도 요셉이 애굽 어딘가에 살아있다면 만날수 있을 가능성을 상상하고 있었을 것 같구요. 그렇지만 설마 총리가 될거라고는 꿈에도 생각못했을거구요. 통역사가 없을 거라는 것은 생각해보지 못했습니다. 형제들은 얼어붙어있고 두려움이 앞서서 감격의 눈물이 없습니다. 요셉만 우네요.
이 강의와 무관한 질문 좀 드려도 될까요? 출애굽기 17장 14절에는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아말렉 사건을 책에 기록하라는 말씀이 나오는데, 모세가 어떤 언어로 기록을 했을지 궁금합니다. 기원전 15세기에는 Proto-Sinaitic 이 사용되었던 것 같은데, 위키피디아에서는 상형문자로 되어 있네요. en.wikipedia.org/wiki/Proto-Sinaitic_script
이 순간 가장 행복한 사람은 야곱입니다.
잃어버렸던 아들을 찾은 아버지보다 더 행복한 사람이 있을까요?
그것이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이겠지요.
요셉도 행복합니다. 아버지가 얼마나 자신을 사랑하고 있었다는걸 확인했으니까요.
요셉은 형들이 찾아올 것을 예상하고 있었고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고센땅에 살게해주겠다고 말하는 것을 보면요.
형제들도 요셉이 애굽 어딘가에 살아있다면 만날수 있을 가능성을 상상하고 있었을 것 같구요.
그렇지만 설마 총리가 될거라고는 꿈에도 생각못했을거구요.
통역사가 없을 거라는 것은 생각해보지 못했습니다.
형제들은 얼어붙어있고 두려움이 앞서서 감격의 눈물이 없습니다.
요셉만 우네요.
이 강의와 무관한 질문 좀 드려도 될까요? 출애굽기 17장 14절에는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아말렉 사건을 책에 기록하라는 말씀이 나오는데,
모세가 어떤 언어로 기록을 했을지 궁금합니다. 기원전 15세기에는 Proto-Sinaitic 이 사용되었던 것 같은데, 위키피디아에서는 상형문자로 되어 있네요. en.wikipedia.org/wiki/Proto-Sinaitic_script
글쎄요.. ㅎㅎ 매우 복잡한 질문일수 있고, 또한 큰 의미 없는 질문일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만 하죠.
요셉이 형제들에게 갈아입을 옷을 주는 장면이 인상적입니다.
형제들은 요셉의 옷을 벗겼으나, 요셉은 형제들에게 옷을 입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