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도 나치 수용소 남겨뒀다. 과거를 반성하고 잊지 않기 위해서. 다시는 그런 끔찍한 일이 일어나지 않게 하려는 목적이었고 성공적이다. 동두천의 저 건물을 철거해버리면 이 끔찍한 사건도 없던 일 마냥 잊혀질거다. 피해자들은 고통 속에서 사는데.... 이러면 나라가 전혀 반성하지 않을텐데... 걱정이 크다.
관리 안 되고 흉흉한 일 있었던 건물이라고 철거한다면 더 정돈되게 관리하든가 하다못해 철거 후 정보 전달용 표지판이라도 달아야지 대법원에서 국가폭력이라고 공인까지 한 일인데 이렇게 잊혀지면 어느 누가 기억하고 누가 다시 예방할까 다음 세대의 내 지인 내 가족이 이럴 일 당할 걱정 안 하고 살도록 하는 게 맞고, 시 정부 차원에서 조치를 취해야 하는게 맞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건 나라가 잘못한 일이니까요. 나라가 포주가 되어 여성들을 강제로 미군에 성매매시키고 그걸 빌미로 페니실린을 맞게 한 겁니다. 잘못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데 위안부 맞고요. 나라가 그냥 쉬쉬 하며 덮으려한거라 모르는거에요. 교과서에도 없는 역사내용입니다. 자기네들이 잘못했으니까요.
7~80년대 가난한 가정에 공장등의 일자리를 구하기위해 직업소개소에 갔다가 미성년자때 인신매매된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 그들은 인신매매되어 순결을 잃고 그 다음날부터 하루도 못쉬고 달러를 버는 기계로 사용되었고 . 경찰서로 도망치면 부모님이 아닌 포주를 불러 끌고가게 했습니다 . 70년대 정부는 자본없이 외화를 벌수있는 최고의 사업으로 장려했습니다 . 정부가 공범이었습니다 . 임신하면 낙태당하고 수술비는 빚으로 올려졌으며 그녀들에게 댓가는 없었습니다 . 성병에 걸리지않았어도 미군이 지목하면 저곳에 끌려갔고 . 단지 공장이나 식모를 해서 집에 보탬이 되려던 아이들은 죽어도 . 무덤도 없이 뒷산에 묻혔습니다 . 달러를 위해 자국민을 미군에게 바친 사건입니다 .
국가가 자행한 범죄 숨기려고 철거한다
제대로 보존해야함.
독일도 나치 수용소 남겨뒀다. 과거를 반성하고 잊지 않기 위해서. 다시는 그런 끔찍한 일이 일어나지 않게 하려는 목적이었고 성공적이다. 동두천의 저 건물을 철거해버리면 이 끔찍한 사건도 없던 일 마냥 잊혀질거다. 피해자들은 고통 속에서 사는데.... 이러면 나라가 전혀 반성하지 않을텐데... 걱정이 크다.
자국여성을 물건으로서 착취했던 유일한 증거이고 우리나라의 추잡한 과거임 반면교사로 삼고 기억해야 할 일이고 개발해서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수있을거 같아??
장난하나 진짜? 숨기지 말고 반성 똑바로 해야지
철거? ㅋㅋㅋ 일본이랑 다를 게 뭔데??
동두천 주민입니다 ㆍ보존해야 합니다
진짜 어이가 없다 여성을 물건으로 취급하고 저렇게 인권을 유린한 건물을 몇몇 시민들이 고작 지저분하고 동두천 이미지가 안좋아진다… 이런ㅋㅋ… 이유로 철거하자고 하자니 참…
아픈 역사도 역사다 ㆍ역사까지도 팔아먹고 무엇을 가르치고 보존할것인지
관광개발에 이권이 개입된 자들의 거짓말에 속지마라
자국여성을 성착취한 역사적 증거인데 남겨놓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국가에 의한 폭력의 흔적을 지우지 마십시오.
절대적으로 보존해야죠. 두고두고 반성해야지 그걸 없앤다고...? 돈에 미쳐도 이건 아니지
흉물이고 마을 분위기 안 좋아진다니 그럼 철거하지 말고 관리를 해라 서대문형무소도 역사를 잊지 않기 위해 보존하고 있는데 성병관리소는 보존하면 안됨? 역사 지우기 그만
나라가 너무 더럽다 ...ㅅㅂ .....
없앤다고 숨길수있는줄아나 ㅋㅋㅋㅋ
아픈 역사 잊지 말고 다시는 이런 일 생기지 않게 하자는 의미로 남겨두는 게 당연한 거다... 저곳을 철거하고 관광지로? 동두천시 미쳤나?
나라에서 국민에게 폭력 가한걸 잊어버리자고 하자는셈. 저거 철거하는데 동의하는 사람들은 국가에서 평생 무급 노역시켜도 보상해주지 말아야함. 본인들의 생각이 그러니까..
철거하자고 하는 사람들은 일본군 위안부 지우자고 하는 일본인들과 다를게 없다. 부끄러운줄 알아야한다. 직면해야하는 역사다.
역사를 잊은 자에게는 미래가 없다.
당장의 이익에 눈이 멀어 역사를 나 몰라라 하지맙시다.. 뒤늦게 알았는데 제발 철거 안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시에서 적극적으로 보존에 힘써주세요.
역사를 지우지 말자
슬픈 역사도 역사라는 말에 동의합니다. 꼭 보존되도록 해주세요
관리 안 되고 흉흉한 일 있었던 건물이라고 철거한다면 더 정돈되게 관리하든가 하다못해 철거 후 정보 전달용 표지판이라도 달아야지
대법원에서 국가폭력이라고 공인까지 한 일인데 이렇게 잊혀지면 어느 누가 기억하고 누가 다시 예방할까
다음 세대의 내 지인 내 가족이 이럴 일 당할 걱정 안 하고 살도록 하는 게 맞고, 시 정부 차원에서 조치를 취해야 하는게 맞지 않을까 싶습니다
부끄러운줄 알아야지--
도대체 이걸 없애려는 이유가 뭐냐 절대 잊혀지지 않게 보존을 노력하진 못 할 망정
보존해야 합니다
역사를 잊은 나라에겐 미래가 없습니다 제발
국가가 여성을 착취한 증거니까 없애고 싶겠지. 역사적으로 보존해야한다 부끄러운 역사라고 없앨거면 서대문형무소는 왜 길이길이 보존하냐?
이게 뭐야 진짜 😮
절대 철거하면안되.. 부정한역사 문화재로 재개발을
유산으로 보존하고 싶으면 평소에 좀 관리라도 하시던가
풀한포기도 안뽑고 무관심하던 사람들이 철거해서 재개발한다니까 그제서야 달려드네.
흉한걸 왜 남겨놔 당장 밀어버려
하긴 미군들이 성병휼 높긴하지
동두천 주민입니다
철거 적극 찬성합니다.
후원금에 환장해 착한척 위선떨어 본인들 주머니 채우느라 혈안이 되어 있는 시민단체가 철거반대 시위를 한다는건 반드시! 철거 해야 한다는 반증이다
너나 철거되라
보기 흉하내요 죄송합니다.
관리. 안 할거면 개발하는게 맞다...
철거 해야지....결국은 돈이지...ㅋㅋㅋ
돈이 안되니까 흉물이니까 없애는 거지 또한 미군 이미지에 악영향이 미치니까 ㅋ
그래서 박인순씨는
기지촌에서 일했다는 거죠 ?
듣자하니 더 화나네요
일본군 성노예(위안부) 반열로 올려놓고 싶은것 같네요
그래서 사과받고 보상이라도 빋을 계획인가요?
그렇게 따지면
조선총독부 건물도 역사인데
왜 허물었을까요
역사유산으로 남겨 뒀어야지
이건 나라가 잘못한 일이니까요.
나라가 포주가 되어 여성들을
강제로 미군에 성매매시키고 그걸
빌미로 페니실린을 맞게 한 겁니다.
잘못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데
위안부 맞고요. 나라가 그냥 쉬쉬
하며 덮으려한거라 모르는거에요.
교과서에도 없는 역사내용입니다.
자기네들이 잘못했으니까요.
그걸 그저 성병관리소 라는 이름으로 남겨뒀다니 어이가 없네요. 성병 관리소가 아니라 대한민국이 포주한 미군강제성매매 범죄 건물 아닌가요?
사과받고 보상받아야지 그럼ㅋㅋㅋ
왜 화나세요?ㅋㅋ 당연히 사과받고 보상받아야죠
@@므엥-g7c
기기촌에 근무 하셨나봐요..
일은 즐거우셨죠??
보람도 있었으면 더 좋았을걸..그쵸..
아픈건 잊어야지 왜남겨
잊으면 반복되니까
제정신인가 서대문형무소도 없애자 그래라ㅋㅋ
그시대에
공장에서 힘들게 일하고
적은월급으로 반듯하게 사신 여성분들
많았습니다
원숭이처럼 가둘만 하니
가두었겠지요
역사유산이란 단어에
참 양심들도 없네요
눈물흘려가며, 참아가며
그 모진세월을
오로지 조국의 번영을 위해서
한몸 희생한건가요?
7~80년대 가난한 가정에 공장등의 일자리를 구하기위해 직업소개소에 갔다가 미성년자때 인신매매된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
그들은 인신매매되어 순결을 잃고
그 다음날부터 하루도 못쉬고 달러를 버는 기계로 사용되었고 .
경찰서로 도망치면 부모님이 아닌 포주를 불러 끌고가게 했습니다 .
70년대 정부는 자본없이 외화를 벌수있는 최고의 사업으로 장려했습니다 .
정부가 공범이었습니다 .
임신하면 낙태당하고 수술비는 빚으로 올려졌으며 그녀들에게 댓가는 없었습니다 .
성병에 걸리지않았어도 미군이 지목하면 저곳에 끌려갔고 .
단지 공장이나 식모를 해서 집에 보탬이 되려던 아이들은 죽어도 .
무덤도 없이 뒷산에 묻혔습니다 .
달러를 위해 자국민을 미군에게 바친 사건입니다 .
가엾은 그녀들은 세상 더러운 가축으로 살아야했고 .
세월이 흐른 지금도 대부분 모르고 .
관심조차없는 슬픈 역사입니다 .
원숭이처럼 가둘만했다니?너부터 데려다가 가둬야 정신차리지
문해력이 없는거 같아서 말하는데 인신매매로 착취당한겁니다 당신이 아무리 부정해도 국가가 여성을 원숭이마냥 팔아 성착취로 학대한사건이고 이일은 절때 잊혀지면 안되는 사건입니다 머리나 나쁘면 외우세요 국가가 돈벌이로 자국민을 팔아 잇속을 채웠습니다
뭐라는 거지? 가둘만 하니까 가뒀다니
윤금이 사건 생각나네
미군이 여성 생식기에 맥주병과 우산을 ᆢ
아 끔직한 기억
10년뒤 10대가 10만명도 안되. 인구 30%줄어. 몬 개발이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