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주역의 미래 행보가 기대됩니다~ 경주 지방의 관문역할을 하겠죠. 개인적으로 신경주역에서 서울로 가는 차편 증편,시간대 조정 동해남부선 중앙선 일반열차 추가 증편이 필요하겠네요....현재 신경주역에서 서울,수서로 가는 고속열차는 상당히 부실하며 횟수도 30번 내외에 그치네요.
저는 신경주역의 수요가 폭등해 상당히 이용에 지장과 불편을 줄것같다고 생각합니다. 불국사역과 그 외 경주시내 조잘한 간이역을 대체할 목적,신경주역 수요 분산을 위해 3세대 경주역(가칭 경주중앙역)신설도 고려해야 할 것 같습니다.애초에 동대구역 존재 자체가 대구지역 철도를 대구역과 수요를 나누는 거잖아요.
기존 경주역보단 시내 진출입하기가 좀 까다로워서 그렇지
일반열차 고속열차 바로 환승되는게 좋긴하네요
공감합니다 !!
KTX 김천구미역도 신경주역 처럼
주변 선로 다 정비해서 허브(Hub)
구축 하였으면 ...
철도 이용객 분들
편의 훨씬 도모했을텐데
신경주역 볼 때마다 김천구미역에
대한 아쉬운 생각이 드네요 ㅠㅠ
신경주역에 한번 놀러가야겠네요
엄청 간지 납니다.
지나가기만 해서 잘 몰랐는데 이렇게 보니 정말 멋진 역이네요
눈물이...
훌륭!
앞으로도 레일리즘과 같은 촬영 실력 출중하신 철도 동호원들과 협업 많이 해주셨으면 좋겠어요!! :)
신경주역의 미래 행보가 기대됩니다~ 경주 지방의 관문역할을 하겠죠. 개인적으로 신경주역에서 서울로 가는 차편 증편,시간대 조정 동해남부선 중앙선 일반열차 추가 증편이 필요하겠네요....현재 신경주역에서 서울,수서로 가는 고속열차는 상당히 부실하며 횟수도 30번 내외에 그치네요.
영상 멋집니다!! 12월에 신경주-부전 구간 무궁화호가 운행을 시작하는건가요?
동대구-부전, 포항-부전 운행 계통이 개통예정 되어 있습니다
코레일,현재 신경주역은 경주 외곽지역에 속해 편의시설은 물론 상업시설도 없는거 같던데,,,신경주역 역세권 개발도 필요하고
그 무엇보다도 신경주역과 경주 도심을 이어주는 연계교통이 너무 부실해 불편을 주고있어요
시간표 잘 하면 태화강에서 서울로서울에서 태화강으로 3초환승 할 수 있을것 같네요. 일반열차에서의 3초환승이 생길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부산-서울 ktx가 현재 구포경유,수원경유 이어서 태화강경유 ktx가 생겼으면 합니다. 12월되면.
부산-부전-신해운대-태화강-신경주-동대구-대전-서울.
서울까지는 너무 포화상태라 추가로 넣기엔 어려워보입니다. 추후에는 청량리-부전 ktx이음 개통해봐야 알겠죠
신경주역의 매력은 자연 보존??
신 경주역 이군요 ? 동해 남부선
이 곳 신 경주역 거쳐 지나갑니다 !
맞아요..경주의 새로운 얼굴이겠죠
신경주라는 역명은 그대로 신경주로 유지가될까 아니면 경주역으로 바뀔까?
신해운대역도 계속 유지되는 걸로 봐선 신경주역도 유지될 것 같네요.
근데 신해운대역은 월레 해운대역으로 바뀌었는데 동해선 전철 개통으로 2호선이랑 역명이 중복되면 안되니까 해운대역으로 신해운대역으로 이름을 바꾼거거든요 그러고 또 지금울산역은 예전엔 태화강역이 울산역이였는데 새로생기는 역을 울산역을 기존 울산역은 태화강역으로 바꾼거인지라 경주역으로 역명이 바뀌지 않을까 하네요. 왜냐면 경주역은 패역되니까 굳이 경주역 역명을 안쓸 필요도 없고요
신경주역 역명을 그대로 보존하는 것으로 결정되었다고 하네요^^
KTX 이음이 다니면 청량리 ~ 부전 까지 수요가 길었으면 좋갰어요.
저는 신경주역의 수요가 폭등해 상당히 이용에 지장과 불편을 줄것같다고 생각합니다.
불국사역과 그 외 경주시내 조잘한 간이역을 대체할 목적,신경주역 수요 분산을 위해 3세대 경주역(가칭 경주중앙역)신설도 고려해야 할 것 같습니다.애초에 동대구역 존재 자체가 대구지역 철도를 대구역과 수요를 나누는 거잖아요.
나원역이 경주도심에 더 가까운건 함정
광주송정역과 광주역 셔틀열차가있듯이, 경주역과 연결하는 열차만들지! 관광도시라 이용자도 많을텐데..
일본하코다테도 신칸센과 연결하는 열차있는데.
맞아요...근데 동해남부선,중앙선이 중요한 우리 문화재와 가까이 있어 어렵다고 봐요....아마도 구 동해남부선 열차운행은 아예 중단되겠지요
신경주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