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님 항상 좋은 조언 감사합니다 저는 금전적으로나 환경적인 이유로 하이엔드 오디오는 구성하고 있지 않습니다 대표님 영상은 굳이 하이엔드를 하지 않더라도 작은 오디오 시스템을 구성하면서 만족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시니 정말 좋습니다 혹 오해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가끔 안타까운 마음이 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정보 많이 부탁드리겠습니다 하시는일 번성하시길 바랍니다 (P.S 톨보이 스피커에 고무발 달아서 최강 가성비로 오디오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효과가 너무 좋네요)
저도 막귀라.. 전 하이파이 컴퍼넌트인 일제 아이와 모델, 스피커는 아카이 박스형입니다. 약 30년은 된 모델이죠. 개인적으로는 스피커의 위치가 청음시 많은 차이가 오는 것 같습니다. 전 스피커를 제 귀와 비슷한 높이에 두니 가장 좋은 느낌인 것 같구요. 볼륨은 중간보디는 낮은 단계로 합니다. 제 개취입니다.
JBL 사운드를 참 좋아해서 예산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영상을 집중해서 봤네요. 오디오에 조예가 깊지 않은 사람을 위해서 구매할 때 고민할만한 사항들에 대해서 친절히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실 'JBL은 L100이지!' 라는 생각 때문에 구매가 더 망설여지는 것도 있습니다. 그런데 4312G를 선택할만한 전문적인 조언을 해주시니 결심만 남은 거 같습니다. 나중에 구매하게 된다면 꼭 오디오맨에서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직 구매전이지만 JBL 4312g랑 테크닉스 올인원 SA-C600이랑 어울릴까요? 주로 팝을 듣는데 40년전 테크닉스 5단짜리랑 JBL 궤짝스피커랑 조합해서 들은 감명을 다시 느끼고 싶네요,, 중국산은 좀 꺼려지구요,스피커 제외하고 앰프만 5백까지면 좋겠어요,,혹시 매장운영중 이시라면 위치도 알려주세요
가격 얘기는 전작인 4312E가 약200만원, 스페셜 고급버전(?)이라는 4312EX가 300만원 정도였었는데 4312E의 후속작으로 평가되는 4312G의 가격이 초기에 300만원대로 출시되서 그랬던 것 같습니다. 초기엔 4312EX 보다 비쌌고 4319보다도 비쌌으니까요. 현재는 가격이 안정화 되어 200만원 후반대가 되었는데 그래도 아무리 물가를 감안하더라도 4312D -> 4312E의 가격변화폭보다 4312E -> 4312G의 가격변화폭이 훨씬 크니까 소비자로서는 가격이 올랐다고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4312G는 허용입력과 출력도 X시리즈와 같은 200와트로 나왔고 무게도 무거워져서 이게 4312E의 후속작이냐 4312EX의 후속작이냐는 논란도 있는 것 같습니다. 4312EX의 후속작이라면 오히려 가격이 내려간 것인데 설마 그건 아니겠죠. X버전은 4312G는 건너 뛰고 4312HX로 나오려나요?
질문입니다. 대형 블루투스 스피커 JBL PART BOX 710에서 JBL 4312G로 기변 時 업그레이드라 할 수 있을까요. 지난번 JBL PAR TBOX 100 리뷰가 도움이 되어 이후 JBL PART BOX 710 1조 사용중에 있습니다. K-POP 콘서트도 자주 다니는데 마치 공연장에 온 것 같은 딥한 저음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이후 스피커에 대한 호기심과 몇 차례 FULLRANGE 4312G 리뷰의 좋은 평가로 4312G 제품도 매우 궁금해지네요. 채널 방향과 다를 수 있겠지만, 저처럼 입문 하시는 젊은 층은 아무래도 간편한 액티브 & 블루투스 , 화려한 led 제품을 선호할 것으로 예상되어집니다. 공간 협소 및 매몰 비용 등의 제약사항으로 직접 적인 호기심 충족이 어려워서 최근 트랜드 인 액티브 블루투스 스피커와의 비교 평가 및 리뷰도 다뤄줬으면 합니다.
일단 PartyBox 710 한대와 4312G 2대를 직접 비교하기는 어려울 듯 합니다. 2대가 당연히 스테레오 이미징이나 공간감 등은 월등히 우수합니다. 그리고 아마 시원시원하고 호방한 느낌은 큰 차이는 아닐겁니다. 물론 차이가 없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굉장히 냉정하고 중립적으로 답변하려고 노력하는 겁니다. ^^;; 그렇지만 소위 음악적인 깊이감이나 수준에 있어서는 솔직히 비교 대상이 아니겠죠. HIFI 적인 음질에 좀 더 다가가고 싶다면 4312G 가 당연히 더 나은 것이구요. 단순히 소리의 시원시원하고 선명한 느낌이나 저음의 호방함만 놓고 본다면 대단히 큰 차이는 아닙니다. 다만, 앰프를 잘 매칭하고 PartyBox 1대와 4312G 1조(2대) 를 비교한다면, 비교 대상은 아닙니다.
먼저 오디오와 음악 에대한 정보와 설명 감사합니다 전문가적인 표현보다 실제 경험과 마음으로 느끼는 말씀이 일상에 오디오을 좋아하는 저로써는 무척 공감하고 이해가 빠름이다 나쁜 기기는 없다고생각합니다 단지 마음의 깊이가 다른것 같습니다 늘 함께 편한한 조언과 설명 감사합니다 .
영상 보다보니 35년전에 사용했던 4311 생각이 났어요 그당시 60만 대 주고 샀습니다 소리좋아 어쩔줄 몰랐지요 앰프는 온쿄 304프리 504 파워앰프를 물렸었지요 ㅋ 그리고 다음 들인스피커는 snell type CV 오됴 바꿈질이 지금까지도 계속 ㅋㅋ 자세한 설명이 미래유저분께 많은 도움이 되겠네요 ^^ㅏ
어느정도 가격대를 추천해 드려야 될까요? 기왕이면 스피커도 알려주시는게 좋습니다. 매칭에 따라 다르니까요. 가격대 폭이 너무 넓어서 가격대를 좀 알려주시는게 좋습니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에서는 빈센트오디오 SV-237 MK2 나 유니슨리서치 유니코 누오보 를 추천합니다. 200만원 초반입니다. 그보다 위로 올라가면 네임 유니티 NOVA 나 유니슨리서치 유니코150 같은 앰프가 있습니다. 유니티 NOVA 는 올인원이고 다른 앰프들은 올인원은 아닙니다.
JBL 4312 시리즈에 NAD를 추천하시는 분은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주기표님이나 이종학 평론가님도 추천을 안하시는 것 같아요. 일반적으로 일본 앰프중에서는 DENON PMA-2500NE나 PMA-A110 많이 추천하고, 요즘에는 동영상 맨 아래에 보이는 빈센트 오디오도 많이 추천하는 것 같습니다. 빈티지 좋아하시면 일본계 앰프로 SANSUI, 미국 CROWN도 많이 언급합니다.(단종, 중고로 사야합니다)
34평 아파트에 파인오디오 클래식12면 마치 커다란 장농을 양옆에 갖다놓은 것처럼 굉장히 큽니다. 일반적으로 좌우폭이 572mm 이고 뒤로 깊이가 591mm 입니다. 거의 60cm 죠. 그리고 스피커는 좌우벽과 뒷벽과 어느정도 떼어놓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점을 감안하면 뒷벽에서 50cm 를 뗀다고 가정하면, 스피커가 뒷벽에서 1미터 이상 튀어 나온다는 점을 감안해야 합니다. 무조건 저음이 넉넉한 음을 끝판왕 급으로 만들겠다면 12가 좋을 것 같지만, 좀 클 수 있다는 것도 감안하시기 바랍니다. 앰프가 유니슨리서치 S6 면 클래식10만 해도 충분할 듯 합니다. 앰프도 저음이 제법 나오는 앰프니까요. 그리고 스피커 특성이 앰프의 힘으로 소리를 내는 스피커가 아닙니다. 앰프에 바디감이 있으면 그 바디감으로 분위기 있는 음을 만드는 스피커입니다. 오히려 앰프가 과도하게 힘으로 몰아 부치게 되면 감성이 없어지는 스피커입니다. S6 이면 근사한 음이 만들어 질 듯 합니다.
대표님 항상 좋은 조언 감사합니다
저는 금전적으로나 환경적인 이유로 하이엔드 오디오는 구성하고 있지 않습니다
대표님 영상은 굳이 하이엔드를 하지 않더라도 작은 오디오 시스템을 구성하면서 만족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시니 정말 좋습니다 혹 오해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가끔 안타까운 마음이 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정보 많이 부탁드리겠습니다
하시는일 번성하시길 바랍니다
(P.S 톨보이 스피커에 고무발 달아서 최강 가성비로 오디오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효과가 너무 좋네요)
공감해주시고 칭찬해주셔서 앞으로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막귀라..
전 하이파이 컴퍼넌트인 일제 아이와 모델, 스피커는 아카이 박스형입니다. 약 30년은 된 모델이죠.
개인적으로는 스피커의 위치가
청음시 많은 차이가 오는 것 같습니다. 전 스피커를 제 귀와 비슷한 높이에 두니 가장 좋은 느낌인 것 같구요. 볼륨은 중간보디는 낮은 단계로 합니다. 제 개취입니다.
설명이 너무 찰져서 소리를 듣고 있는것 같네요. 그냥 대충 앰프사다 대충 아무 스피커나 물려도 만족하는 타입이지만 참 즐거운 설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4312g user입니다 일목요연한 분석에 많은도움받고갑니다
도움이 되었다니 다행입니다^^
오늘 영상도 좋아요! 👍
항상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3평정도크기방에서 캠브리지에버150에 4312G 고스트에데션사용하는데 너무좋은데요
제방에서 듣다가 문을 열어놓은 상태로 거실로 나와도 음장이 퍼지며 너무멋지게 들립니다
JBL 사운드를 참 좋아해서 예산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영상을 집중해서 봤네요. 오디오에 조예가 깊지 않은 사람을 위해서 구매할 때 고민할만한 사항들에 대해서 친절히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실 'JBL은 L100이지!' 라는 생각 때문에 구매가 더 망설여지는 것도 있습니다. 그런데 4312G를 선택할만한 전문적인 조언을 해주시니 결심만 남은 거 같습니다. 나중에 구매하게 된다면 꼭 오디오맨에서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네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심있게 보고 있던 스피커들하고 앰프네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멋진 영상 잘보고 갑니다.😊
즐겁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4312 오래쓰고 있는데 아주아주 잘 둗고 있습니다~~!!^^ 앰프도 안가라고 층간소움도 크게 걱정 없구요!!!
네 헤리티지가 있는 스피커죠~
참 잘봤습니다. 좋은 내용 감사드리고 질문 하나만 드리자면 동영상의 l100의 스탠드는 어떻게 구매할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현재 l100을 순정스탠드로 쓰고 있는데 약간 더 높이면 어떨까 하는게 항상 궁금했거든요. 동영상의 스탠드는 와XX일의 린X 스탠드같이 생겼네요.
동영상의 스탠드는 린톤 스탠드가 맞구요, 저희도 별도로 구할수 있으면 좋겠는데 본사에서 별도로 판매하지 않더라고요. 그정도로 견고하고 예쁘게 만들어진 스탠드는 맞습니다~
jbl s4700 이나 4367도 이런 영상 시급합니다
네 기회가 되면 리뷰해보겠습니다~
오디오랩이 괜찮다면 네임 유니티 아톰도 4312g와 괜찮은 조합이 될 수 있을까요? 구동력이 40w라 좀 걸리는데
빠빠빠빵~~~~ ㅎㅎㅎ, 제오디오가 그렇게 표현해줄수 있음, 그렇게 듣고 싶어요!
입문한이후로 영상 잘 챙겨보고있습니다!
25평정도의 와인바에서
다양한장르(힙합/재즈/팝)를
4312g를 틀려는데
150-350만원사이에서 앰프를 보고있습니다 추천해주신 빈센트 237 mk2를 점찍어놓긴했는데 혹시 좀 더 추천해주실만한 녀석도 있을까요??
4312g랑 빈센트가 굉장히 잘 어울립니다^^
Denon rcd-n10 올인원으로 듣고 있는데요. 스피커 교체시 JBL 4312G와도 매칭이 가능할까요?
구동력이 많이 부족할꺼에요.
아직 구매전이지만 JBL 4312g랑 테크닉스 올인원 SA-C600이랑 어울릴까요? 주로 팝을 듣는데 40년전 테크닉스 5단짜리랑 JBL 궤짝스피커랑 조합해서 들은 감명을 다시 느끼고 싶네요,, 중국산은 좀 꺼려지구요,스피커 제외하고 앰프만 5백까지면 좋겠어요,,혹시 매장운영중 이시라면 위치도 알려주세요
4312G 가 그닥 구동이 쉬운 스피커는 아닙니다. 소형 올인원 기기 물려서 사용해도 무난하게 소리는 나오지만, 비용 문제가 아니라면 같은 계열사의 앰프인 아캄 SA30 정도 매칭해 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가격 얘기는 전작인 4312E가 약200만원, 스페셜 고급버전(?)이라는 4312EX가 300만원 정도였었는데 4312E의 후속작으로 평가되는 4312G의 가격이 초기에 300만원대로 출시되서 그랬던 것 같습니다. 초기엔 4312EX 보다 비쌌고 4319보다도 비쌌으니까요. 현재는 가격이 안정화 되어 200만원 후반대가 되었는데 그래도 아무리 물가를 감안하더라도 4312D -> 4312E의 가격변화폭보다 4312E -> 4312G의 가격변화폭이 훨씬 크니까 소비자로서는 가격이 올랐다고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4312G는 허용입력과 출력도 X시리즈와 같은 200와트로 나왔고 무게도 무거워져서 이게 4312E의 후속작이냐 4312EX의 후속작이냐는 논란도 있는 것 같습니다. 4312EX의 후속작이라면 오히려 가격이 내려간 것인데 설마 그건 아니겠죠. X버전은 4312G는 건너 뛰고 4312HX로 나오려나요?
아직 정확하게 다음 버전 출시 내용이 나온건 없긴합니다. 사운드로 평가하자면 4312G 는 다른 스피커 가격 올라간거 대비 오히려 내린거라고 보셔도 됩니다.
비슷한 가격의 두 스피커 비교 장단점 얼아봐 주실수 있는지요?
1,피에가 GEN2 coax411
2.오디오벡터 R1 아르떼
솔직히 두 제품 다 정확하게는 사용을 못해봤습니다.
사용해 보지 않고 테스트 해보지 못한 제품에 대해서는 언급을 안하는 것이 객관적인 자세라고 생각됩니다.
말씀 잘 들었습니다. 하지만 4312는 mpx나 구형 크라운에 물려서 팡팡 터뜨려야 제맛입니다.
4312g 스피커에 야마하rx-v385 는 어떨까요 ? 집에있는 엠프인데...써도괜찮을까요 ?
약간 구동력이 모자랄수도 있습니다~
jbl 4312 들어본기억이 있어요 카페에서 아무도 없을때 Metalica Master Of Puppets 들어봤어요 볼륨 을 크게 장난아니닙다 특히 1000마원이하에 현장감의 사운드 는 역쉬 jbl 입니다
질문입니다. 대형 블루투스 스피커 JBL PART BOX 710에서 JBL 4312G로 기변 時 업그레이드라 할 수 있을까요.
지난번 JBL PAR TBOX 100 리뷰가 도움이 되어 이후 JBL PART BOX 710 1조 사용중에 있습니다.
K-POP 콘서트도 자주 다니는데 마치 공연장에 온 것 같은 딥한 저음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이후 스피커에 대한 호기심과 몇 차례 FULLRANGE 4312G 리뷰의 좋은 평가로 4312G 제품도 매우 궁금해지네요.
채널 방향과 다를 수 있겠지만, 저처럼 입문 하시는 젊은 층은 아무래도 간편한 액티브 & 블루투스 , 화려한 led 제품을 선호할 것으로 예상되어집니다. 공간 협소 및 매몰 비용 등의 제약사항으로 직접 적인 호기심 충족이 어려워서 최근 트랜드 인 액티브 블루투스 스피커와의 비교 평가 및 리뷰도 다뤄줬으면 합니다.
일단 PartyBox 710 한대와 4312G 2대를 직접 비교하기는 어려울 듯 합니다.
2대가 당연히 스테레오 이미징이나 공간감 등은 월등히 우수합니다.
그리고 아마 시원시원하고 호방한 느낌은 큰 차이는 아닐겁니다. 물론 차이가 없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굉장히 냉정하고 중립적으로 답변하려고 노력하는 겁니다. ^^;;
그렇지만 소위 음악적인 깊이감이나 수준에 있어서는 솔직히 비교 대상이 아니겠죠.
HIFI 적인 음질에 좀 더 다가가고 싶다면 4312G 가 당연히 더 나은 것이구요.
단순히 소리의 시원시원하고 선명한 느낌이나 저음의 호방함만 놓고 본다면 대단히 큰 차이는 아닙니다.
다만, 앰프를 잘 매칭하고 PartyBox 1대와 4312G 1조(2대) 를 비교한다면, 비교 대상은 아닙니다.
최고의 가성비 hifi 스피커 베스트5 가 궁굼하네요
네 다음에 한번 선정해서 소개해 보겠습니다~
요식업 가게에서 jbl4312g를 사용하려고 합니다. 신나는 분위기인데 어울리는 앰프가 있을가요
네 디클래스 앰프를 매칭하시면 신나는 분위기에 맞을거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4312g 스피커에 크라운 xls 2002 파워앰프 어떠신가요?
JBL 4312가 PA용 앰프들과 비교적 잘 맞기는 합니다.
다만 좀 드세고 섬세함이 좋지는 않겠죠.
힘은 좋지만, 음악적인 섬세함은 적당히 타협하고 사용하시면 가격대비 나쁘지 않을 수 있겠죠.
@@FullrangeKR 앰프전에 믹서 연결해서 사용하려 합니다. 앰프는 단지 스피커 구동시키기 위한 도구로 사용하려 합니다.감사합니다!
매칭질문요.
1. 온쿄 R-1045와 4312G 매칭은 어때요?
2. NAD C700과는요??
추가로 스피커는 모니터 오디오 브론즈 톨보이와 13년도쯤 구매? saxo 1 북셀프 2종 입니다.
사실 볼륨을 높여서 들어 줘야 느낌이 좋은데요. 그래서 주변 이웃에 30분 정도 음악 소리를 듣겠다고 양해를 드리는 방법도 괜찮지 않을까 싶어요.🤔가능 하면요.
네 그렇죠. 하지만 요즘은 이웃과 거의 왕래를 안하는 분위기이기에 ㅠㅠ
Audiolab oder Vincent Audio für die L100?
Vincent audio sv237 mk2 is better than audiolab.
@@FullrangeKR Kennen Sie die Klipsch Forte IV? Wenn ja, Klipsch oder eher JBL L100?
안녕하세요!
이번에 4312G에 꽃혀서 기변을 하고싶은데
현재 사용하고 있는 셋팅에서 앰프나 이런것들을 어떻게 바꿔야할지 감이 안와서 셋팅 질문드립니다..!
현재 쓰고있는 시스템이
턴테이블 [테크닉스SL-1200M7L] > 포노앰프 [티악 PE-505] > 액티브스피커 [헤드 mk05 마크2]
씨디플레이어 [오디오랩 8300cd] (cd들을때는 스피커 케이블을 바꿔 끼워가면서 사용하고있습니다.. 불편)
이렇게인데 스피커를 액티브로 샀던터라 RCA단자가 없고 XLR만 있어서
당시에 RCA to XLR 포노앰프 대안이 저것뿐이었어서 티악으로 갔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JBL 4312G로 기변을 하려고 하는데
패시브스피커는 처음이라 파워앰프, 포노앰프(이것도 바꿔야하는것인지)를 바꿔야하는지, 아니면 기존 셋팅에 인티앰프를 사면 되는지가
너무 헷갈려서 질문글 올려요 ㅠㅠ
네 일단 스피커를 정하셨으면 스피커가 잘 구동되는 앰프를 고르셔야하구요, 턴테이블은 그대로 유지하시면 됩니다. 공간이 크지 않으시면 누프라임 a300se 정도 가시면 되구요.
@@FullrangeKR 답변 감사합니다! 혹시 오디오랩 옴니아는 매칭하기 어떨까요? 나머지 기기들(포노앰프, 씨디피) 다 팔고 저거 하나로 쓰면 어떨까 싶습니다
오디오랩 누프라임과 4312 괜찮을까요 30평 빌라 입니다
4312g로 구동이 간당간당할거 같습니다~ 크게 빠진 30평이면 조금 부족할꺼고 작게 빠진 30평대 거실이면 오디오랩이나 누프라임 가능합니다. 가능하면 구동력이 좋은 누프라임 a300se로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먼저 오디오와 음악 에대한 정보와 설명 감사합니다 전문가적인 표현보다 실제 경험과 마음으로 느끼는
말씀이 일상에 오디오을 좋아하는 저로써는 무척 공감하고 이해가 빠름이다
나쁜 기기는 없다고생각합니다 단지 마음의 깊이가 다른것 같습니다 늘 함께 편한한 조언과 설명 감사합니다 .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대표님 반갑습니다 ~^^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안녕하세요 주기표 대표님
jbl4312a를 보유하고 있는데 g로 갈 필요는 없을지,
시티팝 가요 신나는 분위기의 뮤직바인데 엘피도 틀어요 보통 디지털음원을 트는데 앰프 추천 해주실 수 있을까요?
네 4312는 가장 저렴하게는 누프라임 A300 추천드립니다~
영상 보다보니 35년전에 사용했던 4311 생각이 났어요
그당시 60만 대 주고 샀습니다
소리좋아 어쩔줄 몰랐지요
앰프는 온쿄 304프리 504 파워앰프를 물렸었지요 ㅋ
그리고 다음 들인스피커는 snell type CV
오됴 바꿈질이 지금까지도 계속 ㅋㅋ
자세한 설명이 미래유저분께 많은 도움이 되겠네요 ^^ㅏ
4311도 좋죠~~ JBL이 참 많은 분들이 사랑하는 스피커는 맞는거 같습니다~
층간 소음 걱정 없는 단독주택에서 사시면서 클래식 음악을 들으시는 어머니를 위하여 추천해주실만한 앰프가 있으실까요?? 부탁드립니다ㅜ
어느정도 가격대를 추천해 드려야 될까요?
기왕이면 스피커도 알려주시는게 좋습니다. 매칭에 따라 다르니까요.
가격대 폭이 너무 넓어서 가격대를 좀 알려주시는게 좋습니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에서는 빈센트오디오 SV-237 MK2 나 유니슨리서치 유니코 누오보 를 추천합니다. 200만원 초반입니다.
그보다 위로 올라가면 네임 유니티 NOVA 나 유니슨리서치 유니코150 같은 앰프가 있습니다.
유니티 NOVA 는 올인원이고 다른 앰프들은 올인원은 아닙니다.
4312G랑 누프라임 A200이랑은 어떨까요?
공간이 크지 않은 경우에는 괜찮을거 같습니다~
4312G 실사용자이고, L52도 사용하고 있지만 이것들은 힘이 약한 앰프 물리는거 아닙니다. 제대로 된 소리가 나오질 않아요. 😅😅😅😅
그렇죠! 제대로 된 앰프를 사용하는 게 중요하죠.
nad c658,298 엠프와의 매칭은 괜찮를까요? 주로 보칼음악듣는것을 좋아합니다
JBL 4312 시리즈에 NAD를 추천하시는 분은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주기표님이나 이종학 평론가님도 추천을 안하시는 것 같아요. 일반적으로 일본 앰프중에서는 DENON PMA-2500NE나 PMA-A110 많이 추천하고, 요즘에는 동영상 맨 아래에 보이는 빈센트 오디오도 많이 추천하는 것 같습니다. 빈티지 좋아하시면 일본계 앰프로 SANSUI, 미국 CROWN도 많이 언급합니다.(단종, 중고로 사야합니다)
네 4312 구동이 될거 같구요~ 보컬음악도 좋은 음질 나올거 같습니다~
@@electromotiveoscillation4110 도움글 감사합니다
@@FullrangeKR감사합니다
대표님 34평 거실에서 파인오디오 클래식10 ,12 중 고민중입니다 유니슨리서치 s6mk2 쓰는데 클래식12는 앰프밥도 더먹여야 될까요
34평 아파트에 파인오디오 클래식12면 마치 커다란 장농을 양옆에 갖다놓은 것처럼 굉장히 큽니다. 일반적으로 좌우폭이 572mm 이고 뒤로 깊이가 591mm 입니다. 거의 60cm 죠. 그리고 스피커는 좌우벽과 뒷벽과 어느정도 떼어놓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점을 감안하면 뒷벽에서 50cm 를 뗀다고 가정하면, 스피커가 뒷벽에서 1미터 이상 튀어 나온다는 점을 감안해야 합니다.
무조건 저음이 넉넉한 음을 끝판왕 급으로 만들겠다면 12가 좋을 것 같지만, 좀 클 수 있다는 것도 감안하시기 바랍니다.
앰프가 유니슨리서치 S6 면 클래식10만 해도 충분할 듯 합니다. 앰프도 저음이 제법 나오는 앰프니까요.
그리고 스피커 특성이 앰프의 힘으로 소리를 내는 스피커가 아닙니다. 앰프에 바디감이 있으면 그 바디감으로 분위기 있는 음을 만드는 스피커입니다. 오히려 앰프가 과도하게 힘으로 몰아 부치게 되면 감성이 없어지는 스피커입니다.
S6 이면 근사한 음이 만들어 질 듯 합니다.
자세한 말씀 감사합니다 탄노이 계열도 뒷벽에서 거리를 떼어주어야 되는군요
져는 jbl 4312 를 들어봤는대 락 메탈 발랄드 팝 재즈 듣고는 죽인다 그냥 질려야지 생각만 듭니다 제스타일에 스피라고 밖에는 생각이 안듭니다 뭐 jbl control 1x 도 제스타일입니다
JBL 너무 좋죠~
4312명기죠
L100도 최곱니다
20평 정도되는 아파트에서 사용하려고 합니다. 주로 듣는 음악이 락 계열이라 끌리는데 공간이 너무 작아서 별로이려나요? 스피커+앰프 해서 400만원 정도 생각하는데 괜찮은 앰프도 추천부탁드려요~
네 재즈나 락이 4312g 가 괜찮구요, 락은 타이트한 저역 재생이 중요해서 디클래스 앰프 누프라임 a300se 같은거랑 물리시면 원하시는 소리가 나올거 같습니다~
jbl 4312 은 져의 로망의 스피커입니다 사운드 쥑입니다 jbl 은 43시리즈 급을 들어봐야 jbl좀 들었다 하죠
4312 좋죠~~
아주 저렴한 가격을 jbl 스피커 사운드 원하다면 jbl control 좀더 고급진 사운드 jbl 4312 그리고 jbl l100입니다
,,,맥킨토시애는엇데요
JBL은 가요팝이고 클래식은 탄노이 하베스
이건 불변의 법칙
잡설이 많다.
장사치 혓바닥이 길다.
Jbl l100 mk2 스피커에 오디오랩 9000a 조합은 어떨까요?? 패키지로 판매하는거같긴하던데 성향이 궁금합니다
괜찮은 조합입니다. 큰 공간만 피하면요.
오늘 영상 너무 좋네요. 잘봤습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