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풍경수집가입니다. 오늘은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9동과 동안구 호계동에 위치해 있는 자유공원을 다녀왔는데요. 동인천과는 또 다른 매력, 과거에 다녀왔던 곳하고는 차원이 다른 멋진 두 가지 명소를 가져왔습니다. 참고로 경기도 안양시를 과거에 다녀왔던 곳이 있기 때문에 보시지 못한 분들은 이 영상을 시청하시고 오시길 바랍니다. 따라가기 링크 : ruclips.net/video/rvsBYte7Tg0/видео.html 이곳 둘다 모두 자연명소이기도 하지만 어린이들에게는 공부도 되는 일석이조인 곳인데요. 특히 '병목안 시민공원'은 수리산 뒤쪽에 위치하여 있어 이어서 등산을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곳 모두,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자주 다니는 안양시의 대표적인 명소랍니다:) 그렇다면 이곳을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어떻게 가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먼저 '병목안 시민공원' 같은 경우는, 서울 1호선 '안양역'에서 하차하셔서 '52번'을 타시고 '병목안 삼거리'에서 내리셔도 되고요. 아니면 'BYC오피스텔' 정류소로 걸어가셔서, 여기에서 '15-2'번을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정류소에서 내리면, 바로 앞에 '공원교'를 따라서 들어가는 길이 있는데요. 이 공원에 발을 들어서면, 입구부터 시작하여 '백세건강길'을 걸으면서 자신의 건강과 체력을 증진할 수 있는 곳이 있고요. 계단을 타고 쭉 올라가시면 작은 폭포를 감상할 수 있는데, 이곳은 아직 동절기라서 운영하지 않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아이들이 함께 뛰어놀 수 있는 작은 '모험놀이터'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병목안 시민공원과 서로 이어지는 곳을 잘 보면, 저번 주에 다녀왔던 '관모봉' 코스와 서로 이어지는 '병목안 캠핑장'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아직 캠핑장은 휴장이라서 쉬는 기간이니, 일정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여기 주변에서는 특히 사람들과 함께 걸을 수 있는 '수리산 둘레길'이 놓여있고요. '트리전망대'와 같은 명소를 감상할 수 있는 곳도 존재합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다녀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음으로 '자유공원'을 가기 위해서는, 방금 내렸던 정류소 반대편에서 똑같이 '52'번을 타시면 되는데요. 다만, 배차 간격이 길어서 타기 힘드니 환승을 이용하시는 것이 가급적이면 더 좋습니다. 환승 방식은 '10'번을 타고 '범계중학교'에서 하차하시고, '03'번을 타고 '평촌아트홀.자유공원' 정류소에서 하차하시면 됩니다. 자유공원은 동인천에도 있지만, 과거에 다녀왔던 곳과 비교해보면, '평촌아트홀'에서 내부에서 공연 및 그림을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 첫 번째 차이점이라고 설명할 수 있고요. 그 이외에도 역사를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이나, 어린이들이 교통 신호를 이해할 수 있는 공원이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공통점은, 뒤에서 둘러볼 수 있는 '갈산둘레길'은 산을 오르는 느낌이 드는 곳이지만 아담하고 걷기 좋은 길인데요. 안양 시민분들께 좋은 명소뿐만이 아니라, 빼놓을 수 없는 관광지이기 때문에 가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제 오늘 밤에는 '인천 중구 in 프로젝트' 2회차 영상이 업로드 될 예정입니다. 이번 편을 포함하여 다음 번까지 더 진행하면, 이 프로젝트도 모두 완성이 되는데요. 많은 시청과 관심, 기대 부탁드리겠습니다. 곧 있으면 프로젝트 1번 순서도 마무리되니, 2번 순서도 기대해주시길 바랍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안녕하세요? 풍경수집가입니다.
오늘은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9동과 동안구 호계동에 위치해 있는 자유공원을 다녀왔는데요.
동인천과는 또 다른 매력, 과거에 다녀왔던 곳하고는 차원이 다른 멋진 두 가지 명소를 가져왔습니다.
참고로 경기도 안양시를 과거에 다녀왔던 곳이 있기 때문에 보시지 못한 분들은 이 영상을 시청하시고 오시길 바랍니다.
따라가기 링크 : ruclips.net/video/rvsBYte7Tg0/видео.html
이곳 둘다 모두 자연명소이기도 하지만 어린이들에게는 공부도 되는 일석이조인 곳인데요.
특히 '병목안 시민공원'은 수리산 뒤쪽에 위치하여 있어 이어서 등산을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곳 모두,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자주 다니는 안양시의 대표적인 명소랍니다:)
그렇다면 이곳을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어떻게 가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먼저 '병목안 시민공원' 같은 경우는, 서울 1호선 '안양역'에서 하차하셔서 '52번'을 타시고 '병목안 삼거리'에서 내리셔도 되고요.
아니면 'BYC오피스텔' 정류소로 걸어가셔서, 여기에서 '15-2'번을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정류소에서 내리면, 바로 앞에 '공원교'를 따라서 들어가는 길이 있는데요.
이 공원에 발을 들어서면, 입구부터 시작하여 '백세건강길'을 걸으면서 자신의 건강과 체력을 증진할 수 있는 곳이 있고요.
계단을 타고 쭉 올라가시면 작은 폭포를 감상할 수 있는데, 이곳은 아직 동절기라서 운영하지 않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아이들이 함께 뛰어놀 수 있는 작은 '모험놀이터'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병목안 시민공원과 서로 이어지는 곳을 잘 보면, 저번 주에 다녀왔던 '관모봉' 코스와 서로 이어지는
'병목안 캠핑장'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아직 캠핑장은 휴장이라서 쉬는 기간이니, 일정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여기 주변에서는 특히 사람들과 함께 걸을 수 있는 '수리산 둘레길'이 놓여있고요.
'트리전망대'와 같은 명소를 감상할 수 있는 곳도 존재합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다녀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음으로 '자유공원'을 가기 위해서는, 방금 내렸던 정류소 반대편에서 똑같이 '52'번을 타시면 되는데요.
다만, 배차 간격이 길어서 타기 힘드니 환승을 이용하시는 것이 가급적이면 더 좋습니다.
환승 방식은 '10'번을 타고 '범계중학교'에서 하차하시고, '03'번을 타고 '평촌아트홀.자유공원' 정류소에서 하차하시면 됩니다.
자유공원은 동인천에도 있지만, 과거에 다녀왔던 곳과 비교해보면,
'평촌아트홀'에서 내부에서 공연 및 그림을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 첫 번째 차이점이라고 설명할 수 있고요.
그 이외에도 역사를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이나, 어린이들이 교통 신호를 이해할 수 있는 공원이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공통점은, 뒤에서 둘러볼 수 있는 '갈산둘레길'은 산을 오르는 느낌이 드는 곳이지만 아담하고 걷기 좋은 길인데요.
안양 시민분들께 좋은 명소뿐만이 아니라, 빼놓을 수 없는 관광지이기 때문에 가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제 오늘 밤에는 '인천 중구 in 프로젝트' 2회차 영상이 업로드 될 예정입니다.
이번 편을 포함하여 다음 번까지 더 진행하면, 이 프로젝트도 모두 완성이 되는데요.
많은 시청과 관심, 기대 부탁드리겠습니다.
곧 있으면 프로젝트 1번 순서도 마무리되니, 2번 순서도 기대해주시길 바랍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