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 댓글 좀 ᆢ 생활차 기준 밸브 바람 채우는 요령이 있습니다 다이소나 마트 파는 펌프 구입하고 앞에 다 짜르고 작은 밸브 호스만 남겨둡니다 이걸로 던롭 방식 ㆍ프레스타 방식 두가지를 공기주입 가능합니다 밸브에 꽂고 펌프질하면 다 들어갑니다 나머지 하나는 공원 출입구 등의 먼지털이 에어건으로 입구에 대고 넣으면 쓔욱 들어갑니다 마찬가지로 저런 에어건으로 던롭ㆍ프레스타 다 들어가는데 프레스타는 작은 호스 잘라서 연결후 에어건 불면 잘 들어갑니다 생활속 팁이었습니다
일때문에 이동 수단으로 주는 공용 자전거를 타는데 저한테 맞게 셋팅을 하다가 예전 영상 챙겨보중이였습니다. 림브 와셔 구성은 전혀 모르고 있었는데 또하나 쏙 배우게 되네요. 감사합니다. 새 자전거가 비비서 딱딱 소리가나서 다른 자전거 두대 손좀 보다가 더워서 도로 창고 넣고 타던거 타고 있습니다. ㅋㅋ 다이얼식 변속기인데 리미트 셋팅도 안하고 팔았더군요. 혹시 여유 되시면 크랭크 다이얼 3단 변속이 엄청 뻑뻑한데 부드럽게 하는 방법 있을까요? 프레임 밑에서 위로 올라오는 방식인데 WD40도 여기 저기 뿌려 보고 했는데 손에 물집 잡히도록 몇대 만져보다 더위에 지쳐서 포기 했습니다^^ 5미리 육각도 누가 훔쳐가서 브레이크는 ... 제 공구 들고 가야 겠어요
패드를 교체하기 전에는 아마도 검은색 시마노 패드였던 것 같은데 좀 더 성능이 좋다고 주황색 패드로 교체해주셨습니다. 교체하고서부터 앞브레이크를 잡으면 소리가 납니다. 앞바퀴에서 소리나는건 어쩔 수 없는거라고 그냥 타라고 하더군요. 토잉 세팅을 하면 소리가 안 난다고 하길래 두꺼운 종이를 패드와 림 사이에 끼워서 토잉 세팅을 해 봤는데 브레이크를 약하게 잡을 때 소리가 줄어들 뿐 소리나는건 같아요. 시마노 순정? 패드로 다시 교체하면 괜찮아 질것이라고 생각하는데 그게 맞겠죠? 시마노가 그래도 자전거 용품은 잘 만들테니까요.
늘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ㅡ더위 조심하세요
감사합니다~
오늘도 유익한정보 감사합니다~ 무궁한발전을 응원 또 응원 하겠습니다. 무더위에 건강하시길요~^^*
감사합니다~ 내일부터 휴가라 너무 신납니다. 푹쉬고 와서 다시 좋은 영상 올리겠습니다.
BB 수리하면서 브레이크 정비하는 모습을 보았고, 유튜브로 다시 한번 설명을 들었습니다. 이제 브레이크 패드 교체는 셀프로 하는데 문제 없겠네요. 항상 고맙게 컨텐츠 보고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네에 무언가를 배울때 항상 왜 이렇게 해야하는지 원리를 이해하시면 헷깔리지 않으실거에요. 항상 안라하세요
자세한 설명과 영상 감사드립니다 ^^
네에 항상 안라하세요.
응원합니다 👍
감사합니다~
선 댓글 좀 ᆢ
생활차 기준
밸브 바람 채우는 요령이 있습니다
다이소나 마트 파는 펌프 구입하고
앞에 다 짜르고
작은 밸브 호스만 남겨둡니다
이걸로 던롭 방식 ㆍ프레스타 방식
두가지를 공기주입 가능합니다
밸브에 꽂고 펌프질하면 다 들어갑니다
나머지 하나는 공원 출입구 등의
먼지털이 에어건으로 입구에 대고 넣으면
쓔욱 들어갑니다
마찬가지로 저런 에어건으로
던롭ㆍ프레스타 다 들어가는데
프레스타는 작은 호스 잘라서 연결후
에어건 불면 잘 들어갑니다
생활속 팁이었습니다
아 생각났네요
슈레다 방식 ᆢ
슈레다는
공기 주입하기가 전용펌프 아니면
어려운데 에어건으로는
넣을수가 있습니다
건 앞부분으로 핀을 살짝 누르듯이 하여
레버 당기면 슈우욱 바람 들어갑니다
먼지털이 에어총으로 득템한 기분 들겁니다 ㅎ
네 맞습니다 공기압만 세다면 모든 공기주입구에 넣을 수가 있습니다.
저도 저거 조정하다가 맞춰놓으면 틀어지고 맞춰놓으면 틀어지고를 반복해서 속에서 열불난 적 있습니다.ㅋㅋㅋ 왜 처음부터 틀어지는 오차대로 더 돌려 놓을까 생각을 못했을까요 요즘 로이드님 영상으로 도움받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따릉이를 고치다보니 패드 교체작업이 많습니다. 계속 같은 작업을 반복하다보니 요령이 생기더라구요. 항상 안라하시고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감사합니다
일때문에 이동 수단으로 주는 공용 자전거를 타는데 저한테 맞게 셋팅을 하다가 예전 영상 챙겨보중이였습니다.
림브 와셔 구성은 전혀 모르고 있었는데 또하나 쏙 배우게 되네요. 감사합니다.
새 자전거가 비비서 딱딱 소리가나서 다른 자전거 두대 손좀 보다가 더워서 도로 창고 넣고 타던거 타고 있습니다. ㅋㅋ
다이얼식 변속기인데 리미트 셋팅도 안하고 팔았더군요.
혹시 여유 되시면 크랭크 다이얼 3단 변속이 엄청 뻑뻑한데 부드럽게 하는 방법 있을까요? 프레임 밑에서 위로 올라오는 방식인데 WD40도 여기 저기 뿌려 보고 했는데 손에 물집 잡히도록 몇대 만져보다 더위에 지쳐서 포기 했습니다^^ 5미리 육각도 누가 훔쳐가서 브레이크는 ... 제 공구 들고 가야 겠어요
간혹 그립쉬프터같은 방식의 변속기 안에서 와이어가 끊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변속이 잘 안되서 열어보면 몇가닥 끊어져서 안에서 줄넘기를 하고 있더라구요. 그쪽도 한번 확인해 주세요.
패드를 교체하기 전에는 아마도 검은색 시마노 패드였던 것 같은데 좀 더 성능이 좋다고 주황색 패드로 교체해주셨습니다.
교체하고서부터 앞브레이크를 잡으면 소리가 납니다. 앞바퀴에서 소리나는건 어쩔 수 없는거라고 그냥 타라고 하더군요.
토잉 세팅을 하면 소리가 안 난다고 하길래 두꺼운 종이를 패드와 림 사이에 끼워서 토잉 세팅을 해 봤는데 브레이크를 약하게 잡을 때 소리가 줄어들 뿐 소리나는건 같아요.
시마노 순정? 패드로 다시 교체하면 괜찮아 질것이라고 생각하는데 그게 맞겠죠?
시마노가 그래도 자전거 용품은 잘 만들테니까요.
네에 패드의 문제가 있을 수도 있지만 패드가 잡아주는 림도 중요합니다. 기름같은 이물질이 묻어있으면 소음이 납니다. 알콜솜으로 림을 깨끗이 닦아주시고 패드도 한번 닦아주시고 테스트해보세요.
브레이크 패드는 다이소에서 구입할수 있나요?
아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