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이 강의가 많은 이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몇 자 적어봅니다. 1) 마태복음은 12년 동안 혈루증을 앓던 여인을 이야기하며, 관리의 딸이 12세였다는 말은 하지 않습니다. 의도적으로 생략했기 때문입니다. 마가복음과 누가복음은 이 둘(12년 동안과 12세)을 모두 이야기합니다. 2) 이 스토리의 문맥을 보면 마태복음은 마가복음이나 누가복음과 완전히 다릅니다. 마가복음과 누가복음에서는 이 이야기가 바로 뒤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마태는 금식 논쟁(새 포도주와 새 부대 이야기) 바로 뒤에 이 이야기를 배치합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주신말씀을 기억하며
묵상하며 늘 주님과 함깨 동행하며 세상속에서
승리하고 주의 마음을 잘알아서 기쁨이 되는 하루를 살겠습니다 목사님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목사님
설교늘
탁월하시고
넘
성경을
쉽게
재밌게
감동
은혜로
지도해주심감사드립니다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
오늘도 성서학당!! 큰 은혜와 힘이 됩니다^^
에이레네!!!! 아멘
하나님 말씀을 성서학당을 통하여 공부하게 되어 감사합니다. 송태근 목사님께서 학생분들에게 질문하실 때마다 저도 개인적인 생각을 말해 보기도합니다. 유익한 성서학당 프로그램이 오래 지속되기를 바랍니다
'
아멘 동감입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이 강의가 많은 이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몇 자 적어봅니다.
1) 마태복음은 12년 동안 혈루증을 앓던 여인을 이야기하며, 관리의 딸이 12세였다는 말은 하지 않습니다. 의도적으로 생략했기 때문입니다. 마가복음과 누가복음은 이 둘(12년 동안과 12세)을 모두 이야기합니다.
2) 이 스토리의 문맥을 보면 마태복음은 마가복음이나 누가복음과 완전히 다릅니다. 마가복음과 누가복음에서는 이 이야기가 바로 뒤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마태는 금식 논쟁(새 포도주와 새 부대 이야기) 바로 뒤에 이 이야기를 배치합니다.
매번 느끼는 것이지만 평강이 사람과 사람사이로 생각했는데 하나님과 사람사이라는 말씀 감동이였읍니다
한 강의가 끝나고 다음강의로 넘어가야 하는데 왜 자동으로 전강의로 이어지는지요..??
넘 불편하므니다.
고쳐주셔요!!
조향기님은 요새 많이 바쁘신가보네요
잘봤어요
교회. 제자공동체. 부활하신 예수님, 평강이 있으라, 관계의 회복. 하나님과의 분리; 죄.
아버지께서 나를 보낸것 같이 나도 너희를 세상속으로 보낸다. 복음전도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