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명물인 납작만두로 유명한 곳. 얇은 만두피에 당면과 부추, 파 등을 넣고 반달 모양으로 빚어 물에 한 번 삶은 후 철판에 겉이 약간 탈 정도로만 구워 낸다. 바삭바삭한 만두에 대파를 얹고 간장과 식초, 고춧가루를 뿌려 먹는다. 쫄면을 따로 시켜 만두와 함께 싸서 먹어도 맛있다. [출처]블루리본 서베이
납작만두는 군만두 느낌이 아니라, 부침개 같은 느낌으로 먹는거 맞습니다. 그리고 이 영상에 나온 방식으로 먹는것도 맞습니다. 간장 양념이죠. 그런데.. 하나만 추가로 알려드릴께요. 미성당은 원래 군만두로 유명한 곳입니다. 간판 보니, 위치나 주인이 바꼈는지, 옛날의 미성당은 아닌것 같은데.. 미성당 만두는 옛날에 얇은 나무판으로 된 상자(아시죠..? 종이 처럼 얇은 나무판으로 만든 만두 상자..)에 담아 준 군만두가 일품이었는데.. 아빠가 퇴근길에 사 들고 온 그 만두는 세상 최고의 맛이었죠. 미성당이나.. 그런 일반적인 만두집에서는 납작만두 안했어요. 납작만두는 내용물이 적어서 만두집에서 할 음식이 못 됐죠. 흔히 말해, 길거리 음식에 속하는 음식입니다. 납작만두는 대구 교동시장이 아마 원조일겁니다. 지금도 교동시장 가면 시장 한가운데쭉~ 펼쳐진 음식 좌판에서 대부분 팔죠. 국수랑 함께요. 언제부터 미성당이 납작만두 원조로 불렸는지는 몰라도, 다 거짓말입니다. 제가 대구 사람이고, 나이도 먹을만큼 먹어서 아는데.. 대구 미성당은 군만두가 천국의 맛이었죠. 길거리 음식인 납작만두는 취급 안했습니다. 납작만두는 교동시장이 원조입니다. 스테이크 굽는 유명한 양식집에서 닭 염통꼬치 한다면 안 어울리죠..? 그런겁니다. 대구 미성당은.. 천국의 맛을 지닌 군만주 전문인 만두집. (물론 왕만두도 했습니다. 만두 전문집이었으니까요) 그 시대에 교동시장에선, 속 내용물 거의 없는 납작만두로 국민학생들, 장보러 온 아주머니들 주머니 털던 시절입니다. 미성당 군만두는 아빠가 가끔씩 사오는 천국의 맛. 교동시장 납작만두는 친구들이랑 호주머니 털어서 사 먹던 떡볶이 같은 간식.
대구 명물인 납작만두로 유명한 곳. 얇은 만두피에 당면과 부추, 파 등을 넣고 반달 모양으로 빚어 물에 한 번 삶은 후 철판에 겉이 약간 탈 정도로만 구워 낸다. 바삭바삭한 만두에 대파를 얹고 간장과 식초, 고춧가루를 뿌려 먹는다. 쫄면을 따로 시켜 만두와 함께 싸서 먹어도 맛있다. [출처]블루리본 서베이
납작만두는 군만두 느낌이 아니라, 부침개 같은 느낌으로 먹는거 맞습니다. 그리고 이 영상에 나온 방식으로 먹는것도 맞습니다. 간장 양념이죠.
그런데.. 하나만 추가로 알려드릴께요.
미성당은 원래 군만두로 유명한 곳입니다. 간판 보니, 위치나 주인이 바꼈는지, 옛날의 미성당은 아닌것 같은데..
미성당 만두는 옛날에 얇은 나무판으로 된 상자(아시죠..? 종이 처럼 얇은 나무판으로 만든 만두 상자..)에 담아 준 군만두가 일품이었는데..
아빠가 퇴근길에 사 들고 온 그 만두는 세상 최고의 맛이었죠.
미성당이나.. 그런 일반적인 만두집에서는 납작만두 안했어요.
납작만두는 내용물이 적어서 만두집에서 할 음식이 못 됐죠. 흔히 말해, 길거리 음식에 속하는 음식입니다.
납작만두는 대구 교동시장이 아마 원조일겁니다. 지금도 교동시장 가면 시장 한가운데쭉~ 펼쳐진 음식 좌판에서 대부분 팔죠. 국수랑 함께요.
언제부터 미성당이 납작만두 원조로 불렸는지는 몰라도, 다 거짓말입니다. 제가 대구 사람이고, 나이도 먹을만큼 먹어서 아는데..
대구 미성당은 군만두가 천국의 맛이었죠. 길거리 음식인 납작만두는 취급 안했습니다.
납작만두는 교동시장이 원조입니다.
스테이크 굽는 유명한 양식집에서 닭 염통꼬치 한다면 안 어울리죠..? 그런겁니다.
대구 미성당은.. 천국의 맛을 지닌 군만주 전문인 만두집. (물론 왕만두도 했습니다. 만두 전문집이었으니까요)
그 시대에 교동시장에선, 속 내용물 거의 없는 납작만두로 국민학생들, 장보러 온 아주머니들 주머니 털던 시절입니다.
미성당 군만두는 아빠가 가끔씩 사오는 천국의 맛.
교동시장 납작만두는 친구들이랑 호주머니 털어서 사 먹던 떡볶이 같은 간식.
大小 자세한 설명 매우 감사합니다! 군만두를 먹어봐야겠에요^^
정확한 답변입니다 납작만두 미성당과 관계업습니다 딱히 원조 찾는다면 남산초등 앞집일겁니다 그리고 저 음식은 워낙 대구가 내세울게업는 동내라서 그렇지 타지방 사람들에게 놀림받기 딱 조은 음식입니다
so.. 납작만두 can be crispy or soft? i would like to try both style with spicy 쫄면~ thanks!
입삐둘어진 할모니가해주는게 마싯음
기마랑이스후작 그것까진 자세히 못봤네용
쫄면은 그냥 평범 하고 만두가 불 맛이 올라오는게 맛있는것 같습니다ㅎㅎ
평추님 지진 느껴보셨나요? ...진짜 너무 소름돋았네요...
네~! 아주 크게 느꼈고, 요즘 실시간을 못한이유는?? 네! 비상근무체제에 돌입했기 때문입니다~!
몇번 먹어봤지만, 무슨 맛으로 먹는지 모르겠음~
그냥 집에서 밀가루 부쳐먹어도, 저런맛 날 것 같음~
본점도 제가 듣기로는 재계발 인가 때문에 곧 없어진다고 합니다 ㅜㅜ
지금 잇는 곳에서 다음 4거리 못가서 거기루 이전 한다고 하던데요 ㅋ ㅋ
얼마전에 만두사옴.. 타올줌~
예전 그집은 이제 없습니다..
아쉽.. 노포 그대로였으면..
난 대구 토박이지만 미성당만두 맛있는줄 모르겠던데~~
쫄면도 더맛있는집 꽤 있는데
특히 수성3가 나들이 쫄면이 쵝오던데
쫄면은 다 고만고만함 ..단지 소스의 맛이 좌우하기때문.
솔직히 납작만두 드시지 마세요 ! 양념 간장 맛 뿐 입니다
떡볶이등 먹을때는 땡기더라구요 ㅎ 기름진 밀가루 맛일지라도 ㅎ
일반 만두에 옳은소리님이 말씀하신 양념 간장 베이스로 저맛을 낼 수 있다면 인정.. 그러나? ^^ 저 없어보이는 만두이기에 저조합이 맛이 나는겁니다.
먹어봤는데 도대체 뭐가 맛있는지 모르겟던데;;
쫄면이랑 곁들여야 맛나더라구요 만두만 먹으면 좀 느끼 ㅎ
지야호 님!~ 나두 그래요~ 간장 맛 뿐 입니다~~
간장, 고추가루, 파, 그리고 돼지기름!
간장 뿌리고, 고추가루뿌리고, 파많이 넣어서 드셔보셨나요?
@@김똘이-c6n 제대로 아시는분이네요. 저 조합이 맞아야 제대로된 맛을 느끼는거지요.. 물론 개인적인 맛의 호불호는 존재하겠지만요.
다 재끼고 ㅋㅋ라면 3500원 미췬거 아닌가
세금 인건비가 2천800원이네....
우동도 뭐 뻔히 기성제품일테고 200원짜리 ㅋㅋ
분식집 옛날 70-80년대처럼 싸다 생각말자..
무슨 별 4성 호텔음식값하고 뭐가 달라 저게?ㅋㅋ
닌맛도 내맛도 아니던데
쫄면도 그닥 우동도 면이 생명인데 간이 안맞아요
이걸 왜 줄써서 먹나 싶네요
줄서서 대기탈정도는 아니죠 이제는... 저 납작만두 외에는 평범한 음식들입니다.
저음식을 대구명물로 만들지 마세요 부끄럽습니다 ㅉㅉㅉ 그냥 중고생 들 주전 부리를 뭘 명물 어이그워낙 대구에 내세울게 업는 동내라 도 저건 아닙니다
특산물이 아니고 명물입니다. 연배가 얼마 안됬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