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우울/불안장애는 어떨지 모르곘지만, 적어도 강박장애에는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자신의 강박 사고를 줄줄히 쓰면 GPT가 친절하게 과학적으로, 통념적으로 위험이 없고 정신적 불안에서 비롯된 강박이라고 이야기해주거든요 가장 좋은 것은 여러번, 수없이, 같은 내용을 조금씩 바꿔가며 물어봐도 AI는 짜증을 내지 않는다는겁니다. 사실 강박장애 환자의 가족은 아무리 환자를 사랑하더라도 실제로 여러번 같은 질문을 받고, 불안을 호소하는 증상을 마주하다보면 지칠 수 밖에 없거든요 괜히 의사나 심리상담사들이 돈 받고 상담해주는게 아닙니다. 짜증내지 않고 같은 내용을 계속 듣는 것만으로도 엄청난 노동력이 들어가니까요. 사무와 '그럴듯한' 창작, 과학적 사고 까지 이제 AI가 가져갈테니 '공감과 위로' 같은 감정적 측면이 인간이 가진 마지막 경쟁력이라고도 하지만, 글쎄요, 나중에 정말 지치지 않고 자신과 이야기해주고, 상시로 보살펴주는 - AI에 로봇이라는 물리력까지 가진 무언가가 나타난다면, 다 늙고 힘든 우리는 그 무언가 대신 사람 간병인을 택할까요? 결국 그런 자리마저도 빼앗지 않을까 합니다.
다른 우울/불안장애는 어떨지 모르곘지만, 적어도 강박장애에는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자신의 강박 사고를 줄줄히 쓰면 GPT가 친절하게 과학적으로, 통념적으로 위험이 없고 정신적 불안에서 비롯된 강박이라고 이야기해주거든요
가장 좋은 것은 여러번, 수없이, 같은 내용을 조금씩 바꿔가며 물어봐도 AI는 짜증을 내지 않는다는겁니다.
사실 강박장애 환자의 가족은 아무리 환자를 사랑하더라도 실제로 여러번 같은 질문을 받고, 불안을 호소하는 증상을 마주하다보면 지칠 수 밖에 없거든요
괜히 의사나 심리상담사들이 돈 받고 상담해주는게 아닙니다. 짜증내지 않고 같은 내용을 계속 듣는 것만으로도 엄청난 노동력이 들어가니까요.
사무와 '그럴듯한' 창작, 과학적 사고 까지 이제 AI가 가져갈테니 '공감과 위로' 같은 감정적 측면이 인간이 가진 마지막 경쟁력이라고도 하지만,
글쎄요, 나중에 정말 지치지 않고 자신과 이야기해주고, 상시로 보살펴주는 - AI에 로봇이라는 물리력까지 가진 무언가가 나타난다면, 다 늙고 힘든 우리는 그 무언가 대신 사람 간병인을 택할까요?
결국 그런 자리마저도 빼앗지 않을까 합니다.
@@Sark-Mk2 솔직히 저도 속으로는 무시를 많이 했는데 3일 동안 사용하면서 느낀 건 여기서 조금씩 업그레이드 되면 내가 AI에 더 많이 의존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더라구요.
결국 사람보다 더 똑똑한 세상이 다가오고 있는 것 같긴 해요ㅎㅎㅎ
남친 찾으시셧네요
AI가 심리상담 굉장히 잘해줘요 😊
역시 장난 아니더라구요ㅎㅎ
커브는 어디서 하소연 하나요?? 😅
그게 걱정입니다ㅜ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