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님 아버님들.. 아드님 장가보내느라 아파트 아들명의로 해주고 그러시는분들 계시죠? 제발 머리나쁘고 멍청한티좀 내지마세요 제가 좀 심하게 말씀드렸는데.. 평생 빡쎄게 모으셨을텐데.. 요즘 결혼후 5년만 살아도 특유재산도 30%는 삥뜯기는 시대입니다. 10년 살면 반띵당하구요... 이거 노리고 접근하는 여자들도 많구요.... 그러니 명의 넘기지 마시고 그냥 갖고계시고 아드님 부부가 들어가서 사는 식으로 하세요... 그래야 집만큼은 반띵당하는 위험도 없어질뿐더러 더 나이들어서도 어머님 아버님들이 대접받으십니다. 결혼후 10년 지나고 아이가 8살이고 그때 이혼당했다고 가정해봅시다. 일단 남편의 재산 50% 분할당하구요... 양육권은 애엄마한테 가는게 보통이니 양육비까지 줘야하고.. 국민연금도 50%분할당합니다. 그냥 죶된거죠... 아드님 인생 죶된겁니다. 근데 아파트를 부모님이 가지고 계시다면? 아무리 나라에 망조가 들었다지만 "시부모님 재산까지 반띵하라"는 법은 없습니다. 그러니 최소 수억대하는 집만큼은 지킬 수 있습니다. 막말로 시골 읍내로 가더라도 아파트가격이 최소 억은 하니까요 양육비, 연금 뜯기더라도 집만큼은 지킨겁니다. 부모님이 아드님께 상속할때까지 기다렸다가 받고나서 아드님을 도축한다? 그땐 손주분들이 20살.. 성인이 넘었기에 양육비를 그 여자한테 안줘도 됩니다. 글고 양육권이랄게 없으니 아드님이 손주분들 데리고 사시든 해도 아무문제 없습니다. 그러니 제발 결혼전에 아파트명의 넘기지마세요 어머님 아버님들만 망하는게 아니라 아드님 인생도 한순간에 나락가는 길입니다. 도축을 계획중인 여성분들이 보시면 입에 개거품 물것같은 내용이지만.. 아셔야 합니다.
ㅋㅋ 우리 가족이 아니라서 고맙습니다. 냉전시대가 끝난지가 언젠데 공산주의 타령. 미래통합당 사람이군. 어버이 부대 태극기부대 사람인가보다. 가족들이 불쌍하지만 이런 사람 죽어서도 안바뀌니 정말 근심걱정거리다. 그래도 우리 가족이 아니니 정말 다행이다. 그 점에 대해서 고맙습니다.
스님
늘~건강하세요 😂
스님 참현명하시구. 스님같이 지혜로우신처음봤습니다
넘넘 감사합니다
참 좋으신 말씀이네요 ❤
어머님 아버님들.. 아드님 장가보내느라 아파트 아들명의로 해주고 그러시는분들 계시죠?
제발 머리나쁘고 멍청한티좀 내지마세요
제가 좀 심하게 말씀드렸는데..
평생 빡쎄게 모으셨을텐데.. 요즘 결혼후 5년만 살아도 특유재산도 30%는 삥뜯기는 시대입니다.
10년 살면 반띵당하구요...
이거 노리고 접근하는 여자들도 많구요....
그러니 명의 넘기지 마시고 그냥 갖고계시고 아드님 부부가 들어가서 사는 식으로 하세요...
그래야 집만큼은 반띵당하는 위험도 없어질뿐더러 더 나이들어서도 어머님 아버님들이 대접받으십니다.
결혼후 10년 지나고 아이가 8살이고 그때 이혼당했다고 가정해봅시다.
일단 남편의 재산 50% 분할당하구요... 양육권은 애엄마한테 가는게 보통이니 양육비까지 줘야하고.. 국민연금도 50%분할당합니다.
그냥 죶된거죠... 아드님 인생 죶된겁니다.
근데 아파트를 부모님이 가지고 계시다면?
아무리 나라에 망조가 들었다지만 "시부모님 재산까지 반띵하라"는 법은 없습니다.
그러니 최소 수억대하는 집만큼은 지킬 수 있습니다. 막말로 시골 읍내로 가더라도 아파트가격이 최소 억은 하니까요
양육비, 연금 뜯기더라도 집만큼은 지킨겁니다.
부모님이 아드님께 상속할때까지 기다렸다가 받고나서 아드님을 도축한다?
그땐 손주분들이 20살.. 성인이 넘었기에 양육비를 그 여자한테 안줘도 됩니다. 글고 양육권이랄게 없으니 아드님이 손주분들 데리고 사시든 해도 아무문제 없습니다.
그러니 제발 결혼전에 아파트명의 넘기지마세요
어머님 아버님들만 망하는게 아니라 아드님 인생도 한순간에 나락가는 길입니다.
도축을 계획중인 여성분들이 보시면 입에 개거품 물것같은 내용이지만.. 아셔야 합니다.
부모가 자식에게 어떤 태도와 관점을 가지고 대해야하는지를 명확하고 통찰력있게 말씀해주신 스님께 감사드립니다~~
멋지신스님~
정말감사합니다~
항상건강하십시요♡
스님강의 최고최고 항상저의탓 수행이부족해서 항상고맙습니다 말씀항상듣고있습니다 건강하셔요
한 마디 한 마디 너무 옳으세요
정말말씀하나하나가진리입니다
존경합니다스님
스님의 지혜롭고도 유머러스한 말씀을 통해 부모님과의 관계를 어떻게 개선 해야할지, 제가 어떻게 처신 해야할지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항상 좋은 말씀으로 많은 도움을 주시니 감사합니다 스님.
오래오래 건강하세요~~^^
제 자신을 보는 시간이 참 좋습니다~~~감사합니다~~~^^
"부모되고보니
부모 자리가어럽습니다,
하지만 스스로 선택할수있도록 도울생각입니다만,
자식들 같이 지낼 때는
스칠 때마다 어려운 숙제를 끼고 불안함에 빨리 결혼을 매듭지어야지 했는데
돈이 좀 들더라도
억지로 다들 독립시키고
안 보며 지내니 결혼 하든 말든 초연해 지더라구요
결국 가까이서 물심양면 뒷바라지 힘든 내 문제였나 싶기도 해요 ~~~ㅠ
스스로 판단해서 살게하되
간섭은 절대 금물,,
법륜스님 어머님도 존경합니다!
스님 덕분에 큰 자유를 얻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염불하면 저절로 좋아진다. 명심하겠습니다
스님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존경합니다스님
감사합니다 ㅎㅎ
11년전에 동성 결혼을 아시는 앞서가신
스님 하지만 아직도 편견은 안없어지는
핼조선
항상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결혼은 선택이랍디다 ㅡ필수는 아니라구요 ㅡ
똑똑~~ 오늘도 감동 받으러 왔어요^^
명쾌한 속시원한 법문입니다~^^
예쁘고 부유한 나는 마음 평온하고 행복하게 잘 살고 있습니다^^감사합니다💚💜💙💛❤💖💝🧡👫💑
하느님도ㅡ부처님도.ㅡ관세음보살님께.ㅡ비옵니다.ㅡ세상돌아가는이치다
정말 멋지시네요. 저 또한 그런 어미가 될 수 있을지. 도전 해 보렵니다.
감사합니다
장가가서 세상 생노병사 108번뇌를 자녀에게주고싶어요
자식들에게 결혼해도 좋고 안해도 좋은데 안하면 더 좋겠다고 말합니다 ㅎ
이미 자식의 선택을 격려해주고 칭찬해주지
못했는데 ㅜㅜ
그래서 소원해진 딸과
어떻게 하면 관계회복이
될수 있을까요?
이미 엎질러진 물 주워담으시려는건 욕심이지요.
그들끼리 잘살도록 지켜만 보세요.
자기 욕심 때문에 자식 마음에 상처내놓고 이제 또 자기 욕심 때문에 관계 회복하고 싶어하시는 군요. 그냥 놔주세요. 님은 부모 자격 없음
더는 딸 인생 앞길 방해하지말고 딸 인생에서 사라지세요.
스님 말씀이 구구절절 맞아요~~그렇치만 두딸을 둔 저는 마음이 안 편합니다
9:50 크~~~ 맞는 말씀
붓다스님 감사합니다.
생각하게 돼요
씨앗을 퍼뜨리자ㆍ나의교훈
마누라가 고생이죠ㆍ자식키우지 남편 맨날출근
결혼안하고
나이먹어
늙으면
어떻게 될까요?
그게 문제인것같아요
스스로결정한것이니 스스로 책임지는거죠 스스로의 결정을 존중하라....
저도 25세 된 딸 있습니다 딸의 결정에 존중할수 있는 부모가 되어야 함을 배웁니다
본인이 선택한 인생이어야 책임감도 있고 후회도 없습니다
결혼하고 늙어서 이혼하는것보다 마음이 더 편안하지않을까싶습니다. 일평생 상처 안받고 사는것도 행운이라 생각해요.
하하🤗🤗
스님에게 질문하는 사람들 수준이 정말 나이를 헛먹었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무식합니다...
2
내가 제일싫어하는 땡중에하나
ㅋㅋ 우리 가족이 아니라서 고맙습니다. 냉전시대가 끝난지가 언젠데 공산주의 타령. 미래통합당 사람이군. 어버이 부대 태극기부대 사람인가보다. 가족들이 불쌍하지만 이런 사람 죽어서도 안바뀌니 정말 근심걱정거리다. 그래도 우리 가족이 아니니 정말 다행이다. 그 점에 대해서 고맙습니다.
@@bogsungakim3149 너는 대깨문이니?
좋겠다 요즘 이세상 꼬라지가 안보이나 보네ㅋㅋㅋ
갑자기 완전 이분법~?
"나탐", "홍익학당", 아니면 "자운선가" 깨닫는 사람들 많아 지는듯.. 한번보시면 세상이 좀 더 넓게 보이실수도 .. 남에대한 미움은 곧 본인에 대한 무시와 미움이라는..
무엄하구나 감히 스님 말씀하시는데
별 인간들 다 있네....
중이 싫으면 보지 않음 되지
뭘라고 와서 듣고는 싫으니 어쩌니
공산주의 어쩌니 하는거보니
알겠다 꼬라지하고는 ~~
감사합니다~🙌
하이 하이 굿이 결혼 할 필요가 있을가요~~
냅~~~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