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 Jpn, Chn) 세바시 353회 패션이 인간을 만드는 5가지 방법 | 김홍기 패션큐레이터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5 фев 2025
- ✻ 김홍기 연사의 강연 섭외를 원하시면 세바시팀으로 문의해주세요. 문의전화 | 02-2652-2102
✻ 세바시 페이스북 페이지 | / sebasi15
강연자의 강연 소개 :
ファッションが人間をつくる5つの方法 - キム・ホンギ「ファッションキュレーター」
ルネサンス時代に、ファッションという概念が誕生して以来、それによって人間は様々な姿に形作られてきました。もともと「作る」「なす」ことを意味するファッションは、文字通り人間の体とその美しさを発明してきたのです。一着の服がファッションとして発展するためには何が必要なのでしょうか。ファッションは「発明」と「創造」、そして「革新」という3つの領域を超えて人間の感性を作り上げてきました。ファッションが「表出」と「発散」を通し、世界に向けてそのアイデンティティをどういう風に規定してきたのか、繊細かつ美しきその歴史を探りたいと思います。
日本語訳:Serena (interjpeng@naver.com), Youngil Jeff Kihm(jeffkym@gmail.com)
翻訳監修:Jiyeon Youn (lynnyoun@gmail.com)
--------------------------------
르네상스 시대, 패션이란 개념이 탄생한 이후로 패션은 인간을 다양한 형태로 빚어왔습니다. 말 그대로 패션은 인간의 몸과 아름다움을 발명했지요. 한 벌의 옷이 패션이 되기 위해선 뭐가 필요할까요? 패션은 발명과 창조, 혁신, 이 세가지 영역을 오가며 인간의 감성을 만들어왔습니다. 패션은 표출과 발산을 통해 세상을 향해 자신의 정체성을 어떻게 빚어왔는지, 그 섬세하고 아름다운 역사를 배워보도록 합니다.
한글자막 : 김영일 (jeffkym@gmail.com)
-------------------------------------------------------------------
(Chn) 改变世界的时间353回:时尚引领人类的五种方法
"文艺复兴时代,时尚的概念诞生后,服装就以多样的形态出现在了人们的身上。 顾名思义,就是时尚造就了人类的身体和美丽。 一件衣服需要做时装,需要什么呢? 时尚跨越了发明、创造、革新、这三个领域,创造了人类的感性。 时尚通过表现和发散, 向世人展示自己的本体性, 并学习细腻而美丽的历史。
中文字幕:夏浩 (xiaxia96@naver.com)
中文编辑:李菁 (august.jingli@gmail.com)
--------------------------------
세바시의 강연을 세계로 알리는 '오픈번역 프로젝트'에 동참하세요! Open Translation Project : Make this great speech with your Language with passionate Koreans!
: / 15mintranslation
이렇게 멋짐 강의가 댓글이 많이 없어서 아쉽네요. 패션으로 역사와 문화를 짚어주니까 남학생들까지도 집중하네요. 강의를 듣고 나니 내 주변의 모든 것들이 예사롭게 보이지 않습니다. 모든게 혁신의 결과물들이고 또한 과정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관점으로 사물을 보는 것- 좋은 강의의 가장 큰 선물이죠.
패션 하나로 역사와 문화와 예술을 이 분만큼 재미나고 흥미롭게 이야기할 수 있는 사람을 아직은 본 적이 없습니다. 패션큐레이터 김홍기 쌤의 세바시 강연. 아 재미납니다.
월말 김어준 듣고 정말 재미있어서 여기까지 왔어요. ㅎㅎ
강의가 귓속에 쏙쏙
패션의 역사를 이렇게 쉽고 재미있게 풀어주시니 이해가 쉽네요.
패션~프리스트~ 김홍기~^^
강의가 너무 재미있고 머릿속에 쏙쏙 들어오네요 응원합니다~
패션강의를 뛰어넘어선 선생님의 깊은 철할적 사유가 묻어나는 강의들은 언제나 저에게 너무나 가슴뛰는 설레임을 선물해 줍니다. 나 역시 언젠가는 이런 누군가의 가슴을 요동치고 뛰게 만들수 있는 그런 사람이 될수있을까? 누군가의 앞에서서 나의 인생담론과 철학적 가치를 공유할수 있는 날이 올까? 너무나 먼 이야기 같지만 꿈을 그리고 그런 목표를 향해 한발짝씩 걸어나가고 있기에 언젠가는 반드시 그런 날이 올꺼라 믿습니다. 너무나 휼륭한 강의 감사합니다.
철학적 사유란 아카데미에 갖혀있는 이들만의 몫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자신의 생각을 공유하고자 한다면, 세상을 살아가면서 정말 사람들이 원하는데 의외로 '발화'되지 못하고 있는 것들이 많답니다. 그걸 찾아내시면 멋진 이야기를 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해요
감사합니다 강의 너무 좋아요
한국말을 이렇게 고급스럽게 구사하시는 분은 드물다고 생각합니다. 원츄
흥미진진!! 패션에 대한 내용같지만~ 역사와 인생을 다 생각하게 하는 멋진 강연.
감사해요. 패션의 역사는 단지 한벌의 옷을 묘사하는데 끝나지 않고 인간의 삶 전체를 관통하는 렌즈가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지금 현재 들어도 좋은 말씀이네요
멋지다 이분
멎쟁이~^^
패션의 역사를 참 재미있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 해 주시네요!!잘 보았습니다!!
잘한다!!
잘한다!!
많이 배웠습니다! 감삽니다!
컨텐츠에 사랑보내주셔서 감사해요
눼...@.@;;좋은 방송 감사합니다.
저는 오늘까지도 세바시 진행요원님 같은 분인가 했... -_-;;;;
Jina 흥 원래 제일 마지막에 하는 연사는 그날 핵심을 조금은 정리를 해서 말해줘야 할 필요가 있죠. 그래서 그렇게 보인듯해요
아니 그게 아니라 ㅠㅠㅠㅠ 김홍기님이 덧글 남기신 걸 오늘 알았다고요 ㅠㅠㅠㅠ (세바시 콘텐츠 관리자님이 덧글 남기셨나 했어요 ㅠㅠㅠㅋㅋㅋ ㅠㅠㅠ) 직접 뵌 적은 없지만 그냥... 좋아합니다. 화이팅!
많이 배워갑니다
약 파세요 ? 거부감 마구 오르네
약은 그쪽이 파는 것 같은데요 ㅋㅋㅋ
약장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