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야할 일'과 '한 일'의 간극이 크면 우울해져요. 진짜 꼭 해야할 일을 작게 작게 나누어보세요. 그리고 그 작은 것을 하나씩 지워나가다보면 언젠가 많은 부분이 이루어져 있을거에요. 그리고 정도에 따라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더 좋을 수 있다는 것도 말씀드려요. 어떤 경우이든지간에 제일 중요한 것은 '행복한 나 스스로의 인생'이랍니다! 여러분의 행복을 문쌤이 응원합니다!
선생님… 저는 살아있는 동안 좋은 대학도 가고 싶고 나증에 공부때문에 후회하기도 싫어서 공부하는데요.. 문득 문득 이걸 이루지 못하면 삶이 의미 없다고 생각해버려요ㅡㄱ,라서 가뜩 너무 힘든들면 그냥 다 버리고 도피로 죽을가라는 생각이 들어요.. 살아있다는게 감사한걸 어떻게 깨달을 수 있을까요 잘 와닿지가 않아요..
우리나라에 대학이 생긴지 아직 100년이 되지 않았어요. 경성 제국대학이 1924년에 만들어졌으니까요. 그렇다면... 100년 전 태어나 대학에 가지 않았던 수많은 우리의 조상들은 모두 의미없는 삶을 산 것일까요? 태양님이 이 세상이 존재하고 삶에 대해 고민하고, 이런 댓글을 남기고 저와 이야기 나누는 것... 이 또한 생각하기에 따라 의미있는 일이지 않을까요? 제 유튜브 채널은 제가 올리고 싶은 이야기들을 올려요. 수익이 창출되기는 하지만... 그것은 제가 한일에 따른 부수적 결과일뿐 수익창출을 목표로 채널을 운영하지 않아요. 제가 하고 싶은 이야기들을 하는데... 들어주는 사람이 있고, 태양님처럼 댓글을 달아주시는 분들이 있음에 감사해요. 이또한 제겐 의미있는 삶의 한 챕터랍니다. 태양님. 크게 생각하지 않으셔도 되어요. 살아 있는데... 어차피 살건데 좀 더 행복하면 좋겠다부터 시작해도 되어요. 그건 커피한잔의 행복일 수도 있고 그건 음악 한 소절의 행복일 수도 있어요. 응원합니다. 님의 행복을.
안녕하세요. 저는 학생은 아니지만 선생님의 사회문화 파트 영상을 종종보며 공무원 시험을 준비했던 수험생입니다. 제 나이가 30대 초반인데, 아직은 젊다면 젊고 많다면 많은 그런 나이인데요, 다행히도 지난 주에 최종합격자가 되어서 현재는 발령 대기중입니다. 어쩌면 그냥 스쳐지나갈 수도 있었겠지만 수험생활을 하면서 도움을 받았던 기억에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어서 이렇게나마 유튜브 댓글에 남깁니다. 비록 외롭고 고단했던 수험생활이지만 결과가 좋아 마음 편히 지내고 있습니다. 공무원이라는게 결국엔 남들과 다를게 없는 평범한 직장인이지만 그래도 지금껏 고단한 일을 하며 비정규직을 전전했던 제겐 안정적인 직장을 갖게 되었다는 사실이 참 기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셨으면 좋겠고, 적게 일하시고 많이 버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해야할 일'과 '한 일'의 간극이 크면 우울해져요.
진짜 꼭 해야할 일을 작게 작게 나누어보세요.
그리고 그 작은 것을 하나씩 지워나가다보면 언젠가 많은 부분이 이루어져 있을거에요.
그리고 정도에 따라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더 좋을 수 있다는 것도 말씀드려요.
어떤 경우이든지간에
제일 중요한 것은 '행복한 나 스스로의 인생'이랍니다!
여러분의 행복을 문쌤이 응원합니다!
선생님… 저는 살아있는 동안 좋은 대학도 가고 싶고 나증에 공부때문에 후회하기도 싫어서 공부하는데요.. 문득 문득 이걸 이루지 못하면 삶이 의미 없다고 생각해버려요ㅡㄱ,라서 가뜩 너무 힘든들면 그냥 다 버리고 도피로 죽을가라는 생각이 들어요.. 살아있다는게 감사한걸 어떻게 깨달을 수 있을까요 잘 와닿지가 않아요..
우리나라에 대학이 생긴지 아직 100년이 되지 않았어요. 경성 제국대학이 1924년에 만들어졌으니까요.
그렇다면... 100년 전 태어나 대학에 가지 않았던 수많은 우리의 조상들은 모두 의미없는 삶을 산 것일까요?
태양님이 이 세상이 존재하고 삶에 대해 고민하고, 이런 댓글을 남기고 저와 이야기 나누는 것... 이 또한 생각하기에 따라 의미있는 일이지 않을까요?
제 유튜브 채널은 제가 올리고 싶은 이야기들을 올려요. 수익이 창출되기는 하지만... 그것은 제가 한일에 따른 부수적 결과일뿐 수익창출을 목표로 채널을 운영하지 않아요.
제가 하고 싶은 이야기들을 하는데... 들어주는 사람이 있고, 태양님처럼 댓글을 달아주시는 분들이 있음에 감사해요. 이또한 제겐 의미있는 삶의 한 챕터랍니다.
태양님.
크게 생각하지 않으셔도 되어요. 살아 있는데... 어차피 살건데 좀 더 행복하면 좋겠다부터 시작해도 되어요.
그건 커피한잔의 행복일 수도 있고
그건 음악 한 소절의 행복일 수도 있어요.
응원합니다. 님의 행복을.
정말 멋진샘이세요 ~존경합니다 ♡
선생님 사랑해요ㅠ 오늘 하루 되는 일도 없고 요즘따라 사탐공부도 하기 지치고 그랬었는데 위로가 돼요 😢
♥감사합니다~!!!
선생님 영상보고 문학에 관심이 더 생겼습니다 인생도 배워갑니다 -26살 혜연이가
힐링.
감사합니다.
9평 전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학생은 아니지만 선생님의 사회문화 파트 영상을 종종보며 공무원 시험을 준비했던 수험생입니다.
제 나이가 30대 초반인데, 아직은 젊다면 젊고 많다면 많은 그런 나이인데요, 다행히도 지난 주에 최종합격자가 되어서 현재는 발령 대기중입니다.
어쩌면 그냥 스쳐지나갈 수도 있었겠지만 수험생활을 하면서 도움을 받았던 기억에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어서 이렇게나마 유튜브 댓글에 남깁니다.
비록 외롭고 고단했던 수험생활이지만 결과가 좋아 마음 편히 지내고 있습니다.
공무원이라는게 결국엔 남들과 다를게 없는 평범한 직장인이지만 그래도 지금껏 고단한 일을 하며 비정규직을 전전했던 제겐 안정적인 직장을 갖게 되었다는 사실이 참 기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셨으면 좋겠고, 적게 일하시고 많이 버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진심이 느껴지는 이야기에 감동받아요ㅠㅠ
감사합니다.
이런 이야기들이 제가 더 열심히 살게 하는 원동력이 되어요.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항상 행복하시고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오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