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잘못된겁니다. 진은 번한쪽에서 온 사람들로 진의 건국에 몽골 바이칼쪽 천군이 움직이지 않았죠. 통일 진이 한문 정리를 했는데 그 내용이 역사입니다. 진이 망하고 한이 들어서자 몽골쪽 부여가 일어나잖아요. 한은 3한중에끼지않았기에 부여 고구려가 일어나 간신히 마한땅을 지켰다가 번한쪽에서 완전장악 하는것을 보고 마야로 간겁니다. 나당연합군에 .패한것 아닙니다. 순리대로 이동하는 환의 법에 따른거지요.
@반도한국 현재영토상 포함된 민족의 역사가 모두 자국의 역사라는 어느 논리와 동일하네요. 한국어를 쓰지만 중공의 영향을 많이 받으셨나요? 반도내에 한국역사를 욱여넣으려는 님의 의도대로 되진 않을겁니다. 고대사가 어느 한 민족만 독점할수 있는 것도 아니지만 영토안에 가둘수도 없습니다.
최근 발견된 가야 무덤의 소장품중 거북이 노래가 적혀있는 작은 방울이 발견되었는데 그 글자를 보면 갑골 문자와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아마도 더 발굴이 진행되면 좀더 만은 갑골 문자들이 한반도에서 발견 될 것 같습니다. 아직 발굴 되지 못했을 뿐 단군제단을 비롯한 주술, 하늘에 제사를 지내던 곳에는 분명 점을 치는 갑골문자 기구가 있을 것으로 봅니다. 그러면 한자의 기원을 좀더 명확히 할수 있을 것입니다.
포털(다음, 네이버 등) 사전에 ‘한자’의 정의가 ‘중국어’로 한정되어 표시되고 있습니다. 한자는 ‘큰 글자’로 동아시아 공용 문자입니다. *ps. 심지어 ‘한자’의 ‘한’자가 ‘크다’의 뜻을 가지며 ‘한자’의 뜻 새김을 분명히 해주는 글자인데, (동북공정의 영향인듯,)’크다’라는 뜻 풀이조차 없어졌더군요.
@통일한국 한자가 중국어라는 말이 앞뒤가 맞습니까? 한자의 음과 훈이 우리 말뜻으로 달리지, 중국어로 달립니까? 한자는 우리 역사를 기록한 우리 글자 입니다. 후대에 이런 소리들 할 것을 우려해 세종대왕때에도 최만린등 학자들이 반발을 했었죠. 한글은 우리 ‘소리’를 기록할 수있는 글자이고, 그래서 배우기 쉽고 쓰기 쉽도록 고안한 글자이며, 한자는 고래로 뜻을 기록하도록 만든 글자였습니다. 아시아와 세계에 새겨 뜻이 서로 통하도록 써 온 글자입니다. 배우기 어렵고 쓰기 어려워 일부 배우고자 하는 이들에게만 권력으로 이용되어온 것이 맹점이었기에 ‘백성’에게도 뜻을 표현할 쉬운 기회를 주고자(글자 권력의 민주화) 만든 것이 한글이고요. 한자의 ‘한’은 ‘크다’라는 뜻입니다. 배우고 싶지 않아하는 님 같은 백성들에겐 한글이 전부라 말하고 싶겠지만 한자로 역사를 기록하고 그 의미를 널리 새기도록 남겨온 선조들의 뜻을 ‘동북공정’에 헐값에 팔아 넘기지 말길 바랍니다.
저도 동의하는바가 많습니다.바이칼 주변에 사는 예벤키족의 아리랑,쓰리랑에 연관되어 아리령과 아리하가 있다하여 놀란바 있습니다. 이런것으로 짐작컨대 한자를 우리민족이 만들었나 ? 하는 의문이 있었지요, 그런데 그시절 문자가 있었으면 그 시절부터 역사가 있어서 유래가 밝혀지면 ...
한자의 기원에 대해 환단고기에서 이미 나오고 있다. 9천년 전에 세운 환국에서 부터 한자와 상형문자들이 만들어져서 6천년 전 배달조선에서는 쐐기문자의 기원이되는 녹도문이 쓰였고 자세한 기록을 위해 황실에서는 한자가 쓰였다고 한다. 단군조선 3세 가륵단군은 녹도문을 수정 보완하여 가림토 문자를 만들었다고 하는데 한글과많이 유사하다. 한자는 너무 어려워 황실의 기록관들 위주로 주로 쓰이던 것이 었고 나중에 중국이 배워간 것이다.
한자는 은나라 2천년 이전부터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은나라 시대에 동이족이 몇자나 첨가했는지는 알 수 없고, 당시에 사용한 글자가 4,600개 정도입니다. 그 동이족은 청나를 세운 여진족처럼 선진문명 화하족에게 흡수되어서 사라졌습니다. 한반도의 동이족과는 상관이 없습니다. 그래서 BC230년이 되어서야 한자를 도입했지요. 한자가 우리글이라고 하는 것은 도둑이 장물을 자기것이라고 우기는 꼴입니다.
우리민족은 온돌문화였는데요? 남방지역처럼 아래층에 돼지를 기르고 윗층에 사람이 살 수 없는 것인데요? 세상에 자기집을 돼지가 사는 집으로 표시할 자가 어디 있겠습니까? 돼지라면 모를까. 돼지를 집안에서 기르지 집밖에서 기른다? 누구 좋으라고? 늑대? 곰? 돼지를 이용하여 뱀의 침입을 방지한다? 참으로 기발한 아이디어네요! 내가볼 때는 집家를 보면 우리민족이 만든 것이 아니예요.
갑골문은 적어도 도읍지에서 발견되는 것이지 작은 동네에서는 발견 안 됩니다. 한반도에서 갑골문이 발견 안 되는 것은 한반도에 고조선의 수도가 없었다는 증거일 뿐, 갑골문이 중공 것이라는 증거는 아니지요. 적봉지역이나 만주에서 갑골문이 발견되면 고조선 문자라는 증거가 확실하지요.
어렵게 이야기하지 마시고, 언양의 반구대에 있는 암각화가 신석기시대 에 그려 졌고, 갑골문에 나오는 동물및 사람등 여러가지 그림을 보면 바로 무엇인지 알 수 있고, 또한 갑골문의 모든 상형도 그냥 바로 보면 알 수 있는 만화와 같은 그림이다. 갑골문자 기원을 찿는 사람들은 다른 사람이 해 놓고 들은 이야기만 할 것이 아니라, 반구대의 암각화와 갑골문을 비교하는 연구를 하고 논문을 발표하면 의미있는 성과를 얻으리라 생각한다.
어르신들 어순이라는 게 있습니다. 제발 이러지 마십시오. '아버지 밥 먹어!'라는 문장이 하나라도 나왔다면 뭐라고 말이라도 할 터인데 100% 아버지 먹어 밥!입니다 삼남에서 나온 목간으로 피해갈 생각 마시고 제발 창피하게 하지 마십시오. 아니면 장구하게 늘어놓지 마시고 하나라도 우리 어순으로 된 갑골문 또는 금석문이 있는지 말해주십시오. 이런 글 보고 귀한 휴가 몇 번이나 망쳤는지 모릅니다. 제발.
@통일한국 한반도가 옛날에는 현재의 모습이 아니었어요. 많은 사람이 살 넓은 지대가없고 산과 물이있는 다도해였다는거죠. 환웅께서 홍산에 터를잡고 사람들을 배치하고나서 해주 감악산으로 오신겁니다. 바이칼 알혼섬과 같은 생각으로요. 알혼섬은 당시 신성지역으로 일반인 출입금지 구역이었죠. 한반도 해주 역시 출입금지구역이 된겁니다. 알타이 퉁그스어라고 하잖아요. 퉁그스라는 단어가 큰형, 맏이라더군요. 한반도가 환웅께서 오실무렵 적도였다가 추운 가을로 들어가고 바이칼 부근은 북극으로 변하는때입니다. 왜 환웅이 맏이가 되는지도 알아야겠죠. 가장 많은 인구를 가진 부족이었던겁니다. 언어의 집결지가 되죠. 말로만 설명하기가 어렵군요. 적도가 변하는 상황을 보면서 역사 추적을 해보는겁니다 적도변화도를 검색하시면 물꼬의 헛소리 블로그가 나올겁니다. 변화하는 적도를 한번 보세요. 역사 뒤집어질겁니다
한국인으로서의 한국 중심 사상을 가지고 생각할 수 있지만 우리나라 역사가 과소평가 된 부분이 많고 알려지지 않은 점이 객관적으로 많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중국이 피라미드를 숨기는 이유가 있겠죠. 역사를 배울때 고조선은 반 페이지 정도 밖에 배우지 않습니다. 아이들은 고조선을 단군신화로만 기억 할 수도 있습니다..
사서와 유적 유물이 안 나오니 그럴 수 밖 에요 기껏해야 우리 사서는 아에 없고 중국 기록 에나 나오는 8조 법금 한줄 밖에 없는 우리 고대사인데,, 오죽 답답 하면 김일성 조차 단군 묘라 하나 만들어 놓고 우길까요, 북쪽에는 훨씬 많은 유적과 유물을 발견하기 쉬운 조건 임에도 불구 하고 진전이 없으니 답답한거죠, 결론은 bc 1C전 후 한반도는 청동기 시대 임을 부인 할 수 없는 것입니다,, 불행하게도 우리가 인정 하던 안 하던 세계사는 그렇게 보고 있습니다,, 정신 들 차리고 미래나 바꿀 생각들 합시다 몇 천년 전 우리 민족이 어땠느니 한자가 우리 거라 느니 수메르가 우리 문화라는 등 이런 헛 소리 하고 들으면 우리 민족 위상이 올라 갑니까, 세계 역사사에서 비 웃음만 당하지, 아에 bts나 영화, 21 세기 아니 더 먼 미래를 지배하기 위해 새로운 문화 창조를 위해 노력 해야지 없는 역사 떠 받들어 봐야 마이크 잡고 돈 벌려는 일부 사이비 강사들 배불려 주는 것 밖에 도움이 안됩니다, 빈 수례가 요란 하듯이 진정 실력 있는 학자들은 유툽 안합니다..
갑골문은 중국식 어순입니다. 주어, 서술어, 목적어 순서입니다. 동이족(상나라)가 멸망후 동북쪽으로 세력이 흩어지는데 그때 만주와 한반도 북쪽에 살던 사람들에게도 갑골문이 전파된 것으로 추측되고 진시황이 문자통일한 후 전한시대 후한시대 걸쳐서 한자는 더욱더 확고하게 문자화가 된 것을 고구려 백제 신라도 국제적 기준에 맞추어서 사용한 것으로 추측됩니다. 사실 갑골문을 만든건 상나라 동이족이고, 문자로서 체계화한건 진시황및 한나라 지식층이며 고조선및 고구려 백제 신라도 국제적 표준을 잘 계승한 것으로 보이며 일본은 백제 왕인박사를 통해 비로소 한자를 배우게 된 것으로 추측됩니다 순전히 저의 추측입니다
@통일한국 우리 나리는 전세계에서 고인돌이 가장 많은 나라 입니다 아마 60%에서 그 이상도 될 겁니다 전세계 고인돌은 미국 뉴욕을 비롯해 아메리키 대륙에도 있고 유럽 특히 켈트족 영역에서 많이 발견 됩니다 영국에 스톤헨지는 켈트족 유적 입니다 그리고 이스라엘 골란 고원과 요르단 아프리카 알제리 에서도 발견 됩니다 아시아는 인도나 동남 아시아 에서도 발견 됩니다 우리나라 부산 가덕도 고인돌 유골에서는 독인인 유전자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제천과 영월 고인돌에서도 유럽인 유전자가 나왔습니다 고조선 시대 유뮬로 추정되는 고인돌에서 유럽인 DNA가 나오고 전세계에 분포된 고인돌 유적으로 볼 때 고조선 시대 우리 선조들과 세계인 들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 보다 훨씬 활발한 교류를 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영국 켈트족은 우리 고유문양으로 알고 삼태극 문양이 켈트족 전통 문양 입니다 우리와 유사한 다른 전통 문양도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켈트족에는 2002년 월드컵 붉은 악마 우리 응원단이 상징으로 머리에 단 소뿔을 머리에 달고 가부좌에 명상하는 모습에 빛에 신이 있습니다 우리 한민족이 한반도 에서만 있었을 것으로 생각하는 것은 닫힌 시각입니다 열린 시각으로 우리 역사를 봐야 합니다 한민족은 역사 이래로 세계와 훨씬 넓고 크게 교류하고 있었다 입니다
나도 중국에 관한 것은 별로 좋아하지는 않지만 너무 가신 것 같네요,종이 나침반 화약 등 동아시아 아니 세계에서도 인정 하는 중국 발명품이 한둘이 아니에요, 가까운 것만 보지 마시고 대만 국립 박물관이나 하다 못해 중국 지방 박물관에라도 다녀 오시고 이런 댓글 답시다,, 아마 신세계를 볼 거에요, 그런 것 조차 우리 거라고 우기면 할 말이 없구요
동이족에 대해서는 환단고기에 이미 기록이 되어져 있는 내용입니다 한민족을 지칭하는 수 많은 명칭들은 하나였고 배달조선과 단군조선 중반기 때 까지는 같은 다같은 한민족이었는데 단군조선 말기에 요서 지역 이남을 중국에 뺏기기 시작하면서 단군조선은 길림성 등지의 북부여로 이어졌고, 백제가 일어나서 동이지역을 차지하다가 백제도 한반도 이남으로 옮겨오면서 북경아래 상해 남쪽 까지가 나뉘어 져서 중국 땅이 되어 동이족과 한민족의 갈라지게 된 것이지요. 그때가 기원전 300~400년 전 이니까 2500년 전 부터는 중국지역이 되었는데, 단군조선 2000여년, 그전의 배달조선 1500여년, 또 그전의 환인조선 3000천여년 간은 같은 민족이었습니다.
만약 한자를 우리조상들인 동이족이 만들어 사용하였다고 한다면 ᆢㆍㄴ 왜? 같은 뜻과 의미를 가진 우리 고유의 소리말 단어가 한자어와 다르게 공존하며 ㆍㆍㆍㆍ 쉽게 말하자면 ㆍㆍㆍ 한자어의 하늘 "천"이 우리고유의 소리말인 "하늘"이라는 단어와 공존을 하고 있느나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또한 조사에 해당되는 토씨는 한자어로 어떻게 처리 하였을 까요?
@통일한국 한반도엔 나라가 없었어요. 무덤만있던 천국입니다. 역사들을왜곡해 놓아서 그렇게들 알고있는거예요. Korea는 환이란 소리랍니다. 환은 고리라는말로 지구 한바퀴의 의미가있어요. 고구려 고려가 변해서 코리아가 이닙니다. 동 시베리아에서(마고) 바이칼로해서 유럽 아프리카까지 (마한) 아메리카(마야)로 가신 분들이 우리가 조상이라고 하는 환웅 단군입니다. 왜곡된 반도사관에 갇히면 다가오는 재앙을 감당못합니다. 기후변화와 역사라는 그룹에 게시하는것이 있고 다음 블로그 물꼬의헛소리에 기후와 역사를 기록한것이 있어요. 보아두면 도움될겁니다. 별 관측 기록은 하늘을보고 땅에서라는목록에있고요. 한반도는 천국이었기에 허락없이 못들어오게 마한의 잔류인들이 막은게 고구려 고려 발해입니다. 중국땅은 마한 인간계였다가 단군이 마야로 가시면서 중앙아시아쪽에있던 번한이 들어온겁니다. 이때 신라 백제도 중국땅으로 온거고요. 신라역사는 사산제국의 역사고, 백제역사는 투르크 역사랍니다. 고구려는 훈제국의 역사로 바이칼을 지키던 천군들이었죠. 훈은 서양애들 발음이고 우리발음은 환입니다.
然 은 개고기를 나타내지만 우리말은 늘 삼재사상에 바탕을 둡니다. 때문에 然은단순히 개고기를 말하는것이 아니라 자연현상을 의미합니다. 여기서 개犬은 태양을 의미하고 肉은 月을 의미합니다. 그러니까 태양에 그슬려 시커멓게 변한 우주가 然인 것입니다. 然과는 반대되는 문자가 自입니다. 즉 自는 새벽을 然은 해그름을 의미합니다. 그럴연에서 그럴은 그슬리다입니다
중국어 어순이 다른 것은 서쪽 아마도 신장 위구르 쪽에서 온 '이란' 계통의 사람들이 중국을 지배하게 되면서 입니다...우리 민족은 두 갈래로 진출했는 데 한 쪽은 중국 산동반도를 거쳐 황하유역을 거쳐 저 월남까지 갔고, 한쪽은 한반도로 왔지요(일부는 시베리아를 거쳐 아메리카로).. 중국 산동반도로 가서 은나라를 만든 민족이 동이족인 데 이들이 한자를 만들었지요...그래서 두 민족은 같지만 한자를 만든 민족은 황하로 간 동이족입니다...모두 우리 민족과 같은 언어를 사용했지요..그러다가 서양에서 온 민족이 중국을 차지하게 되어 현재의 중국어가 탄생했고 우리 민족은 한반도로 쫓겨왔죠...지금 아메리카 대륙을 보면 백인이 차지해서 영어가 주가 된 것과 같은 것입니다. 지배자의 언어를 사용하게 되니까요...
중국하화족이란게 따지고 보면 서자든, 집 나가 잘된 망나니든 동이족에서 생겨난 것이니 너무 미워하지 맙시다. 일본 놈들 하는 짓 봐서는 때려죽여도 시원찮지만 결국 그들도 한반도에서 건너간 우리 형제들인것은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인거고. 동북아 3국은 그냥 동이족의 나라라는거죠.
甲骨字=漢字=東夷語=韓國語(字)!。漢(韓)字를 흔쾌 欣快히 事用하여,우리의 뿌리를 되찾고, 위대偉大한 동이東夷族의 정체성正體性Identity 을 快復(回復)해야!。아울러,우리 조상先祖의 言語를 되살린다는 뜻에서 東夷語(漢字,韓字語)의 날을 만들어 記念해 주시길 바랍니다!。
중국어의 어순이 원래는 한국어처럼 주어-목적어/보어- 서술어였다. 그러다가 중국어의 어순이 지금 중국어처럼 주어-서술어-목적어/보어로 바뀌었다. 그 이유는 동이족이 징그러워서이다. 이걸 학자라는 양반이 근거로 내세우고 있는데, 이렇게 갖다 붙여도 학자로서 부끄럽지 않나요? 견강부회도 좋고, 거기에 부화뇌동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조회수 올려 명성도 얻고 돈도 버는 것도 좋지만, 중국 족속이 동이족이 너무 강하니까 징그러워서 자기들 언어의 어순을 바꾸어 버렸다는 주장은 정말 해도해도 너무한 견강부회입니다. 이걸 좋다고 구독과 좋아요 눌러 대는 어중이 떠중이들의 부화뇌동이야 그러려니 하지만요. 최소한 학자의 양심과 자신의 학설에 대한 그럴듯한 근거는 대야지요. 쪽팔리게 동이족이 징그러워서 중국 족속들이 자기들 말 어순을 바꾸었다가 멉니까?
To the people watching this video. What this chanel is speaking is not an idea of an average Korean person. I as a Korean have never heard of this kind of idea in my life any where any time in Korea in school nor in public. This is a personal idea of this man only. No other Koreans rather than the people subscribed to this channel believes in this type of thing. Every nations has strange people with crazy thoughts. This is one of those people in case of Korea. Average Koreans do not believe this nor teach this kind of stuff. Just know this. Kimchi, Hanbok(Korean traditional clothing), Hangul(Korean alphabet), Taekowndo is Korean. And Chinese Characters, Confucious and Kungfu is Chinese. To the Chinese, Chinese characters and Confucious is all yours. We don't want your stuff so don't even try to lay your hands on what belongs to Korea.
We have to be open-minded and it is important to find out the origins of the certain aspects of any culture. The English knows that they didn't create the alphabet and there are so many Latin and French originated English words. In spite of that, nobody undermines or disputes the vast influence of the English language. Many Chinese scholars know that the Chinese characters were created by the Dong-Yi tribe.
이종호 박사님 목소리 ㅡ특유의 활기차고 짱짱 하셔서
너무 반갑고 기쁩니다 늘 건강하세요
한자를 동이족이 만들었는데 왜 어순이 다르는가라고 몇년전에 댓글에 올린적이 있는데 여기에서 시원하게 해답해 주셨네요.
반갑습니다. 앞으로 漢字라고 쓰지 말고 韓字라고 해야 할것 같습니다. 우리문자이니까요....
갑골문이 동이족의 고고학적 증거가 있네요.
난 그동안 중국의 창작으로 생각했는데. 놀라운 이야기네요.
이런 것이 왜 우리 역사책에 기술되지 않죠? 명백한 고고학적인 증거가 있는데.
아마도 현재 한국역사학자중 상당수가 일본학자를 통해 배운 것이 원인이 아닐까?
진나라때 분서갱유한 이유가 진나라 이전부터 내려온 동이족의 사상이 한자로 된 책에 너무 많이 기록되어서 중국 자신의 정체성을 확보하는 차원에서 한 것이다. 라는 설이 있다...신빙성이 있다고 본다.!
역사 잘못된겁니다.
진은 번한쪽에서 온 사람들로 진의 건국에 몽골 바이칼쪽 천군이 움직이지 않았죠.
통일 진이 한문 정리를 했는데 그 내용이 역사입니다.
진이 망하고 한이 들어서자 몽골쪽 부여가 일어나잖아요.
한은 3한중에끼지않았기에 부여 고구려가 일어나 간신히 마한땅을 지켰다가 번한쪽에서 완전장악 하는것을 보고 마야로 간겁니다.
나당연합군에 .패한것 아닙니다.
순리대로 이동하는 환의 법에 따른거지요.
@반도한국 만주의 고구려유민들은 발해인이되었고 발해가 망하자 말갈족은 생여진이 되었고 고구려게통의 발해인은 숙여진이 되었다가 신라출신 김함보의 욍족 아골타와 말갈계 생여진이주축이된 여진족이 금나라를 세우므로서 대다수 숙여진은 생여진과 합쳐져 여진족으로 남게된거임
@반도한국 현재영토상 포함된 민족의 역사가 모두 자국의 역사라는 어느 논리와 동일하네요. 한국어를 쓰지만 중공의 영향을 많이 받으셨나요?
반도내에 한국역사를 욱여넣으려는 님의 의도대로 되진 않을겁니다. 고대사가 어느 한 민족만 독점할수 있는 것도 아니지만 영토안에 가둘수도 없습니다.
@김모모 전주이씨 욕 보이지 말고 비빔밥이나 비비시지요~
최근 발견된 가야 무덤의 소장품중 거북이 노래가 적혀있는 작은 방울이 발견되었는데 그 글자를 보면 갑골 문자와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아마도 더 발굴이 진행되면 좀더 만은 갑골 문자들이 한반도에서 발견 될 것 같습니다. 아직 발굴 되지 못했을 뿐 단군제단을 비롯한 주술, 하늘에 제사를 지내던 곳에는 분명 점을 치는 갑골문자 기구가 있을 것으로 봅니다.
그러면 한자의 기원을 좀더 명확히 할수 있을 것입니다.
동이족이 만든것 한자
한민족이 만든것 한글
시대가 다를 뿐 둘다 한국의 민족입니다
결론적으로 한민족이 만들 것이 맞습니다
지리산 삼신봉에서 심마니 들이 발견한 삼신봉스톤은 갑골문 이전의 문자라 합니다 하동군청에 보관대어 있고 학자 신유승선생이 해석도 했다는데 고고학자들의 반응은 싸늘한가 봅니다.
@@gn.l3762
그럼 갑골문 이전 문자부터 동이족이 만든것이 되는 거네요
정보 감사드립니다
이종호 선생님 여전히 건강하시기를 바라옵니다 ~♥
포털(다음, 네이버 등) 사전에 ‘한자’의 정의가 ‘중국어’로 한정되어 표시되고 있습니다.
한자는 ‘큰 글자’로 동아시아 공용 문자입니다.
*ps. 심지어 ‘한자’의 ‘한’자가 ‘크다’의 뜻을 가지며 ‘한자’의 뜻 새김을 분명히 해주는 글자인데, (동북공정의 영향인듯,)’크다’라는 뜻 풀이조차 없어졌더군요.
빙고 정말좋은말이네요. 한자가 큰 글자라는 말
@통일한국 한자가 중국어라는 말이 앞뒤가 맞습니까? 한자의 음과 훈이 우리 말뜻으로 달리지, 중국어로 달립니까?
한자는 우리 역사를 기록한 우리 글자 입니다. 후대에 이런 소리들 할 것을 우려해 세종대왕때에도 최만린등 학자들이 반발을 했었죠.
한글은 우리 ‘소리’를 기록할 수있는 글자이고, 그래서 배우기 쉽고 쓰기 쉽도록 고안한 글자이며, 한자는 고래로 뜻을 기록하도록 만든 글자였습니다. 아시아와 세계에 새겨 뜻이 서로 통하도록 써 온 글자입니다. 배우기 어렵고 쓰기 어려워 일부 배우고자 하는 이들에게만 권력으로 이용되어온 것이 맹점이었기에 ‘백성’에게도 뜻을 표현할 쉬운 기회를 주고자(글자 권력의 민주화) 만든 것이 한글이고요.
한자의 ‘한’은 ‘크다’라는 뜻입니다.
배우고 싶지 않아하는 님 같은 백성들에겐 한글이 전부라 말하고 싶겠지만 한자로 역사를 기록하고 그 의미를 널리 새기도록 남겨온 선조들의 뜻을 ‘동북공정’에 헐값에 팔아 넘기지 말길 바랍니다.
이런역사가 가설이 아닌 정설로 역사에 기록되어 가르쳐야 합니다.
저도 동의하는바가 많습니다.바이칼 주변에 사는 예벤키족의 아리랑,쓰리랑에 연관되어 아리령과 아리하가 있다하여 놀란바 있습니다.
이런것으로 짐작컨대 한자를 우리민족이 만들었나 ? 하는 의문이 있었지요, 그런데 그시절 문자가 있었으면 그 시절부터 역사가 있어서 유래가 밝혀지면 ...
세계사를 갈아엎어야할 만한 유적을 중국에서 덮었다지요
황하문명보다 앞선 유적이였다는데...
한자의 기원에 대해 환단고기에서 이미 나오고 있다.
9천년 전에 세운 환국에서 부터 한자와 상형문자들이 만들어져서 6천년 전 배달조선에서는 쐐기문자의 기원이되는 녹도문이 쓰였고 자세한 기록을 위해 황실에서는 한자가 쓰였다고 한다.
단군조선 3세 가륵단군은 녹도문을 수정 보완하여 가림토 문자를 만들었다고 하는데 한글과많이 유사하다.
한자는 너무 어려워 황실의 기록관들 위주로 주로 쓰이던 것이 었고 나중에 중국이 배워간 것이다.
진나라가 역사정리한 글자가 한자입니다.
통일 진을 만들려고 지역 글자와 역사를 태워버린겁니다.
진은 한이 아닙니다.
마한 단군의 이동으로 번한 조선궁쪽이 이동한거죠
지능지수 최고인 이 민족이 만들었을 거란 거는 미뤄 짐작해야지..
찬란한 문화를 봐요. 신라의 화려함을 보면.. 그거 하나로..
한자는 동이족 창힐이라는 사람이 만들었다고 나옴....농초 박문기 선생의 '대동이' 참조.
현재 중국은 동이족이 쓰던 것을 얻었쓰고 있는 처지라고 보면 됨.
동이족이라고 쓰는 것도 지양해야합니다. 저쪽 한족들 중심의 시각에서 우리를 지칭하는 말이니까요. 한민족이라고 부르는게 좋다고 봅니다
@@martinbln5571
중국의 한족또한 백성이 원조 입니다
나라도 동이족
글자도 동이족
중국은 한국에서 나온 나라입니다
저는 중국이 백제라고 봅니다
@@하진-t3b 바다 건너 영국 노르만 족 독일 쪽 바바라안 종족도 우리 민족이란 설이 있답니다, 나는 영국이 고구려라 보고 독일이 신라라 봅니다
하늘천 땅지 동이현 누리황...
순서만봐도 우리의 문자입니다.
제지낼때 삼각모에 무릎꿇고 오른쪽으로 옷깃을덮고 오른손을 위로덮고 양팔에 긴초롱을들고 춤추는것등등 중국인은 전혀 알수없는 우리전통이죠.
@반도한국 🦇🇨🇳🦇🇨🇳🦇🇨🇳
정신 좀 차리세요 제사 등 제례 의례가 언제 부터 우리가 지냈는지, 그리고 중국의 제례가 없어 진 것은 중국이 공산화
된 이후 최근입니다,, 우리는 조선 시대에 성리학의 영향으로 더욱 고착화 된 것 뿐이고,, 주자의례란 책 보시면 아마
기절 하시겠네
@@mylee7680고구려벽화들만 봐도 우리의 역사를 일수 있습니다.
상형문에 나오는 제사에 관한 그림들은 아직까지도 우리에게 전해지고 있습니다.
삼제기,적층육,무릎을 꿇고 절...,출가시 머리올림, 양갈래로 머리땀...이게 중국의 전통일까요.,?
저런 거지 같은 지나족에게 이렇게까지 당하고 있다니 참 아쉽네요.
최현배박사님!말씀.중국임어당국문학자가직접동이족이만든글이라는(66년도)걸말씀하심
임어당이가 왜 입에 발린 소리로 그 말을 했을까요?
잘봤습니다. 다만 중화라는 말은 사용안했으면 해요. 본인들이 세계의 중심이라는 잘못된 도그마가 중화인데 한족으로 불러야 하죠.
한자는 우리 글이라고 생각하고 있지만 의문이 있는데요. 왜 읽는 순서가 한국어와 반대인가요?
한자는 은나라 2천년 이전부터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은나라 시대에 동이족이 몇자나 첨가했는지는 알 수 없고, 당시에 사용한 글자가 4,600개 정도입니다.
그 동이족은 청나를 세운 여진족처럼 선진문명 화하족에게 흡수되어서 사라졌습니다.
한반도의 동이족과는 상관이 없습니다.
그래서 BC230년이 되어서야 한자를 도입했지요.
한자가 우리글이라고 하는 것은 도둑이 장물을 자기것이라고 우기는 꼴입니다.
12지지중 뱀사와 돼지해는 같은 궐음풍목이며 음양만 다르메요.서로 충이 됨
우리민족은 온돌문화였는데요?
남방지역처럼 아래층에 돼지를 기르고 윗층에 사람이 살 수 없는 것인데요?
세상에 자기집을 돼지가 사는 집으로 표시할 자가 어디 있겠습니까? 돼지라면 모를까.
돼지를 집안에서 기르지 집밖에서 기른다? 누구 좋으라고? 늑대? 곰?
돼지를 이용하여 뱀의 침입을 방지한다? 참으로 기발한 아이디어네요!
내가볼 때는 집家를 보면 우리민족이 만든 것이 아니예요.
그치. 집가자 비유는 아닌듯요.
오히려 중국에 보면 아래에 돼지가 윗층에 사람이 살지요.
지금도 그런 지역이 있더군요.
맞습니다. 그래서 조조가 서주 동이 사람들을 두차례나 도륙했나 봅니다. 제갈량이 어려쓸때 그 현장을 피하여ㅡ고향땅을ㅡ 나와서 산 거였지요
메꽃 뿌리는..... 부러진 뼈를 붙이는데 특효라고하는데..... 한의학에서 돈장초'라고 합니다.... 근데 거기의 '돈'자가.. 한문인데 뼈'라는 한글과 유사합니다 ㅎ 지금은 사용하지않는 한자죠... 그런식으로... 흔적은 점차 사라졌을겁니다...
한자 계집녀가 중국어로 뉘라고 발음하던데 우리말 누이와 같아요
동이가 한민족에 근본뿌리이고 동이에 한자와 전술 의술등이 현재에 한민족에 이르고있다는것을 간추려알게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F1우측핸들은 트랙이 우회전이라 그런걸 겁니다.
응원합니다
환핀대전도 좀 다뤄주세요^^
인류에게 그런 끔찍한 역사가 반복되어서는 안됩니다.. ㅠㅠ
전쟁만이 답인가?
감사합니다
갑골문은 적어도 도읍지에서 발견되는 것이지 작은 동네에서는 발견 안 됩니다. 한반도에서 갑골문이 발견 안 되는 것은 한반도에 고조선의 수도가 없었다는 증거일 뿐, 갑골문이 중공 것이라는 증거는 아니지요. 적봉지역이나 만주에서 갑골문이 발견되면 고조선 문자라는 증거가 확실하지요.
그러게 한자는동의족이 만든것이다 그시초는 부족간 전쟁시에 깃대를 세우고 표시를 만듬에서 시작 된것이다
어렵게 이야기하지 마시고, 언양의 반구대에 있는 암각화가 신석기시대 에 그려 졌고, 갑골문에 나오는 동물및 사람등 여러가지 그림을 보면 바로 무엇인지 알 수 있고, 또한 갑골문의 모든 상형도 그냥 바로 보면 알 수 있는 만화와 같은 그림이다.
갑골문자 기원을 찿는 사람들은 다른 사람이 해 놓고 들은 이야기만 할 것이 아니라, 반구대의 암각화와 갑골문을 비교하는 연구를 하고 논문을 발표하면 의미있는 성과를 얻으리라 생각한다.
동이족의근원은
만오천년전
서해한반도등에
흩어쳐살던
여러민족이
연합을이루고살다
서해물이차오르면서
미국쪼콰
유럽쪽으로
흩어졌다
아프리카에서
발원된수십인종중
가장환겨미좋은
서해와한반도
중국일부에
최대많이
이주
아마외계인이
최최도미족문며미
퍼져나가
사대문명의근원이되었다
소빙하시대와연계분석해야함
피가 강이 되게 싸워 사라져는데 .지근지근 원정으로 털어먹어는데 싫어하겠지
결정적으로... 갑골문의 은나라는... 동이족입니다. 즉 고한민족이였죠. 중국 사서에 엄연히 기록된 사실입니다.
제주도식 집돼지는. 중국시골도많아요
나는 밥을 먹는다 이한자를 중국이 자기 어순에 맞게 나는 먹는다 밥을 이렇게 진열해 쓰는것임 어순바꺼쓴다고 기원이 바뀌는건 아님 중국이 컴퓨터 기입할때 알파벳 쓰고 한자로 바꾸는 이치
어르신들
어순이라는 게 있습니다.
제발
이러지 마십시오.
'아버지 밥 먹어!'라는
문장이 하나라도 나왔다면
뭐라고 말이라도 할 터인데
100%
아버지 먹어 밥!입니다
삼남에서 나온 목간으로
피해갈 생각 마시고
제발
창피하게 하지 마십시오.
아니면
장구하게 늘어놓지 마시고
하나라도
우리 어순으로 된 갑골문 또는 금석문이 있는지
말해주십시오.
이런
글 보고 귀한 휴가
몇 번이나 망쳤는지 모릅니다. 제발.
중국인?
한반도는 천국이라 무덤터입니다
인간들을 관리하는 기록들은 홍산이 서울이니 홍산에 있겠죠.
@통일한국
한반도가 옛날에는 현재의 모습이 아니었어요.
많은 사람이 살 넓은 지대가없고 산과 물이있는 다도해였다는거죠.
환웅께서 홍산에 터를잡고 사람들을 배치하고나서 해주 감악산으로 오신겁니다.
바이칼 알혼섬과 같은 생각으로요.
알혼섬은 당시 신성지역으로 일반인 출입금지 구역이었죠.
한반도 해주 역시 출입금지구역이 된겁니다.
알타이 퉁그스어라고 하잖아요.
퉁그스라는 단어가 큰형, 맏이라더군요.
한반도가 환웅께서 오실무렵 적도였다가 추운 가을로 들어가고
바이칼 부근은 북극으로 변하는때입니다.
왜 환웅이 맏이가 되는지도 알아야겠죠.
가장 많은 인구를 가진 부족이었던겁니다.
언어의 집결지가 되죠.
말로만 설명하기가 어렵군요.
적도가 변하는 상황을 보면서 역사 추적을 해보는겁니다
적도변화도를 검색하시면 물꼬의 헛소리 블로그가 나올겁니다.
변화하는 적도를 한번 보세요.
역사 뒤집어질겁니다
한국인으로서의 한국 중심 사상을 가지고 생각할 수 있지만 우리나라 역사가 과소평가 된 부분이 많고 알려지지 않은 점이 객관적으로 많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중국이 피라미드를 숨기는 이유가 있겠죠. 역사를 배울때 고조선은 반 페이지 정도 밖에 배우지 않습니다. 아이들은 고조선을 단군신화로만 기억 할 수도 있습니다..
사서와 유적 유물이 안 나오니 그럴 수 밖 에요 기껏해야 우리 사서는 아에 없고 중국 기록 에나 나오는 8조 법금 한줄 밖에 없는 우리 고대사인데,, 오죽 답답 하면 김일성 조차 단군 묘라 하나 만들어 놓고 우길까요, 북쪽에는 훨씬 많은 유적과 유물을 발견하기 쉬운 조건 임에도 불구 하고 진전이 없으니 답답한거죠, 결론은 bc 1C전 후 한반도는 청동기 시대 임을 부인 할 수 없는 것입니다,, 불행하게도 우리가 인정 하던 안 하던 세계사는 그렇게 보고 있습니다,, 정신 들 차리고 미래나 바꿀 생각들 합시다 몇 천년 전 우리 민족이 어땠느니 한자가 우리 거라 느니 수메르가 우리 문화라는 등 이런 헛 소리 하고 들으면 우리 민족 위상이 올라 갑니까, 세계 역사사에서 비 웃음만 당하지, 아에 bts나 영화, 21 세기 아니 더 먼 미래를 지배하기 위해 새로운 문화 창조를 위해 노력 해야지 없는 역사 떠 받들어 봐야 마이크 잡고 돈 벌려는 일부 사이비 강사들 배불려 주는 것 밖에 도움이 안됩니다, 빈 수례가 요란 하듯이 진정 실력 있는 학자들은 유툽 안합니다..
가장 중요한건 어순입니다 갑골문자가 중국식 어순 인지 한국식 어순인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갑골문은 중국식 어순입니다. 주어, 서술어, 목적어 순서입니다. 동이족(상나라)가 멸망후 동북쪽으로 세력이 흩어지는데 그때 만주와 한반도 북쪽에 살던 사람들에게도 갑골문이 전파된 것으로 추측되고 진시황이 문자통일한 후 전한시대 후한시대 걸쳐서 한자는 더욱더 확고하게 문자화가 된 것을 고구려 백제 신라도 국제적 기준에 맞추어서 사용한 것으로 추측됩니다.
사실 갑골문을 만든건 상나라 동이족이고,
문자로서 체계화한건 진시황및 한나라 지식층이며
고조선및 고구려 백제 신라도 국제적 표준을 잘 계승한 것으로 보이며
일본은 백제 왕인박사를 통해 비로소 한자를 배우게 된 것으로 추측됩니다
순전히 저의 추측입니다
@@intelamd3076 중국식 어순이면 동이족이 만든건 아닙니다..
👍
신라의 시각으로 바라본 박제상의 부도지를 보면 요순은 단군에게 반기를 든 세력으로 고구려시각으로 본 한단고기와 조금은 플러스 마이너스가 있음
동이가징그러워서가 아니라 한족들이서구세려과 서역과합해 우리와 대결햇기때문입니다
ppt에 주역이 동이족께 아닌것처럼 쓰여져 있던데, 주나라의 주역도 동이족이 근원입니다. 복희팔괘 이전에 사괘가 있었지요. 우리나라 태극기만큼 분명한 자료가 어디 있을까요?
만일 북한 주장대로 고조선의 마지막 수도가 평양이였고 또 고구려의 마지막 수도 가 평양 이었다면 현재의 영토로 보아도 고조선과 고구려는 한민족 이라는데 중국에서도 부정할수가 없겠지만, 부여, 발해 에 대해서는 한국의 한민족 주장을 중국이 부정할 꺼리가 되겠네요.
유튜버'한자해례'검색해보시고 한번 봐 보세요~~
갑골문자가 한자에 유래
갑골편을 묶은게 책
그럼 옥편은 왜 옥편 일까
골편이 맞는 말인데 말 입니다
요하문명 지역에서
옥에 새긴 옥문자가 발견되면
끝 입니다 옥문자 옥편 말 되네
@통일한국
우리 나리는 전세계에서 고인돌이 가장 많은 나라 입니다
아마 60%에서 그 이상도 될 겁니다
전세계 고인돌은 미국 뉴욕을 비롯해 아메리키 대륙에도 있고 유럽 특히 켈트족 영역에서 많이 발견 됩니다 영국에 스톤헨지는 켈트족 유적 입니다 그리고 이스라엘 골란 고원과 요르단 아프리카 알제리 에서도 발견 됩니다 아시아는 인도나 동남 아시아 에서도 발견 됩니다
우리나라 부산 가덕도 고인돌 유골에서는 독인인 유전자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제천과 영월 고인돌에서도 유럽인 유전자가 나왔습니다 고조선 시대 유뮬로 추정되는 고인돌에서 유럽인 DNA가 나오고 전세계에 분포된 고인돌 유적으로 볼 때 고조선 시대 우리 선조들과 세계인 들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 보다 훨씬 활발한 교류를 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영국 켈트족은 우리 고유문양으로 알고 삼태극 문양이 켈트족 전통 문양 입니다 우리와 유사한 다른 전통 문양도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켈트족에는 2002년 월드컵 붉은 악마 우리 응원단이 상징으로 머리에 단 소뿔을 머리에 달고 가부좌에 명상하는 모습에 빛에 신이 있습니다 우리 한민족이 한반도 에서만 있었을 것으로 생각하는 것은 닫힌 시각입니다 열린 시각으로 우리 역사를 봐야 합니다 한민족은 역사 이래로 세계와 훨씬 넓고 크게 교류하고 있었다 입니다
사실 요즘 중국을 보아도
짝퉁은 잘 합니다
창작은 서툰면이 많아요
휴대폰 전기차 배터리 등
삼성제품을 기지고 특허를 내는
것만 봐도 모방은 중국을 이기기는
힘이 듭니다
나도 중국에 관한 것은 별로 좋아하지는 않지만 너무 가신 것 같네요,종이 나침반 화약 등 동아시아 아니 세계에서도 인정 하는 중국 발명품이 한둘이 아니에요, 가까운 것만 보지 마시고 대만 국립 박물관이나 하다 못해 중국 지방 박물관에라도 다녀 오시고 이런 댓글 답시다,, 아마 신세계를 볼 거에요, 그런 것 조차 우리 거라고 우기면 할 말이 없구요
동이족에 대해서는 환단고기에 이미 기록이 되어져 있는 내용입니다
한민족을 지칭하는 수 많은 명칭들은 하나였고 배달조선과 단군조선 중반기 때 까지는 같은 다같은 한민족이었는데 단군조선 말기에 요서 지역 이남을 중국에 뺏기기 시작하면서 단군조선은 길림성 등지의 북부여로 이어졌고, 백제가 일어나서 동이지역을 차지하다가 백제도 한반도 이남으로 옮겨오면서 북경아래 상해 남쪽 까지가 나뉘어 져서 중국 땅이 되어 동이족과 한민족의 갈라지게 된 것이지요.
그때가 기원전 300~400년 전 이니까 2500년 전 부터는 중국지역이 되었는데, 단군조선 2000여년, 그전의 배달조선 1500여년, 또 그전의 환인조선 3000천여년 간은 같은 민족이었습니다.
점차 남방계 화하족들이 급격하게 늘어남에 따라 점차 svo가 우세하게 됨. 동이들은 씨만 뿌리고 다니고 아이들은 모계의 언어를 사용함으로 혼혈들도 svo가 됨.필리핀에 있는 한인 혼혈들 생각하면 됨.
동이9족이 전부 한민족은 아닌 듯한데요. 몽골족 일부와 만주족, 묘족 등도 동이족이라고 판단되는데요. 일본도 동이족에 포함되고요.
다들 우리와 혈연적으로 가까운 민족입니다.
묘족 생김새 보셨나요?
우리나라에서도 갑골문자가 문서와 금석문으로 발견이 되었습니다.
한자를 우리민족이 만들었는데 왜 우리말을 적을 수 없냐?
.세종. 이도가 미처서 한글 만들었나?
지금도 이런 애기가 돌아다니네
동이가 미워서 문법을 바꾸었다?
농담이 지나친 것 아닙니까? 혹시 실성하지는 않았겠지요?
글치요 이것도 말이 안되는 것이지요.
ㅋㅋㅋ
그 어려운 글자를 누가 만들었는지 관심도 없지만,
만약
한자를 우리조상들인 동이족이 만들어 사용하였다고 한다면 ᆢㆍㄴ
왜? 같은 뜻과 의미를 가진 우리 고유의 소리말 단어가 한자어와 다르게 공존하며 ㆍㆍㆍㆍ
쉽게 말하자면 ㆍㆍㆍ
한자어의 하늘 "천"이 우리고유의 소리말인 "하늘"이라는 단어와 공존을 하고 있느나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또한 조사에 해당되는 토씨는 한자어로 어떻게 처리 하였을 까요?
갑골문도 믿을게 못되고.. 미대륙에서발견된 것이 더 중요하다 동이족은 붙어있던 베링해협 통애 이동하며 온돌을 전파하고 멕시코(맥이 곳) 아즈텍(아사달)문명을 만들었고 멕시코 언어에 남아있다.
중귝은 가지임다.줄기와 가지증 가지~천간 지지중 천간인 줄기는 10간. 5행 지지는 12가닥으로 6경
그스릴 연자가 그럴 연으로 바뀌었다고요?
그 사실을 어떻게 알았습니까?
의미가 달라도 너무 다른데요?
그리고 개만 그스렸을까요?
너무나 당연한 말쌈...
.
중국최초의 나라가.......... 상나라(은나라)
.
.....이 은나라에서 ...갑골문자가 나왔짢아요..
한자는...........우리 나라 글이죠................(중국께 ..아님)
이젠 한자어보단 동이어,
동이 문자라고 해야
역사 평정할 방법이 발견 되었습니다.
잉카ㅡ마고ㅡ마한ㅡ마야로 이어지는 시간이 바로 역사였던겁니다.
기후변화가 역사의 변화를 만들게되는데 기후변화는 축의변화고 적도의변화입니다.
@통일한국 한반도엔 나라가 없었어요.
무덤만있던 천국입니다.
역사들을왜곡해 놓아서 그렇게들 알고있는거예요.
Korea는 환이란 소리랍니다.
환은 고리라는말로 지구 한바퀴의 의미가있어요.
고구려 고려가 변해서 코리아가 이닙니다.
동 시베리아에서(마고) 바이칼로해서 유럽 아프리카까지
(마한) 아메리카(마야)로 가신 분들이 우리가 조상이라고 하는 환웅 단군입니다.
왜곡된 반도사관에 갇히면 다가오는 재앙을 감당못합니다.
기후변화와 역사라는 그룹에 게시하는것이 있고 다음 블로그 물꼬의헛소리에 기후와 역사를 기록한것이 있어요.
보아두면 도움될겁니다.
별 관측 기록은 하늘을보고 땅에서라는목록에있고요.
한반도는 천국이었기에 허락없이 못들어오게 마한의 잔류인들이 막은게 고구려 고려 발해입니다.
중국땅은 마한 인간계였다가 단군이 마야로 가시면서 중앙아시아쪽에있던 번한이 들어온겁니다.
이때 신라 백제도 중국땅으로 온거고요.
신라역사는 사산제국의 역사고, 백제역사는 투르크 역사랍니다.
고구려는 훈제국의 역사로 바이칼을 지키던 천군들이었죠.
훈은 서양애들 발음이고 우리발음은 환입니다.
您可真了不起呀(微信版微笑)
30여년 전에 저는 친구들과 개를 불에 그슬려 잡아먹었습니다. 불에 그슬릴 연,그럴 연
갑골문자의 창시자가 누구죠?
중국사람입니까? 아닙니다.
然 은 개고기를 나타내지만 우리말은 늘 삼재사상에 바탕을 둡니다. 때문에 然은단순히 개고기를 말하는것이 아니라 자연현상을 의미합니다.
여기서 개犬은 태양을 의미하고 肉은 月을 의미합니다.
그러니까 태양에 그슬려 시커멓게 변한 우주가 然인 것입니다.
然과는 반대되는 문자가 自입니다.
즉 自는 새벽을 然은 해그름을 의미합니다.
그럴연에서 그럴은 그슬리다입니다
태초에 중국언어가 없었다. 중국인은 한자가 자기언어가 아니며, 한자도 재대로 발음을 하지못하고 이상하게 발음하는 증거다.동이족의 한자다.즉 우리민족의 한자다.고대에도 중국인보다 한자를 더 이해했다.
어릴 때 시골에서 개잡을 때 불에 그슬려 먹는 것을 봤음.
일본어도 신라시대것이고
한자도 고대 한국 것이고
Koreans think that they created Chinese characters??
그냥 때려 맞춰서 진시황제가 고대역사서를 몽땅 태워버리고 거짓말로 역사를 만들어서 그런것이라 생각합니다^^😁
참고로 개를 불에 그을릴때 타는 냄새가 아주 죽입니다. 처음에는 몰랐지만 삼복더위 땡볕에서 개 그슬리는 냄새는 여름을 상징하는 냄새 입니다.
그 동이족은 한국인들의 조상이 아닙니다.
그들은 화하족에게 흡수된, 지금의 한족의 조상입니다.
중국어 어순이 다른 것은 서쪽 아마도 신장 위구르 쪽에서 온 '이란' 계통의 사람들이 중국을 지배하게 되면서 입니다...우리 민족은 두 갈래로 진출했는 데 한 쪽은 중국 산동반도를 거쳐 황하유역을 거쳐 저 월남까지 갔고, 한쪽은 한반도로 왔지요(일부는 시베리아를 거쳐 아메리카로).. 중국 산동반도로 가서 은나라를 만든 민족이 동이족인 데 이들이 한자를 만들었지요...그래서 두 민족은 같지만 한자를 만든 민족은 황하로 간 동이족입니다...모두 우리 민족과 같은 언어를 사용했지요..그러다가 서양에서 온 민족이 중국을 차지하게 되어 현재의 중국어가 탄생했고 우리 민족은 한반도로 쫓겨왔죠...지금 아메리카 대륙을 보면 백인이 차지해서 영어가 주가 된 것과 같은 것입니다. 지배자의 언어를 사용하게 되니까요...
잘모르지만 아마도 신장 위그르쪽
이란계통 어순은 우리랑 같을걸요
터키 핀란드도 같으니
천손의 민족이라니, 하나씩 밝혀 내 봅시다.
동방예의민족 이라고 했으니, 동양에선 범상치 않게 생각들 했을 겁니다.
중국도 개고기먹고 24절기가 중국서 왔는디요.한족들은 돼지를 어디서 키웠을까?
왜. 우리 민족을 동이라고 부릅니까?
동이는 저 서쪽의 족속들이 자기들을 중심으로 우리를 부르는 명칭아닙니까?
중화라는 명칭도 마찬가지고요!
제발, 용어 사용, 생각 좀 해 가면서 합시다!
한국어는 우리 중국인 만든 언어입니다. 왜?
한국어의 70%가 중국어에서 온 것이니깐!
아부지 먹어밥
아부지 밥묵어
두개다 쓰죠svo sov 이것 다 거짓말 같아요
급조된 어문법으로 우리말 표현양식이 좁게 고착화 된거 있다 맞는거 같습니다
동이가 한국인? 웃기네, 산동이 한국 아닙니다. 한국은 가야한국어가 근본이고, 동예옥저의 나라이지, 동이가 아님, 물론 동이가 한반도로 와서 나라를 만들어도 줬지만.. 조상이 동이이긴 해도, 한국 본래는 동이가아니고 한반도인임
현 팔레스타인도 집에서돼지키웁니다
유태교도 이슬람교도 돼지를 더럽다고 여기고 피하는데, 무슨 팔레스타인에서 돼지를 키우나?
우리와 같은 환이고 조선이라 그래요
중국하화족이란게 따지고 보면 서자든, 집 나가 잘된 망나니든 동이족에서 생겨난 것이니 너무 미워하지 맙시다. 일본 놈들 하는 짓 봐서는 때려죽여도 시원찮지만 결국 그들도 한반도에서 건너간 우리 형제들인것은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인거고. 동북아 3국은 그냥 동이족의 나라라는거죠.
중국...
ㅋㅋㅋ 이런걸 진지하게 믿는 사람도 있나보네
아이구 이사람아 진태하선생이 오류학문을 주장하다가 돌아갔는데 엉터리 개견잘 주장하다니 ㅉㅉ 무슨뜻으로 개견이 들어 있는지 알고싶다면 댓글 달아주세요
甲骨字=漢字=東夷語=韓國語(字)!。漢(韓)字를 흔쾌 欣快히 事用하여,우리의 뿌리를 되찾고, 위대偉大한 동이東夷族의 정체성正體性Identity 을 快復(回復)해야!。아울러,우리 조상先祖의 言語를 되살린다는 뜻에서 東夷語(漢字,韓字語)의 날을 만들어 記念해 주시길 바랍니다!。
동이 싫다고 언어구조를 바꾸지 않죠
600년전에 이미 우리는 듕국에 나라말씀이 다른데 사기에도 중국씩 어법인데 뭔 소리?
한민족이 만든 언어 한글 한자 일본어
과학이찾은동이 머가다른가?
집돼지가다르다? 중국도 제주집돼지 한국보다더많은데?
민족이라는 개념? 150년전레 처음 게르만레서 발생했는데. 민족이 아닌 종족주의지
중국어의 어순이 원래는 한국어처럼 주어-목적어/보어- 서술어였다.
그러다가 중국어의 어순이 지금 중국어처럼 주어-서술어-목적어/보어로 바뀌었다.
그 이유는 동이족이 징그러워서이다.
이걸 학자라는 양반이 근거로 내세우고 있는데, 이렇게 갖다 붙여도 학자로서 부끄럽지 않나요?
견강부회도 좋고,
거기에 부화뇌동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조회수 올려 명성도 얻고 돈도 버는 것도 좋지만,
중국 족속이 동이족이 너무 강하니까 징그러워서 자기들 언어의 어순을 바꾸어 버렸다는 주장은
정말 해도해도 너무한 견강부회입니다.
이걸 좋다고 구독과 좋아요 눌러 대는 어중이 떠중이들의 부화뇌동이야 그러려니 하지만요.
최소한 학자의 양심과 자신의 학설에 대한 그럴듯한 근거는 대야지요.
쪽팔리게 동이족이 징그러워서 중국 족속들이 자기들 말 어순을 바꾸었다가 멉니까?
韩国人又出来搞笑了
잘나가다 삼천포로 빠지시네
동이족이 쓰는거라 어순을 바꿨닼ㅋㅋ 이건 쩜
그럴싸한 가설이라도 정확하게 모르거나 증거가 없으면 말을 맙시다
국뽕 역사
지겹다
중국도 돼지를 집아래에서 기르는데.
중국에서도 개잡을때 다 불에 태워서 잡죠
그래서 동이족만의 증거는 아니지요.
To the people watching this video. What this chanel is speaking is not
an idea of an average Korean person. I as a Korean have never heard of
this kind of idea in my life any where any time in Korea in school nor
in public. This is a personal idea of this man only. No other Koreans
rather than the people subscribed to this channel believes in this type
of thing. Every nations has strange people with crazy thoughts. This is
one of those people in case of Korea. Average Koreans do not believe
this nor teach this kind of stuff. Just know this. Kimchi, Hanbok(Korean
traditional clothing), Hangul(Korean alphabet), Taekowndo is Korean.
And Chinese Characters, Confucious and Kungfu is Chinese. To the
Chinese, Chinese characters and Confucious is all yours. We don't want
your stuff so don't even try to lay your hands on what belongs to Korea.
We have to be open-minded and it is important to find out the origins of the certain aspects of any culture. The English knows that they didn't create the alphabet and there are so many Latin and French originated English words. In spite of that, nobody undermines or disputes the vast influence of the English language. Many Chinese scholars know that the Chinese characters were created by the Dong-Yi tribe.
한자는 중국에서 탄생한 문자입니다 똑바로 알고 삽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