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의 첫 원주민 삼한은 중국 초나라 지금의 무한지역에서 살다가 건너온 묘족집단 이였다고 합니다. 1.인류유전자: 한국인은 중국 양쯔강 중하류 지역 집거하는 옛 초나라 사람(중국에서는 남만이라 불렀던 중국 하나라 후손) 묘족과 일치도가 매우 높다. 2.해양기술이 가능 했는가? : 기원전 6세기에 오나라가 춘추오패를 다투던 시절에 대익(큰돛을 장착 이부분은 모현에서 출토된 금속에 새겨진 춘추시기 해전도에 의하여 검증이 되였다고 봅니다. 그림속 전함은 2층구조인데 1층에는 노젓는 병사 수십명 탑승하고 2층은 방패와 화살 등을 무장한 전투인원 수십명을 탑재 합니다.)이라는 큰 전함을 만들어 한꺼번에 수천 심지어 만여명씩 실어 보내여 산동반도에 있는 제나라의 후방을 수차 기습하였다. 3.언제 왜서 건너 왔는가? 진시황이 초나라를 멸망 시키자 진나라 지배를 극도로 거부하는 초나라 사람들이 대량으로 배타고 떠났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4.왜서 무한지역 사람들인가? 무한을 옛날에 한양(서울의 옛 명칭) 혹은 한성(서울) 이라고 볼렀습니다.삼개의 구역으로 나뉘는데 옛날에는 삼한이라 불렀고 현재는 무한삼진 이라고도 합니다. 무한에도 양쯔강으로 합류하는 큰강이 있는데 한강이라 부릅니다. 발원지도 명칭이 태백산 입니다. 그외에도 강릉 양양 황주 단양 장사 등등 모두 지금의 무한의 주변에 있는 지명과 동일하며 조나라 지역명칭들이 위주로 집계 됩니다..고향이 그리워서 자기 살던 지역명칭으로 새터전을 지명 하여 같은 고향을 가진 사람들이 쉽게 찾아오고 모여 살았다고 합니다.
@@yongseungjoo6152 서울이 옛날에는 한양으로 불렸고 발원지가 태백산이 라든가 서울에 한강이 있다는 것이 믿기 어려우신건 아니겠지요? 무한에 양쯔강으로 흘러드는 가장큰 지류가 있는데 이름이 한강 이고 발원지가 태백산이고 무산을 세개의 구역인 한양 한구 무창 인것은 확실 합니다.
평소 삼국지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렇게 문헌에 남아있는 자료와 관련된 문화 유적지의 발자취를 뒤돌아 보는것도 좋은 생각이 드네요 동작대 얽힌 이야기와 영상 흥미있고 유쾌하게 감상하고 갑니다.!!🙏🙆♂️🙋♂️💕💕
이런 유튜브가 잘 되어야할텐데~ 양양이님 계속 잘 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영상 계속부탁드립니다.
와 저런 자료들을 어떻게 찾으셨을까요 대단하십니다. 한자 해석능력이 대단하신듯 합니다. 부럽고 멋지십니다.^^
최초의 기록 삼국지에는 동작(爵 : 벼슬 작)대고 이후의 사서는 동작(雀 : 참새 작)대로 기록되어 있는데 신하가 아니라 황제였던 석호가 참새 동상을 세우고 작(雀)자로 바꾼 것 같습니다. 뇌피셜이라 본문에서는 제외했습니다.
오오 돌아오셨군요 ㅋㅋㅋ
정말 최고의 퀄리티입니다
비오는날 고생하셨습니다
늘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계속 소개해주시길 바라고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내가 최근 채널의 여러 영상들을 잘 보고 있소... 매우 좋은 영상들이오..
아디다스에선 광고요청이 없었는지 궁금해지기도 했소..
우와!! 정말 유익한 영상 감사합니다!!!
재밋네요 !!^^ Good
진짜 독보적인 컨텐츠. 응원합니다 ^^
동작대가 군사적 기능을 했다는 게 사료들에 남아있었다는 건 처음 알았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저아저씨 웃으면서 밥먹고 바로 퇴근하셨네요 ㅋㅋㅋㅋ
너무좋아요 컨텐츠 최고 ㅠ
잘봤습니다. 업성이 47일간 탔다는것도 우리시대에 아마존이나 호주에 산불 나는거 보면 이해는 가네요
업성편 잘보았습니다 동작대위치가 조조 초기 기반이었던 허창인줄 알고 있었는데 원소 멸한이후에 조위의 수도가 허창이 아니라 업이었디른것도 처음 알았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잔악무도한 악마같은 석호이야기도 잘보았습니다
양양장군님을 뵈옵니다ㅎㅎ
장군님 고생하셨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빨리 집가시지요
양양이님 최고의 기행 컨텐츠입니다
근데 업성편 나머지는 어디에 있죠?
항상 감사합니다
업성편 1편 2편 보시면 됩니다 : )
구독 좋아요 from the first- generation developer
훌륭한 지식을 갖춘 경비아저씨와의 대화는 즐겁지요 많이 있습니다
진짜이시네요 멋지십니다
기행장군님 열정 참 좋습니다 ㅎㅎ
다시올라왔구낭 아침에 올라왔다 근방없어지더만
기행장군님 기존 영상을 컷 편집해서 shorts를 몇 개를 만들어 보시는건 어떠신가요? 그러면 shorts를 보고 장군님 채널에 유입도 잘 될 것 같아서요....
댓글 잘 봤습니다! 참고하겠습니다!
@@samgukgeneral 참고해주신다니 감사합니다.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언제나 재밌게 보고있어요. 혹시 한국에서 배운 중국어가 북부든 남부든 서부든 회화가 잘 통하시나요? 땅이 넓어 사투리가 우리나라의 경우보다 심할것같아서요..
한번뿐인 인생, 개멋지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정말 개재밋어 ㅠㅠ
● 삼국지하면, 떠오르는 것이 제갈량이 유선황제에게 출사표를 올린 성도(청두시)와 촉한의 운명을 가른 이릉전투가 있었던 장강삼협과 유비가 숨을거둔 백제성(충칭시)은 안가보시나요 ?
코로나 끝나면 방문 예정입니다 : )
업성 기행 잘 봤습니다. 다음 편은 어디가 될지 기대되구요, 항상 조심하셔서 다니시길 기원합니다. 화이팅
저도모르게 침착맨 썸네일에들어왔네요ㅋㅋ
공중파 방송보다 재밌습니다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양양이님 근데 이릉대전이 일어났던곳은 안가보시나요 삼국지 3대 전투인데
방문 계획은 있습니다 : )
@@samgukgeneral 영상 계속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너무 재밌게 보고 있습니다 시즌2 진짜 기대하고 있습니다
라임 좋고 ㅎㅎ
수문제에게 파괴된후
다시는 옛영광을 재현하지 못했군요
대운하를 건설하면서
강남의 물자가 개봉으로 모이고
이후 북평이 북경으로 크면서
지리적 이점을 상실한것이 크지않았나
싶습니다 잘보고가요
양양이는 뭔가 조조팬인거 같다 조조 컨텐츠 퀄이 다른 컨보다 월등하다 시팍팍ㅋㅋㅋ
꼭 그렇지만은 않고 초창기에 비해 영상 콘텐츠 기획과 구성을 바꾸면서 약간의 버프(?)를 받은 듯 합니다ㅋㅋ
왜 섬네일에 이말년이 있나요?
전쟁이 한참인데 저런 건물은 무슨 돈, 인력이 있었나..
신기하네
후 ... 기다렷다고
감사합니다 : )
업성박물관은 안 들리셨나요
당시 시간이 너무 촉박해서 업성박물관은 방문하지 못했습니다 ㅜㅜ
잘 보고 있어요-많은 도움이 됩니다.
하나 부탁드리자면 지도와 함께 설명해주시면 이해가 더 빠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참고하겠습니다 : )
형 요즘 왤케 영상이 뜸해 ㅠ
다음편 만들고는 있는데 시간날 때마다 틈틈히 하다 보니 항상 시간이 걸리네요ㅜㅜ
張飛는 猛將..
關羽는 智將..
劉備는 德將..
曺操는 福將..
중국인들 祈福信仰의 最高峰 조조..
중국은 보존을 잘못하는 거 같다
인형들이 밤에보면 무섭겠다
의미는 있는데 멌있지는 않네...
한반도의 첫 원주민 삼한은 중국 초나라 지금의 무한지역에서 살다가 건너온 묘족집단 이였다고 합니다.
1.인류유전자: 한국인은 중국 양쯔강 중하류 지역 집거하는 옛 초나라 사람(중국에서는 남만이라 불렀던 중국 하나라 후손) 묘족과 일치도가 매우 높다.
2.해양기술이 가능 했는가? : 기원전 6세기에 오나라가 춘추오패를 다투던 시절에 대익(큰돛을 장착 이부분은 모현에서 출토된 금속에 새겨진 춘추시기 해전도에 의하여 검증이 되였다고 봅니다. 그림속 전함은 2층구조인데 1층에는 노젓는 병사 수십명 탑승하고 2층은 방패와 화살 등을 무장한 전투인원 수십명을 탑재 합니다.)이라는 큰 전함을 만들어 한꺼번에 수천 심지어 만여명씩 실어 보내여 산동반도에 있는 제나라의 후방을 수차 기습하였다.
3.언제 왜서 건너 왔는가? 진시황이 초나라를 멸망 시키자 진나라 지배를 극도로 거부하는 초나라 사람들이 대량으로 배타고 떠났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4.왜서 무한지역 사람들인가?
무한을 옛날에 한양(서울의 옛 명칭) 혹은 한성(서울) 이라고 볼렀습니다.삼개의 구역으로 나뉘는데 옛날에는 삼한이라 불렀고 현재는 무한삼진 이라고도 합니다.
무한에도 양쯔강으로 합류하는 큰강이 있는데 한강이라 부릅니다. 발원지도 명칭이 태백산 입니다.
그외에도 강릉 양양 황주 단양 장사 등등 모두 지금의 무한의 주변에 있는 지명과 동일하며 조나라 지역명칭들이 위주로 집계 됩니다..고향이 그리워서 자기 살던 지역명칭으로 새터전을 지명 하여 같은 고향을 가진 사람들이 쉽게 찾아오고 모여 살았다고 합니다.
? 이분은 삼국지 유튜브에 왜 뜬금없이 이런 댓글을...심지어 내용도 이상한데요.
ㅉㅉ
@@yongseungjoo6152 서울이 옛날에는 한양으로 불렸고 발원지가 태백산이 라든가 서울에 한강이 있다는 것이 믿기 어려우신건 아니겠지요?
무한에 양쯔강으로 흘러드는 가장큰 지류가 있는데 이름이 한강 이고 발원지가 태백산이고 무산을 세개의 구역인 한양 한구 무창 인것은 확실 합니다.
멋진 양양장군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