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표기법상 숙성된식초의 표기는 '와인식초'로 해야해서 위정보는 오류가 있습니다. 발사믹식초는 포도식초+포도농축액으로 만들어집니다. 일반 식초는 100%식초지만 발사믹은 원액이 진하고 비싸서 포도농축액(모스트)로 희석시켜 생산합니다. 그래서 포도식초00%' 포도농축액00%. 이럴게 표시됩니다. 카라멜 이 들면 가짜지만 고급 발사믹도 '포도식초'라도 표시되고 있습니다. 표기를 보실때 중요한겅 포도식초의 함량입니다. 12년산인데 10%인게 있고 30%인게 있는데 그 나머지는 포도농축액이라는겁니다. 원초 가격이 비싼거죠.
DOP 아니곤 IGP는 가격이 고만고만 함. IGP 중에서도 그레이프 수나 포도원액+와인식초 비율에 따라 가격 차이가 조금 남고. 발사믹식초 제대로 샀다 싶으려면, 포도농축액 70% 이상, 와인식초 30% 이하인 제품을 구매해야 걸쭉한 농도도 나오고, 건포도 같은 달달한 향이 살짝 나면서 새콤하게 가끔 혀를 쏨. 종지에 따랐을 때 원형으로 서서히 퍼지며 바닥이 안 보이게 불투명 해야 하고.
잘못 사신 게 아니라 신맛이 더 강한 제품이지요. 포도원액 양이 많으면 걸쭉하고 단맛이 우세. 보통 파인 다이닝에서 먹는 발사믹은 포도원액이 70% 이상, 와인식초 30% 이하인데, 신맛을 더 강조해야 하는 요리에서는 뭐 다른 발사믹식초 사용하긴 합니다. 캬라멜 색소가 들어간 게 가짜예요.
모데나 지방 협회에서 생산되지 않은 발사믹식초는 모두 가짜입니다.모데나 산지에서 생산되더라도 최소 12년을 발효시키며 저장되는 통도 1400년도 된 통으로 할 만큼 숙성의 가치를 부여합니다.만들어지는 양도 0.5~1%이하 정도만 얻을 만큼 증발되는 양이 많습니다.우리의 모간장과 비슷한 원리.두가지 포도 즙만을 사용해 발효,숙성을 거치기 때문에 D.O.P 라 명기됨. 협회에서 지정하는 100ml병에만 담겨져 판매됨.농축액,무수황산,카라멜 등을 사용하는 제품은 오리지널이 아닌것입니다. *수정 및 보충 : 이탈리아 전통 발사믹식초는 모데나 DOP의 전통 발사믹 식초 (모데나 주에서 생산) 과 레지오 에밀리아 DOP 의 전통 발사믹 식초 ( 레지오 E 주에서 생산 ) 두 DOP이므로 각각의 인증 기관에 의해 통제됩니다. D.O.P. (Denominazione di Origine Protetta)번역은 PDO(Protected Designation of Origin)입니다. I.G.P. (Indicazione Geografica Protetta)번역은 PGI (Protected Geographical Indication)입니다. IGP 제품도 별도 인증 시스템이 있습니다.
@@interfargo460 DOP 기준은 재래간장, IGP 기준은 양조간장.. 우리간장과 비교하면 아주 쉽게 구분이 되죠. 되물림되어지는 종자간장을 원료로 재래간장을 만드시는 분들 입장에서는 6개월만 숙성하여 혼합하는 양조간장을 간장의 대표성으로 부여하지는 않을것입니다. 모데나 DOP 발사믹식초를 직접 만들고 소개하는 영상입니다. 보시고 판단하심 되세요. [발사믹 식초, 구별방법] -Italia리까리까 ruclips.net/video/m84iB4uS-kY/видео.html 재래간장에만 발암물질이 없다고 뉴스 보도가 있었네요. 전통방식에 따른 자연 숙성의 과학은 참으로 경이롭습니다. 에틸카바메이트 검출 양조간장 [우리가 먹는 간장에 발암가능물질이 들어있다고요?] ruclips.net/video/ceuPKP_Q-Go/видео.html
@@interfargo460 영상을 끝까지 다 보시면 DOP 발사믹식초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왜 가격이 비싼지, DOP 인증과 관련된 내용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을것입니다. DOP 발사믹 식초를 만드는 입장에서는 IGP 발사믹 식초를 어떻게 바라볼지 스스로에게 물어봅시다. 우리는 너무 대량 생산업체의 기준에 맞춰 전통 발효제품의 가치를 떨어뜨리는 것은 아닌지 진지하게 생각해볼 문제입니다. 발효식품에 등급이란 말은 어디까지나 말속임, 눈속임 처럼 느껴지네요. 그리고, 오리지널 제품을 드셔보시면 생각이 확연히 바뀔것이라 자부합니다.
@@interfargo460 업계에서 일하시고 오리지널까지 드셔보신분께서 전통발사믹식초에 대해 .............................................진짜와 가짜의 구별에 대해.... 아래 링크 영상을 다시 보셔야 겠습니다. 제조방식이 완전 다르며 명칭까지 완벽히 다른 제품이거늘.. 쉽게 간장을 예를들어 1.5TN의 질소함유량으로 501이 되고, 1.7TN의 질소함유량으로 701이 된다고 생산자는 프리미엄(등급)을 강조하지만. 양조간장이 재래간장이 되진 않습니다. "라벨원료에 유기농와인 60% 유기농포도농축액 40% 이면 이것도 가짜인가용,,?" 에 대한 답변은 가짜입니다. 라고 답한것은 전통발사믹(DOP) 식초의 기준에서 입니다. 본 영상의 설명도 전통발사믹 식초의 설명으로 이해됩니다. 그리고 아래 링크 영상을 다시 보시기 바랍니다. 법적인 부분도 밝히고 있습니다. 댓글주신 내용과 상반된 내용도 있습니다. 해당 영상이 의미없다 생각드시면 더이상의 논쟁은 의미가 없습니다. 전 참고로 IGP 발사믹식초도 사먹고 양조간장도 사먹습니다. 그러나 전통발효제품을 최고 가치로 존중합니다. [발사믹 식초, 구별방법] -Italia리까리까 ruclips.net/video/m84iB4uS-kY/видео.html
모데나 지방에서는 최소 12년 이상 제품을 협회에서 감정평가를 받아 협회가 지정하는 병에 100ml만 담습니다.
안서니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한글표기법상 숙성된식초의 표기는 '와인식초'로 해야해서 위정보는 오류가 있습니다. 발사믹식초는 포도식초+포도농축액으로 만들어집니다. 일반 식초는 100%식초지만 발사믹은 원액이 진하고 비싸서 포도농축액(모스트)로 희석시켜 생산합니다. 그래서 포도식초00%' 포도농축액00%. 이럴게 표시됩니다. 카라멜 이 들면 가짜지만 고급 발사믹도 '포도식초'라도 표시되고 있습니다. 표기를 보실때 중요한겅 포도식초의 함량입니다. 12년산인데 10%인게 있고 30%인게 있는데 그 나머지는 포도농축액이라는겁니다. 원초 가격이 비싼거죠.
DOP 아니곤 IGP는 가격이 고만고만 함.
IGP 중에서도 그레이프 수나 포도원액+와인식초 비율에 따라 가격 차이가 조금 남고.
발사믹식초 제대로 샀다 싶으려면, 포도농축액 70% 이상, 와인식초 30% 이하인 제품을 구매해야 걸쭉한 농도도 나오고, 건포도 같은 달달한 향이 살짝 나면서 새콤하게 가끔 혀를 쏨.
종지에 따랐을 때 원형으로 서서히 퍼지며 바닥이 안 보이게 불투명 해야 하고.
요리를 취미로 하다보니 이런 정보영상이 너무 소중하네요 ㅎㅎ 잘봤어요 넘재밌어요
앞으로 더욱 재미있는 이야기로 콘텐츠 제작해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영상을 진짜 잡다한 이야기는 빼고 짧고 간단명묘하게 잘 설명하시네요
잘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진짜 발사믹은 넘모 비싸... 영상들이 꿀잼이네요 좋아요 구독하고 갑니다
재미있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 재미난 이야기들로 영상 준비해서 업로드할테니 잘 지켜봐주세요 :)
우와 발사믹 식초가 포도인줄도 몰랐던 1인 , 감사합니다
헐 그러면 성분이 달르니까 효능도 없는 건가요?? 다이어트 식품이라고 해서 먹고 있는데 가짜라니...... ㅠㅠ
요새는 모데나 발사믹 한국에서도 많이
팔아요~ 그동안 샐러드는 드레싱이 살쪄서 안먹었는데 그냥 올리브오일에 발사믹만 듬뿍 뿌려서 샐러드 해먹으면 깊은맛이 너무 맛있어서 자주먹어요
잘 봤습니다 ^^
유용하네요 !
Soyul 2 감사합니다:)
ㅋㅋㅋ진짜 다 몰랐던정보들이네요ㅋㅋ좋은정보 감사합니당 잘보고가용😁
하우스 라도. 어자피 총량의30프로까지 줄여버리고. 숙성시키면 유리병이라도. 맛있어요 정통보다야. 깊은맛은 없어요
진짜 최소 농축포도액이 60%는 돼야 먹는느낌남. 난 80%짜리 먹음
이탈리아 모데나산 발사믹식초(8년산) 샀는데 와인식초가 45%네요.. 잘못 산걸까요?
잘못 사신 게 아니라 신맛이 더 강한 제품이지요.
포도원액 양이 많으면 걸쭉하고 단맛이 우세. 보통 파인 다이닝에서 먹는 발사믹은 포도원액이 70% 이상, 와인식초 30% 이하인데, 신맛을 더 강조해야 하는 요리에서는 뭐 다른 발사믹식초 사용하긴 합니다.
캬라멜 색소가 들어간 게 가짜예요.
집에서만들어먹어요. 숙성시켜서. 물론유리병이지만. 많이해서. 발효시키면서. 먹으면서. 그러나아무리 하우스라도 1년이상은발효시키고 먹어요
발사믹 식초 개봉 안했는데 유효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오래둘수록 약이된데요~
불닭소스편도
머지.. 영상퀄리티에 비해 댓글이나 조회수, 구독자 수가 많이 적네요
소스영상 언제올라오나요?
피드백 하나 하자면 발음이나 어투좀 고치면 좋을거겉아요
좋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소스 시리즈 다음 다른 주제로 콘텐츠 기획 중에 있습니다ㅠㅠ 나레이션 녹음할때 좀 더 주의해서 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드백 감사합니다 :)
이제 안올라와,,
그동안 짝퉁 발사믹을 먹고 있었네용 ㅜㅜ
발사믹 소스 샐러드 뿌려먹으면 존맛탱구리발
라벨원료에 유기농와인 60% 유기농포도농축액 40% 이면 이것도 가짜인가용,,?
개소리를 질문으로 하고 있네 영상 안보냐
모데나 지방 협회에서 생산되지 않은 발사믹식초는 모두 가짜입니다.모데나 산지에서 생산되더라도 최소 12년을 발효시키며 저장되는 통도 1400년도 된 통으로 할 만큼 숙성의 가치를 부여합니다.만들어지는 양도 0.5~1%이하 정도만 얻을 만큼 증발되는 양이 많습니다.우리의 모간장과 비슷한 원리.두가지 포도 즙만을 사용해 발효,숙성을 거치기 때문에 D.O.P 라 명기됨. 협회에서 지정하는 100ml병에만 담겨져 판매됨.농축액,무수황산,카라멜 등을 사용하는 제품은 오리지널이 아닌것입니다.
*수정 및 보충 : 이탈리아 전통 발사믹식초는 모데나 DOP의 전통 발사믹 식초 (모데나 주에서 생산)
과 레지오 에밀리아 DOP 의 전통 발사믹 식초 ( 레지오 E 주에서 생산 ) 두 DOP이므로 각각의 인증 기관에 의해 통제됩니다.
D.O.P. (Denominazione di Origine Protetta)번역은 PDO(Protected Designation of Origin)입니다.
I.G.P. (Indicazione Geografica Protetta)번역은 PGI (Protected Geographical Indication)입니다.
IGP 제품도 별도 인증 시스템이 있습니다.
@@interfargo460 DOP 기준은 재래간장, IGP 기준은 양조간장.. 우리간장과 비교하면 아주 쉽게 구분이 되죠.
되물림되어지는 종자간장을 원료로 재래간장을 만드시는 분들 입장에서는 6개월만 숙성하여 혼합하는 양조간장을 간장의 대표성으로 부여하지는 않을것입니다.
모데나 DOP 발사믹식초를 직접 만들고 소개하는 영상입니다. 보시고 판단하심 되세요.
[발사믹 식초, 구별방법] -Italia리까리까
ruclips.net/video/m84iB4uS-kY/видео.html
재래간장에만 발암물질이 없다고 뉴스 보도가 있었네요. 전통방식에 따른 자연 숙성의 과학은 참으로 경이롭습니다.
에틸카바메이트 검출 양조간장
[우리가 먹는 간장에 발암가능물질이 들어있다고요?]
ruclips.net/video/ceuPKP_Q-Go/видео.html
@@interfargo460 영상을 끝까지 다 보시면 DOP 발사믹식초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왜 가격이 비싼지, DOP 인증과 관련된 내용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을것입니다.
DOP 발사믹 식초를 만드는 입장에서는 IGP 발사믹 식초를 어떻게 바라볼지 스스로에게 물어봅시다.
우리는 너무 대량 생산업체의 기준에 맞춰 전통 발효제품의 가치를 떨어뜨리는 것은 아닌지 진지하게 생각해볼 문제입니다.
발효식품에 등급이란 말은 어디까지나 말속임, 눈속임 처럼 느껴지네요. 그리고, 오리지널 제품을 드셔보시면 생각이 확연히 바뀔것이라 자부합니다.
@@interfargo460 업계에서 일하시고 오리지널까지 드셔보신분께서 전통발사믹식초에 대해 .............................................진짜와 가짜의 구별에 대해....
아래 링크 영상을 다시 보셔야 겠습니다. 제조방식이 완전 다르며 명칭까지 완벽히 다른 제품이거늘..
쉽게 간장을 예를들어 1.5TN의 질소함유량으로 501이 되고, 1.7TN의 질소함유량으로 701이 된다고 생산자는 프리미엄(등급)을 강조하지만. 양조간장이 재래간장이 되진 않습니다.
"라벨원료에 유기농와인 60% 유기농포도농축액 40% 이면 이것도 가짜인가용,,?" 에 대한 답변은 가짜입니다. 라고 답한것은 전통발사믹(DOP) 식초의 기준에서 입니다.
본 영상의 설명도 전통발사믹 식초의 설명으로 이해됩니다.
그리고 아래 링크 영상을 다시 보시기 바랍니다. 법적인 부분도 밝히고 있습니다. 댓글주신 내용과 상반된 내용도 있습니다.
해당 영상이 의미없다 생각드시면 더이상의 논쟁은 의미가 없습니다. 전 참고로 IGP 발사믹식초도 사먹고 양조간장도 사먹습니다. 그러나 전통발효제품을 최고 가치로 존중합니다.
[발사믹 식초, 구별방법] -Italia리까리까
ruclips.net/video/m84iB4uS-kY/видео.html
포도 100%로 숙성시킨 포도청을 발사믹식초 대신 사용해도 되겠군요!~~
나만 발사믹식초 냄새 역하나 맡으면 토할거같음
뭔소립니까? 맛 완전 다르거든요? ㅋ
사과식초는 싸구려느낌인데 포도식초하면 발사믹이라면서 높게 평가하는것도 웃기네요.
개소리 정성껏도 해놨네 ㅋㅋㅋㅋㅋㅋ 제대로 인증 받은 진짜 명품 발사믹도 와임식초 다 들어간다 ㅋㅋㅋㅋ 제대로 알고 만들어라 영상
전발사믹이상해,
발사믹이발냄새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