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대비 아버지 한확은 누나와 여동생을 명나라에 바치고 평생 영화를 누린 모진 인간이구나 생각했는데 검소하고 거만하지 않았고 자기딸 이 세자빈 시절에 자신을 낮추라고 제대로 교육시킨 인물이었네 아비 잃은 조카들도 거둬 키웠고 그런데 한확의 모친은 딸 여비가 불행하게 죽는꼴과 다른 딸도 명나라에 팔려가는 꼴도 안보고 죽었으니 그나마 다행 .
영락제는 엄마가 조선인 이어서 인지 한국인과 풍습을 좋아했네요. 한씨는 순장 당하는 영광을 입었네. 오빠는 동생과 명나라 백을 믿고 조선 왕실과 곂사돈을 맺었으며 더 큰 야심으로 친척 동생 한명회와 쿠데타를 일으켜 한씨 조선을 만들어 수 십 년 간 집권하죠. 참 종국이 무섭긴 하네요.
한확 비호감. 지 여동생 2명 명에 바치고 울나라에서 왕조차 벌도 못내리게 하는 권력. 뭐 조선과 명나라의 체급차이가 심하니까 명황제 처남 어찌할수 없다는 거 조선왕들은 이해가지만 한확이 무지 싫은게 조선내에서 지가 권신이든 뭐든 왕이 어쩌지 못하는 그런거면 그런갑 하는데 지 여동생 팔아서 명나라 힘 등에 없는거 자체가 재수없네.
가슴 아픈 이야기네요 ㅠㅜ
아름답고 인품도 뛰어났던 여인이 고국을 떠나 타국의 살벌한 왕궁에서 살다가 순장을 당하다니...게다가 여동생까지 보내지다니요
옛날 이야기 듣는거 같고 너무 재미 있어요... 내용과 상관 없이 뒤에 강아지 너무 얌전히 자고 있어서 인형인 줄 알았어요 ㅎㅎ 귀요미들 ㅠㅠ
그러니 조선의 의복이 명나라에서 유행했겠지~~~ 따라 입어놓고 지네거라 하잖아~~~ 한복이며 음식이며 그 모든것들 말이야
..
세종대왕도 후궁을 보내 죽게 했구나 아 힘없는 나라의 한이로구나
잘듣고갑니다 편안하게 잘 들었습니다
언제나 잘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 미인이 최고죠. 근데 화나네요. 기껏 순장시키려고 데려가서 죽이다니. ㅉㄲ들은 역시 상상초월의 미친 인간.
그 다음편은 어떻게 봐야할까요?? 몰입도가 👍
구독.조아요
항상 꾸~~욱
사실 한가(한씨)는 본이 하나고, 기씨 가씨랑은 동성동본같은 관계라고 알고 있습니다. 무튼, 한씨든 기씨든, 예뻐서 이런 운명에 순장이라니...ㅜ슬프다..
역사에치욕.ㅡ중국에중자도.싫네요
아니 왜 명황제들은 조선여자에게 이렇게 집착하는거냐!
인수대비 드라마였던가 거기서 한확이란 인물을 알게되었는데 대왕세종의 드라마에서 한규란이 누나였군요.
와..넘 재밌어요ㅠㅠㅠ빨리 다음편 듣고싶어죽겠음..
역사엔 1도 관심없는내가..순식간에 다봤네 😅
진짜 집중 해서 봤어요 전혀 지루할틈이 없습니다ㅋㅋㅋㅋㅋ
얼른 다음편을 보여주시라요!!!!!!!!!!!😆😆
인수대비 아버지 한확은 누나와 여동생을 명나라에 바치고 평생 영화를 누린 모진 인간이구나 생각했는데 검소하고 거만하지 않았고 자기딸 이 세자빈 시절에 자신을 낮추라고 제대로 교육시킨 인물이었네
아비 잃은 조카들도 거둬 키웠고
그런데 한확의 모친은 딸 여비가 불행하게 죽는꼴과 다른 딸도 명나라에 팔려가는 꼴도 안보고 죽었으니 그나마 다행 .
한확 누이는 명나라 딸은 조선대비? 야... 주변여자덕분에 평생ㅈ을먹고사네
그 한확의 딸중 하나가 인수대비~~
에혀 여자팔아 정치한거네...정말 슬프다
한확 누이팔고 딸팔아서 호의호식한 기회주의자 같아 너무 싫음. 근데도 당시명문가란 칭호받고 딸들 왕족에게 시집 보내고..
누이 순장을 막을 생각은 했는지...
그러고 또 여동생을 보내다니 정상이 아닌듯 다행히 여동생은 좋은 대우에 오래 무탈하게 지냈지만 저런 오빠 진짜 나 같으면 살수 보내거나 죽였겠다 언니의 최후를 알고도 자기를 보냈으니...
왕이 바뀔때마다 허락도 구해야 되고, 여자도 바쳐야 되고…. 어이그….
인수대비의 고모
슬픈역사군요
그옛날.역사를.만든사람들이
잔인하군요
영락제인간도.나쁜인간이네
죽어서.같이.무치면.사랑이
살아나느냐
미친인간들.살아있는사랑하는사람이.뭔죄냐
죽을때.내여인은.같이
순장하지마라고.케야지요
중국 역사상 왕이 직접 정복사업에 뛰어든 유일한 황제인 영락제.
조선여자를 좋아 했다니 뜻밖이네요
그의 어머니는 한국인이다
중국왕의 첩이 된걸 수치스럽게 생각해야 하는데..
힘이 지배하던 시대를 러시아.중국.북한은 미련을 못버리고 아직도 그 짓을 하는데 한국만 아직도 정신 못차리고 있는듯 하다.
어린아이들도 마찬가지
집안 여자 팔아서 호의호식한 남자들이네
저때부터 우리꺼 빼앗았네...중국 으이그
산채로 순장안되니 다행이라해야되냐 중국아
명나라 때 순장이 있었다고요?
한규란 사진의 배우 이름이 뭔가요?
정유미님
감사합니다 GoodJob
영락제는 엄마가 조선인 이어서 인지 한국인과 풍습을 좋아했네요.
한씨는 순장 당하는 영광을 입었네.
오빠는 동생과 명나라 백을 믿고 조선 왕실과 곂사돈을 맺었으며 더 큰 야심으로 친척 동생 한명회와 쿠데타를 일으켜 한씨 조선을 만들어 수 십 년 간 집권하죠. 참 종국이 무섭긴 하네요.
순장제라니ㅜㅜ
저 시대 중국에서 후궁이 어설프게 총애 받으면 받게 되는 참사.ㅠㅠ 우리나라는 고구려 중천왕, 신라 지증왕 때 이미 순장이 중단 됐는데. 중국은 미개한 고대 관습이 저때도 있었다는 것이...
담이쒸 러브
인수대비 고모 한규란이 선덕제의 비준 알았더니 영락제의 비 였군요
선덕제비는 한계란이군요
감사합니다
동생이 선덕제의 비로 황자도 낳았습니다.
언니는 순장 되었지만 동생이 후에 왕자를 낳아 친정은 왕실도 무시 못할 세력가가 되어 수양의 쿠테타와 즉위에 주역을 담당하죠.
오빠 한확은 중국 벼슬도 하고 친척 동생 한명회는 왕 이상의 권력을 누립니다. 나쁜 것들 입니다.
살덩이가 아이였던거야?
영락제: 얼빠
한확 비호감. 지 여동생 2명 명에 바치고 울나라에서 왕조차 벌도 못내리게 하는 권력.
뭐 조선과 명나라의 체급차이가 심하니까 명황제 처남 어찌할수 없다는 거 조선왕들은 이해가지만 한확이 무지 싫은게 조선내에서 지가 권신이든 뭐든 왕이 어쩌지 못하는 그런거면 그런갑 하는데 지 여동생 팔아서 명나라 힘 등에 없는거 자체가 재수없네.
저 노인네..
명초에 순장은 외척의 발호와 여화를 막기위한 정당한 조치였음
홍무부터 천순까지 이어진 이 행사로 인해 명조는 환관에 의한 화는 있을 지언정 여화는 없었음
어린 황제가 나타난다해도 절대 여인이 선넘는 짓 안함
수다몽 이란 이름이 되게
웃기게 지었다.
역사얘기 인데 수다떠는거는 좀 아닌거 같기도 하고 수다떠는거 같기도하고 좀 생각해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