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제이피 모건에 이어 이번 록펠러까지 정말 재미있게 잘 봤습니다 ㅎㅎ 9년만에 미국 석유의 95% 이상을 스탠다드오일이 독점했다니, 추진력 하나는 정말 끝내주는 것 같습니다. 물론 그 과정이 100% 합법적인 절차를 거쳐 이루어졌다고 보기는 역시 무리겠지요 ;;; 영상을 보다보면 도중에 유용한 책도 함께 알 수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
무서우면서 다행인건 록펠러가 이렇게 경쟁자들을 비열하게 쓰러뜨리고 석유를 독점하는동안 절대로 유가를 올리지 않았던거죠. (참고로 유가가오른건 오일쇼크이후이고) 그래서 석유관련 산업이 발전하고 마이카에 물량으로 세계대전을 끝낼수있었죠. 그리고 기부는 자기가 일을시작했을때부터 꾸준히 해왔답니다.
록펠러의 스탠다드 오일을 해체시킨 시어도어 루즈벨트는 친일파로서 일본의 대한제국 합병을 지지한 인물입니다. 그때문에 먼친척인 프랭클린 루스벨트때 일본의 진주만 공습을 시작으로 2차대전의 태평양 전쟁으로 힘들었죠. 시어도어 루즈벨트의 대학시절 룸메이트가 일본인 이었습니다.
록펠러때문에 수많은 업자들이 파산 또는 인수합병되고 독점적 지위를 누리게됐지만 오히려 석유 소매가격은 80%가 떨어졌다? 이거 어떻게 설명해야되나요? 허생전에서 허생은 과일을 독점해서 과일가 폭등을 유도하지 않았나요? 어째서 독점자본가가 출현했는데 가격은 폭락했던건가요? 상식이랑 정반대인데요?
먼저, 유대인이야기 p579 를 읽어보시면 제가 말한 내용이 나옵니다. 왠만하면 적어드리는데 내용을 전체적으로 보심이 좋을 것 같네요. 허생을 예로 들으셨는데, 록펠러는 predatory pricing을 한걸로 알려져 있지는 않고요. 경쟁사보다 비용을 더욱 낮추는데 성공하였고 그 과정에서 경쟁사들이 점차 시장에서 퇴출되었다고 보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제가 아는 것은 이정도네요. 관심 감사합니다.
록펠러의 스탠다드 오일의 투자자였던 루이스 세브란스가 연세대에 기부해서 연세대 의대 병원을 기부자인 세브란스의 이름을 따서 세브란스병원이라고 지었죠. 스탠다드 오일이 반독점법으로 분리된 회사중에 지금 남아있는 대표적인 큰회사가 액슨모빌과 쉐브론이 있죠. 석유업계의 세븐 시스터즈에 록펠러의 스탠다드 오일의 후신들이 많이 있죠.
90%를 독점한 것도 놀랍고, 그걸 미국 정부가 그대로 두었다는 거도 놀랍네요. 미국에서 자본주의와 시장 경제가 자리를 잡아가던 때라 그런걸까요. MS가 시장을 독점한다고 회사를 두동강 내려고 했던 걸 생각해보면 차이가 참 크게 느껴집니다. 당시 세계 최대의 산유국이었던 미국이 저 석유를 이용해서 일본의 성장을 견제 했던 것도 기억나네요. 결국 태평양 전쟁의 발발로 이어졌지만, 독일의 낫질 작전만 실패했어도 석유란 자원의 힘만으로 일본이라는 신흥 열강을 누를 수도 있었다고 봅니다. 자원은 역시 무섭습니다.
어마어마한 미국의 석유 거물이자 빌게이츠를 능가하는 전설적 갑부에 대해 올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Thank you for your valuable posting ! 👍
지난번 제이피 모건에 이어 이번 록펠러까지 정말 재미있게 잘 봤습니다 ㅎㅎ
9년만에 미국 석유의 95% 이상을 스탠다드오일이 독점했다니, 추진력 하나는 정말 끝내주는 것 같습니다.
물론 그 과정이 100% 합법적인 절차를 거쳐 이루어졌다고 보기는 역시 무리겠지요 ;;;
영상을 보다보면 도중에 유용한 책도 함께 알 수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
네. 항상 감사드려요~^^
록펠러는 미국 캐나다 뿐만 아니라 중동 왕실의 원유 지분에도 관여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실질적인 재산은 JP 모건가 보다 많을겁니다.
Always thanks for these useful videos!
석유왕 록펠러 이름만 들어봤지 그의 히스토리는 처음알게되네여! 잘보규갑니다
JP모건은 예상되었던 재산보다는 1/8 수준이었다고 하고 나머지는 로스차이드에 의한 것으로 ... (의심)
록펠러란 인물에 대한 평가가 엇갈리죠. 한가지 분명한것은 그는 돈이라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다는 것.
그러니 갑부죠ㅎㅎ 디져도 천국 못간다는말이 있죠ㅎㅎ 못된짓 좀했겠나...
무서우면서 다행인건 록펠러가 이렇게 경쟁자들을 비열하게 쓰러뜨리고 석유를 독점하는동안 절대로 유가를 올리지 않았던거죠. (참고로 유가가오른건 오일쇼크이후이고) 그래서 석유관련 산업이 발전하고 마이카에 물량으로 세계대전을 끝낼수있었죠. 그리고 기부는 자기가 일을시작했을때부터 꾸준히 해왔답니다.
네. 말씀 잘 들었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철도를 독점으로 사용하면 단가면에서
그들을 상대할 수 있는 기업이 있을까요? 능력이 되서가 아니라
키워줬다가 맞는 표현일겁니다.
그 당시 6개 회사로 분사됬고
한 때는 유럽 시장점유율70%
넘은 적도 있었습니다.
저스티스님 고퀄영상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잘보고갑니당ㅎ
항상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휴식시간에 짤 지식 감사합니다
저번 jp모건에 이어 록펠러까지..
재밌게 잘봤어요😁😁👍👍
네. 좋은 하루보내세요. 야야님~^^
너무 궁금했던 히스토리 잘봤습니다
저스티스님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김양선님~^^
록펠러 재미있게 잘 봤습니다~~~
반독점법 전후의 얘기가 빠졌네요.
록펠러는 막대한 기부에도 불구하고 당시엔 거의 날강도 급 인물로 취급 되었죠
대단한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분이 아직 2.5만이라니...
곧 알려질겁니다!^^;
암요 암요 한 번 발견하면 구독할 수 밖에 없을듯!
2.66만
안녕하세요. 엑슨 모빌 주주 왔다갑니다.. 엑슨 주가 좀 관리해주세욥 ㅎㅎ
저는 쉐브론 주주인데 주가 조작 심한듯 하네요..
그들이 아무리 좋은 일을 해도
과거의 악행을 씻을 수 없다.
루즈벨트 대통령이 한 말입니다.
대학교(신학교포함)를 설립했고
삼각위원회도 그들이 설립했습니다.
상충되는 일을 했습니다.
정치역사가 승자에 의해 기록 되듯이
경제의 역사,종교의역사도 같지 않을까 합니다.
네. 동의합니다. 말씀 감사합니다.
록펠러의 스탠다드 오일을 해체시킨 시어도어 루즈벨트는 친일파로서 일본의 대한제국 합병을 지지한 인물입니다.
그때문에 먼친척인 프랭클린 루스벨트때 일본의 진주만 공습을 시작으로 2차대전의 태평양 전쟁으로 힘들었죠.
시어도어 루즈벨트의 대학시절 룸메이트가 일본인 이었습니다.
우리나라와 일본만 록펠러라 부름
록펠러X 라커펠러O
석유가 만병통치약? 우리나라 호랑이기름 정도로 해석하면 될까요?
글쵸~^^
석유는 생각보다 오랜 시간 만병통치약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석기시대 이전에서도..
록펠러때문에 수많은 업자들이 파산 또는 인수합병되고 독점적 지위를 누리게됐지만 오히려 석유 소매가격은 80%가 떨어졌다? 이거 어떻게 설명해야되나요? 허생전에서 허생은 과일을 독점해서 과일가 폭등을 유도하지 않았나요? 어째서 독점자본가가 출현했는데 가격은 폭락했던건가요? 상식이랑 정반대인데요?
먼저, 유대인이야기 p579 를 읽어보시면 제가 말한 내용이 나옵니다.
왠만하면 적어드리는데 내용을 전체적으로 보심이 좋을 것 같네요.
허생을 예로 들으셨는데, 록펠러는 predatory pricing을 한걸로 알려져 있지는 않고요. 경쟁사보다 비용을 더욱 낮추는데 성공하였고 그 과정에서 경쟁사들이 점차 시장에서 퇴출되었다고 보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제가 아는 것은 이정도네요. 관심 감사합니다.
@@justice20000 아하
그럼 허생은 일종의 심각한 반칙을 저지르면서 독식을 도모한거고, 록펠러는 경기 룰을 최대한 지키면서 독식을 도모했다고 이해하겠습니다.
@@mseiksby4541 제가 허생 이야기는 몰라서요. 어떻게 과일을 독점하게 되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저스티스 허생전에선 허생이 제철과일이나 비단옷처럼 한정된 재화를 모두 사드리면서 독점을 했어용 ㅇㅇ
록페러의 저주가 있었잖아요....
록펠러 또한 이름만 알았는데 이 사람도 대단하군요!
푹 빠져보느라 시간가는줄 몰랐다는~
두 가문의 관계는 어땠는지 궁금하네요~
다음시간에 연방준비제도에서 어떤 연관이 있는지 말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justice20000 오오오~빨리보고싶네요!
곡물메이저 카길이랑 경쟁회사두 부탁드려요!ㅎㅎ영상잘보고갑니다!
제가 카길이란 회사에 대하여 아는게 없습니다. 죄송합니다.
관심 감사드립니다.
카길도 록펠러 소유죠. 비공식적이지만, 대공황떄 샀던 거로 알아요. 록펠러 아버지가 여기 대표이사인가 였던거로 아는데?
@@msc8111와 카길도 록펠러 ㅋㅋㅋㅋ알면 알수록 더 어마어마 하네여 ㄷㄷ
록펠러는 어려서부터 남다르더니, 석유가 돈방석이란 것을 알게 된
그의 생각은 운송이란 것을 일찌감치 파악하며
미래 지양적인 사고를 남보다 앞서 실천했다는 것이 그저 놀라울 뿐입니다.
봄이 오면 더욱 따뜻한 시 많이 부탁드립니다. 정민주님~
항상 감사드립니다.
지양>지향
록펠러의 스탠다드 오일의 투자자였던 루이스 세브란스가 연세대에 기부해서 연세대 의대 병원을 기부자인 세브란스의 이름을 따서 세브란스병원이라고 지었죠. 스탠다드 오일이 반독점법으로 분리된 회사중에 지금 남아있는 대표적인 큰회사가 액슨모빌과 쉐브론이 있죠. 석유업계의 세븐 시스터즈에 록펠러의 스탠다드 오일의 후신들이 많이 있죠.
저스티스님은 저렇게 라커펠러의 부상만 설명하고 끝내는 건지, 부정적면과 몰락의 2부가 있는지 궁금하네요
권석환님께서 언급하신 부분을 2부로 할지 말지 아직 결정을 못하였습니다.
로스차일드도 2부가 1편 이후에 바로 나오지 못한 까닭이기도 합니다.
구독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마지막에 여러분들 다~ 아시는 그 분인줄;;
록펠러도 유대인인가요?
이름으로 봐서는 유대인일가능이 많은데.
돌깨는 사람이라는 뜻이거든요.
록펠러의 어머니가 아슈케나지 유대인으로 알려져 있어서 유대인 귀환법에 따르면 유대인입니다.
하지만 록펠러는 기독교인이었습니다.
한국은 독점하면 가격오르고 품질은 떨어지는데 어차피 둘다 악마면 록펠러가 더나은악마인듯
가족들은 안녕하신가
2차대전때 독일에 기름 팔아서 떡상한 록펠러 ㅋ
현재 록펠러석유회사가 액슨모빌이 아닌가요????
네. 맞습니다.
몸조심해ㅎㅎ 서릿발도 맞으면 몸상해요ㅎㅎㅎ
골절 일으키고 화재일으키니 기분 좋제??ㅋㅋㅋ 이제는 내 기분이 좋아져야겠구나ㅋㅋㅋ 쥐어박아도 분이 안풀리넹ㅋㄱㅋ
이번엔 카네기 가나요?
앤드류 카네기나 데일 카네기 모두를 좋아하는데 둘을 묶어서 해볼지 생각해 보겠습니다.
확답 못드려 죄송합니다.
철도왕 밴더빌트도 하나요?
@@권석환-s6p 죄송합니다. 제가 밴더빌트를 잘 모릅니다.ㅠ
밴더빌트도 록펠러의 석유 철도 수송과 관계되었죠
록펠러는 삼극회 회장이죠. 삼극회는 일루미나티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세상은 결국 소수에 의해 지배되는게 맞다고 봅니다. ㅠㅠ
사탄숭배하는 테러세력의 핵심인물을 다루셨네요. 2030년까지 ID2020 칩 전인류에게 부여하는 것도 사탄대리인인 이 양반 작품인데... 왕은 왕인데 양아치왕이죠.
정말 부자들 요기있네??
어둠의 형님들 도움없이 저렇게 많은 기업을 제값주고 인수절대 못함 안팔려고 하는놈들 있거덩 어둠의형님 또는 정부 도움이지
90%를 독점한 것도 놀랍고, 그걸 미국 정부가 그대로 두었다는 거도 놀랍네요.
미국에서 자본주의와 시장 경제가 자리를 잡아가던 때라 그런걸까요.
MS가 시장을 독점한다고 회사를 두동강 내려고 했던 걸 생각해보면 차이가 참 크게 느껴집니다.
당시 세계 최대의 산유국이었던 미국이 저 석유를 이용해서 일본의 성장을 견제 했던 것도 기억나네요.
결국 태평양 전쟁의 발발로 이어졌지만, 독일의 낫질 작전만 실패했어도
석유란 자원의 힘만으로 일본이라는 신흥 열강을 누를 수도 있었다고 봅니다.
자원은 역시 무섭습니다.
록펠러나 모건때문에 독점금지법이 생겨서 그들의 트러스트는 해체됩니다.
그부분은 설명이 안되어 있어요.
@@justice20000 아하, 부작용이 정말 컸나보네요. 법까지 제정되다니..
이 스토리 겜으로 만들어도 잼있겠다
카르텔 독점으로 돈 번 놈 하긴 그것도 능력이니
거의 깡패인듯
로스차일드 크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