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비행 관련해서 질문을 주시는 분들이 종종 계셔서 제가 최근에 알게된 미국 파일럿 스쿨 파인더라는 웹사이트를 밑에 달아놓습니다. 미국 비행학교 찾기 웹사이트(비행학교 정보도 다 나와있어요) -> kr.pilotschoolfinder.com/?RUclips&Y+discovery 파일럿 커리어패스 생성기(처음 시작하시는분들을 위해 AI가 커리어패스를 생성해준다고 합니다) -> kr.pilotschoolfinder.com/pathfinder?RUclips&Y+discovery 궁금하신 거나 영상에서 헷갈리는 게 있다면 밑에 댓글에 달아주시면 성심 성의껏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구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ㅎㅎ
안녕하세요 현재 500시간 정도 있는 타임빌딩중인 파일럿입니다. 500시간 있을때 갈수 있는 곳들과 6-800시간이 있을때 갈수 있는곳이 달라서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고민입니다. 일단 고용계약이 되면 다른곳으로 가기 어렵기 때문에 슬슬 결정해야 할것 같아서 이렇게 문의드려요. 채용문이 좁아지고 있기도 하고 jet를 갖고 있는 곳을 가려고 시간을 더 쌓다가 점점 더 취업을 못할것 같아 고민이네요 어떤게 더 좋을까요?
1.국내항공사에서는 여자 파일럿을 많이 뽑나요? 2.국내에선 여자파일럿이 되기 더 힘드나요? 3.파일럿의 미래전망은 어떤가요? 4.시력이 안좋으면 어떤 불이익이 있나요? 5.국내에서 일하다가 해외로 나가는 것은 많이 어렵나요? 또 어떤 방식으로 해외로 이직할수있는지,스카웃트도 되면 어떤방식으로 이루어지는지도 궁금합니다!!
1. 국내에서 FSC(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은 여자 파일럿을 채용하지 않고, LCC(제주항공, 티웨이, 에어프레미아 등) 은 극소수의 여자 파일럿을 채용합니다. (물론 항공사 상황에 따라 달라요.). 미국 같은 경우에는 여자 파일럿 많이 뽑습니다. (물론 영주권이 없다면 항공사 입사 절대 못 합니다.) 2. 항공대, 한서대 항공운항학과 진학하시면 됩니다.(그 외 후발대는 정말 비추) 성적이 되신다면 진학은 무리 없으나 졸업 이후 항공사 취직은 장담 못 합니다. 3. 코로나 전에는 국내 항공 산업이 호황기여서 300시간 공채가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후 공채 자체가 없었으며(최근에는 공채 몇 몇 항공사들 시작함), 공채가 없는 긴 시간 동안 1000시간에 달하는 비행시간을 소유한 사람들이 많이 늘어 300 공채는 현재로썬 거의 불가능합니다. 항공산업 비전이 워낙 예측하기 힘들지만, IATA에서는 아시아 시장이 제일 커질거라 하니 국내에서도 파일럿들이 다시 부족해지겠죠? 4. 시력이 나빠도 교정시력 1.0 맞추셔서 화이트카드 발급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시력이 매우 나쁘면 몇 몇 항공사들은 입사 자체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신검이 공군 신검 만큼 매우 까다롭습니다.) 5. 국내 비행학교 다니시다 해외 진출은 완전 불가능합니다. (물론 국내 항공사에서 일하다 경력직으로 해외 진출은 무조건 가능). 해외 항공사가 목표시라면 미국 가서 비행 배우시길 추천드립니다. (엠브리들, 웨스턴 미시간 등) 더 궁금하신거 있으시면 답글 주세요. 아는 선에서는 답변드리겠습니다^^
@@love_in_sky737 1. 대한항공 아시아나 94년도에 여자 채용 시작 했어요. 대한항공은 지금도 꾸준히 뽑아서 6-80명 쯤되며 단일 조직으론 당연히 여성조종사가 제일 많은 회사입니다. 잘못된 정보라 알려드립니다. 아시아나도 경쟁하듯 94년도에 여자 채용 했었고 그 이후로 내부사정으로 안한것입니다.
좋은 질문 감사합니다! 일단 한국에 거주하시는 분 같네요. 저랑 비슷한 나이시라 공감이 많이 갑니다. 일단 파일럿FLK님은 미국에 거주하시고 이민을 오신 케이스라서 상황이 조금 다를 거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파일럿은 아니지만 제가 현준님이라면 다음과 같은 커리어를 결정할 때 꼭 중요한 단계를 할 거 같습니다. 1) 항공유학이 가능한지 알아본다 2) 충분한 유학자금을 내가 마련할 수 있는지 알아본다 3) 한국에서 파일럿으로 활동하시는 분들에게 Linkedin 혹은 다른 매개체를 통해 연락해서 궁금한 점들 물어본다. (최소 3명과 영상통화 추천. 한명으론 정보나 경험이 완전 다를 수 있습니다) 4) 내가 진짜 비행에 열정이 있는지 왜 하고 싶은지를 적어본다. 이 스텝들이 충족이 된다면 도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나이나 시기를 따지기에는 살아야 하는 세월이 아주 깁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추천은 유투브에 '"3년간 31번 도전" 김병만, 파일럿 꿈 이뤘다' 라는 영상을 보시는 걸 강추합니다. 응원할게요. 나중에 어떤 결정을 하셨는지도 궁금하네요. 기회되면 알려주세요!
미국 비행 관련해서 질문을 주시는 분들이 종종 계셔서 제가 최근에 알게된 미국 파일럿 스쿨 파인더라는 웹사이트를 밑에 달아놓습니다.
미국 비행학교 찾기 웹사이트(비행학교 정보도 다 나와있어요) -> kr.pilotschoolfinder.com/?RUclips&Y+discovery
파일럿 커리어패스 생성기(처음 시작하시는분들을 위해 AI가 커리어패스를 생성해준다고 합니다) -> kr.pilotschoolfinder.com/pathfinder?RUclips&Y+discovery
궁금하신 거나 영상에서 헷갈리는 게 있다면 밑에 댓글에 달아주시면 성심 성의껏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구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ㅎㅎ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M.I.AIR 비행학교 디렉터입니다. 많은 분들의 진로 설계에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더 활발한 활동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파일럿이란 직업에 대해 이렇게 자세히 들어본게 처음인데 너무 신기하네요!!
재밌게 보셨다니 다행입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파일럿 꿈을 꾸고 도전해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도움 너무 많이 되었어요!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었다니 너무 다행이고 기쁘네요 ㅎㅎㅎ
재밌네요
감사합니다
첫 비행기준으로 PPL 딸때 까지 평균 몇달이 걸리나요?
6개의 면장 중에 어는게 따기 어려웠나요? 이유는요?
고맙습니다
거의 일년전에 인터뷰를 하신것 같네요 그쵸?ㅎㅎ
아 ㅋㅋㅋㅋㅋ 맞아요. 디테일이 좋으시네요 ㅎㅎㅎ
안녕하세요 현재 500시간 정도 있는 타임빌딩중인 파일럿입니다. 500시간 있을때 갈수 있는 곳들과 6-800시간이 있을때 갈수 있는곳이 달라서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고민입니다.
일단 고용계약이 되면 다른곳으로 가기 어렵기 때문에 슬슬 결정해야 할것 같아서 이렇게 문의드려요.
채용문이 좁아지고 있기도 하고 jet를 갖고 있는 곳을 가려고 시간을 더 쌓다가 점점 더 취업을 못할것 같아 고민이네요
어떤게 더 좋을까요?
1.국내항공사에서는 여자 파일럿을 많이 뽑나요?
2.국내에선 여자파일럿이 되기 더 힘드나요?
3.파일럿의 미래전망은 어떤가요?
4.시력이 안좋으면 어떤 불이익이 있나요?
5.국내에서 일하다가 해외로 나가는 것은 많이 어렵나요?
또 어떤 방식으로 해외로 이직할수있는지,스카웃트도 되면 어떤방식으로 이루어지는지도 궁금합니다!!
답장이 늦어서 죄송합니다 그리고 질문 감사합니다!! 파일럿 관련 자세한 질문은 @PilotFLK 채널 들어가시면 왠만한 정보는 다 보실 수 있습니다!
1. 국내에서 FSC(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은 여자 파일럿을 채용하지 않고, LCC(제주항공, 티웨이, 에어프레미아 등) 은 극소수의 여자 파일럿을 채용합니다. (물론 항공사 상황에 따라 달라요.). 미국 같은 경우에는 여자 파일럿 많이 뽑습니다. (물론 영주권이 없다면 항공사 입사 절대 못 합니다.)
2. 항공대, 한서대 항공운항학과 진학하시면 됩니다.(그 외 후발대는 정말 비추) 성적이 되신다면 진학은 무리 없으나 졸업 이후 항공사 취직은 장담 못 합니다.
3. 코로나 전에는 국내 항공 산업이 호황기여서 300시간 공채가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후 공채 자체가 없었으며(최근에는 공채 몇 몇 항공사들 시작함), 공채가 없는 긴 시간 동안 1000시간에 달하는 비행시간을 소유한 사람들이 많이 늘어 300 공채는 현재로썬 거의 불가능합니다. 항공산업 비전이 워낙 예측하기 힘들지만, IATA에서는 아시아 시장이 제일 커질거라 하니 국내에서도 파일럿들이 다시 부족해지겠죠?
4. 시력이 나빠도 교정시력 1.0 맞추셔서 화이트카드 발급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시력이 매우 나쁘면 몇 몇 항공사들은 입사 자체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신검이 공군 신검 만큼 매우 까다롭습니다.)
5. 국내 비행학교 다니시다 해외 진출은 완전 불가능합니다. (물론 국내 항공사에서 일하다 경력직으로 해외 진출은 무조건 가능). 해외 항공사가 목표시라면 미국 가서 비행 배우시길 추천드립니다. (엠브리들, 웨스턴 미시간 등)
더 궁금하신거 있으시면 답글 주세요. 아는 선에서는 답변드리겠습니다^^
@@love_in_sky737 1. 대한항공 아시아나 94년도에 여자 채용 시작 했어요. 대한항공은 지금도 꾸준히 뽑아서 6-80명 쯤되며 단일 조직으론 당연히 여성조종사가 제일 많은 회사입니다. 잘못된 정보라 알려드립니다. 아시아나도 경쟁하듯 94년도에 여자 채용 했었고 그 이후로 내부사정으로 안한것입니다.
고졸에 32입니다 영어도잘못하는데 파일럿이 정말 되고싶은데 항공유학을 가면 국내항공사 취업이가능할까요?..
너무 늦었어요 안한는거추천
좋은 질문 감사합니다! 일단 한국에 거주하시는 분 같네요. 저랑 비슷한 나이시라 공감이 많이 갑니다. 일단 파일럿FLK님은 미국에 거주하시고 이민을 오신 케이스라서 상황이 조금 다를 거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파일럿은 아니지만 제가 현준님이라면 다음과 같은 커리어를 결정할 때 꼭 중요한 단계를 할 거 같습니다.
1) 항공유학이 가능한지 알아본다
2) 충분한 유학자금을 내가 마련할 수 있는지 알아본다
3) 한국에서 파일럿으로 활동하시는 분들에게 Linkedin 혹은 다른 매개체를 통해 연락해서 궁금한 점들 물어본다. (최소 3명과 영상통화 추천. 한명으론 정보나 경험이 완전 다를 수 있습니다)
4) 내가 진짜 비행에 열정이 있는지 왜 하고 싶은지를 적어본다.
이 스텝들이 충족이 된다면 도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나이나 시기를 따지기에는 살아야 하는 세월이 아주 깁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추천은 유투브에 '"3년간 31번 도전" 김병만, 파일럿 꿈 이뤘다' 라는 영상을 보시는 걸 강추합니다. 응원할게요. 나중에 어떤 결정을 하셨는지도 궁금하네요. 기회되면 알려주세요!
저도 호주에서 비행하고있는데 32에 영어가 안되면 저는 개인용 자격증만 취득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항공사 조종사는 대졸입니다.
외국도 고졸도 가능하다는거지 적다고 알고 있습니다.
한국 한서대에 30살 신입생도 있었습니다. 항공운항과
미국에서 파일럿자격증을 취득시 신체검사를 어떻게 하나요? 조울증환자도 취득할수있나요
요즘은 시급이 90불부터 시작인지라 많이 상황이 바꼈습니다
그렇군요. 더 좋아졌다니 더 좋네요 ㅎㅎㅎ
자가용부터 CFI까지 Check-ride는 몇 번부터 떨어지면 위험한가요?
질문 감사합니다! 자세한 비행 관련 질문은 @PilotFLK 들어가셔서 물어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ㅎㅎㅎ 거기 채널에는 비행관련 영상이 많습니다 ㅎㅎㅎ
호주는 총 3번의 기회가 주어집니다 매 비행 check ride 마다요
이런 파일럿분든 어디서 섭외하셨나요?
지인의 지인분이셨어요 ㅎㅎㅎ
몇 일이 아니고 며칠이에요..
한글 피드백 감사합니다 ㅋㅋㅋㅋㅋㅋ
미국 항공정비사도 무척 궁금합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인터뷰 섭외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ㅎ
한국 보다는 미국 항공사 취업문이 더 열려있겠죠..?
일단 미국 국내 비행만 해도 한국보다는 엄청 더 많으니까 확실히 더 그렇지 않을까요? ㅎㅎㅎ
영주권 없으면 못들어갈걸요
@@zhfjeidj맞아여
진행하실 때, 오! 오~.. 아... 이런 추임새를 빼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앜ㅋㅋㅋㅋ 좋은 피드백이네요ㅎㅎㅎ 담부턴 빼보도록 해보겠습니다.
사회자 감탄사 ”오“ ”오“ 좀 하지마라 거슬리고 시끄럽다
저도 편집하면서 그렇게 생각했네요 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