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를 통해 서구라는 이름을 다른 것으로 바꿔볼까? 한다는 내용 접했습니다. 다만, 영상에서는 이름을 바꾸는 게 좋을거 같은데 하면서 장점만 언급이 되었지만 실제로 이름을 바꾼 뒤 도로명, 간판 등 물질적으로 바꾸는 과정에서 몇 백억대? 2천억대? 정도의 예산이 투입되어야한다고도 뉴스를 통해 들었습니다. 결국, 그 예산이 인천시민들의 세금으로 진행이 될텐데 꼭 바꿔여만 하는지 솔직히 저는 의문입니다. 서구에서만 34년째 살고 있습니다. 구에 대한 애착은 없지만 예산이 이렇게나 많이 들어가는데 굳이? 바꿔야하나 라는 생각이 드네요.
안녕하세요^^ 가좌동에 33년 살있는 서구의 찐주민 33살 샤샤입니다. 진지하게 생각해봤습니다. 서구하면 서동이를 많이들 생각합니다. 이음카드에도 그림이 있으니 다들 친숙함이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서동구, 동동이도 있으니 서동동구도 생각했다가.. 인천 서구는 정서진이라는 아주 좋은 곳이 있고 관광으로 다른 타 지역 사람들이 오곤하기에 정서구가 어떤가 싶습니다. 정서진도 의미하지만 서구는 어질다는 뜻이 있고 서동이 뿔이 안테나 소통의 의미도 있기에 더 서구에 소통을 위해서 주민과 이웃간에 정이 있어야 하는 법.. 그런 의미도 있고 서구라는 타이틀을 아예 깨기보단 남기는 것이 서구에 살고계신 어르신 그리고 지역사회를 위해서 모든 간판 안내글을 안바꾸고 더하면 좋으니.. “정서구” 추천드립니다. ❤️서구를 제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에서 고민했기에.. 더 좋은 이름이 그리고 의미가 깊은 새이름으로 바뀌길 기원합니다.
저도 지하철2호선을 기다리며 이 포스터를 보고, 지하철 타고 가는 내내 고민해보았습니다. 5469님과 같이 '정서진구'가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오래전 부터 우리 지역의 대표적인 정서진 축제도 여러번 개최되었고, 일몰의 아름다움도 갖추었으며, '정서진구'라는 발음도 어감이 좋기 때문입니다.
대중적으로 서구를 알릴 수 있는 이름은 '청라구'가 좋다고 봅니다~~ 청라국제도시 덕분에 이미 많은 사람들 머릿속에 각인되어서 홍보에 드는 비용도 아낄 수 있을 겁니다~ 물론 다른 동에 사는 분들은 반대할지 모르나, 인천의 미래와 브랜딩을 생각한다면 이보다 좋은 이름이 없죠~
정서진구는 안됩니다. 제대로 조성된지 15년도 안된 급조 관광명소를 지역이름으로 만들다니요. 행정구역명은 지역의 역사와 정체성을 제대로 담아야 합니다. 정서진구로 결정된다면 행정구역명을 관광지 광고판쯤으로 가벼이 여기는 구민과 구 정치인들의 생각의 수준을 보여주는 꼴밖에 안됩니다.
뉴스를 통해 서구라는 이름을 다른 것으로 바꿔볼까? 한다는 내용 접했습니다.
다만, 영상에서는 이름을 바꾸는 게 좋을거 같은데 하면서 장점만 언급이 되었지만
실제로 이름을 바꾼 뒤 도로명, 간판 등 물질적으로 바꾸는 과정에서 몇 백억대? 2천억대? 정도의 예산이 투입되어야한다고도 뉴스를 통해 들었습니다. 결국, 그 예산이 인천시민들의 세금으로 진행이 될텐데 꼭 바꿔여만 하는지 솔직히 저는 의문입니다.
서구에서만 34년째 살고 있습니다.
구에 대한 애착은 없지만 예산이 이렇게나 많이 들어가는데 굳이? 바꿔야하나 라는 생각이 드네요.
서구는 정말 인천의 서쪽인데 굳이 많은 예산을들여 이름을 바꾸려는지 모르겠어요
예산 2천억은 어디서 나온..? 진짜 몇천억드나싶어 인터넷 살짝 찾아보니 몇십억든다고 나오던데...
인천에 30년 살고 서구에 15년 살았지만 서구 이름 바꿨음 정말 좋겠내여.
역사적인 의미 부여와 지역 특성이 중요할듯하고요.
아님 21세기 새로운 시작을 뜻하는 이름으로 아예 새롭게 바꿔보는것도 좋겠어요.
안녕하세요^^ 가좌동에 33년 살있는 서구의 찐주민 33살 샤샤입니다. 진지하게 생각해봤습니다. 서구하면 서동이를 많이들 생각합니다. 이음카드에도 그림이 있으니 다들 친숙함이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서동구, 동동이도 있으니 서동동구도 생각했다가.. 인천 서구는 정서진이라는 아주 좋은 곳이 있고 관광으로 다른 타 지역 사람들이 오곤하기에 정서구가 어떤가 싶습니다.
정서진도 의미하지만 서구는 어질다는 뜻이 있고 서동이 뿔이 안테나 소통의 의미도 있기에 더 서구에
소통을 위해서 주민과 이웃간에 정이 있어야 하는 법..
그런 의미도 있고 서구라는 타이틀을 아예 깨기보단 남기는 것이 서구에 살고계신 어르신 그리고 지역사회를 위해서 모든 간판 안내글을 안바꾸고 더하면 좋으니..
“정서구” 추천드립니다. ❤️서구를 제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에서 고민했기에.. 더 좋은 이름이 그리고
의미가 깊은 새이름으로 바뀌길 기원합니다.
저도 지하철2호선을 기다리며 이 포스터를 보고, 지하철 타고 가는 내내 고민해보았습니다.
5469님과 같이 '정서진구'가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오래전 부터 우리 지역의 대표적인 정서진 축제도 여러번 개최되었고, 일몰의 아름다움도 갖추었으며, '정서진구'라는 발음도 어감이 좋기 때문입니다.
노을이 아름다운곳...노을구!! 라고 올렸는데
댓글이 사라졌네요,,ㅜ
다시 올려 봅니다^^
늘 돈의 관점에서만 볼 수 있나요! 이런 거 하라고 세금도 걷고 하는 거라고 생각 합니다. 어차피 분구가 되면 주소니 뭐니 다 바뀌어야 하는데, 이번에 한꺼번에 명칭도 바꾸는게 좋죠. 주민들 의견 정말로 잘 반영해서 멋진 이름 만들어주실 거라고 믿습니다!^^
이름 바꿔도 서동이는 남겨주세요 제발
저도 정서진구를 오랬동안 생각해 왔습니다. 우리 지역의 명소와 특성을 잘 표현하는 이름이 좋습니다!
노을이 아름다운 곳,,;; 노을구!!
그냥 서구 냅두죠??굳이 바꿀필요가 있나요??
청라지구대를 보세요 서구는 구자체가 사라지고 다른 구에 편입되어야죠
이런 영상은 서구에 정확히 타겟해서 널리 바이럴시켜야합니다. 인천 서구에 위치한 저희 트라이포드미디어가 서구민에게만 정확히 타겟해서 유튜브보다 더 많이 도달시키겠습니다.
대중적으로 서구를 알릴 수 있는 이름은 '청라구'가 좋다고 봅니다~~
청라국제도시 덕분에 이미 많은 사람들 머릿속에 각인되어서
홍보에 드는 비용도 아낄 수 있을 겁니다~
물론 다른 동에 사는 분들은 반대할지 모르나,
인천의 미래와 브랜딩을 생각한다면 이보다 좋은 이름이 없죠~
청라구가 좋습니다.
구도심도 좋은 이미지 가질 것 같네요.^^
청라 주민입니다. 저소득층 동네마저 청라구? 절대 반대. 우리 주민들 다수 반대할겁니다.
@@skyliner1028아주 대단한 동네에 사시네요~ 천룡인 저리가라에요ㅎㅎ
@@skyliner1028 ㅎㅎㅎ 이러니 청라가 욕을 먹는 겁니다. 이상한데서 우월감 찾지 마시고 인생의 진정한 의미 찾아보세요. 응원합니다.
@@skyliner1028 너무 웃기네 ㅋ 6-7억 아파트 동네가 저소득층을 이야기하네 ㅋ 청라가 저소득 동네에요 ㅋ
역시 이런말 백프로 나올거라고 생각했는데 역시는 역시 청라 ㅋㅋㅋ
청라구가 좋은듯 청라안살아도 청라는 아니깐
서구의 새이름 청라구를 추천합니다 ...
아라구 추천합니다
바다라는 뜻
아라뱃길도 있잖아요.
인천서구는 인천아라구 입니다
안녕하세요, 검단지역 아라동 주민입니다 ^^
정서진구 추천합니다!
청라구 루원구 검암구는 대표성이
없고 옛지명은 서곶구는 발음이 어렵고요.
정서진구는 안됩니다. 제대로 조성된지 15년도 안된 급조 관광명소를 지역이름으로 만들다니요. 행정구역명은 지역의 역사와 정체성을 제대로 담아야 합니다. 정서진구로 결정된다면 행정구역명을 관광지 광고판쯤으로 가벼이 여기는 구민과 구 정치인들의 생각의 수준을 보여주는 꼴밖에 안됩니다.
@@dk-jg7nl 그럼 결국 서곶구네요... 청라도 제대로 사람 살기 시작한건 이제 10년 정도니
세금 또 얼마나 날릴려고...굳이...
그냥 서구가 좋습니다.서구라고 해주세요~
쓸데없는 세금 낭비 말고 (삥땅하려는 그림 그리시지도말고) 제발 아끼는 습관 좀 들여서 명칭 그대로 서구 유지하기를 절대적으로 바랍니다.
아라구
강남시장도 있고 아라뱃길 밑이니 강남구 합시다 그냥
신강남구 ㄱㄱ
청라구 청라동 청라구 루원동 청라구 석남동 입에 붙네요
역시 정신나간 청라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