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제가 작년 11월달에 십자인대를 다쳐서 도내에서 꽤큰 병원에 가서 MRI를 찍었을때 1cm정도 찢어져서 나이도 어리고 해서 수술할 필요가 없다고해서 보조기와 깁스를 병행해서 치료하다가 이번 4월 첫째주에 운동을 하다가 또 다치게되었습니다 그때 공을 차다가 아래다리가 앞으로 쭉 더 나가는 느낌을 받고 그 이후에 바로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았을때 십자인대 쪽인거같지만 크게 다친건 아닌거 같다고해서 2주정도 보조기를 착용하고 2주뒤에 다시 보자고 하셨어요 그때 무릎에서 소리도 안났고 붓기도 거의 없는편이라 괜찮은줄 알았는데 병원을 가기 며칠전에 무릎아래 부분이 힘을 조금만 줘도 너무 아팠는데 이게 한 3-4일정도 지속이 되었고 잘때 무릎을 고정하고 자니까 좀 괜찮아져서 그상태로 병원에 갔는데 무릎을 잡고 좀 흔들면 아래쪽이 흔들린다고 하셔서 바로 mri를 찍었는데 십자인대 부분이 작년 11월엔 //이렇게 형체는 있었는데 이번에 가서 보니 //형체는 커녕 근육이 녹은거처럼 형체도 못알아보게 되어있었습니다 선생님이랑 바로 수술날을 잡고 했는데 좀 불안해서 서울쪽에서 치료를 받고 싶어서 다시 십자인대를 알아보는데 끊어질때 큰 소리도 나고 엄청아프고 붓는다는데 저는 소리도 못들었고 좀 아프긴했는데 참을만한 고통이었고 붓기도 크지 않았는데 병원에서 오진을 한것일까요??
십자인대 재건술 받은 사람 입니다 우선 십자인대는 전방 후방으로 나눠져있고요 보통들 전방십자인대를 많이 다치는 편으로 알고있습니다 아픔의정도는 사람마다의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완전 파열이 였느데 정말로 말도 안나올정도로 아프더군요 병원mri상 십자인대가 안보인다면 수술 을 하는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여기 댓글 다시는것보단 병원을 찾아보시고 적당하다 싶은곳에서 수술 받으시는거 추천 드릴게요
@@malangcow3774 양 무릎다 전방십자인대 완파로 재건술을 한 사람입니다. 사실 100프로로 돌아가기는 힘듭니다. 사람마다 개인차가 있겠지만 어쨌든 태어나면서 받은 본인의 인대가 아니기 때문이죠. 하지만 십자인대의 경우는 수술보다는 재활 그리고 무릎 주변의 근육을 강화 하므로써 90-99프로 까지는 가능하다고 하시더라구요. 제 오른쪽 다리가 15년도에 완파로 다쳐서 재건술을 했고 제가 딱 작년에 다치기 전과 같이 건강하다는 비슷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왼쪽은 제작년에 다쳐 재건술을 했는데 수술 직후부터 꾸준하 재활한 결과 근육 손상이 거의 없이 되어서 지금은 전력질주도 축구도 잘 하고있습니다. 물론 제 스스로 조심하려는 마음에 예전만큼 많이 뛰려고는 하지는 않지만요. 모쪼록 쾌차하길 빕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어제 벽에 앞차기하다 거리가 안맞아 뒷꿈치 부분이 벽에 먼저 닿았는데 엄청난 고통이 한 10초가량 진행되다 멈추길래 바로 얼음찜질하고 오늘도 얼음찜질하고 누워있는데 붓기는 부은거 같진 않은데 문제는 화장실 가거나 그럴때 통증이 심해서 보호자에게 잡아달라고 합니다.당연히 다친 오른 다리는 힘을 못주고 한쪽다리로 뛰어서 이동하는데 그 충격이 다친 다리까지 전달되네요. 부위는 무릎 중앙 옆쪽이 더 아픈거 같고 한쪽다리 벼개로 받치고 누워있으면 많이났네요.평소 덩치에 비해 무릎이 튼튼하고 아픈적도 없었는데 걱정이네요.
안녕하세요. 서울특별시학교안전공제회에서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무료연수를 시행하려고 합니다. 본 연수에 체육시간에 축구를 하다 다친 학생에 대한 사례가 있는데요. 선생님의 영상을 보여드려도 될까요? 설명을 이해하기 쉽게 해주셔서, 선생님들께 많은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사용한다면 출처 반드시 명시하고 사용하겠습니다.
설명 똑부러지네 감사
전방 십자인대가 파열된다면 예전의 운동능력은 절대 예전처럼 돌아오지않는건가요?
선생님! 제가 작년 11월달에 십자인대를 다쳐서 도내에서 꽤큰 병원에 가서 MRI를 찍었을때 1cm정도 찢어져서 나이도 어리고 해서 수술할 필요가 없다고해서 보조기와 깁스를 병행해서 치료하다가 이번 4월 첫째주에 운동을 하다가 또 다치게되었습니다 그때 공을 차다가 아래다리가 앞으로 쭉 더 나가는 느낌을 받고 그 이후에 바로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았을때 십자인대 쪽인거같지만 크게 다친건 아닌거 같다고해서 2주정도 보조기를 착용하고 2주뒤에 다시 보자고 하셨어요
그때 무릎에서 소리도 안났고 붓기도 거의 없는편이라 괜찮은줄 알았는데 병원을 가기 며칠전에 무릎아래 부분이 힘을 조금만 줘도 너무 아팠는데 이게 한 3-4일정도 지속이 되었고 잘때 무릎을 고정하고 자니까 좀 괜찮아져서 그상태로 병원에 갔는데 무릎을 잡고 좀 흔들면 아래쪽이 흔들린다고 하셔서 바로 mri를 찍었는데 십자인대 부분이 작년 11월엔 //이렇게 형체는 있었는데 이번에 가서 보니 //형체는 커녕 근육이 녹은거처럼 형체도 못알아보게 되어있었습니다
선생님이랑 바로 수술날을 잡고 했는데 좀 불안해서 서울쪽에서 치료를 받고 싶어서 다시 십자인대를 알아보는데 끊어질때 큰 소리도 나고 엄청아프고 붓는다는데 저는 소리도 못들었고 좀 아프긴했는데 참을만한 고통이었고 붓기도 크지 않았는데 병원에서 오진을 한것일까요??
십자인대 재건술 받은 사람 입니다
우선 십자인대는 전방 후방으로 나눠져있고요
보통들 전방십자인대를 많이 다치는 편으로 알고있습니다
아픔의정도는 사람마다의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완전 파열이 였느데 정말로 말도 안나올정도로 아프더군요
병원mri상 십자인대가 안보인다면 수술 을 하는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여기 댓글 다시는것보단 병원을 찾아보시고 적당하다 싶은곳에서 수술 받으시는거 추천 드릴게요
저도 완전히 파열이되었는데 수술을 한다고해도 절대 예전의 운동능력으로 돌아오지는 않는건가요?
@@malangcow3774 양 무릎다 전방십자인대 완파로 재건술을 한 사람입니다.
사실 100프로로 돌아가기는 힘듭니다. 사람마다 개인차가 있겠지만 어쨌든 태어나면서 받은 본인의 인대가 아니기 때문이죠. 하지만 십자인대의 경우는 수술보다는 재활 그리고 무릎 주변의 근육을 강화 하므로써 90-99프로 까지는 가능하다고 하시더라구요. 제 오른쪽 다리가 15년도에 완파로 다쳐서 재건술을 했고 제가 딱 작년에 다치기 전과 같이 건강하다는 비슷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왼쪽은 제작년에 다쳐 재건술을 했는데 수술 직후부터 꾸준하 재활한 결과 근육 손상이 거의 없이 되어서 지금은 전력질주도 축구도 잘 하고있습니다. 물론 제 스스로 조심하려는 마음에 예전만큼 많이 뛰려고는 하지는 않지만요. 모쪼록 쾌차하길 빕니다
99까지는 가능하단 말씀은 전보다 무조건 약해지는건 있다라는 말씀이신건가요? 제 100의 의미는 통증이아니라 운동능력적인 면에서 기록들이 줄진않을까 걱정이되서요
저는 다행히 해당병원에서의 오진이었고 아산병원에서 몇달간 지켜보고 검사했는데 결과는 아무런 이상이 없다네요 근육끼리 잘 붙었고, 굻기도 좋고
안녕하세요. 저는 어제 벽에 앞차기하다 거리가 안맞아 뒷꿈치 부분이 벽에 먼저 닿았는데 엄청난 고통이 한 10초가량 진행되다 멈추길래 바로 얼음찜질하고 오늘도 얼음찜질하고 누워있는데 붓기는 부은거 같진 않은데 문제는 화장실 가거나 그럴때 통증이 심해서 보호자에게 잡아달라고 합니다.당연히 다친 오른 다리는 힘을 못주고 한쪽다리로 뛰어서 이동하는데 그 충격이 다친 다리까지 전달되네요. 부위는 무릎 중앙 옆쪽이 더 아픈거 같고 한쪽다리 벼개로 받치고 누워있으면 많이났네요.평소 덩치에 비해 무릎이 튼튼하고 아픈적도 없었는데 걱정이네요.
혹시 만약 전력질주하다가 무릎에서 툭하는 소리가 들리고 통증이 약간 느껴진다면 100% 확률로 십자인대 파열인가요?
연골 일수도잇어요 전력질주만으로 십자인대가 끊어질 확률은적죠
전력질주중 갑작 스런 방향전환시 가 아니라면
안녕하세요.
서울특별시학교안전공제회에서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무료연수를 시행하려고 합니다.
본 연수에 체육시간에 축구를 하다 다친 학생에 대한 사례가 있는데요. 선생님의 영상을 보여드려도 될까요? 설명을 이해하기 쉽게 해주셔서, 선생님들께 많은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사용한다면 출처 반드시 명시하고 사용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에이스병원입니다. 가능하시다면 담당 내용을 확인 가능한 연락처나 메일 주소 남겨주세요. 연락드리겠습니다.
네
제가 지금 전방십자인대파열 죽고싶다요ㅠ
유튜브 구독하고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