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초구 잘 안치는 김원섭 선수인데 초구에 만루홈런을 ㅋㅋ 이 경기 2달전쯤 김원섭 선수 모친께서 돌아가셔서 참 힘들어 했는데 이 끝내기 만루홈런이 어머니의 선물 같은게 아니었을까요. 그 해 코시 7차전에서도 정우람 상대 동점 안타치고 09 시즌 초반 이용규 다리 부상으로 3달동안 못나올때 1번타자로 들어가서 잘 해주고. 소금같은 선수 원섭 동무!!
이경기 확실히 뇌리에 남아있는 이유가 9회말 2사후 김상훈 이현곤 이용규 연속볼넷후 김원섭의 만루포가 터졌는데 정우람 등판전에 연속볼넷을 허용했던 투수가 지금 SSG 감독인 김원형이었습니다. 그때 주심이 누구였는지는 기억이 안나는데 3연속 볼넷이 나올때, 스트라이크를 정~말 짜게 안잡아줬어요. 김원형이는 들어갔다싶은 공을 계속 안잡아주니까 마운드에서 고개를 연속해 갸우뚱 거리면서 페이스 흔들림. 당시 SK 김성근감독도 덕아웃에서 이해할수없다는 표정. 2사후였고 한점 뒤지고있는 상황이었지만 뭔가 묘한 기류가 흐르면서 느낌적으로 이경기는 기아가 잡을수있겠다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별로 기대도 안하고있던 백업선수였던 김원섭이 불끄러 나왔던 정우람에게 끝내기 만루포를 작렬! 다 잡았다싶은 경기가 9회말 2사후에 순식간에 뒤집기패가 되고만것은 정우람의 마지막 표정에 잘 나와있네요. 이당시 SK는 야구를 너무 독하게 하다보니 많은팬들에게 미움받는 팀이었습니다. 특히 한번은 전해인 2008년에 당시 SK 투수였던 윤길현이 기아타자였던 최경환과 빈볼시비가 있었는데 몸쪽공에 최경환이 예민한 반응을 보이자, 순간적으로 윤길현이 뭐가 씌였는지 오라, 덤벼라 하는 제스쳐를... (최경환 72년생, 윤길현 83년생) 최경환은 어이가없는듯 눈을 동그랗게 뜨며 나하고 한번해보자고? 하는 동작을 보이며 황당해 함. 문제는 그 실랑이가 있고난후, 최경환을 삼진으로 잡은 윤길현이 자기팀 덕아웃으로 뛰어들어가면서 X팔! 이라고 말하는 입모양이 그대로 화면에 잡힘. 그다음날 난리가 났습니다. 10년차이도 넘는 선배에게 도발했던 SK투수 윤길현은 공공의 적이되어 죽일놈이 됐고 야구가 먼저냐 인성이 먼저냐? 김성근이는 개 사육사냐? 사람됨을 먼저 가르쳐라? 야구만 잘하면 짐승이어도 상관없냐? 별의별 비난들이 폭주했죠. (김성근감독도 내가 선수들을 잘못가르쳤다며 이껀에 대해 나중에 기자들앞에서 공식적으로 고개숙이며 사과. 인생사 새옹지마 라고, 재미있는건 그 최경환이 훗날 SK 코치로 가게된것 (2군타격코치였나?) 이후 윤길현은 FA때 롯데로 가서는 첫해 7승7패2세이브로 그나마 활약을 보이더니 이후 1승투수로 전락후 은퇴. 반면 넥센에서 넘어온 손승락이는 롯데에서도 마무리역할을 잘 수행하다가 은퇴했네요.
지금 기아삼성 KS1차전 보고있습니다. SK전 직관했었는데요. 당시 대학생이었고 외야에 앉아있었고 홈런친쪽 젤 뒷열에서 봤던거 같아요. 아직도 여운이 남는 경기고 인생 경기 였네요ㅋㅋ 지금은 40대 ㅋㅋ
이 경기 직관한 사람 나야나ㅠㅠㅠㅠ
야구 1도 모르고 보러갔다가 9회말 2아웃 역전만루홈런보고 그 뒤로 야구 입덕완!
김원섭선수 아직도 많이 좋아합니다😊
저의 최애 만루포 ㅋ 이때 감정은 정말 최고였죠
초구 안치던 선수가 초구 넘겨버림.
원래 초구 잘 안치는 김원섭 선수인데 초구에 만루홈런을 ㅋㅋ 이 경기 2달전쯤 김원섭 선수 모친께서 돌아가셔서 참 힘들어 했는데 이 끝내기 만루홈런이 어머니의 선물 같은게 아니었을까요. 그 해 코시 7차전에서도 정우람 상대 동점 안타치고 09 시즌 초반 이용규 다리 부상으로 3달동안 못나올때 1번타자로 들어가서 잘 해주고. 소금같은 선수 원섭 동무!!
원섭 동무 은퇴식을 해줬어야 ㅠㅠ
헐..그러네요..이걸 안했네
지금이라도 해주면되지
최강💥 기아 타이거즈 왕조 레전드 멤버 김원섭 전설
SK 와이번즈 맞대결 에서💥
9회말 끝내기역전 만루 홈런
명문구단 타이거즈 올드팬 여러분들 가슴속 깊이 기억 합니다 2022시즌 기아 타이거즈 우승 🏆 입니다
지금봐도 소름돋네
우승시즌 아니어도 되니 이런 명경기들 좀 많이 올려주세요
10년이 지낫네 직관햇엇는데 그해 한국시리즈 우승
군대시절에 점호시간에 선임들과 함께 보았던 명장면중 하나네요
이때가 야구 제일 재밌었던 것 같음
정우람 선수 담당 저격수 원섭동무!! 그립습니다
군산팬들 얼마나 오졌을까ㅋㅋ
군산에서 기아 야구 좀 봅시다.
시설이 개쓰레기라 안됩니다.
김원섭선수 이따먼한번씩
사람 깜짝놀레게해줫는디~
우측 외야에서 직관했던 고3이 여깄습니다.. 9회 3:2 2아웃 되고 거진 다 나갔는데 거짓말같은 만루, 그리고 초구 만루홈런은 제 평생 못잊습니다.
전 초딩때 1루석에서 직관함ㅋㅋ
군산구장 한번 가봤는데 그날 바로..
저절로 미소짓게 만드는 군산 구장 그 경기. 기억나네요. 우승 시즌의 추억을 되살리는 영상 잘 봤습니다.👍👍
이때부터였을까..기아가 슼한테 강했다라는걸..
그리고 진짜 나 이거 군산에서 직관했는데!!
이날 주심 스트라이크존 진짜 너무했었음!!!!
이영상 풀로 볼수는없겠지만 말도안되게 볼만잡아줬음!!!그다음날 기사거리도나고 그랬음!!!
저도 이날직관갔는데 목포에서 군산까지 갔던 보람이 있더군요ㅎㅎ
더구나또 김원섭선수는 초구안건들기로 유명한 선수인데 대단함 ㅋㅋㅋ
원섭 동무
고저~
격동스럽습네다😁😁😁
그리고 2009년 한국시리즈 7차전에서도 5-5로 맞서던 1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나지완이 한국시리즈 최초 7차전 끝내기 홈런을 날려주면서 21세기로는 최초로 한국시리즈 우승에 성공하며 V10을 완성했죠
군산 월명야구장 ~~ 한국시리즈 우승하구 벌써 12년이 되어가네 세월은 참 빠르네 추억의 월명야구장
와우~~~~~최고의 희열
영상에서.... 볼넷으로 베이스가 채워지는 과정을 더 자세하게 넣고, 정우람이 김원섭과 승부할 수 밖에 없었던 상황(뒤에 최희섭, 김상사)을 설명해줘야 영상이 더 재미있었을 것 같은데 조금은 아쉽네요.
그래도 좋은 영상 제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 부분은 영상이 없어서 저희도 많이 아쉬웠습니다 ㅠㅠ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1점차 2사 만루니까 당연히 승부해야죠 ㅋㅋ
그 시절 정우람 패던 게 원섭동무 ㅋㅋㅋ
진짜 SK팬으로써 저경기보고 SK응원봉 펑펑 터트렸던기억이ㅋㅋ
이 경기 ~ 김원섭 선수 만루홈런* 한국 프로야구 역사상 몇번째 인가요 ?
이런영상들은 배경음악 없이 당시 중계 현장감 살려줬으면 좋겠네요.
레전드지
이거 초딩때 직관한 나도 레전드..
이 경기에서 아쉬운 딱 한 가지는 마지막 원섭동무 끝내기 홈런 때 캐스터의 밋밋한 샤우팅.
이경기 확실히 뇌리에 남아있는 이유가
9회말 2사후 김상훈 이현곤 이용규 연속볼넷후 김원섭의 만루포가 터졌는데
정우람 등판전에 연속볼넷을 허용했던 투수가 지금 SSG 감독인 김원형이었습니다.
그때 주심이 누구였는지는 기억이 안나는데
3연속 볼넷이 나올때, 스트라이크를 정~말 짜게 안잡아줬어요.
김원형이는 들어갔다싶은 공을 계속 안잡아주니까 마운드에서 고개를 연속해 갸우뚱 거리면서 페이스 흔들림.
당시 SK 김성근감독도 덕아웃에서 이해할수없다는 표정.
2사후였고 한점 뒤지고있는 상황이었지만 뭔가 묘한 기류가 흐르면서
느낌적으로 이경기는 기아가 잡을수있겠다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별로 기대도 안하고있던 백업선수였던 김원섭이 불끄러 나왔던 정우람에게 끝내기 만루포를 작렬!
다 잡았다싶은 경기가 9회말 2사후에 순식간에 뒤집기패가 되고만것은
정우람의 마지막 표정에 잘 나와있네요.
이당시 SK는 야구를 너무 독하게 하다보니 많은팬들에게 미움받는 팀이었습니다.
특히 한번은 전해인 2008년에 당시 SK 투수였던 윤길현이 기아타자였던 최경환과 빈볼시비가 있었는데
몸쪽공에 최경환이 예민한 반응을 보이자, 순간적으로 윤길현이 뭐가 씌였는지
오라, 덤벼라 하는 제스쳐를... (최경환 72년생, 윤길현 83년생)
최경환은 어이가없는듯 눈을 동그랗게 뜨며 나하고 한번해보자고? 하는 동작을 보이며 황당해 함.
문제는 그 실랑이가 있고난후, 최경환을 삼진으로 잡은 윤길현이 자기팀 덕아웃으로 뛰어들어가면서
X팔! 이라고 말하는 입모양이 그대로 화면에 잡힘.
그다음날 난리가 났습니다.
10년차이도 넘는 선배에게 도발했던 SK투수 윤길현은 공공의 적이되어 죽일놈이 됐고
야구가 먼저냐 인성이 먼저냐?
김성근이는 개 사육사냐? 사람됨을 먼저 가르쳐라? 야구만 잘하면 짐승이어도 상관없냐?
별의별 비난들이 폭주했죠.
(김성근감독도 내가 선수들을 잘못가르쳤다며 이껀에 대해 나중에 기자들앞에서 공식적으로 고개숙이며 사과.
인생사 새옹지마 라고, 재미있는건 그 최경환이 훗날 SK 코치로 가게된것 (2군타격코치였나?)
이후 윤길현은 FA때 롯데로 가서는 첫해 7승7패2세이브로 그나마 활약을 보이더니
이후 1승투수로 전락후 은퇴.
반면 넥센에서 넘어온 손승락이는 롯데에서도 마무리역할을 잘 수행하다가 은퇴했네요.
잘 봤습니다. 근데 기대도 안하던 백업선수라기엔 그때 이용규 부상당하고 주전 중견수로 많이 나가지 않았나요? ㅋㅋ 꽤 잘했던가같은데
정우람천적 원섭동무 ㅋㅋㅋㅋ이러고 15년도에 끝내기 쓰리런 침ㅋㅋㅋ
당시 상대팀인 SK 와이번스 현재는 SSG랜더스죠.
류지혁도 제2의 김원섭이 되주길
정우람 담당 일진 원섭동무 ㅎㅎ
군산은 타이거즈의 기회의 땅이지..
대포동미살이었죠
저거 다른구장이면 잡혀서 졌을듯 ㅠㅠ
UNBELIEVABLE
근데 김원섭 선수 은퇴했나요? 근황이 궁금하네.
17시즌 후 은퇴하셨고, 지금은 광천동에서 베이스볼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계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