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영상 인상깊게 봤습니다. 저 또한 6월달 뉴질랜드 비자 신청을 위해 기다리고 있습니다. 혹시 근데 부트캠프 수료가 뉴질랜드에서 부트캠프를 수료하는 것을 말씀하시는 걸까요..? 사실 제가 학교를 다니기에는 나이가 25이기도 해서 부트 캠프 수료후 취업을 알아보고 싶습니다. 현재 집에서 유데미로 프론트 엔드과정을 듣고 있는데 실례가 아니라면 좀 더 구체적인 루트를 말씀해주실 수 있나요 ㅠㅠ 뉴질랜드 생활 화이팅입니다. 시간이 되신다면 답변 해주시면 정말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영상 잘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영상에서 말한 부트캠프는 뉴질랜드에서 수료하는 것입니다. 제가 기억하기로는 워킹홀리데이 비자로는 뉴질랜드에서 부츠캠프를 수료할 수 없습니다. 최소 1~2년의 디플로마 학위를 따는 프로그램을 신청을 해야지 학생비자를 신청할 수가 있고, 그 학생비자를 통해서 학위를 따고 취업을 할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 현지에서 듣는 부츠캠프 3~4개월 프로그램으로, 학생비자가 나오기에는 코스가 너무 짧아서 현실적으로 워크비자가 있거나 (파트타임) 영주권이 있어야 (풀타임) 부츠캠프를 수료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그래서 사실 이민을 원하신다면 유학 후 이민 루트(1~2년)가 한국에서 경력이 있는 분들을 포함하여 가장 안전한 방법이기는 합니다. 뉴질랜드에서 학위가 없어도 취업을 하는 외국인 개발자들도 많이 보았고, 예전에 개발자 붐이 일었을 때는 외국에서 초청을 받기도 했었는데요 그들 모두 학위가 없었지만 경력이 있었고 회사에서 워크비자를 지원 받아서 취업을 했었습니다. 유학을 2년을 하시면 뉴질랜드에서 IT인턴을 구하는 프로그램에도 참가하실 수 있고, 학교에서 취업에 관한 서포트를 받을 수도 있고, 영주권 점수도 따실 수 있고, IT관련 인맥도 쌓으실 수 있고, 최종적으로 1년 추가 취업비자가 나오기 때문에 3년정도 뉴질랜드에서 계시면서 유학 후 취업을 준비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도 영상 잘보고 갑니다~ 영상 기다렸어요!! ㅎㅎ 현실적인 팁 정말 감사합니다 저는 내년 워홀준비 + 그 후 개발자 취업 후 이민 준비하는 사람입니다 현재 한국에서 si회사에서 일한지 2년됐네요..그래도 아직 겁나네요 ㅋㅋ ㅠㅠ 뉴질에서 자주 쓰는 언어는 파이썬인가요? 그리고 회사 근무 환경도 궁금합니다!
개발자 친구들과 작년에 이런 이야기를 많이 했었는데요, IT에서 권고사직이 작년 초에 많이 있었지만 그래도 IT시장은 아직도 점점 넓어지는 추세이기 때문에 전체적인 직업 총량은 그리 변하지 않은 것 같다는 이야기를 많이 했어요. 권고사직이 많았던 작년에 원하던 회사에 취업을 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많았겠지만 그래도 개발자로서 취업을 할 수 있는 잡은 많았다고 생각해요! 제 주위 친구들도 권고사직을 당한 경우가 많았지만 대부분 1-2달 내에 무리없이 재취업을 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그동안 봐온 결과로는 IOS개발자도 구하기는 하지만 뉴질랜드는 워낙 작은 나라라서 보통 스타트업에서는 모바일앱 없이 MVP를 출시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회사가 직원 200명 이상 규모로 확장하게 되면서부터 앱 개발자들을 채용하기 시작하곤 했어요. 제가 뉴질랜드에서 아는 IOS개발자들은 IOS개발 뿐만 아니라 다른 게임 개발, 웹 개발, 백앤드 등도 같이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호주나 유럽, 미국처럼 조금 더 인구 규모가 있는 나라에서 IOS, 프론트앤드 등 더 전문화된 직종을 채용하는 경우를 더 많이 봤습니다!
네! 데브아카데미를 졸업한다면 모두가 다 취업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취업이 완전 가능합니다! 실제로 제가 처음에 취업했던 회사에서 저랑 함께 인턴으로 들어왔던 친구는 빅토리아 대학교에서 소프트웨어 1년 공부하다가 자퇴하고 데브아카데미를 졸업한 경우였고, 두번째 다녔던 회사에서는 개발자의 30%정도가 비전공자(데브아카데미나 디플로마) 졸업생이였습니다. 현재다니는 회사는 개발팀에 20명정도 있는데 25%는 비전공자(데브아카데미나 디플로마) 졸업생입니다. 미국이나 대기업에 취업할때는 Computer Science나 Software Engineering 학위를 요구한다고 들었고, 실제로 제가 Slack이였나 Microsoft였나 기억이 가물한데 이력서를 제출하려고 봤을 때 학위를 요구한 곳이 있었습니다만 뉴질랜드나 호주회사에서 면접볼때는 학위보다는 경력과 포트폴리오, 이력서, 등에 훨씬 더 중점을 두고 인터뷰를 봤고 아예 학위가 없이 독학을 한 직장동료도 있었습니다. 다만 데브아카데미를 다니시게 될 경우에는 기간이 짧아서 학생비자가 안나오기 때문에, 키위들이나 영주권자들이 데브아카데미를 다니는 경우가 많고 이민을 준비하는 분들을 최소 1년 이상의 디플로마 학위를 따는 경우가 많습니다!
@@NewZealandHippie 다행히 부부간호사라 영주권 문제는 어느정도 해결될것같아요!! 디플로마 과정이 요즘은 거의 2년인거 같아서 데브아카데미 부트캠프를 생각했었는데 결국 본인이 얼마나 하느냐에 따라 달렸군요!! 저나 아내나 IT분야 상황에는 문외한이라 독학 + 부트캠프로도 현재 취업이 정말 가능한지가 궁금했었습니다!(새로운 도전을 하는데 아내를 설득해야하거든요 ㅎㅎ..) 한국에서 넘어가기 전까지 UDEMY 이용해서 풀스택 개발자 목표로 열심히 공부해야겠습니다!(+영어도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It 전공자이지만 한국에서 it 외의 일을 15년 해오고 지금은 지금직장으로는 이민이 어려워 다시 it쪽으로 도전해보려고하는데, 어떤 루트가 좋을지 감이 안오네요. 코딩 이런건 아 잊어먹었고 약간의 지식밖에 안남아있어서요. 중간에 3개월 짜리 부츠코스 이야기하셨는데 어떤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IT전공자였다가 다른일을 10년정도 하고 잊은 것들이 많아서 부츠캠프하고 다시 IT로 돌아왔던 친구가 두명 있었어요 제가 두 번째로 다녔던 회사에! 만약에 IT를 이미 전공으로 하셨고 이미 영주권을 따셔서 학생비자가 없으신 상태라면 부츠캠프로 다시 시작해보시는 것도 좋은 생각인 것 같아요! 뉴질랜드에서 사람들 많이 듣는 부츠캠프는 Dev Academy라고 있는데 3-4개월 안에 실제 인더스트리에서 쓰는 지식들을 가르쳐줘서 굉장히 유용하더라고요. 하지만 그 3-4개월동안 일주일에 대부분 주말 없이 60시간 정도 공부한다고 하더라고요. 여기 부츠캠프를 졸업하고 취업한 친구들이 주위에 정말 많이 있는데 부츠캠프에서 배운 지식으로만 취업하기에는 경쟁률이 세서 다들 부츠캠프 졸업하고 나서 6개월에서 1년 정도 취준에 공부 엄청 따로 열심히 했다고 했어요! 하지만 이미 전공경력이 있으시니까 조금 더 수월하시지 않을까요?
곧 뉴질랜드 워홀 가는데 알고리즘이 여기로 인도했어여 ㅋㅋㅋ 영상들 넘 조아요 💕
40대에 개발 공부하는 입장에서 엄청난 위로가 됩니다 ❤
아... 슨생님....정말 공감되는 영상이네요!! 전적으로 공감합니다요!!!
진솔하고 알찬 정보 너무 고마워요 ❤
이런 꿀팁을 그냥 펼쳐주시다니 ㅠㅜㅠㅜ 뉴질랜드 개발자 콘텐츠로 이 영상에서 얻어 갈 수 있는 게 엄~~청 많은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_
11:26 손은 수평인데 말씀은 수직이라고 하고 계세요 ㅎㅎㅎ 도움이 될까 해서 알려드려용~
히피님 개발자가 꿈은 아니지만 오늘도 히피님께 인생에 대하여 한번더 배우고 갑니다
히피님 영상은 감성적인듯 로지컬해요. 재밌어서 개발자할 것도 아닌데 또 보고있네요 ㅋㅋㅋ 개발자가 되고싶지않더라도 커리어 고민이 있으면 봐도 좋을 영상! 다그치는게 아니고 공감하면서 방법을 제시해주시는게 참 좋아요.
우와 이런 칭찬을!!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영상 인상깊게 봤습니다. 저 또한 6월달 뉴질랜드 비자 신청을 위해 기다리고 있습니다. 혹시 근데 부트캠프 수료가 뉴질랜드에서 부트캠프를 수료하는 것을 말씀하시는 걸까요..? 사실 제가 학교를 다니기에는 나이가 25이기도 해서 부트 캠프 수료후 취업을 알아보고 싶습니다. 현재 집에서 유데미로 프론트 엔드과정을 듣고 있는데 실례가 아니라면 좀 더 구체적인 루트를 말씀해주실 수 있나요 ㅠㅠ 뉴질랜드 생활 화이팅입니다. 시간이 되신다면 답변 해주시면 정말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영상 잘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영상에서 말한 부트캠프는 뉴질랜드에서 수료하는 것입니다. 제가 기억하기로는 워킹홀리데이 비자로는 뉴질랜드에서 부츠캠프를 수료할 수 없습니다. 최소 1~2년의 디플로마 학위를 따는 프로그램을 신청을 해야지 학생비자를 신청할 수가 있고, 그 학생비자를 통해서 학위를 따고 취업을 할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 현지에서 듣는 부츠캠프 3~4개월 프로그램으로, 학생비자가 나오기에는 코스가 너무 짧아서 현실적으로 워크비자가 있거나 (파트타임) 영주권이 있어야 (풀타임) 부츠캠프를 수료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그래서 사실 이민을 원하신다면 유학 후 이민 루트(1~2년)가 한국에서 경력이 있는 분들을 포함하여 가장 안전한 방법이기는 합니다. 뉴질랜드에서 학위가 없어도 취업을 하는 외국인 개발자들도 많이 보았고, 예전에 개발자 붐이 일었을 때는 외국에서 초청을 받기도 했었는데요 그들 모두 학위가 없었지만 경력이 있었고 회사에서 워크비자를 지원 받아서 취업을 했었습니다. 유학을 2년을 하시면 뉴질랜드에서 IT인턴을 구하는 프로그램에도 참가하실 수 있고, 학교에서 취업에 관한 서포트를 받을 수도 있고, 영주권 점수도 따실 수 있고, IT관련 인맥도 쌓으실 수 있고, 최종적으로 1년 추가 취업비자가 나오기 때문에 3년정도 뉴질랜드에서 계시면서 유학 후 취업을 준비하실 수 있습니다!
알차고 와닿는 정보 항상 감사합니다. 덕분에 많이 배웁니다. 혹시 인스타 디엠도 받으시는지 궁금해요 ^^
안녕하세요! 인스타 디엠은 확인이 어려워서 이메일 주신다면 최대한 정성껏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오늘도 영상 잘보고 갑니다~ 영상 기다렸어요!! ㅎㅎ 현실적인 팁 정말 감사합니다
저는 내년 워홀준비 + 그 후 개발자 취업 후 이민 준비하는 사람입니다
현재 한국에서 si회사에서 일한지 2년됐네요..그래도 아직 겁나네요 ㅋㅋ ㅠㅠ
뉴질에서 자주 쓰는 언어는 파이썬인가요?
그리고 회사 근무 환경도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영상 기다리셨다니!
히피님 감사합니다 다시 해외취업에 대한 열정이 생기네요 ㅎㅎㅎ 요새 뉴질 개발자 잡마켓은 어떤가요? 세계적으로 layoff이 많았는데 최근 취업시장은 어떤지 궁금하네요~
개발자 친구들과 작년에 이런 이야기를 많이 했었는데요, IT에서 권고사직이 작년 초에 많이 있었지만 그래도 IT시장은 아직도 점점 넓어지는 추세이기 때문에 전체적인 직업 총량은 그리 변하지 않은 것 같다는 이야기를 많이 했어요. 권고사직이 많았던 작년에 원하던 회사에 취업을 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많았겠지만 그래도 개발자로서 취업을 할 수 있는 잡은 많았다고 생각해요!
제 주위 친구들도 권고사직을 당한 경우가 많았지만 대부분 1-2달 내에 무리없이 재취업을 했습니다!
히피님 영상 잘봤습니다.
궁금한점이 있는데 답변 부탁드립니다 ^^
저는 IOS 개발자입니다. 뉴질랜드에서는 어떤 분야가 취업에 유리할까요?
IOS 개발자의 일자리 수요도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그동안 봐온 결과로는 IOS개발자도 구하기는 하지만 뉴질랜드는 워낙 작은 나라라서 보통 스타트업에서는 모바일앱 없이 MVP를 출시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회사가 직원 200명 이상 규모로 확장하게 되면서부터 앱 개발자들을 채용하기 시작하곤 했어요. 제가 뉴질랜드에서 아는 IOS개발자들은 IOS개발 뿐만 아니라 다른 게임 개발, 웹 개발, 백앤드 등도 같이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호주나 유럽, 미국처럼 조금 더 인구 규모가 있는 나라에서 IOS, 프론트앤드 등 더 전문화된 직종을 채용하는 경우를 더 많이 봤습니다!
데브아카데미 같은 6개월 부트캠프 후 취업이 실제로 가능할까요?? 영어알아듣고 말하는게 70~80%정도 됩니다.
네! 데브아카데미를 졸업한다면 모두가 다 취업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취업이 완전 가능합니다! 실제로 제가 처음에 취업했던 회사에서 저랑 함께 인턴으로 들어왔던 친구는 빅토리아 대학교에서 소프트웨어 1년 공부하다가 자퇴하고 데브아카데미를 졸업한 경우였고, 두번째 다녔던 회사에서는 개발자의 30%정도가 비전공자(데브아카데미나 디플로마) 졸업생이였습니다. 현재다니는 회사는 개발팀에 20명정도 있는데 25%는 비전공자(데브아카데미나 디플로마) 졸업생입니다.
미국이나 대기업에 취업할때는 Computer Science나 Software Engineering 학위를 요구한다고 들었고, 실제로 제가 Slack이였나 Microsoft였나 기억이 가물한데 이력서를 제출하려고 봤을 때 학위를 요구한 곳이 있었습니다만 뉴질랜드나 호주회사에서 면접볼때는 학위보다는 경력과 포트폴리오, 이력서, 등에 훨씬 더 중점을 두고 인터뷰를 봤고 아예 학위가 없이 독학을 한 직장동료도 있었습니다.
다만 데브아카데미를 다니시게 될 경우에는 기간이 짧아서 학생비자가 안나오기 때문에, 키위들이나 영주권자들이 데브아카데미를 다니는 경우가 많고 이민을 준비하는 분들을 최소 1년 이상의 디플로마 학위를 따는 경우가 많습니다!
@@NewZealandHippie
다행히 부부간호사라 영주권 문제는 어느정도 해결될것같아요!!
디플로마 과정이 요즘은 거의 2년인거 같아서 데브아카데미 부트캠프를 생각했었는데 결국 본인이 얼마나 하느냐에 따라 달렸군요!!
저나 아내나 IT분야 상황에는 문외한이라 독학 + 부트캠프로도 현재 취업이 정말 가능한지가 궁금했었습니다!(새로운 도전을 하는데 아내를 설득해야하거든요 ㅎㅎ..)
한국에서 넘어가기 전까지 UDEMY 이용해서 풀스택 개발자 목표로 열심히 공부해야겠습니다!(+영어도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It 전공자이지만 한국에서 it 외의 일을 15년 해오고 지금은 지금직장으로는 이민이 어려워 다시 it쪽으로 도전해보려고하는데, 어떤 루트가 좋을지 감이 안오네요.
코딩 이런건 아 잊어먹었고 약간의 지식밖에 안남아있어서요.
중간에 3개월 짜리 부츠코스 이야기하셨는데 어떤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IT전공자였다가 다른일을 10년정도 하고 잊은 것들이 많아서 부츠캠프하고 다시 IT로 돌아왔던 친구가 두명 있었어요 제가 두 번째로 다녔던 회사에!
만약에 IT를 이미 전공으로 하셨고 이미 영주권을 따셔서 학생비자가 없으신 상태라면 부츠캠프로 다시 시작해보시는 것도 좋은 생각인 것 같아요!
뉴질랜드에서 사람들 많이 듣는 부츠캠프는 Dev Academy라고 있는데 3-4개월 안에 실제 인더스트리에서 쓰는 지식들을 가르쳐줘서 굉장히 유용하더라고요. 하지만 그 3-4개월동안 일주일에 대부분 주말 없이 60시간 정도 공부한다고 하더라고요.
여기 부츠캠프를 졸업하고 취업한 친구들이 주위에 정말 많이 있는데 부츠캠프에서 배운 지식으로만 취업하기에는 경쟁률이 세서 다들 부츠캠프 졸업하고 나서 6개월에서 1년 정도 취준에 공부 엄청 따로 열심히 했다고 했어요! 하지만 이미 전공경력이 있으시니까 조금 더 수월하시지 않을까요?
@@NewZealandHippie 아네! 답장 감사드려요~ 다양한 경로를 찾아보아야겠네요! 부츠캠프 정보 감사드려요!
한국은 이제 10~20년 안에 출산율 저조로 망할것 같습니다. 저는 현재 it 회사에서 백엔드 개발(자바 에이전트, 서버) 2년 넘게 해오고 있고 해외 스타트업에서 일해보고 싶단 생각도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