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답함이란게 개인 차이도 있고, 그날 컨디션 차이도 있어서 애매하긴 합니다. 니로를 제가 안타봤기 때문에 아반떼 하브가 니로보다 초반 가속력이 나은지는 모르겠네요.. 다만 니로는 아반떼 하브보다 공차중량이 100kg 가까이 더 나가고, suv 형태라 공기저항과 무게중심에서도 불리하기 때문에 동일 출력일 경우 아반떼 보다 가속력이 느릴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확실히 아이오닉 하브때의 뭔가 미완성된 하브 시스템에 비해 발전이 있었나 보네요. 솔직히 아이오닉 하브는 페리 버전 조차도 뭔가 좀 시스템이 완성이 덜 된 느낌이 강했었습니다. 같은 시스템을 단 니로 하브 또한 갑자기 풀악셀 밟으니 미션 혹은 클러치가 갈리면서 엔진이 붙은 적도 있었구요.
@@nowkim 실제로 아이오닉 하브는 후륜이 의외의 상황에서 생각보다 잘 미끄러진다는 말도 있긴 하죠. 제 지인도 그린카였어서 해당 차량만의 문제일 수도 있지만, 그렇게 빠른 속도가 아니었음에도 내리막에서 골목길로 좌화전 중 미끄러져 사고가 난 적도 있었습니다. 아무리 렌터카라 타이어 상태가 안좋았다고는 해도 그렇게까지 심각한 수준은 아니었는데도 말입니다. 대신에 아이오닉 하브도 평상 시 승차감은 준중형 치고는 훌륭했습니다.
혹시 그린카 빌리신건물이 ifc몰인가요?
그린카 이용 할때 K5 3세대, 아반떼 CN7 꼭 탑니다 ㅎㅎ
1박2일로 여행갈때도 그린카가 나을까요?? 아님 일반 렌트카가 나을까요??
이쁜 차들만 이용하시네요 ㅎㅎ
2세대 신형 니로 몇번 타 봤는데 3세대 플랫폼 치고는 심각할 정도로 초반가속이 답답하던데 똑같은 엔진미션 달고있는 아반떼는 답답함이 없나보네요 니로는 왜 그렇게 만들었지?🤔
답답함이란게 개인 차이도 있고, 그날 컨디션 차이도 있어서 애매하긴 합니다.
니로를 제가 안타봤기 때문에 아반떼 하브가 니로보다 초반 가속력이 나은지는 모르겠네요..
다만 니로는 아반떼 하브보다 공차중량이 100kg 가까이 더 나가고, suv 형태라 공기저항과 무게중심에서도 불리하기 때문에 동일 출력일 경우 아반떼 보다 가속력이 느릴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서브로 아이오닉하브타는데 아이오닉만 탑니다.
연비.짐칸 겁나 좋아요
아이오닉 하브 굿굿이죠 ㅎㅎ
dct 교체비용은 얼마나 하나요
저도 궁금하네여
dct 오일도 아니고 dct 통째로요? 몇백만원 할걸요..
브레이크 이질감이 있나요??
저는 원래 하이브리드를 타서 좀 더 둔하긴 하겠지만, 불편할 정도의 이질감은 없었습니다. 거의 대부분 회생제동으로 멈춰주고 브레이크패드는 딱 정지할때만 잡아줍니다
아이오닉 하브 탄 사람으로써 참으로 고민입니다.....
디자인 문제만 아니라면 굳이 바꿀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ㅎㅎ
확실히 아이오닉 하브때의 뭔가 미완성된 하브 시스템에 비해 발전이 있었나 보네요.
솔직히 아이오닉 하브는 페리 버전 조차도 뭔가 좀 시스템이 완성이 덜 된 느낌이 강했었습니다.
같은 시스템을 단 니로 하브 또한 갑자기 풀악셀 밟으니 미션 혹은 클러치가 갈리면서 엔진이 붙은 적도 있었구요.
짧은 시간 타본거라 정확할 순 없지만, 아이오닉 하브에 비하면 훨씬 탄탄한 느낌이 들긴 했습니다. 아이오닉 하브는 뭔가 조심조심하게 되더라고요.
@@nowkim 실제로 아이오닉 하브는 후륜이 의외의 상황에서 생각보다 잘 미끄러진다는 말도 있긴 하죠.
제 지인도 그린카였어서 해당 차량만의 문제일 수도 있지만, 그렇게 빠른 속도가 아니었음에도 내리막에서 골목길로 좌화전 중 미끄러져 사고가 난 적도 있었습니다.
아무리 렌터카라 타이어 상태가 안좋았다고는 해도 그렇게까지 심각한 수준은 아니었는데도 말입니다.
대신에 아이오닉 하브도 평상 시 승차감은 준중형 치고는 훌륭했습니다.
아이오닉 하브 단종ㅜ
중고로 구매하면 되죠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