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yric Video] 단 하나의 확신 - 김정아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9 фев 2025
- 모든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 About This Song 💭
2019 가을, 저는 수강신청을 말아먹고 강제(?) 휴학을 때린 후 한국에 착잡한 마음으로 갔어요. 사실 고작 수강신청 망한 거로 마음이 착잡했다기보다는 그냥 제 미래가 너무 걱정이었던 것 같아요. ‘나는 남들에 비해 할 줄 아는 것도 없고, 뭐 하나 뛰어난 것도 없고, 실력도 없고, 무엇을 하고 싶다 확실한 비전도 없고… 이래서 나 뭐 하지?’라는 고민이 처음으로 진지하게 들기 시작한 시기였던 것 같아요. 그런데 수강신청까지 마음대로 안 풀리니 진짜 뒤처질 대로 뒤처지는구나 하고 마음이 더 안 좋았던 것 같아요.. ㅠ
그렇게 한국에 도착해서 센티멘털하고 무기력한 하루하루를 보내던 어느 날, 갑자기 차를 타고 가는데 달리는 차 안에서 보는 바깥 풍경이 너무 예쁜 거예요. (사실 지금 생각해 보면 풍경이랄 것도 없었어요. 그냥 성령님이 임해주신 것 같아요ㅋㅋㅋ) 하여튼 그때 갑자기 그냥 내가 살아서 이 자연을 누릴 수 있다는 게 소름 돋을 정도로 너무 좋고 진심으로 감사했어요. 그 기쁜 마음으로 찬양할 수 있는 것도 너무너무 신나고 감사했고, 무기력했던 날들이 갑자기 하나님 존재 한 분만으로 생기가 돌고 밝아졌어요. 그때 든 생각이 ‘아 나 하나님 되게 좋아하네’ 였어요..!ㅋㅋㅋㅋ
근데 그러면서도 문득 ‘근데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치고는 말씀 읽기와 기도도 꾸준히 못하고, 기껏 해봐야 찬양 좀 부르고.. 자꾸 내가 제일 중요 해지는 삶을 사는 거 같은데.. 정말 사랑하는 거 맞아?’ 하는 의문이 들었는데 1초의 망설임도 없이 ‘내가 부족한 부분들이 이렇게 많지만 그래도 하나님 사랑하는 건 확실해’라는 마음이 들었어요. 그리고 이 확신이 저의 그간 미래를 향한 걱정과, 조급함, 부족했던 신앙생활 등등의 고민과 걱정을 한 번에 해결해버리는 느낌이었어요.
막 이 곡을 쓰기 시작했을 때, 또 마침 태훈 전도사님이 함께 셀 특송을 해보자고 제의해 주셨고, 저는 ‘이건 하나님이 주신 기회다..!’ 하고 안 그래도 쓰고 있던 곡이 있었다며 자연스레 참여할 수 있었어요 (제 성격을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도전을 많이 무서워해서 원래는 잘 못 받아들인답니다,,,^^;;). 그때 당시로는 곡에 저의 고백만 담겨있는 상태였는데 셀에서 이사야 41:10 :
“두려워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니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니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 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
이 말씀이 들어가면 좋을 것 같다는 의견이 나와서 이 구절을 읽어보았더니 마치 “나도 너를 엄청 사랑한단다”라는 하나님의 응답 같았어요.
그래서 곡의 제목은 “단 하나의 확신”이고, 제가 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도 저를 사랑한다는 믿음만이 이 세상을 살아갈 유일한 원동력과 이유가 된다는 고백과, 제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주님을 사랑하고 싶다는 다짐이 담긴 찬양이랍니다!
벌써 이 곡을 만들 때로부터 거의 3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는데, 이번에 이 곡을 다시 작업하면서 잊고 있던 부분들 또 새로운 부분들 알게 하시고 배우게 하심에 감사합니다.
[Credit]
Produced by Justin Kwak
Words & Music by Jeong A Kim
Arranged by Jeong A Kim, Justin Kwak
Strings Arranged by Suhyun Kim
Vocals - Jeong A Kim, Justin Kwak
Violin - Deborah Park
MIDI Strings - Suhyun Kim
Piano - Yebin Kim
E. Guitar - Min Hyuk Cho
Acoustic Guitar - Justin Kwak
Bass Guitar - Justin Kwak
Drums - Janghwan Bae
Mixed & Mastered by Justin Kwak
Cover Artwork by 심지 Shimjih
Special Thanks to 태훈셀 (a.k.a 도사셀)
아직도 자주 듣고 있어요! 너무 좋은 찬양 감사합니다!! 😊
너무 좋아요
아~멘~😊
하나님의 은혜가 마음 깊은 곳에 쌓여가네요..곡이 따뜻하고 좋아요!
저는 클래식 작곡을 공부하는 사람인데 곡을 쓰신 모든 가사와 멜로디가 전적인 하나님의 은혜에 감동 되어 쓰여진 것이 느껴져요!
정말 좋은 찬양 감사합니다!! 혹시 악보바다나 악보 사이트에 악보가 올라와 있을까요!? ㅠㅠ 악보를 구하고 싶은데 보이지 않아 여쭤봅니다! 🥺
안녕하세요!! 정말 감사합니다! 아니요ㅠㅠ 따로 공식적인 악보를 만들거나 하진 않았습니다ㅠㅠ! 근데 앞으로 악보를 공식적으로 내는것에 저도 한번 잘 살펴보며 노력해보겠습니다!! 감사해요~!
아멘~
귀한 자매님의.곡이 참 좋내요^^
구독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