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몇천만원짜리 영상같은데 댓글도 적고 조회수가 적은것이 아쉽습니다. 처음1분정도 들었을때 이 영상은 진정성을 가지고 접근하는 영상이구나 느꼈습니다. 말많고 시끄럽고 잡다한 얘기만 잔뜩하고 해봐도 안되는 경우가 많은 컨텐츠중에 이 영상은 18분7초 라는 시간동안 단1초도 놓칠만한 소리가 없이 집중이 됩니다. 진정한 배움의 요람입니다.
12:33 지금 예식을 한 달 앞두고 급히 연습중에 선생님의 이 영상 감사히보고있습니다. ^^ 대학생때 성악과 후배에게 코치받아서 수십번 불렀었는데 (저는 음악과 전혀무관한 전공인데, 소시적에 다들 꿈꾸는 그 꿈을 꿨었습니다. ^^ 정작 유튜브에는 딱 1곡 업로드...;;) 십수년이 지난 지금은 뒷부분이 힘드네요.ㅠㅠ "신이여 허락하소, 서~" 이 부분은 원래도 선생님 말씀처럼 멀리 물에 목소리를 던지듯해서 반주끝날때까지 숨을 끌고 가는게 가능한데, "지금 이 순간, 나만의 길, 당신이 나를 버리고 저주하여도" 앞부분보다 음정이 높은 이 부분에서 음이탈이 나서 걱정입니다. 성악, 실용음악 둘다 아예 비전공자인데다가 당일에 긴장하면 목이 잠길 것 같아 라이브로는 못부르고(그러고 싶지만 ㅠㅠ) 미리 AR처럼 녹음해서 입장할때 틀어놓으려합니다. 선생님의 응원을 받고 싶어서 영상을 반복재생하면서 글 올려봅니다. 이렇게 꼼꼼하고 친절한 소중한 강의영상 올려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더위에, 코로나에 가족분들 모두 건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1m73cm 영상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팁을 하나 드리자면 조 바뀌면서 "지금 이 순간, 나만의 길" 이 부분 (G#부분) 브르기 전에 숨을 많이 쉬시고 "나만의 길"전에는 숨 쉬지 말고 이어서 한 번 해보세요. 생각은 '음정만 올라가고 소리의 포지션은 그 자리 그대로 둔다!' 고 생각하시고 이어서 불러보세요. 분명 도움이 될겁니다.
영상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먼저 마지막 음을 내시기 전에 숨을 쉬면서 음을 멀리 던져놓는다고 생각하시고 그 다음에 월척을 낚았을 때의 느낌으로 하체에 힘을 주시고 계속 당긴다고 생각하시는 것이 가장 비슷한 느낌인데요, 음의 끝이 나보다 뒤에 있다고 생각하면서 끝날 때까지 계속 당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선생님 안녕하세요. 이곡 축가를 불러야하는 취미생이고 음역대는 바리톤입니다. 원래 안 그랬는데 마지막 제일 고음인 지금이순간에서 지에서 삑사리가 날 때가 종종 있습니다. 호흡을 내린다 외에 어떤 마음가짐으로 고음을 내야할까요. 그리고 결혼식이 오전11시인데 이전에 연습실 가서 목을 푸는 게 나을까요? 성대가 약한편인데 괜히 목소리 쉴까봐 걱정됩니다.
너무 잘들었습니다…1각도 놓칠 수 없고 값을 매길 수 없는 레슨이네요. 덕분에 정말 많이 배우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nilos1974 도움이 되었다니 다행입니다. 감사합니다.
넘~넘~ 감사합니다.
원포인트 레슨 잘보고 듣고
열심히 배우고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뭔가 시원해지는 원포인트 레슨입니다💕
소리를 구성하고 만드는 원리가 보여요
목소리도 좋으셔서 무심코 따라부르게 되네요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조만간 또 좋은 영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지금 이순간 너무 좋아해요
선생님 레슨 훌륭하십니다
감사합니다. 대댓글이 너무 늦었네요.
마지막 긴 음정에서 잠깐쉬고, 살짝 늦게 들어가고, 꿀꺽꿀꺽 숨을 마시는 느낌으로!!최고의 가르침입니다 (감동)이렇게 자세히 알아듣게 설명해주시는 분 처음 봬요. 정말 선한 영향력이십니다!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뒤늦게 뮤지컬 노래에 빠져서 다양한 영상 찾아보고 있는데 너무 도움되는 영상이었어요..! 감사합니다 !
멋있습니다. 교수님. 잘 배우고 갑니다. 구독합니다^^
진짜 몇천만원짜리 영상같은데 댓글도 적고 조회수가 적은것이 아쉽습니다.
처음1분정도 들었을때 이 영상은 진정성을 가지고 접근하는 영상이구나 느꼈습니다.
말많고 시끄럽고 잡다한 얘기만 잔뜩하고 해봐도 안되는 경우가 많은 컨텐츠중에 이 영상은 18분7초 라는 시간동안 단1초도 놓칠만한 소리가 없이 집중이 됩니다. 진정한 배움의 요람입니다.
감사합니다. ^^ 요즘은 통 영상제작을 못하고 있네요. 혹시 배우시고 싶으신 곡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영상을 제작해보겠습니다. ^^
이 노래 배우고 싶어 구독.좋아요 꾸욱😊
정말 배우고 싶어요ㅡ지금 이순간ㅡ거위의 꿈
잘 부르는게 꿈이에욤❤❤❤
@@tv-fv3xj 감사합니다. 레슨영상 생각 중입니다. 거위의 꿈도 넣어야겠네요. ^^
오! 좋은 컨텐츠 감사합니다. 목소리도 너무 멋지심. 앞으로도 좋은곡 마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 드립니다.
쌤!!!
학구적이고 열정적이시네요!!
클래식만 고집하지 않으시고,
음악적인 것도 많이 깨닫습니다
코드 반주도 수준급이시네요
열심히 응원할게요!!!!♡♡
감사합니다~ 많이 부족하지만 응원해주시니 몸둘 바를 모르겠네요. 앞으로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고음 낼 때 밑으로 끌어 내려라' 아주 중요한 팁이네요... 와 닿았습니다.
너무 잘배웠습니다! 노래부르기가 대단히 편해졌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었다니 다행입니다. ^^
12:33 지금 예식을 한 달 앞두고 급히 연습중에 선생님의 이 영상 감사히보고있습니다. ^^
대학생때 성악과 후배에게 코치받아서 수십번 불렀었는데
(저는 음악과 전혀무관한 전공인데, 소시적에 다들 꿈꾸는 그 꿈을 꿨었습니다. ^^
정작 유튜브에는 딱 1곡 업로드...;;)
십수년이 지난 지금은 뒷부분이 힘드네요.ㅠㅠ
"신이여 허락하소, 서~" 이 부분은 원래도 선생님 말씀처럼 멀리 물에 목소리를 던지듯해서 반주끝날때까지 숨을 끌고 가는게 가능한데,
"지금 이 순간, 나만의 길, 당신이 나를 버리고 저주하여도" 앞부분보다 음정이 높은 이 부분에서 음이탈이 나서 걱정입니다.
성악, 실용음악 둘다 아예 비전공자인데다가 당일에 긴장하면 목이 잠길 것 같아 라이브로는 못부르고(그러고 싶지만 ㅠㅠ)
미리 AR처럼 녹음해서 입장할때 틀어놓으려합니다.
선생님의 응원을 받고 싶어서
영상을 반복재생하면서 글 올려봅니다.
이렇게 꼼꼼하고 친절한 소중한 강의영상 올려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더위에, 코로나에 가족분들 모두 건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1m73cm 영상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팁을 하나 드리자면 조 바뀌면서 "지금 이 순간, 나만의 길" 이 부분 (G#부분) 브르기 전에 숨을 많이 쉬시고 "나만의 길"전에는 숨 쉬지 말고 이어서 한 번 해보세요. 생각은 '음정만 올라가고 소리의 포지션은 그 자리 그대로 둔다!' 고 생각하시고 이어서 불러보세요. 분명 도움이 될겁니다.
@@Tenorissimo3s 아이고 선생님께서 이렇게 바로 답글써주실거는 생각도 못했는데, 너무 감사드립니다. ㅠㅠ
중요한건 "충분한 숨"이라는 말씀으로 이해하면 될까요?
"당신이 나를 버리고 저주하여도" 음이탈 없도록 열심히 연습해보겠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서쌤 쵝오!
감사합니다~
(ㅈ)ㅣ 금 이 (ㅅ)ㅜㄴ간~
마법처러ㅓㅓㅓㅓ엄~
레가토강의좀 봤다고 의식하면서 보게되네요😂😂😂너무 재밌슴다
결혼식을 2주 앞둔 신랑입니다.
축가로 "지금 이 순간" 을 정하고 준비가 막막했는데, 진심 바랐던 원포인트 레슨을 찾아서 너무 감사한 마음입니다.
반복 시청하면서 연습하여 감동적인 웨딩 이벤트를 꼭 만들고 싶어요.
싸부님 좋은 콘텐츠 너무 감사드립니다!!
결혼 축하드립니다. 축가도 꼭 성공적으로 잘 부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굿굿❤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연습 열심히 하겠습니다^^ 구독 좋아요 필수^^
감사합니다~^^
와 진짜 멋있다
목소리 너무너무 좋으시네요..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유익한 수업시간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정말 대단해요.
전공자입니다.
"고음은 정신병이다."
일반인들도 마인드 컨트롤 잘할 수 있게 잘 설명해주시네요 ^^!!
어차피 길은 하나 ! 자기 자신한테 맞는 방법을 찾으면 됩니다 !
물론입니다. ^^
감사합니다~
선생님 좋은 가르침 감사합니다. 실례지만 혹시 그 마지막 신이여 허락 하소서 부분에서 서~~~~~할때 어떤 느낌인지 조금만 더 알수있을까요?? 제가 연습할때는 아무래도 목에 힘이 너무 좀 들어가는것 같아서 가르침을 청합니다.
영상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먼저 마지막 음을 내시기 전에 숨을 쉬면서 음을 멀리 던져놓는다고 생각하시고 그 다음에 월척을 낚았을 때의 느낌으로 하체에 힘을 주시고 계속 당긴다고 생각하시는 것이 가장 비슷한 느낌인데요, 음의 끝이 나보다 뒤에 있다고 생각하면서 끝날 때까지 계속 당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Tenorissimo3s 감사합니다.
@@Tenorissimo3s "음을 던지고 월척을 낚는다" 는 느낌...
목소리 정말 좋아요
감사합니다. ^^
이번에 결혼할 때 불러볼까 하는데 너무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 됐습니당,감사합니당
뒤늦게야 이 귀한 강의를 접했는데, 혹시 김효근씨의 ‘눈’도 가능할까요?ㅠㅜ
@@레몬김-u7d 네. 영상 만들어 올리겠습니다.
@@Tenorissimo3s감사합니다 선생님. 저는 성악을 하다가 그만뒀는데 올려주신 ‘시월의 어느 멋진 날에’ 영상 보며 다시금 노래를 배우고 있습니다. 귀중한 영상 아껴보겠습니다.^^
갑자기 늦은 결혼하는 양쪽친구의 축가 부탁에 좋은 곡으로 선정했습니다.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친구분들에게 좋은 선물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 하세요~
귀에 연필꽂으신줄 알았네여
하하하... 그런 소리 종종 듣습니다. ^^
3:10
14:03
선생님 귀에 연필 꽂으신건가요?ㅎ
고등학생 때 교통사고로 수술을 받았는데 그 자국에 머리카락이 자라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머리를 길러보기도 하고 가려보려 노력했지만 이렇게 산 기간이 길어서 그냥 신경 안쓰게 되네요. ㅎㅎ
@@Tenorissimo3s 에구 죄송합니다ㅠ 저도 뒤통수에 비슷한게 있습니다만 실언했습니다ㅠ 죄송합니다. 강의 감사하게 들었습니다 구독하고 갑니다 좋은 주말되세요!!
@@백자-v9n 아닙니다. 그러실 수도 있죠. 구독 감사합니다. 방학이니 또 좋은 영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선생님 안녕하세요. 이곡 축가를 불러야하는 취미생이고 음역대는 바리톤입니다.
원래 안 그랬는데
마지막 제일 고음인 지금이순간에서 지에서 삑사리가 날 때가 종종 있습니다.
호흡을 내린다 외에 어떤 마음가짐으로 고음을 내야할까요.
그리고 결혼식이 오전11시인데
이전에 연습실 가서 목을 푸는 게 나을까요? 성대가 약한편인데 괜히 목소리 쉴까봐 걱정됩니다.
호흡을 내린다는 생각이 오히려 힘을 주는 쪽으로 갈 수도 있습니다. 힘을 빼고 편안하게 지나가는 것이 방법일 수 있습니다. 기회만 된다면 직접 들어보고 카운셀링을 드리고 싶네요.
이아저씨개잘하네 1대1로못배우나유?레슨요?
고음을 전음보다 낮게 잡기 이게 어렵네요
음정만 올라가고 호흡은 낮게 잡는다는 아이디어로 부르시면 감이 올겁니다. ^^
안녕하세요. 교수님 메일 확인부탁드립니다.
메일 확인했습니다. 회신 부특 드립니다. ^^
@@Tenorissimo3s 답장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glanzk6095 메일 드렸습니다. ^^
제가뮤지컬발성이라
이 영상을 보곤 절대 저노래를 잘 부를 수 없을듯. ㅋㅋ 엄청 쉽게 얘기하지만 저게 성악의 기초이자 전부지. 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