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가 짜게 느껴지는 이유 1. 다양한 염류의 영향: * 바닷물에는 35g 정도의 염류가 녹아 있어요. * 대표적인 염류는 염화나트륨(소금), 염화마그네슘, 황산마그네슘, 황산칼슘, 황산칼륨 등이에요. * 이 염류들이 짠 맛을 내는 주인공이에요. 2. 지속적인 염분 축적: * 육지의 암석에서 빗물에 의해 녹아낸 염분이 강물을 통해 바다로 흘러 들어가 쌓여가죠. * 해저 화산 폭발로 분출된 물질들이 바닷물과 반응하여 염분 함량을 증가시켜요. * 수증발 과정에서도 염분이 농축되죠. 3. 염분 농도의 지역별 차이: * 바닷물의 염분 농도는 지역에 따라 다르답니다. * 평균 염분 농도는 약 35g/L이지만, 증발이 많은 홍해는 약 41g/L, 강수량이 많은 발트해는 약 7g/L 정도예요. 4. 흥미로운 사실: * 바닷물의 염분 농도는 지구 생성 초기부터 거의 변하지 않았어요. * 사람의 눈물과 혈액의 염분 농도는 서로 유사하지만, 바닷물은 혈액보다 훨씬 더 높아요. 바닷물의 짠맛은 지구의 역사와 자연 환경이 만들어낸 결과라고 할 수 있죠!
암석이 녹아서 바다로 흘러갔다면 강물도 짜야하는것 아닌가요??
바다가 짜게 느껴지는 이유
1. 다양한 염류의 영향:
* 바닷물에는 35g 정도의 염류가 녹아 있어요.
* 대표적인 염류는 염화나트륨(소금), 염화마그네슘, 황산마그네슘, 황산칼슘, 황산칼륨 등이에요.
* 이 염류들이 짠 맛을 내는 주인공이에요.
2. 지속적인 염분 축적:
* 육지의 암석에서 빗물에 의해 녹아낸 염분이 강물을 통해 바다로 흘러 들어가 쌓여가죠.
* 해저 화산 폭발로 분출된 물질들이 바닷물과 반응하여 염분 함량을 증가시켜요.
* 수증발 과정에서도 염분이 농축되죠.
3. 염분 농도의 지역별 차이:
* 바닷물의 염분 농도는 지역에 따라 다르답니다.
* 평균 염분 농도는 약 35g/L이지만, 증발이 많은 홍해는 약 41g/L, 강수량이 많은 발트해는 약 7g/L 정도예요.
4. 흥미로운 사실:
* 바닷물의 염분 농도는 지구 생성 초기부터 거의 변하지 않았어요.
* 사람의 눈물과 혈액의 염분 농도는 서로 유사하지만, 바닷물은 혈액보다 훨씬 더 높아요.
바닷물의 짠맛은 지구의 역사와 자연 환경이 만들어낸 결과라고 할 수 있죠!
아닌데 소금 맷돌이 계속돌고 있어 짠것인데 잘모르나보다
배경음 때문에 잘안들린다
자막 보세요
이건 아직 정확하게 안밝혀지지않음?
않음
나는 사람들이 오줌 바다에다 싼줄 알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