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으면 1점 틀리면 -0.25점 안풀면 0점 이런 식인건가요? 이게 맞다면 보기5개 중에 완전히 틀린 것 2개만 찾아내도 찍는게 안 찍는 것보다 좋다고 생각되네요. 확실한 정보인지 궁금합니다. 정보의 출처가 어디인지 알 수 있을까요? 그리고 정답률이 중요하다는 이야기는 점수 외에 정답률을 따로 평가하는 시스템이 있는 건가요? 틀렸을 때 감점이 25%정도로 적다는 가정하에 찍는 문제 수에 따라 점수가 높고 정답률이 낮은 경우와 점수가 낮고 정답률이 높은 경우가 생길텐데 점수만이 평가기준이 아닌건가요?
1) 맞으면 1점, 틀리면 -0.25점, 안 풀면 0점 그런식 맞습니다. 2) 5개 보기 중 3개만 남겨놓고 찍어도 "총점" 관점에서는 확률상 이득이 맞습니다. 3) 출처는, 삼성에서 인사/기획 업무만 20년 넘게 수행하셨던 분께 전해들은 내용입니다. 4) 정답률로 당락 여부를 가리는 로직이 있습니다. "총점" 높아야하고, "과목당" 과락 없어야하며, "정답률"이 일정수준 이상이어야 합니다. 5) 말씀하신대로 5지 선다 중 3개만 남기고 찍는 식으로 풀이하면, "총점" 관점에서는 약간의 향상을 기대할 수 있지만, "정답률"이 하락하기 때문에 오히려 합격되는 조건에는 더 불리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답변이 되었나요?
1. 인성검사의 지문들을 단어로 "키워드화" 시킨다. 2. 정리 된 키워드 중 "정답/오답" 항목과 "솔직히 응답" 항목으로 나누어 준비한다. 3. "솔직히 응답" 항목은, 내가 제출해 놓은 이력서와 자소서와 일맥상통해야 면접장에서 곤란한 질문이 나오지 않는다. 정도로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적성검사 없이 인성검사만 보는 제조업 공무직 채용에 지원해 인성검사를 치뤘는데요 대략 340-350문항 정도 된것 같네요 문항마다 제한시간이 있었고, 3문항을 시간초과로 미응답 상태로 검사를 마쳤는데 크게 영향이 있을까요? 적성검사는 없이 인성검사만 봐서 영향을 크게 미칠까 걱정이라서요ㅠ
목표의식이 낮게 나왔을 때, 질문을 하는 이유는.. 1) 정말 목표 의식이 낮을까? 하는 노파심 2) 목표의식이 낮네... 높으면 거짓말이지? 라는 의심 둘 중 1)번에 가깝습니다. 따라서, 낮게 나왔더라도 목표의식을 발휘했었던 경험을 통해 본인의 역량을 어필하시는게 맞겠습니다.
? 인적성 처음은 공부하면 점수 오르는데 어느 수준 이상 다다르면 사람 개인차로 인해 향상 되는 사람과 안 되는 사람 있던데 준비만 하면 무조건 오른다는 건 너무 희망 불어넣기인듯 ..
수능 미친듯이 준비하고 대학 미친듯이 공부하고 이제는 인적성까지 수능보듯이 준비할라니 지겹고 기빠져서 못함 심지어 하는만큼 나오는 느낌도 전혀 안듦 그냥 내 인적성 실력은 어차피 맥스가 70이고 지금은 40이니 70까지만 끌어올리고 간다 뭐 이런느낌 일뿐
인성 15퍼센트 정도 못풀ㅇㅓㅆ는데 이건 광탈 확정ㅇㅣㄴ가...
어찌되셨나요??,, 저도 비슷한데,,,
맞으면 1점 틀리면 -0.25점 안풀면 0점 이런 식인건가요? 이게 맞다면 보기5개 중에 완전히 틀린 것 2개만 찾아내도 찍는게 안 찍는 것보다 좋다고 생각되네요. 확실한 정보인지 궁금합니다. 정보의 출처가 어디인지 알 수 있을까요? 그리고 정답률이 중요하다는 이야기는 점수 외에 정답률을 따로 평가하는 시스템이 있는 건가요? 틀렸을 때 감점이 25%정도로 적다는 가정하에 찍는 문제 수에 따라 점수가 높고 정답률이 낮은 경우와 점수가 낮고 정답률이 높은 경우가 생길텐데 점수만이 평가기준이 아닌건가요?
1) 맞으면 1점, 틀리면 -0.25점, 안 풀면 0점 그런식 맞습니다.
2) 5개 보기 중 3개만 남겨놓고 찍어도 "총점" 관점에서는 확률상 이득이 맞습니다.
3) 출처는, 삼성에서 인사/기획 업무만 20년 넘게 수행하셨던 분께 전해들은 내용입니다.
4) 정답률로 당락 여부를 가리는 로직이 있습니다. "총점" 높아야하고, "과목당" 과락 없어야하며, "정답률"이 일정수준 이상이어야 합니다.
5) 말씀하신대로 5지 선다 중 3개만 남기고 찍는 식으로 풀이하면, "총점" 관점에서는 약간의 향상을 기대할 수 있지만, "정답률"이 하락하기 때문에 오히려 합격되는 조건에는 더 불리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답변이 되었나요?
@@정지성-f8r 정성스런 답글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정지성-f8r 혹시 과목 당 정답률이 일정수준 이상이여야 하는 건지 총정답률이 일정수준 이상이여야 하는 건지도 알 수 있을까요? 일정수준이 몇퍼센트 정도의 수준인지도 궁금합니다!
인성검사는 어떻게 준비해야해요??
1. 인성검사의 지문들을 단어로 "키워드화" 시킨다.
2. 정리 된 키워드 중 "정답/오답" 항목과 "솔직히 응답" 항목으로 나누어 준비한다.
3. "솔직히 응답" 항목은, 내가 제출해 놓은 이력서와 자소서와 일맥상통해야 면접장에서 곤란한 질문이 나오지 않는다.
정도로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정지성-f8r 와, 너무 좋은 설명 입니다!
적성검사 없이 인성검사만 보는 제조업 공무직 채용에 지원해 인성검사를 치뤘는데요
대략 340-350문항 정도 된것 같네요
문항마다 제한시간이 있었고,
3문항을 시간초과로 미응답 상태로
검사를 마쳤는데 크게 영향이 있을까요?
적성검사는 없이 인성검사만 봐서
영향을 크게 미칠까 걱정이라서요ㅠ
감점 0.25가 확실한 자료인가요..? 2점이라고도 들엇는데, 정확한 오피셜인지 궁금합니다.ㅜ
아이런던 0.25는 배점의 예시라고 쓰여져 있네용
정답 100% 기준에 오답 -25%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쌤 제발 도식추리 한번만 부탁드려요 ㅠㅠㅠㅠ
목표의식이 낮게나와서 질문들어왔을때, 목표를 세웠던 경험을 잘 말해버리면 오히려 인성검사결과와 맞지않게되어서 신뢰성이 떨어질수도 있나요?.. 어떤방향으로 대답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목표의식이 낮게 나왔을 때, 질문을 하는 이유는..
1) 정말 목표 의식이 낮을까? 하는 노파심
2) 목표의식이 낮네... 높으면 거짓말이지? 라는 의심
둘 중 1)번에 가깝습니다.
따라서, 낮게 나왔더라도 목표의식을 발휘했었던 경험을 통해 본인의 역량을 어필하시는게 맞겠습니다.
@@정지성-f8r 답변 감사합니다🤩
Lg는 감점이 몇프로인가요?
삼성은 감점이 한문제당 0.25점이라고 하셨는데 SK는 문제당 감점이 어느정도인가요?
전에 다른영상에서 0.5점이라고 하시더라구요
정답 100% 기준으로 GSAT는 -25% 수준, SKCT는 -50% 수준입니다.
(오피셜 아니고 정피셜입니다.)
ㅈㄴ어려운데....찍지도 몬하낭
찍을 때도 그에 따른 배경이나 상황에 따라 찍으시는게 좋겠죠.
결국, "총점 향상"과 "정답률 관리"라는 두 항목을 고려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지성찡 멋있어요❣
칭찬 들었더니, 뇌에서 세로토닌 뿜뿜!!
감사합니다. ㅋㅋ
@@정지성-f8r 팬입니다 슨생님 세로토닌 톡톡터지는 하루되세요
하.. 누렁이 탐난다
그래서 아침에 바로 주문 때렸습니다 ㅎㅎ
형수씨~~~~
저희가 드릴 수 있었으면 좋았겠지만.. 어쨌던 고맙습니다. ㅠㅠ
인적성 책은 올해 하반기까지만 사고 다음에는 쳐다볼 일도 없게끔 만드는 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