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를 모르는 남자에요. 처음 보는 요리인데, 아......반드시 베이컨을 써야하는 건 아니군요...그냥 닭고기든,돼지고기든, 뭐든간에 아무거나 올려서 구우면 되네ㅐ요........ 존나게 쉽네요 똑같이 따라하려니까 감이 안 오던데......... 일본판 파전이라고 설명하시니, 확 와 닿네요 그냥, 전체적으로 이해하자면, 속 재료는, 일단, 밀가루에 물을 섞어서 양배추를 막 섞어넣고, 제일 위에 토핑으로 여러가지 고기나 여러가지 올려서 구우면 끝이네요.
오꼬노미야끼에 + 맥주... 진짜 너무너무 좋아하는 음식인데...!!!! 이렇게 만들 수 있는거 였군요!!! 혼다시!! 처음 알았어요!! 반죽과 양배추양 조절도 잘해줘야 겠네요 ~~ 영상만 보고있는데도 맛있는 오꼬노미야끼 냄새가 나는듯해요 ... 노릇노릇 오꼬노미야끼에 소스 가득가득.... 마요네즈에 가다랑어포까지 와 진짜 ...... 여기에 나마비루까지 먹으면 최고겠네요 😋😍🤩 올려주신 오사카식 오꼬노미야끼!! 꼭 한번 만들어 먹어 봐야겠네요😋 맛있는 레시피 잘 봤습니다~~🤩😘
아니 댓글만 봐도 오히려 군침이 도는 것이.. 필력 또한 대단하신걸요! 혼다시를 조금 넣어주시면 가다랑어 향이 확 올라와서 그냥 밀가루 쓸 때보다 훨씬 맛이 좋긴 합니당 :) 주말에 한 번 도전해 보시지요!! (나마비루.. 단어만 보고 편의점 달려가고 싶어지는 마법쓰...ㅋㅋㅋ)
반죽 전체를 기준으로 보면 저렇게 도톰하게 두 장 나왔습니다만, 속까지 안 익은거면 불 더 약하게 줄이고 시간을 더 넉넉히 잡는게 좋을 것 같은데요? 식용유도 조금 더 사용해주시면 좋고요. 양배추 수분이 많아서 따로 물은 안 넣으셔도 되지만 뚜껑은 꼭 덮어주셔야 해요! 저도 정확하게 시간을 재면서 한 건 아니고요, 가정마다 화력이 다 달라서 콕 찝어 설명드리기는 약간 어렵거든요.. ㅜㅠ
오꼬노미야끼 만들기도 쉽고 맛도 좋아서 종종 해 먹는데, 그동안은 반죽에 참치액을 넣거나 가쓰오부시를 넣거나 했는데 혼다시를 넣어야 했네요! 생각보다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었던 식재료라서 바로 사서 해먹었습니다ㅎㅎ 가끔 맵게 먹고 싶을 때는 데리야끼 소스 바르고 불닭 소스도 같이 조금 발라 먹어도 맛나더라구요! 그리고 가끔 안에 안 익을 때가 있었는데 뚜껑 덮어서 구워야 속까지 잘 익는다는 팁도ㅎㅎ 얻어갑니다 늘 쉽게 설명해주셔서 좋아요! 근데 매번 잘 해먹다가 며칠 전에 먹었을 때는 양배추 전이 아니고 거의 죽이 되어버려서 망했는데 뚜껑 닫고 너무 오래 익혀서 그런 걸까요?
침치액이나 가쓰오부시가 사실상 더 고급재료 임에 분명합니다 :) 다만 더 구하기 편할 법한 혼다시를 사용한거라 편하게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소스야 말씀하신대로 활용할 수 있는 아이들은 무궁무진하니 다양하게 즐기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문의 주신 것 처럼 죽이되는 경우가 저도 종종 있는데요. 가끔 너무 반죽이 되게 되거나 양이 생각보다 많이 들어가면 그렇게 되는 경향이 있더라고요. 너무 죽 느낌 날 땐 뚜껑 살짝 열어주는 것도 방법이고, 반죽을 더 묽게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그리고 오코노미야끼는 이름부터 맘대로 + 구이 = 오코노미/야끼 입니다. 어떻게 해먹던지 자기 맘이기 때문에 정해진 맛이 없으며 집집마다, 지역마다도 해먹는 방식이 모두 다르죠.. 자기 입맛에 맞는 집을 찾아 다니거나 아예 자기가 알아서 해먹는 음식이지요( 음식점에 알아서 해먹으라고 다양한 쟤료 줌..) 그래도 인기 맛은 좀 있어서 오사카씩은 짭짭하고 히로시마 식은 달달한 경향이 있습니다.
저는 집에서 만들때 가쓰오부시,다시마,훈연멸치 이렇게 3가지를 뜨거운 물에 미리 30분 정도 우려서 그 물을 육수로 반죽할 때 씁니다 ㅎㅎ
여유있는 분들은 그렇게 해보세요 맛있어용 글고 쪽파 잔뜩
완전 제대로 육수 내셔서 반죽하시네요! 감칠맛 장난 아닐것 같습니당:) 맞아요 쪽파 담뿍하면 최곱니다!
혼다시로 간단하게
중3인데 성공했어요!!! 한 번도 안 먹어봐서 맞게 했는진 모르겠지만 너무 맛있어요!!
워!!! 중3이 벌써 요리를요??? 와... 대단헤요 :) 나중에 밖에서 먹을 일 있으면 비슷 할 거예요!!
전에 생강향이 은은하게 나는 오코노미야끼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알려주신 레시피에 생강 약간 추가해서 먹었는데 너무 맛있어요! 좋은 레시피 감사합니다!
캬.. 일본식 음식에 생강은 진짜 약간 치트키 같은 식재료인데.. 완전 센스 있으시네요! 참고해주셔서 감사드릴 따름입니당 :)
반죽에 후추 톡톡톡,고운소금 톡톡 설탕반스푼 넣으시고 베이컨은 양배추랑 섞어서 하는게 더 맛있을거예요
저는 베이컨과 오징어또는 새우 넣어서 먹어요 돼지고기는 생강도 잘어울려서 생강가루(청양고추) 살짝 넣어도 맛있어요😊 느끼해서 ㅋㅋ
저는 반죽을 높게 안부치고 얇게 적당히 부치는데요 뒤지개로 꾹 누르지만 않아도 충분히 맛있어요 저는 얇게 먹는게 맛나서ㅋㅋ
이런 꿀팁이야말로 구독자분들과 저에게 아주 좋은 동기부여가 된답니다 :) 청양고추 넣는 것도 개인적으로 완전 공감 완존 강추입니다! 뀰팁 감사드려요!
@@haejuo
네 저두 감사합니다🫡
저만의 꿀팁이 있다면 반죽넣기전에 기름에 대파 볶아주고 반죽 넣어주면 파기름맛이 더해져 더 맛있는것 같아요
파기름낼때 다진마늘,생강가루도 살짝 넣어도 맛있을거예요
영상 다찾아봤는데 이분이 찐임
주말에 도전할께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저도 이번 주말엔 꼭 시간내서 새 영상 촬영 도전해보겠습니다 :)
제가 외국에 있을때 일본친구들이랑 많이 해먹었는데, 반죽에 마를 갈아 넣는게 찐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 해봤는데 밀가루나 부침가루만 넣어서 할때보다 물리지 않고 더 맛있었습니다.
답글이 늦어서 죄송합니다! 저도 마를 갈아 넣는 방법도 찾아보긴했는데 아직 해보진 못했어요 :) 아무래도 집에서 있을만한 재료들로 알려드리려고 하다보니 그런 것 같습니당! 담엔 마도 한 번 사용해볼게요!
혼다시 없어서 아쉬운대로 다시다 넣었더니 맛이 한층 업이네요^^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다시다도 아주 괜찮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아무렴요 :)
최고~~~예요 제가 엄청 좋아하는 오코나미아끼 쨩 ~~
양배추 있을 때 무조건 하는 오코노미야키 쨩!!
영상보고 그대로 따라 만들었는데 대성공이에요. 집에서 맨날 만들어먹어요. 레시피 감사해요 ㅎㅎ
생각보다 간단하죠? 흐흫 맛나게 드셨다니 다행입니다! 감사해요 :)
대애애애애애박!!! 금방 만들어 먹으니 사먹는것 보다 훨씬 맛있어요!!!!! 자주 해먹는 요리가 될듯 합니다👍
쿠쿠쿠 오코노미야끼 아주 좋은 메뉴입니당 :)
덕분에 쉽게 만들어 먹었습니다!!! 저는 새우랑 대패 삼겹살도 (구워서) 추가했더니 맛있었네요!
오코노미야끼에 새우랑 대패 삼겹살이라니! 역시 맛잘알 👍
이거도 해밨지요! 처음 한판은 양배추를 너무 익혀서 푹 주저 앉았구요,,, 두번째 성공했어요!! 혼다시 없어서 마른새우 갈아서 넣었는데 먹응만 하네요. ^^ 앞으로도 따라쟁이 쭈욱 해볼께요. ㅋ
마른새우 갈아 넣는정도 정성이면 어우야.. 그게 더 맛있을 것 같은데요! 고생하셨습니다:) 쉽게 따라쟁이 하실 수 있게 꾸준히 올릴게욥🙌
와...대박 그대로따라했는데 너모마싯어요..
속까지 잘 익히셨나보네요! 잘 하셨습니다 :)
요리를 모르는 남자에요. 처음 보는 요리인데, 아......반드시 베이컨을 써야하는 건 아니군요...그냥 닭고기든,돼지고기든, 뭐든간에 아무거나 올려서 구우면 되네ㅐ요........ 존나게 쉽네요
똑같이 따라하려니까 감이 안 오던데......... 일본판 파전이라고 설명하시니, 확 와 닿네요
그냥, 전체적으로 이해하자면, 속 재료는, 일단, 밀가루에 물을 섞어서 양배추를 막 섞어넣고, 제일 위에 토핑으로 여러가지 고기나 여러가지 올려서 구우면 끝이네요.
실제 일본이나 오코노미야키 식당가면 토핑을 돼기고기, 새우, 소고기 등등 여러가지 고를 수 있게 하거든요? 취향에 맞춰 고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덕분에 여자친구랑 맛있는 저녁 먹었습니다! 겉은 크런치하고 속은 폭신폭신한게 최고 🙌
다행이네요! 시원한 맥주랑 같이 하면 또 꿀맛이죠 :)
와 양배추가 많이 들어가서 너무 건강해 보여요
가쓰오부시 사서 함 해봐야겠어요
맥주랑도 궁합이 아주 좋고요, 포만감 역시 최고입니당 :)
입까다로운 저희 부모님이 너무맛있게드셨어요ㅜ 감사합니다😢❤
불 조절 잘 하셨나보네요!! 다행입니다:) 저도 감사드려요!
맛있겠다.🤤 나두 재료 사서 먹어봐야지!
양배추만 있으면 호다닥 하실 수 있습니다! 맛있숴요....!
세세하게 너무 잘 가르쳐주십니다~!!!감사해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이왕이면 도움되는 게 좋으니까요!! 날 추운데 감기 조심하셔요!
감사합니다 새우넣고 만들었는데 맛있어용
새우 오코노미야키에 많이 쓰이는 재료라 괜찮으셨을 거예요:) 저도 감사합니다!!
미쳤다.... 촉촉하면서 감칠맛 미침....
오.. 해드셨군요!! 저거 알게되면 집에 양배추 계속 사 놓습니다 크크크
방금 점심으로 해먹었어요 베이컨이 들어가니 아이들이 엄청 좋아하네요! 감사합니다
베이컨 들어가는 순간 맛이 급상승! 아이들 좋아할 거예요!
채칼은 뭔가 손 아작날까봐 무서워서 못쓰겠는데 손놀림이 현란하네요 요린이는 울고갑니다
좋은영상 잘보고 가요 ^^
채칼은 진짜 조심 하셔야 해요.. ㅜㅠ 저도 예전에 손 몇 번 나갔었습니다 ㅜㅠ!!
이거 해봤는데 너무 맛있고 간단해서 너무 좋아요❤
양배추만 있으면 아주 든든하게 먹을 수 있어서 저도 자주 애용합니당 :)
아니 레전드인데? 구독하고 갑니다.
아이고 좋게 봐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 저는 한 두어번 뒤집다가 망했었는데 허헣.. 구독 감사드립니당!
우와... 맥주 먹고싶어지는 영상이네요 ㅠㅠ
양배추 사시면 한 번 시도해 보셔요:) 맥주랑 딱입니다!
영상 보고 오꼬노미야끼 성공했어요!! 안그래도 집에 혼다시가 있었는데 이렇게 활용이 되네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
으헛 잘 해내셨군요!! 축하드립니다! 저는 둬번 망했었는데 ㅋㅋㅋ 아 그리고 혼다시로 우동육수도 좋고 오뎅탕도 그렇고 쓰임새가 많습니다 :)
방금 만들었는데 정말 너무 맛있어요...
다행이네요 :) 날씨도 꾸리꾸라하니 맥주랑 한 잔 하셨다면 크으 !
덕분에 이거 일주일에 한번씩 해먹어요, 감사합니다!
자주 드신다니 다행입니당 감사해요 :)
日本の家庭の作り方とは違い、面白いです!とても美味しそう!日本人ですがこの方法で作ってみますㅋㅋ
새로운 시도 감사합니다!! :)
히로시마풍 오꼬노미 반죽 도이렇게 해두되나요?
히로시마, 오사카 두 가지 방식 차이가 반죽 방법보다는 토핑 방법/순서 차이에서 만들어지는 전체적인 형태 차이로 알고 있어요. 반죽은 크게 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
오꼬노미야끼에 + 맥주... 진짜 너무너무 좋아하는 음식인데...!!!!
이렇게 만들 수 있는거 였군요!!! 혼다시!! 처음 알았어요!! 반죽과 양배추양 조절도 잘해줘야 겠네요 ~~
영상만 보고있는데도 맛있는 오꼬노미야끼 냄새가 나는듯해요 ... 노릇노릇 오꼬노미야끼에 소스 가득가득.... 마요네즈에 가다랑어포까지 와 진짜 ...... 여기에 나마비루까지 먹으면 최고겠네요 😋😍🤩
올려주신 오사카식 오꼬노미야끼!! 꼭 한번 만들어 먹어 봐야겠네요😋
맛있는 레시피 잘 봤습니다~~🤩😘
아니 댓글만 봐도 오히려 군침이 도는 것이.. 필력 또한 대단하신걸요! 혼다시를 조금 넣어주시면 가다랑어 향이 확 올라와서 그냥 밀가루 쓸 때보다 훨씬 맛이 좋긴 합니당 :) 주말에 한 번 도전해 보시지요!! (나마비루.. 단어만 보고 편의점 달려가고 싶어지는 마법쓰...ㅋㅋㅋ)
혹시 처음에 중약불로 구울때 대략 몇분 정도 해야 하나요??
몇 분이라고 까지는 안 재긴 했는데요. 약간 오래 하는 느낌으로 가시는 게 오히려 속 까지 익고 괜찮습니다!
혼다시라는 게 있군요. 배워갑니당
분식집 우동국물이라던지 장국에 베이스로 많이 쓰이는 가쓰오부시 맛 다시다라고 보면 됩니다:)
마요네즈 소스는 따로 농도 조절을 하시는건가요??
아니요~ 아마 브랜드마다 맛과 농도가 다르지 않을까
생각됩니당!
만들어 봐야겟어용!! 구독 누르고 갑니당~!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당!! :) 근데 뒤집을때 신중하게.. ㅋㅋㅋ
넘 맛잇게 먹었어요
양배추만 있으면 저도 자주 해 먹는 메뉴이지요 :0 맛있었다니 다행입니당!!
@@haejuo 넘 감사해요ㅠ 다른 영상도 정말 잘 보고 있어요.. 요리 초보에게 단비 같은 ㅜㅜ
우와 어려워 보이지도 않고 꼭 해 봐야겠어요!! 오꼬노미야끼와 맥주는 진리죠!!
이게 어려워보이지는 않지만 뒤집을 때 살짝 요령이 필요하니 조심해서 뒤집어 주세욥!!
구우실때 앞뒤 시간은 어떻게되나요?
저는 앞 5분뒤3분 정도로 생각하는데 좀 데직하지않을까요?
저는 오히려 약불에 조금 더 구웠던 것 같아요! 말씀대로 덜 익으면 약간 끈덕축축해서요 :)
맛나보여요
양배추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
비도오고 오늘 해봤는데 저는 왜 반죽이
흐트러질까요? ㅠㅠ 겨우 하긴 했는데 안에가 너무너무 촉촉한데 이게 맞아여? 칼로 썰면 바삭느낌 아니고 무른 느낌 이에여ㅠㅠㅠ 더 오래 익혔어야했나ㅜㅜㅠㅠ
저도 설명드린대로 집에서 했던지라.. 안이
촉촉하고 덜 익은 느낌이면 중약불에 뚜껑 덮고 속까지 더 익혀주는게 제일 확실한 방법이긴 합니다 ㅜㅠ 반죽 양을 너무 많이 넣으셔서 그럴 수도 있고요!
베이컨 잘라서 반죽에 넣는건 별로인가요?
잘라서 넣으셔도 되는데 미리 한 번 구워주는게 감칠맛에 도움돼서 한거니까요~ 그렇게 하셔도 괜찮습니다!
혼다시 대신에 반죽안에 가쓰오부시를 부셔넣어도 되나요?
가쓰오부시를 반죽에 넣으면 음.. 약간 종이 같은 거 씹히는 느낌 안날까요? 근데 뭐 가다랑어포 이긴하니까 크게 무제될 건 없을 것 같아요 :)
밀가루로 했을때도 컵 한컵 분량일까용?!
네네 파우더는 비슷하게 가셔도 괜찮습니당!
오코노미야끼 반죽이랑 타코야끼 반죽이랑 차이가 있나요? 이 반죽으로 오코노미야끼랑 타코야끼 둘 다 해도 괜찮을까요? 🥹
헛.. 제가 타코야끼를 해보지 않아서 정확하게는 모르겠는데요.. 뭔가 식감을 생각해보니 크게 다르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판매용 아니고 집에서 해보시는 거라면 부담 없이 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좀 전에 해먹었는데 완전 일본 그 자체ㅎㅎㅎ
혼다시가 일본을 응축해놓은 조미료라 아주 너낌이 확실할 거예요 크크크 :)
혼다시...양배추를 많이.. 메모해둡니다...
오코노미야끼 비주얼👍👍👍
양배추가 반죽보다 월등하게 많으면 더 맛나요 흐흐 :)
혼다시 대신 쯔유를 넣으믄 맛이 많이 다를까요?
사실 크게 다를건 없으용 쯔유가 아주 맛난 간장입니당:)
소스는 어떤거 쓰시는지 알려주세요~~
저는 마요네즈랑 바베큐 소스로 얹었습니당!
자~오늘 저녁 오코노미야끼 드가자
양배추라 부담도 안되고 좋아요! 자 드가자!
설명칸에 양배추나 대파 베이컨 사용량도 같이 적어놓으시면 좋울거같아요ㅠ
양배추 양은 사실 취향에 따라 넉넉하게 하시면 되는거라.. 따로 적어두진 않았던 것 같아요! 볼에 수북하게 쌓여도 양배추는 금방 숨이 죽으니까 넉넉하게 해도 될 것 같습니다 :)
이번주말은 이거다!!
맥주랑 곁들이면 짱입니당!!
@@haejuo 너무 잘보고 있어요 정말감사합니다.
혹시 불은 어느정도로 해야할까요?
뚜껑 덮어 익힐 땐 중약불 정도 좋을 것 같아요! 너무 약불이면 약간 눅눅해 질 수 있거든요 :)
@@haejuo설명란은 1인분 기준인가요? 아무리 해도 속이 안익고 다 으깨져서요 ㅜㅜ 익히는 시간도 궁금합니다 ㅜㅜ
반죽 전체를 기준으로 보면 저렇게 도톰하게 두 장 나왔습니다만, 속까지 안 익은거면 불 더 약하게 줄이고 시간을 더 넉넉히 잡는게 좋을 것 같은데요? 식용유도 조금 더 사용해주시면 좋고요. 양배추 수분이 많아서 따로 물은 안 넣으셔도 되지만 뚜껑은 꼭 덮어주셔야 해요!
저도 정확하게 시간을 재면서 한 건 아니고요, 가정마다 화력이 다 달라서 콕 찝어 설명드리기는 약간 어렵거든요.. ㅜㅠ
@@haejuo 양배추는 씻고 쓰는데 물기는 있어도 상관없나요?
감사합니다♡ 영상 여러번 보면서 덕분에 맛있게 잘 먹었어요! 집에 돈까스 소스가 없는데 대체 소스 레시피도 알려주셔서 정말 꿀팁이었어요!
소스는 변주 가능하니 편하게 하시면 됩니당!
와우~보기만 하는데 입에 침이 … ㅠㅠ
요알못 오늘 또 하나 알아갑니다
이건 아주 쉽게 할 수 있으니.. 라고 쓰면서 저도 둬번 망했다능ㅋㅋㅋㅋㅋ 맛나게 해서 드셔보셔요!!
양배추 몇그람이에요?
그람은 따로 재진 않았습니다. 생긱보다 넉넉하게 하셔도 돼요! 숨이 금방 죽습니당!
오코노미야끼 진짜 맛있어 보여요
양배추 냉장고에 있으면 꼭 해먹는 메뉴입니당 :)
아 혼다시 있었는데 .. 이거 볼걸 ㅠㅠ
혼다시 넣으면 맛이 쌱 일본으로 바뀝니당! 강추!
가쓰오부시 조금 올린게 킹받지만... 따라해봐야겠다
많이 올리면 짤 것 같아서 애꼈지만!! 다음번엔 놀랄만큼 많이 올리겠습니다 ㅋㅋㅋㅋㅋ
오꼬노미야끼 만들기도 쉽고 맛도 좋아서 종종 해 먹는데, 그동안은 반죽에 참치액을 넣거나 가쓰오부시를 넣거나 했는데 혼다시를 넣어야 했네요! 생각보다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었던 식재료라서 바로 사서 해먹었습니다ㅎㅎ 가끔 맵게 먹고 싶을 때는 데리야끼 소스 바르고 불닭 소스도 같이 조금 발라 먹어도 맛나더라구요! 그리고 가끔 안에 안 익을 때가 있었는데 뚜껑 덮어서 구워야 속까지 잘 익는다는 팁도ㅎㅎ 얻어갑니다 늘 쉽게 설명해주셔서 좋아요! 근데 매번 잘 해먹다가 며칠 전에 먹었을 때는 양배추 전이 아니고 거의 죽이 되어버려서 망했는데 뚜껑 닫고 너무 오래 익혀서 그런 걸까요?
침치액이나 가쓰오부시가 사실상 더 고급재료 임에 분명합니다 :) 다만 더 구하기 편할 법한 혼다시를 사용한거라 편하게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소스야 말씀하신대로 활용할 수 있는 아이들은 무궁무진하니 다양하게 즐기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문의 주신 것 처럼 죽이되는 경우가 저도 종종 있는데요. 가끔 너무 반죽이 되게 되거나 양이 생각보다 많이 들어가면 그렇게 되는 경향이 있더라고요. 너무 죽 느낌 날 땐 뚜껑 살짝 열어주는 것도 방법이고, 반죽을 더 묽게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혼다시 대신에 다시다 넣어도 되나요?
네네! 혼다시가 일본 버전 다시다 니까 사용하셔도 됩니다만. 차이는 조금 아시면 좋은 게, 혼다시는 우리 흔히 아는 가쓰오부시 풍 조미료니까 우리나라 다시다 보다 약간 단 느낌이 있긴 합니다!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
맥주 또 생각나네... 허허.....😂
맥주는 뭐.. 24/7 이니까요 ㅋㅋㅋㅋㅋ
코노미( このみ)가 기호.취향이라는 의미.
오(お)를 접두어라고 하는데. 그냥 명사 앞에 관용적으로 붙여서 명사를 빛나게(?) 미화어로 사용하는 거예용.
고로 영상에서 말씀하신 의미는 맞습니다만.
코노미+야끼라는 합성어에 오(お)가 붙은 말이 되지용.
@올리내리사랑 완전 전문적인 일어 티칭 감사합니다 :) 짧게 찾아본 걸로 얘기를 한거라 조금 덜 전문적이게 되긴 했네요.. 허허.. 코노미+야끼 잘 알아두겠습니다! 감사해요 !
제대로 한다고 해서 너무 기대했나보네요
그냥 집재료로 간단히만드는 오코노미야끼
그쵸~ 우리 요리들이 대단한것보다 집에서 할 수 있게 알려드리는게 목적이다보니 :) 편하게 활용해보셔요!
이거 원래 타코야끼 MSG소스 뿌리는게 정석인데 여긴 돈까스소스를 뿌렸네요 ㄷㄷ
타코야키나 야키소바소스나 오코노소스 넣는게 정석이긴합니다만, 보통 가정집에 그런 소스들이 별로 없죠~ 집에서 대체 할 수 있는 재료 사용한겁니당 :)
히로시마식이 더 맛있어요^^
오 아시는군요! 근데 지난 번에 그거 하려고 찍다가 망했어욬ㅋㅋㅋㅋㅋ 팬이 넓어야 되겠더라고요 ㅜㅠ
@@haejuo 두개정도 팬은 있어야 가능한 요린거 같아요 레이어쌓듯 만든요리라
마자요.. 뒤 엎고 이렇게 해야하다보니 한 둬장 말아먹곸ㅋㅋㅋㅋㅋ 오사카식으로 넘어왔습니닼ㅋㅋ
그리고 오코노미야끼는 이름부터 맘대로 + 구이 = 오코노미/야끼
입니다. 어떻게 해먹던지 자기 맘이기 때문에 정해진 맛이 없으며 집집마다, 지역마다도 해먹는 방식이 모두 다르죠..
자기 입맛에 맞는 집을 찾아 다니거나 아예 자기가 알아서 해먹는 음식이지요( 음식점에 알아서 해먹으라고 다양한 쟤료 줌..)
그래도 인기 맛은 좀 있어서 오사카씩은 짭짭하고 히로시마 식은 달달한 경향이 있습니다.
아주 정확한 말씀이십니다 :) 자기 취향에 맞게 구워먹는 음식이다보니 정답이 없죠 :)
제일 좋아하는 조합이 최고이지 않을까요!
저도 따라해봤는데 속안에 왜이리 말랑말랑한걸까요? 속이 안익은거처럼 너무물렁거리고 그러던데 이유가있을까요?
그거슨 안에 반죽이 완전하게 안 익어서 그럴 수 있어용.. 뚜껑 덮어서 약한 불로 조금 넉넉히 구워주시면 될 것 같습니당!
ㄹ고그그그그
해물 대신 넣은 저 햄, 베이컨이 아니라 앞다리살햄입니다.
아? 베이컨이 요즘은 어깨살, 뭐 뒷다리 살들로도 많이 둔갑해서 나오더라고요. 일전 영상에서도 베이컨 구매하실 때 참고하시라 말씀드린 적이 있긴한데 허허..
마도 갈아 넣어야 진짜
일본식 입니다
그쵸 마를 갈아넣고 한 번 해보고 싶은데, 저거 찍을 당시에는 급하게 하느라 마를 구하질 못했숴요 ㅜㅠ
다시다가 혼다시를 열화 표절한 제품이라서 어느 마트를 가든 있습니다. 자금 여유만 있다면 다시다 대신 혼다시 추천함.
아지도모도= 미원
혼다시 = 다시다
일식에 조예가 깊으신가봐요! 아주 정확한 팁 입니당 :)
혹시 도ㅔ지고기 알러지 있는 사람은 베이컨대신 뭘 넣으면 좋을까요
그렇다면 새우나 우삼겹도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도 오코노미야키에 많이 쓰이는 재료들이니까요 :)
@@haejuo 그렇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한컵에 기준이 어느정도일까요?.....종이컵 기준으로용ㅠㅠ
저기서 쓰는 유리컵 용량이 종이컵이랑 비슷해서 그걸로 사용하는 거예요 :) 보통 종이컵이 한 180-200ml 됩니당!
@@haejuo 감사합니담 덕분에 맛있는 ㅇ느코노미야끼를 만들수있을거 같아용!!
비도오니까 차분하게 만들어 보셔요! 뚜껑 잘 덮어서 속까지 잘 익히셔야 합니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