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 근육이 다치면 발목을 움직이고 체중을 실을 때에 더 찢어지고 붓고 피도 나서 좋지 않습니다. 서 있다는 자체가 문제고 걷는 것은 더더욱 문제입니다. 찢어진 부위가 더 찢어지고 있는지도 모르니 정밀 검사를 하고 디디지 마시기 바랍니다. 제대로 된 보호와 휴식을 안하면 더 악화됩니다.
종아리 근육 안쪽이 작년엔 왼쪽 최근어는 오른쪽이 다쳤습니다. 순간 방향전환 후 달리는(야구 외야수) 운동을 하다 두번다 다쳤습니다. 두번다 걷지도 못하고 목발을 두달 가량하는 상황이 발생하여 달리기할때 이제 노이로제가 생길꺼 같은데 예전에는 꾸준히 운동도 하고 식습관도 나쁘지 않았는데 최근은 운동도 안하고 식습관도 안좋아졌습니다. 이게 원인이 될 수 있나요?
근육도 나이를 먹는다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생고무와 10년 전 생산된 생고무 두개를 동시에 세게 당기면 탄력성이 떨어지고 삮은 10년차 생고무는 잘 찢어집니다. 축구 선수들은 만 37살이 되면 대개 은퇴를 하는데 종아리 내측의 근육이 잘 파열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종아리 근육은 아킬레스건과 이어져 있는데 아킬레스건이 파열되지 않고 종아리 근육을 다친 것이 감사할 수도 있습니다. 좌우 대칭이고 근육 나이도 같이 먹으니 한쪽이 다치면 반대편도 쉽게 다친다는 생각을 하고 조심해야 합니다. 가벼운 달리기는 시간이 지나면 할 수 있으나 오래된 생고무를 생각해 보고 판단하십시오. 갱년기 이후부터는 걷는 속도도 젊은 사람의 보폭, 보행속도를 못 따라갈 정도로 근육은 약해지므로 뛰는 것은 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모든 근육은 수축하면서 다치기 보다는 근육이 수축하려는 데 강제로 늘어질 때에 심하게 다칩니다. 팔씨름하다가 진 사람이 근육이나 팔뼈를 심하게 다치는 경우와 비슷합니다. 진사람은 근육이 늘어지면서 다칩니다.
저도 3년전에 오른쪽 종아리 부분파열 이때는 4주이상 걸린듯 왼쪽 종아리 6개월전 부분파열 2주만에 걷는거까지 가능, 2주전에 왼쪽 종아리 재발 이번에도 2주만에 걷는건 가능 많이 찢어지지 않은듯 세번다 야구하다가 갑작스럽게 공쫓아갈때 당했네요 나이는 저도 40대 초반입니다 그냥 사회인 야구를 계속 하고 싶은데 종아리나 주변 근육강화나 스트레칭으로도 예방이 힘들까요
감사합니다. 🎉🎉
영상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무엇때문에, 어쩌다가 이렇게 아픈지 모르겠어요 근육이 찢겼다고 하셨는데 종아리가 욱씬거리고 서있기도 힘들어요 그렇다고 앉거나 눕는게 편하지도 않아요... 땅기고 아프고... 찌릿거리면서 힘이 풀리고 바들바들거려요... 약 일주일 먹으면 나아질까요...? 학교도 가야하는데 어떡하죠...
종아리 근육이 다치면 발목을 움직이고 체중을 실을 때에 더 찢어지고 붓고 피도 나서 좋지 않습니다. 서 있다는 자체가 문제고 걷는 것은 더더욱 문제입니다.
찢어진 부위가 더 찢어지고 있는지도 모르니 정밀 검사를 하고 디디지 마시기 바랍니다. 제대로 된 보호와 휴식을 안하면 더 악화됩니다.
근육이 다친거면 깁스 해야되는건가요?
발목이 아래로 내려가게 하고 발에 체중이 가해지지 않게 하시고 다친 근육은 늘었다 줄었다하면 더 손상이 되니 움직이지 않게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비복근파열로 8회 주사치료주인데
회사에서 자주걷다보니 회복이 더디네요
의사님은 10회정도 맞아야한다하고
집에선 온찜질 하라하고
프롤로주사 8번치료중입니다.
빠른회복 요법은 없나요?
비복근 파열이 발생하면 기본적으로 디디고 걸으면 낫지 않습니다. 어떤 치료를 받더라도 체중 싣고 걷는 것은 다친 날부터 최소 2주 심하면 6주는 피하여야 합니다. 조급하게 생각하고 움직이면 치료의 시간은 더 늘어나고 고생도 더 하게 됩니다.
저 오늘 축구하다가 제가 수비수라 태클을 하는데 상대 공격수가 뛰면서 무릎으로 제 오른쪽 종아리 뒤쪽 좀 오른쪽? 을 쎄게 박았는데 계속 아프네요……그냥 놔두면 괜찮아질까요?
통상적인 가벼운 통증이 아니라면 기본적인 단순 방사선 촬영으로 비골의 문제가 있는지, 초음파로 근육의 문제가 있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ㅠㅠ
최근살찐상태에서 농구했더니 내측종아리근육이 아프네요.이상태로 매주 2회씩 운동하면 파열된다는거잖아요?
쉬어야겟네요ㅜㅜ
종아리 근육 안쪽이 작년엔 왼쪽 최근어는 오른쪽이 다쳤습니다.
순간 방향전환 후 달리는(야구 외야수) 운동을 하다 두번다 다쳤습니다.
두번다 걷지도 못하고 목발을 두달 가량하는 상황이 발생하여 달리기할때 이제 노이로제가 생길꺼 같은데
예전에는 꾸준히 운동도 하고 식습관도 나쁘지 않았는데 최근은 운동도 안하고 식습관도 안좋아졌습니다. 이게 원인이 될 수 있나요?
근육도 나이를 먹는다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생고무와 10년 전 생산된 생고무 두개를 동시에 세게 당기면 탄력성이 떨어지고 삮은 10년차 생고무는 잘 찢어집니다.
축구 선수들은 만 37살이 되면 대개 은퇴를 하는데 종아리 내측의 근육이 잘 파열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종아리 근육은 아킬레스건과 이어져 있는데 아킬레스건이 파열되지 않고 종아리 근육을 다친 것이 감사할 수도 있습니다.
좌우 대칭이고 근육 나이도 같이 먹으니 한쪽이 다치면 반대편도 쉽게 다친다는 생각을 하고 조심해야 합니다. 가벼운 달리기는 시간이 지나면 할 수 있으나 오래된 생고무를 생각해 보고 판단하십시오.
갱년기 이후부터는 걷는 속도도 젊은 사람의 보폭, 보행속도를 못 따라갈 정도로 근육은 약해지므로 뛰는 것은 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모든 근육은 수축하면서 다치기 보다는 근육이 수축하려는 데 강제로 늘어질 때에 심하게 다칩니다. 팔씨름하다가 진 사람이 근육이나 팔뼈를 심하게 다치는 경우와 비슷합니다. 진사람은 근육이 늘어지면서 다칩니다.
@@강지호의기지개 답변 감사드립니다.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나이에 장사 없는거 같습니다.
휴...답답하네여.....
저도 3년전에 오른쪽 종아리 부분파열 이때는 4주이상 걸린듯
왼쪽 종아리 6개월전 부분파열 2주만에 걷는거까지 가능,
2주전에 왼쪽 종아리 재발 이번에도 2주만에 걷는건 가능 많이 찢어지지 않은듯
세번다 야구하다가 갑작스럽게 공쫓아갈때 당했네요
나이는 저도 40대 초반입니다
그냥 사회인 야구를 계속 하고 싶은데
종아리나 주변 근육강화나 스트레칭으로도 예방이 힘들까요
아 썅 내일 대회있는데
다치지 않고 즐겁게 즐기세요.
체중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