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처음 짐 넣는 시점이라 마구 쑤셔넣은 느낌이 있었습니다^^;; 한 번 해봤다고 돌아올 때는 더 여유롭게 수납했습니다. 앞뒤 좌석도 앞뒤로 움직일 수 있는 여유가 많아서 특히 뒷좌석을 앞으로 이동시키면 드렁크를 더 깊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응원 말씀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관통사 시험 일정도 3월에 올리려고 준비하던 중에 맘추고 있습니다. 정신 좀 바짝 차리고 시간도 투자해야 하는데 곧 해야지 곧 해야지 하면서 미루고 있는 중이었습니다. 말씀 너무 감사합니다. 제가 할 수 있는 것, 제공해드릴 수 있는 정보들에도 한계가 크겠지만 조금씩이라도 도움 드릴 수 있는 것들 찾아서 올리겠습니다. 현지 여행에 대한 것도 찾아보겠습니다. 좋은 아이디어 있으면 알려주세요. 혹시 같이 아이디어 모을 수 있는 것 있으면 해보시죠^^
아이오닉 고려 중이시군요. 전 매우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트렁크는 기대했던 것만큼 크지 않아서 아쉽긴 했지만 굳이 제가 사용하던 SM3보다 조금 더 큰 정도이고 뒷자리 시트를 앞으로 조금 이동시키면 그만큼 트렁크가 더 넓어져서 짐 크기와 적재 스타일에 맞춰서 시트를 살짝 이동시키기도 합니다. 그리고 저희는 세 가족이라 조수석에도 짐을 싣는데 천장도 높고 전장도 길어서 조수석에 많이 들어갑니다. 앞뒷자리 바닥 가운데에 차축인가요? 불룩 퉈어나온 것이 없어서 바닥에도 짐을 상당하게 넣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차 밥값 절약이 정말 갑이예요.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장비 많으시군요. 오늘 기사 보니 지금 전기차 신청하면 18개월 이상 걸린다고 합니다. ㅜㅜ 이 영상은 완전 첫 시도라 그런데 더 해보니까 나름 또 테트리스 잘 되어서 공간이 조금 더 여유로웠습니다. 물론 겨울이 되면 짐이 더 많아질테지만요. 아이오닉 사기 전에는 캐리어를 살까 고민도 했는데 ‘그냥 주어진 공간만 활용하자’ 주의로 짐 갖고 다녔습니다.
정말 궁금했는데 영상감사합니다!!
저도 처음 짐 넣는 시점이라 마구 쑤셔넣은 느낌이 있었습니다^^;;
한 번 해봤다고 돌아올 때는 더 여유롭게 수납했습니다.
앞뒤 좌석도 앞뒤로 움직일 수 있는 여유가 많아서 특히 뒷좌석을 앞으로 이동시키면 드렁크를 더 깊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응원 말씀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빠가이드님 반
갑습니다 오랜만입니다^^ 코로나가 이제 끝나고 관광업계도 이제 좀 나아질듯한데 다시 관광컨텐츠 제작 어떠신지요? 크로아티아등 유럽여행에 관심이 많습니다 관통사는 19년에 영어따두었습니디ㅡㆍㅡ
이번 관통사 시험 일정도 3월에 올리려고 준비하던 중에 맘추고 있습니다. 정신 좀 바짝 차리고 시간도 투자해야 하는데 곧 해야지 곧 해야지 하면서 미루고 있는 중이었습니다.
말씀 너무 감사합니다.
제가 할 수 있는 것, 제공해드릴 수 있는 정보들에도 한계가 크겠지만 조금씩이라도 도움 드릴 수 있는 것들 찾아서 올리겠습니다.
현지 여행에 대한 것도 찾아보겠습니다.
좋은 아이디어 있으면 알려주세요. 혹시 같이 아이디어 모을 수 있는 것 있으면 해보시죠^^
캠핑 때문에 차를 바꿔야 하나 했는데
가능하네요 감사합니다 ㅎㅎ
세 가족 기준으로는 엥간한 캠핑짐 다 넣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 영상은 첫 시도였는데 몇번 해보니 또 최적의 공간활용 노하우가 생기더라고요.
진짜 보고 싶었던 영상 감사합니다
도움되신 것 같아서 다행입니다.
SM3 보조석까지 사용했던 것을 감안하면 아이오닉은 전장 전폭이 넓고 길기때문에 의자 위치를 앞뒤로 이동시켜서 적재 공간을 더 만들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엄청 테트리스 잘하시네요 조수석 공간이 넓어서 짐이 많이 들어가는거 같습니다.
하하 감사합니다. ㅋ
SM3에 넣을 때는 진짜 테트리스였습니다.
아이오닉은 처음이었는데 SM에 넣듯 해보니 공간이 여유로웠습니다.
차 길이가 길어서 조수석을 뒤로 밀면 짐 넣을 공간이 더 나올 것 같더라고요. ㅋㅋ
우려했던 것보다는 괜찮았습니다.
축하드려요~ㅎㅎ
감사합니다 ^^
아이오닉 트렁크쪽 바닥을 한층 더 낮게 하면 조금더 실을수 있지 않을까요? 그리고 규격품들을 트렁크쪽에 실으면 더 들어가지 않을까요? 하지만 보고싶은 영상을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영상이네요. 저도 아이오닉 고려 중인데 캠핑짐이 과연 들어갈까 고민 중이었거든요. 얼마 전에 캠핑장에 차 두대로 온 가족을 본 적이 있어서. 그중 한 대가 아이오닉이었고요. 천정까지 닿게 쌓고 그물망을 설치하면 굳이 두대가 올 필요 없을 것 같네요.
아이오닉 고려 중이시군요.
전 매우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트렁크는 기대했던 것만큼 크지 않아서 아쉽긴 했지만 굳이 제가 사용하던 SM3보다 조금 더 큰 정도이고 뒷자리 시트를 앞으로 조금 이동시키면 그만큼 트렁크가 더 넓어져서 짐 크기와 적재 스타일에 맞춰서 시트를 살짝 이동시키기도 합니다.
그리고 저희는 세 가족이라 조수석에도 짐을 싣는데 천장도 높고 전장도 길어서 조수석에 많이 들어갑니다.
앞뒷자리 바닥 가운데에 차축인가요? 불룩 퉈어나온 것이 없어서 바닥에도 짐을 상당하게 넣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차 밥값 절약이 정말 갑이예요.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제주에서 영상 잘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차량 색상이 뭔가요? 이쁘네요
지금장비로는 EV9이나 아이오닉7 기다려야겠네요..ㅠㅠ
장비 많으시군요. 오늘 기사 보니 지금 전기차 신청하면 18개월 이상 걸린다고 합니다. ㅜㅜ
이 영상은 완전 첫 시도라 그런데 더 해보니까 나름 또 테트리스 잘 되어서 공간이 조금 더 여유로웠습니다.
물론 겨울이 되면 짐이 더 많아질테지만요.
아이오닉 사기 전에는 캐리어를 살까 고민도 했는데 ‘그냥 주어진 공간만 활용하자’ 주의로 짐 갖고 다녔습니다.
영상 잘 봤습니다. 뒷 범퍼하고 트렁크 하단 높이가 거의 비슷하다보니 생각보다는 트렁크가 작아보이네요;;;
네 맞습니다. 승용차는 드렁크 아래 깊이가 있는데 어이오닉5는 범퍼 높이 그대로라 좀 아쉬웠습니다.
지금은 적응했고요. 일반 suv보다는 공간이 적을지는 몰라도 승요차보다는 커서 좋습니다^^
형님 차 구매하신거 축하드립니다.
고마워~
참고로 아직까지 난 내 명의로 차를 소유해본 적은 없어 ㅋㅋㅋ
@@abbaguideTV 저도 법인차만 12년째 타고 있어요 ㅋㅋ
현명해^^
그냥 승용차수준 정도 되는군요
네 트렁크는 승용차랑 차이를 못느낍니다.
대신 차 내부가 넓은데 조수석을 뒤로 살짝만 옮겨도 승용차보다는 1.5배 더 들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