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께서 항상 압력밥솥에 밥하시는걸 좋아하시는데 풍년 제품을 사용하시더라구요, 물론 저렴해서 그런것도 있겠지만 가성비가 정말 좋은거같아요. 제가 자취를 하는데 제 밥솥이 영 별로라고 압력밥솥을 주셨는데 정말 마음에 들어요. 감성이나 취향도 영향이 있겠지만 저는 평생 쓸 것 같네요. 앞으로도 좋은제품들 계속 생산해주세요.
안녕하세요~ 070 bond 님! 밥맛에 대해서 문의를 주셨는데요! 쌀의 종류, 쌀과 물의 비율, 가열하는 열의 온도, 뜸을 들이는 시간과 방법처럼 밥맛을 결정하는 요소들은 상당히 다양하다고들 해요. 취향이나 감성적인 요인이 미치는 영향도 상당히 크구요. 이 중에서 압력솥이 해주는 역할은 밥이 맛있게 조리될 수 있는 압력으로 거친 쌀을 부드럽게 만들어 주는 것과 적당한 함축열로 맛있게 뜸을 들여 찰진 밥맛을 주는 것인 것 같아요- 밥이 가장 맛있게 조리되는 압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제품별로 압력은 기준에 맞추어 설계가 되는데 일부 품목은 그보다 약간 더 높은 압에 도달할 수 있도록 설계하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또 소재별로 열전도율이나 함축열에도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같은 환경에서 제품만 바꾸셔서 조리를 하셨는데 많은 차이를 느끼시는 경우 여기서 차이가 날 수 있을 것 같아요.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주물>통3중스텐>경질>1ply 순서로 밥맛이 좋은 것 같더라구요.ㅎㅎ
정확한 이유를 알기가 힘들어, 대신 제가 압력솥 밥을 짓다가 진밥이 된 경우를 말씀드릴게요. 1) 불린 쌀을 기준으로 물양을 잡은 경우.(쌀:물=1:1의 비율은 쌀을 불리기 전으로 하는게 좋다고 해요.) 2) 쌀의 물기를 제거하지 않아 계량보다 물이 많이 들어간 경우. (새로 밥물을 붓기 전에 쌀에 고여있는 물이 있어 비율보다 더 많은 물이 들어가는 경우에요. 저는 이런 때가 많아서 채에 쌀을 받쳤다가 물을 다시 잡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어요!) 3) 햅쌀을 사용한 경우(묵은 쌀일 수록 쌀 자체가 갖고 있는 수분함량이 낮다고 해요. 반대로 햅쌀의 경우 불리는 과정을 생략하거나 1:0.8 정도로 비율을 잡아주셔도 충분하다고 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어머니께서 항상 압력밥솥에 밥하시는걸 좋아하시는데 풍년 제품을 사용하시더라구요,
물론 저렴해서 그런것도 있겠지만 가성비가 정말 좋은거같아요.
제가 자취를 하는데 제 밥솥이 영 별로라고 압력밥솥을 주셨는데 정말 마음에 들어요.
감성이나 취향도 영향이 있겠지만 저는 평생 쓸 것 같네요.
앞으로도 좋은제품들 계속 생산해주세요.
어머니께서 요즘 밥 하는걸 힘들어하셔서 제가 어제 아침 6시부터 일어나서 밥을 해놓았더니 어머니께서 너무 좋아하시더라구요 ㅠㅠ 이 영상이 너무 도움됬어요 감사합니다 !
저도 할려고요!
엄마폰인데 이거 땜에 혼나겠지만ㅠ
갓풍년밥솥~~!! 초보자를 위한 사용법도 올려주시구 감사합니다 밥솥 덕분에 밥이 맛있어요
얼마전까지 전기밥솥쓰다가 풍년압력밥솥으로 바꿨는데 신세계!! 쌀씻어 불에 올려놓고 식사준비하면 딱이에요!
갓지은 따뜻한밥도 먹꼬 식은밥은 뽂아먹꼬 죽끓여먹꼬 넘 조아요!ㅎㅎ 비상용 냉동밥 몇개 쟁여놓으면 든든하니 진작 바꿀껄ㅠㅠ 내솥 스크래치 걱정없고 내솥 그대로 쌀씻을수있고 밥뚜껑까지 시원하게 세척가능해서 굿굿bb
밥맛이 좋다고 해서 어제 풍년스텐가스압력솥 4인용 질렀습니다!
잘 써보겠습니다 ㅎㅎ
맥반석 계란도 기대가 됩니다 ㅎㅎ
살 진짜 안 빠지는 분은
"닥터래시오"와 "해인감비환"을 동시에 드셔보세요.
제가 살이 진짜 안 빠지는 체질인데
이 방법으로 20키로 가까이 뺐습니다~~~
굿 잘해먹었어용
2.40..불린쌀에 물양이 이미 많은데 거기다 또 물을 부어요.....?????? 죽만드나요?
고맙습니다
해봤는데 굿이다.좋음
저도 이제품 샀는데. 2cup(2인분), 4cup(4인분) 이런식으로 되있자나요. 2인분짜리사서 솥 안에있는 기준치 넘게 3인분으로 해도되나요? 4인분짜리 사서 2인분은 할수 있지만....
가능한 조리 양은 기준치를 지켜주시는 것이 좋아요.
대신 웬만큼 양이 많은 경우가 아니라면 2인분 압력솥으로 3인분 정도 밥 조리는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왜 이걸진짜안썼는지 강력추천이에요
이 밥솥 사서 배송중인데 다른 밥솥과는 연두색 부분이 좀 다른것같아서요
급하게 밥할때 뜸 안들이고 바로 압력 빼려면~ 불끄고 신호추를 젖히면 바로 빠지는거죠..?
하이클래드류 압력솥을 사용 중이시라면 신호추를 젖히면 김이 빠지는 것은 동일해요.
단, 열기가 식지 않은 상태에서 뚜껑을 여실 때는 잔압이 남지 않았는지 꼭 확인하시고, 뜨거운 김에 화상을 입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
저선데로하면 너무질어지는데 물맞추는방법 알려주세요. 미국에서삿는데 물건은 같은거죠?
제일 쉬운 방법인 1:1 방법으로 하시는게 제일 간단해요 ㅎㅎ 저도 자취해서 저희 할머니께 밥물 양 못 맞추겠다고 여쭤보니 1:1로 하면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ㅎㅎ
쌀 :물 =1:1 에서 쌀부피가 불린쌀 기준인가요 아님 생쌀 기준인가요?
ㅋ썅쌀 기쥰이라고 하네요
안불려도 잘돼요
풍년좋음
집에 있는 압력밥솥하고 똑같은거라서 도움되네욯
와 제 밥솥이랑 똑같은거당
이벌에 풍년 4인용 스텐 삿는데
엄마가 전기밥솥 이랑 밥맛 차이 없다고 하네요 ㅜㅜ
예전 경질압력솥이 더 마싯다고 하는데 왜일까요?
안녕하세요~ 070 bond 님!
밥맛에 대해서 문의를 주셨는데요!
쌀의 종류, 쌀과 물의 비율, 가열하는 열의 온도, 뜸을 들이는 시간과 방법처럼 밥맛을 결정하는 요소들은 상당히 다양하다고들 해요.
취향이나 감성적인 요인이 미치는 영향도 상당히 크구요.
이 중에서 압력솥이 해주는 역할은 밥이 맛있게 조리될 수 있는 압력으로 거친 쌀을 부드럽게 만들어 주는 것과 적당한 함축열로 맛있게 뜸을 들여 찰진 밥맛을 주는 것인 것 같아요-
밥이 가장 맛있게 조리되는 압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제품별로 압력은 기준에 맞추어 설계가 되는데 일부 품목은 그보다 약간 더 높은 압에 도달할 수 있도록 설계하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또 소재별로 열전도율이나 함축열에도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같은 환경에서 제품만 바꾸셔서 조리를 하셨는데 많은 차이를 느끼시는 경우 여기서 차이가 날 수 있을 것 같아요.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주물>통3중스텐>경질>1ply 순서로 밥맛이 좋은 것 같더라구요.ㅎㅎ
지금껀 젊은세대기준으로 가볍고 얕은맛으로 풍년솥개발 되어..
이거 계속 하얀물만 나오는데 어떡하나요.ㅜ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꼭 불려야 하나...?
급한경우 안불리고 바로 밥을 하기도 하는데요, 대체로 불린 쌀로 만드는 밥이 더 맛있다고 해요.
참고로 쌀을 불린 다음에 물양을 맞추면 자칫 진밥이 될 수 있으므로, 쌀과 물의 양은 불리기 전 양을 기준으로 맞추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보통 쌀을 불를 때 몇분정도 불리나요?
물어보고 싶은게 있습니다
처음에 쌀을 450g씻어서
30분 불리면 나중에 넣는 물의 양도
450g인가요?
물 양은 쌀을 불리기 전을 기준으로 1:1 정도로 잡고 있어요. (불린 쌀에 동량의 물을 넣으면 물이 많아져 밥이 질게 될 수 있습니다.)
씻은 쌀에 1:1비율로 물을 넣은 뒤 불렸다가 그대로 취사하시는 방법을 추천드릴게요. :)
내가 1빠 댓글이다
이거보고 했는데 전 왜 밥이 너무 질게 됬을까요 ㅠㅠ
정확한 이유를 알기가 힘들어, 대신 제가 압력솥 밥을 짓다가 진밥이 된 경우를 말씀드릴게요.
1) 불린 쌀을 기준으로 물양을 잡은 경우.(쌀:물=1:1의 비율은 쌀을 불리기 전으로 하는게 좋다고 해요.)
2) 쌀의 물기를 제거하지 않아 계량보다 물이 많이 들어간 경우.
(새로 밥물을 붓기 전에 쌀에 고여있는 물이 있어 비율보다 더 많은 물이 들어가는 경우에요. 저는 이런 때가 많아서 채에 쌀을 받쳤다가 물을 다시 잡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어요!)
3) 햅쌀을 사용한 경우(묵은 쌀일 수록 쌀 자체가 갖고 있는 수분함량이 낮다고 해요. 반대로 햅쌀의 경우 불리는 과정을 생략하거나 1:0.8 정도로 비율을 잡아주셔도 충분하다고 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쌀 처음 씻어보는가봐요~ 초보티가 넘 심하시네요 ㅋ
음악싫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