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의 충격적인 결말! 본성을 숨긴 채 우리와 함께 살아가는 사이코패스!? [정유정 - 종의 기원 2부]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1 янв 2025

Комментарии • 11

  • @Zkao1qudj
    @Zkao1qudj 2 месяца назад +4

    저번에 댓글 달았던 사람인데 너무 공격적인 댓글을 단거 같아 죄송합니다. 평소에 싫은 소리 잘 못하는데 댓글을 남긴 후로 계속 찜찜했고 찬찬히 돌이켜보니 인터넷상의 익명관객이 얼마나 무서운지, 그 펜대가 제손애 쥐어지니 저도 모르는 공격성이 튀어나온것 같아 저 자신에게 가장 큰 두려움을 느꼈습니다. 영상 몇개를 보다보니 두분다 너무 훌륭한 분이시고, 전혀 두분을 알려하지 않은채 영상하나만으로 판단하려한 저의 무지에서 나온 오해가 그런 댓글을 충동적인 기분에 의해 쓰게 된 것 같습니다. 혹여나 공선생님이 제 글에 신경이 쓰이고 상처가 되셧다면 이 글을 빌어서 사죄드립니다. 앞으로도 좋은 영상 많이 부탁드립니다. 보는 영상마다 다 재밌고 유익해요. 두분의 케미가 부럽습니다.

    • @Check_yourself
      @Check_yourself  2 месяца назад

      안녕하세요! 공선생입니다ㅎㅎ!
      지난번에 대댓글로 남겨드렸는데 저는 전혀 상처받거나 그렇지는 않았습니다! 왜 그런 모습으로 비춰졌을까 고민하며 다음에는 그러지 않도록 노력하려 했습니다!
      그럼에도 먼저 이렇게 사과를 남겨주시니 감사합니다만 전혀 괜찮다는 말씀 전해드립니다😀😀
      저희 둘의 케미가 즐겁게 느껴지신다면 앞으로도 다양한 책에서 저희의 이야기가 펼쳐질테니 생각나실 때마다 놀러와주세요! 늦은 시간인데도 찾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주말이 시작이네요. 알차고 행복한 주말 보내시길 바랄게요. 참, 날씨도 추운데 감기 조심하시고요!

  • @치노랑
    @치노랑 3 месяца назад +1

    지난번에 이어 2부 보려왔습니다~😊😊😊
    댓글 먼저 시작합니다.

    • @Check_yourself
      @Check_yourself  3 месяца назад +1

      안녕하세요! 공선생입니다 : )
      선댓글 후감상! 너무너무 감사합니다ㅎㅎㅎ
      2부도 재미있게 들으셨길 바라겠습니다.

  • @hanaumma2000
    @hanaumma2000 3 месяца назад +1

    전 정유정 작가님 책을 읽을때마다재미있게 잘 읽고 인물 묘사가 놀랍지만 사실 감정 이입이 많이 되어 오랫동안 잔상이 남아 힘들었거든요. 그런데 7년의 밤이나 28년보다 더 하다고들 말하는 걸 들으니 도저히 종의 기원은 읽을 엄두가 안나더라고요. 이렇게 대신 읽어주시고 줄거리 얘기해 주셔서 넘 감사하고 좋은 시간이었어요. 같이 읽으니까 무서움도 줄어들고... 더 기분 좋게 읽었네요! ㅎㅎ 제가 범죄 사건에 관심 많아서 프로파일러들님 유튜브도 많이 보는데 대부분 장첸님 말씀처럼 사이코패스라는 말을 너무 남용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았어요. 아무래도 쉽게 얘기하다보면 쉽게 받아들이는 마음이 생길수도 있겠죠. 감사해요! ㅎㅎ 요즘 즐겨듣는 두 분 넘 좋아요! 39:26

    • @Check_yourself
      @Check_yourself  3 месяца назад +1

      안녕하세요! 공선생입니다 : )
      맞아요.. 잔상이 남아 힘들 수 있을 거예요. 저는 7년의 밤이나 28년은 읽어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종의 기원은 일단 조금은 힘들었습니다,,
      그래도 저희와 함께 책을 접하시면서 재밌게 알아가셨다고 하시니 너무 감사하고 기쁜 일이네요! 앞으로도 재밌고 좋은 책들 많이 소개해드릴테니깐요 시간되시면 자주 놀러와주세요!

  • @hanaumma2000
    @hanaumma2000 3 месяца назад +1

    전 정유정 작가님 책을 읽을때마다재미있게 잘 읽고 놀랍지만 사실 감정 이입이 많이 오랫동안 잔상이 남아 힘둘었거든요. 그런데 7년의 밤이나 28년보다 더 하다고들 말하는 걸 들으니 도저히 종의 기원은 읽을 엄두가 안나더라고요. 이렇게 대신 읽어주시고 줄거리 얘기해 주셔서 넘 감사하고 좋은 시간이었어요. 같이 읽으니까 무서움도 줄어들고... 더 기분 좋게 읽었네요! ㅎㅎ 제가 범죄 사건에 관심 많아서 프로파일러들님 유튜브도 많이 보는데 대부분 장첸님 말씀처럼 사이코패스라는 말을 너무 남용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았어요. 아무래도 쉽게 얘기하다보면 쉽게 받아들이는 마음이 생길수도 있겠죠. 감사해요! ㅎㅎ 요즘 즐겨듣는 두 분 넘 좋아요!

  • @레몬트림
    @레몬트림 3 месяца назад +1

    몇년전 이 책 읽고 밤 잠을 설쳤습니다 😅 두번 정도 읽다가 포기 하고 세번째 겨우 다 읽었네요. 재미 있었지만 힘들었던 기억이…..

    • @Check_yourself
      @Check_yourself  3 месяца назад

      안녕하세요! 공선생입니다.
      헉 밤을 설칠 정도로 묘사도 그렇고 조금 무서운 책이기는 하죠..!
      책을 보고 또 저희 채널에 찾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 )
      앞으로도 다양한 책 소개해드릴 예정이니 자주 찾아와주세요! 감사합니다.

  • @Zkao1qudj
    @Zkao1qudj 3 месяца назад +2

    왼쪽 분이 본인이 에코이스트라고 이야기하는데 영상으로 봐서는 오른쪽분이 에코이스트로 느껴져요. 방송컨셉이고 실제 모습은 본인의 말이 맞다고 믿지만 보는 내내 좀 불편해요. 특히 영상 중간에 "나도 사이코패스에 해당되는 게 아닐까, 나도 그런 행동을 한적이 없을까"라고 되뇌이게 된다고 오른쪽분이 말씀하시니까 왼쪽분이 그런적 없다고 하시는 모습에서 소설보다 더 소름이 돋던데요.. 너무 자신에게 떳떳해서 그렇다고 생각은 하는데 시청자를 혼란하게 하시려는건지.. 영상은 흥미롭고 재밌게 잘 봤습니다.

    • @Check_yourself
      @Check_yourself  3 месяца назад +1

      안녕하세요 왼쪽에 앉은 공선생입니다 : )
      먼저 영상을 흥미롭고 재미있게 잘 봐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반갑습니다ㅎㅎ
      저희 채널은 특별한 정보나 지식의 전달보다는 두 친한 친구들이 자연스럽게 책 얘기를 나누는 컨텐츠가 컨셉입니다. 말씀처럼 컨셉을 재미있고 편하게 가져가려다보니 오히려 제3자는 불쾌할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책을 소개하는 영상에서 조금 불편함을 얻으셨고 또 소름돋을 정도의 부정적인 감정을 겪으셨다고 하니 심심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책 또한 그렇듯 영상이라는 컨텐츠도 해석하는 시선에 따라 그렇게 느끼실 수 있기에 충분히 공감하고 있습니다. 제 부족한 모습들은 겸허히 받아들이며 더 성장하는 컨텐츠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 더 나은 컨텐츠를 위해서라도 너무무마오미님이 자주 찾아와주시면 감사할 것 같습니다. 주말이 마무리가 되어가는 저녁이네요. 좋은 하루를 보내셨길 바라며 또 앞으로의 하루들에도 건승을 빌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