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심쪽 포크로 난도질 후에 얇게 퍼진거 다시 모양 잡아서 평평하게 만들어주고 바닷물 농도의 소금+허브 한번 끓여서 차갑게 식힌 물에 냉장고에서 하루 재워두고 55~60도 미디움레어~미디움 정도로 구워 먹으면 진짜 돼지중엔 고급부위 스러운 스테이크 식감 풍미 느낄 수 있습니다 다만 삽겹과 등심이라는 굽기온도 극상의 부위가 한군데 붙어있다보니 삼겹쪽은 세워서 추가로 더 익혀서 70~80도 웰던 만들어주는게 좋습니다 근데 그냥 생고기를 바로 구워먹을거면 차라리 안먹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생고기 그냥 수비드한 것도 마찬가지고요.. (갬성고기 어떻게든 스테이크로 해먹으려고 이것 저것 다 해보고 내린 결론입니다;;) 영상처럼 가브리살 덧살 붙은 상로스 등심 부위도 좋은데 이렇게 염지숙성하니까 일반 등심부위도 충분히 맛있게 먹을 수 있더라구요 (일반 등심부위로 돈마호크 값만 100g 2000원 이내로 저렴했으면 ㄹㅇ 삼겹보다 자주 먹을듯.. 1~6 갈비뼈로 상로스 부위에 가브리 덧살 삼겹 갈비 많이 붙여서 돈마호크만 파는데선 100g 3000원 정도 하더라구요) 그래도 일본이나 서양처럼 좀 값싸게좀 나오면 좋겠네요... 캐나다 벤쿠버에서 1kg에 환율상 1.7만원 하는거 보고 충격먹음..
고기모양이 너무 이뻐요 ㅎㅎ
고다행님 영상보면 고기손질 묘하게빠져들고잇뜸🙊👍
오오! 좋은영상 잘보고가요! 궁금한게있는데 등심덧살과 가브리살이 다른건가요~?
예전에 먹었던게 퍽퍽했던 이유가 등심이 많은 쪽이라 그렇군요. 구울 때 껍데기 쪽을 먼저 굽는것도 팁아닌 팁이네요. ㅎㅎ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구독자와 조회수가 점점 늘어나서 좋은 유튜버로 활동하시길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더 좋은 영상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맛있겠다
상상했던 부위인데 실제로 눈앞에서 잘려나가내요♡
등심쪽 포크로 난도질 후에 얇게 퍼진거 다시 모양 잡아서 평평하게 만들어주고
바닷물 농도의 소금+허브 한번 끓여서 차갑게 식힌 물에 냉장고에서 하루 재워두고
55~60도 미디움레어~미디움 정도로 구워 먹으면
진짜 돼지중엔 고급부위 스러운 스테이크 식감 풍미 느낄 수 있습니다
다만 삽겹과 등심이라는 굽기온도 극상의 부위가 한군데 붙어있다보니
삼겹쪽은 세워서 추가로 더 익혀서 70~80도 웰던 만들어주는게 좋습니다
근데 그냥 생고기를 바로 구워먹을거면 차라리 안먹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생고기 그냥 수비드한 것도 마찬가지고요..
(갬성고기 어떻게든 스테이크로 해먹으려고 이것 저것 다 해보고 내린 결론입니다;;)
영상처럼 가브리살 덧살 붙은 상로스 등심 부위도 좋은데
이렇게 염지숙성하니까 일반 등심부위도 충분히 맛있게 먹을 수 있더라구요
(일반 등심부위로 돈마호크 값만 100g 2000원 이내로 저렴했으면 ㄹㅇ 삼겹보다 자주 먹을듯..
1~6 갈비뼈로 상로스 부위에 가브리 덧살 삼겹 갈비 많이 붙여서 돈마호크만 파는데선 100g 3000원 정도 하더라구요)
그래도 일본이나 서양처럼 좀 값싸게좀 나오면 좋겠네요...
캐나다 벤쿠버에서 1kg에 환율상 1.7만원 하는거 보고 충격먹음..
고기 손질 전문가 발골 장난 아니시네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혹시 돈마호크 부위가 돼지 옆구리살이라고도 할 수 있을까요?? 제가 찾아 본 영상 중에 가장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질문드립니다.
옆구리쪽은 아니고 등쪽에 있는 등심과 갈빗대가 약간(?) 붙어있는 부위입니다^^
@@bente3933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ㅎㅎ
네이버 스토어 보면 대부분 등심만 가득한 곳을 4000~6000원
심지어 10000원에도 양심없게 파는 게 보이는데
여기처럼 골고루 들어있는 부분만 돈마호크로 손질하는 곳이 많으면 좋겠어요..
우아 고다행님도 돈마호크를 하셨네요
저도 얼마전에 영상 올라갔는데
고기손질이 예술입니다^^
버터를왜넣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