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도 지면과의 마찰저항이 아니라, 타이어 슬립을 질문하신거 같은데, 맞습니까? 지면과의 마찰저항은 회생제동이냐 디스크 캘리퍼냐와 무관하게 타이어와 지면 사이에 항시 존재하는 것이니까요. 타이어 슬립을 질문하신 것으로 알고 답변드리자면, 회생제동은 제동이라고 하나, 물리적으로 무언가를 잡는 것이 아니고, 모터의 관성부하가 늘어나는 것 입니다. 따라서 속도의 변화가 순차적으로 일어나기 때문에, 이것이 마찰계수를 거스르기 쉽지 않습니다. 즉, 타이어 슬립이 거의 일어나지 않고, 그로인해 타이어 마모다 적습니다. 디스크 캘리퍼와 같은 물리 브레이크는 차량의 구동과 무관하게, 바로 바퀴를 잡아버리는 것 이기 때문에, 감하게 제동할 경우, 구동계에서 이어지는 타이어로의 마찰계수와 무관하게 동작하므로, 타이어 슬립이 잘 일어나고, 타이어 마모도 올라가게 됩니다.
오늘 이 차를 택시로 앞차로 있는 걸 봤는데 전혀 안높게 느껴지던데 그렇게 높았다구요? 착시현상인가 나 속고 있는 건가..암튼 이쁘더라구요 괜찮구 근데 포르쉐 뒷모습과는 안닮은.. 그건 확실히 알겠더라구요. 화면으로 보는 차와 실물차의 느낌이 매우 다른 차라는 거요. 괜찮더라구요. 그리고 영상에서 헤드라이트 켜 놓고 하시는 거 ㅋㅋㅋㅋㅋㅋ
물건 아니고 그냥 또다른 택시 전용 차일뿐
기능소개 너무 좋은 컨텐츠예요
실오너로 아오6의 모든 것을 알려주고 계신!!! 구매하실 분들에게 앞으로도 유용한 정보 계속 업댓 해주세요. ㅎㅎ
저 엠비언트라이트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1인...ㅋㅋㅋㅋ
엠비언트 디자인은 정말 예쁘네요👍👍👍
보면 볼수록 차사고 싶네요..ㅎㅎ
차가 발전하면서 실내조명도 화려해지는군요. 나중에는 이동식 클럽버스도 돌아다닐듯.
주제와 관련 없지만 궁금한게 있어서 질문좀 드릴께요.
전기차 회생 제동할때 타이어가 물리브레이크 사용 할때와 같이 지면과 마찰 저항이 생깁니까?
아마도 지면과의 마찰저항이 아니라, 타이어 슬립을 질문하신거 같은데, 맞습니까?
지면과의 마찰저항은 회생제동이냐 디스크 캘리퍼냐와 무관하게 타이어와 지면 사이에 항시 존재하는 것이니까요.
타이어 슬립을 질문하신 것으로 알고 답변드리자면,
회생제동은 제동이라고 하나, 물리적으로 무언가를 잡는 것이 아니고, 모터의 관성부하가 늘어나는 것 입니다. 따라서 속도의 변화가 순차적으로 일어나기 때문에, 이것이 마찰계수를 거스르기 쉽지 않습니다. 즉, 타이어 슬립이 거의 일어나지 않고, 그로인해 타이어 마모다 적습니다.
디스크 캘리퍼와 같은 물리 브레이크는 차량의 구동과 무관하게, 바로 바퀴를 잡아버리는 것 이기 때문에, 감하게 제동할 경우, 구동계에서 이어지는 타이어로의 마찰계수와 무관하게 동작하므로, 타이어 슬립이 잘 일어나고, 타이어 마모도 올라가게 됩니다.
@@whyissueTV답변 감사 합니다~마찰저항이 아니라 슬립 에대해 질문드린거 맞습니다
제가 단어를 잘못 이해하고 있었네요.^^
답변내용은 잘 이해 했습니다 감사 합니다😀
저 물결무늬 디자인 때문에 엠비언트 라이트가 저런 느낌이 난다니 진짜 아이디어 입니다.
오늘 이 차를 택시로 앞차로 있는 걸 봤는데 전혀 안높게 느껴지던데 그렇게 높았다구요? 착시현상인가 나 속고 있는 건가..암튼 이쁘더라구요 괜찮구
근데 포르쉐 뒷모습과는 안닮은..
그건 확실히 알겠더라구요. 화면으로 보는 차와 실물차의 느낌이 매우 다른 차라는 거요. 괜찮더라구요.
그리고 영상에서 헤드라이트 켜 놓고 하시는 거 ㅋㅋㅋㅋㅋㅋ
여기 왜 이리 비비 꼬인 애들이 많냐?ㅋㅋ 뭐가 싫으면 왜 싫은지 이유라도 대던가 차를 타보기라도 하고 의견을 가져라 ㅋㅋ 댓글에 왜 상상의 날개를 펼쳐
도로에 지나가는 아이오닉6봤는데
못생긴게 아니라 이상하게생김 ㅋㅋㅋㅋㅋㅋㅋ
차외부는진짜 투스카니보다도 별로다
1!!!
내차는 왜 아래위따로 색상선택메뉴가 얷지ㅡㅡ
차 진짜 못났다;;
처음엔 신기하고 좋지..차량은 소모품 사고나 수리할때 후회 급으로옴..범퍼, 타이어 부품재고도 없어서 날리던데..전기차 아직은..글쎄요
4년차 전기차 오너입니다. 내연차도 한대 가지고 있습니다. 사고, 수리 소모품 더 저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