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에 배경이 바뀐게 정말 보기 좋아보이네요. 하얀바탕에서 수작업녹색배경으로 그리고 소닉피디님의 마이크 그리고 이사한 곳 세트가 샤를님께서 늘 하시는 주제와 맞아서 보기 좋고 늘 발전하시는 게 너무 좋습니다. 그리고 자유스러운 표현 과감한 결단력 그리고 날이 갈수록 내용이 더 탄탄해져서 너무 좋습니다. 이젠 중독되었어요.
걸프전도 미국이 아무 희생없이 쉽게 이긴건 아니었네요. 압도적인 전투도 알고 보면 뒷이야기 들어 보면 치열하고 위험했던 순간이 많았던 단 아군 및 국민들의 사기를 위해 숨기고 과장하는 일이 많았던 듯 그리고 슈왈츠 사령관도 실수를 했었네요 슈왈츠 사령관의 미담만 소개되어 있고 사막의 폭풍작전의 압도적인 승리만 알려져 있어서 이런 이야기가 더 귀중한 듯
솔직히 베트남전 이후 아니 양차 세계대전 이후로 그 어떤 나라도 미군과 맞짱떠서 이길거라고 생각안했죠. 미국의 적성국들이 원하는건 오로지 미군과의 전면전으로 이기는게 아니라 정치적승리 그걸 원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샤를님이 카푸지 전투의 재조명으로 제게 충격을 던져주셨지요. 후세인 의도대로 됐다면 정말 지금의 역사와 달리 중동사는 바뀌었을겁니다. 아르덴반격급라 하시던 평가 아주 적절하고 큰 특급칭찬이라 생각합니다. 후세인이 성공만 했다면요. 후세인 걔가 나쁜놈이지만 해병대를 포로로 잡았다면 전쟁사에선 제2의 호치민이 될뻔했을겁니다. 경제랑 사회분위기가 만든거겠지만 미군은 베트남전 이후로 그들이 좋아하는 스파르타처럼 첨단장비로 무장한 소수정예로 가는데 카프지 전투에서 수백명이 포로가 된다면 천하의 미군조차 협상없이 노빠꾸로 밀고 나갈수 없었을 것입니다. 펠로폰네소스 전쟁 중에 스팍테리아 전투(아테네 경보병들이 스파르타 중보병 때려잡은거) 사건처럼 포로송환을 위해 후세인에게 유리하게 정치적 협상 시도했을테죠. 그런데 예전 미국 미디어물 보면 빈라덴이랑 엮어서 아주 성소수자 드립치거나 상x신 취급하던데요. 저는 그런 선동이 이라크전과 다에시전쟁의 참사를 가져온 여러 이유 중 하나가 아니었을까 생각합니다. 표현의 자유가 보장되는 나라이긴 하지만 그래도 나쁜 측면만 부각하면서 바보 멍청이 이상한 놈으로 몰아가는거 문제 많았다고 봅니다. 냉정하게 미국의 적에 대해 나쁜점은 부각시키더라도 머저리 천치로 왜곡해 만들어선 안됐는데 미국은 미국의 적의 지능을 낮춰 보는 경향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후세인의 경우도 그래서 결국 냉철해야 할 미국의 지도자들도 미국인 자기들이 만든 거에 스스로 속아서 후세인을 너무 가볍게 여기고 그래서 충격과 공포 작전이란 원스톱 스팽킹작전으로 밀면 모든게 해결될거야 그런 단순무지한 생각으로 이라크 치고 그래서 뒤처리 제대로 못해서 중동에 전쟁 일어나게 하고 많은 희생과 비극 그리고 브렉시트를 가져온게 아닐지 생각해봅니다. 그런 의미에서 샤를님은 예전 김희애님이 하던 말대로 특급칭찬 아깝지 않습니다. 미군 만세도 좋지만 가끔 적에 대해 재조명 해주시는거 좋은 방향인거 같습니다. 그런데 토전사 중세편 책은 언제 나옵니까?
내일 3부에는 방귀대장 뿡뿡이
A-10썬더볼트가 카프지에 출연합니다.기대해주세요
스포 하고싶다
형 사랑해 ♥
아놔
이 형 진행이 거의 참치잡이 급이여
@@김동욱-v9s ㄹㅇㅋㅋ
부우우욱~
아~~ 몰아서 봐야하는데 못참고 보고말았네요.. ㅜㅜ 내일이 너무 기다려집니다.
오늘도 좋아요 꾹
듣는내내 침이말라욧 .... 이야기력 최고!
와우 정말 흥미진진 하네요.
1부에 봤던 노딱방지용 제목 짓기를 바로 적용시키는 샤를티비 제작진분들의 센스와 소통력 탁치고갑니다 햐....
근무하면서 몰래 보고 있습니다 허허허헣
성공했습니다
@@SUPERSONIC-TV 축하드립니다!
뒤에 배경이 바뀐게 정말 보기 좋아보이네요. 하얀바탕에서 수작업녹색배경으로 그리고 소닉피디님의 마이크 그리고
이사한 곳 세트가 샤를님께서 늘 하시는 주제와 맞아서 보기 좋고 늘 발전하시는 게 너무 좋습니다. 그리고 자유스러운 표현
과감한 결단력 그리고 날이 갈수록 내용이 더 탄탄해져서 너무 좋습니다. 이젠 중독되었어요.
와 최고다 샤를님 설명에 왜이렇게 두근거리는지 어서 담편으로!
왜 다음게 없나 했더니 오늘 업로드 된것이네요.야근하다가 저녁먹고 보는데 너무 재미있습니다.
좋아요 딱대
아 현기증 나요. 내일까지 어떻게 기달려 ㅜㅜ
아!! 나의 15분!!
그런데 너무 재밌어요!!!!
전쟁을 너무 재밌다고 할순 없지만.. 이렇게 설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치 영화보는거같네요
내일도 기대됩니다
노딱따위가 샤를TV를 막을 수 없지 까.푸.지.전 2부 넘 좋습니다ㅎㅎㅎ수퍼소닉PD수고했어요 구독자들은
웅원하고 있으니까 업로드해줘용ㅎㅎㅎ
깔깔이 주문! ㅋㅋ 안그래도 입을거 없었는데 고맙습니다
아놔~이거 궁금해 미치겠네요 ㅎ 이것도 종합본 부탁드립니다
잘보고있습니다.
선추천 후감상!!
사랑하는 샤를세환 기자님 보고싶어요 💝💝💝💝
즐거운 저녁시청 입니다
감질나네요 어서 3편을
와...너모너모 재미있당
세트장 너무 멋있습니다.!! 방송도 최고!!
말을 너무 쫄깃하게 잘해서 머릿속에 전쟁영화 한편 그려짐.
재미있게 잘 봤어요. 오늘도 다음 내용 궁금해 죽겠네요 ㅠ.ㅠ
디테일 갑 👍 전장에 있는것 같아여~~~
와.. 어떻게 여기서 끊으시죠ㅠㅜ..
이어서 잘 볼께요
0:51 공화국 수비대. 1:55 병력 규모 3:48 진실 04:50 if 05:43 포로 06:49 국경선 상황 9:07 야간공격 11:00 op4
너무재밌다♥
확실히 현장지휘관 능력이 뛰어나면 어떻게든 해결을 하는구나
다행이 올라 왔네요 얼른 보겠습니다
비전영상은 존버탄후 첫영상부터 끝까지 한번에 봐야되는데 너무 재밌어보여 ㅠㅠ
아니, 알람이 정시에 와야하는데 이제서야 오네요ㅋㅋㅋㅋ 그리고 한동안 노딱 안붙나 싶었는데 너무 신경쓰시진 마셨으면 합니다. 아무래도 현대전하면 걸프전인지라(제 기준ㅋㅋㅋ) 너무 재밌습니다ㅎㅎ 내일 다음편도 기대하겠습니다!!
노딱 붙으면 수익금이 안나와요... 수익이 나와야 영상만들죠...
샤를형이면 이건 못참지 존버성공
걸프전도 미국이 아무 희생없이 쉽게 이긴건 아니었네요.
압도적인 전투도 알고 보면 뒷이야기 들어 보면 치열하고 위험했던 순간이 많았던
단 아군 및 국민들의 사기를 위해 숨기고 과장하는 일이 많았던 듯
그리고 슈왈츠 사령관도 실수를 했었네요
슈왈츠 사령관의 미담만 소개되어 있고 사막의 폭풍작전의 압도적인 승리만 알려져 있어서 이런 이야기가 더 귀중한 듯
올라오자마자 봐야지 이건ㅋㅋㅋ
와~~이건 영화보다
더 흥미진진합니다 ㅎ
아 현기증나요~빨랑 3부 업로드좀 해주세요ㅋ
너무 삘리 끝나서 아숴위요~🤣👍👍
너무 재밌어... 너무 재밌다고!!!!
흥미진진......
6.25 때 김일성이 인천쪽으로 UN군이 올거란 첩보를 무시한
것과 겹치네요.
내가 이래서 꾹 참았다 한번에 보는걸 좋아하는데
이걸 보고 말았어 아! 언제 다음편 올라와요
네오아틀란! 내일 본방 사수하겠슴다!!
오늘도 재밌는 부분에서 뚝
질보고 있습니당!샤를님 베트남전 특집 한번해주세요! 우리나라얘기부터 sog 비밀 작전같은 썰좀 풀어주세요!!!
대박의 예감 형 유튜브 최다 조회수 나올것 같아
저 잘못참지만 이번에는 한번 참아보겠습니다
엄마 전 샤를이 될래요!엄마 전 샤를이 될래요!엄마 전 샤를이 될래요!엄마 전 샤를이 될래요!엄마 전 샤를이 될래요!엄마 전 샤를이 될래요!엄마 전 샤를이 될래요!엄마 전 샤를이 될래요!엄마 전 샤를이 될래요!엄마 전 샤를이 될래요!
그래서~ 그래서~~ 아악~~~ 내일까지~ 어케 기다리냐고~~~ 우쒸~ ㅋ
아 3부 보고 싶어 현기증이..ㅠ
으앜 여기서 끊어버리시네!!!
아 진짜 샤를세환 님 가둬두고 전쟁 이야기만 하게 하고 싶다..
노먼 슈워츠코프 걸프전 명장에 버거킹 입점시킨 덕장이기만 한 줄 알았는데.. 의외로 헛다리 짚은 허술한 구석도 있었군요.
근데 보통은 다들 벌지 전투라 부르는데 세환님은 발지라고 특이하게 부르는군요ㅎㅎ
엉엉엉 빨리 3부 주세요.
재.. 재.. 재밌어!
아씨.. 궁금해 한방에 봐야겠다ㅡㅡ
아 시리즈 다 나올때 까지 참았다가 몰아서 봤어야 했는데 그걸 못참았네 아 ㅋㅋ..
M1A1 HA : 2:05 적 적차 발견!!!
전쟁에서의 확신이란것은 곧...
내일까지 언제 기다려~~~
항상 응원합니다 네오아틀란티스
ㅋ 한창 재미있으려니 끊어주시는 센스
소닉피디님 정말 능력있는 분인거같아요
15분전이면 못 참지
아 실시간을 놓쳤네.
샤를님 좀있으면 연평도포격사건 10주년인데
연평도포격사건 올려주시면 안되요?
원터치 K-9편을 봐주세요
재미있을떄 끊는다니..이거이거 !!
카푸 지전스~!
존버가 미래다
거 너무 잔인하게 끊어버리는 거 아닙니까?? 내일까지 어케 기다려요ㅜㅜ
횽 떡상각이 잡혀 형영상보느라 요새 수면부족이야 ㅠㅠ 날 과로로 죽여줘
어후 영화한 편 보는 줄!!
아 샤를님 왜 자꾸 재밌어질려면 끊으세요!빨리 해주세요!!!!!
아... 3부 언제 올라와...
형 사랑해 ♥
3:22 쿠웨이트가 이라크랑 같은 팀이었나요? 아니면 이라크가 쿠웨이트를 점령한건가요?
아까 1부봤는데 바로 올라오누!
기다렸어 형 네오 아틀란!!
아윽 안 좋은 곳에서 끊으시군요!
드디어~ 지원장갑차가 도착했는데???? 그 다음은???? 아아~ 넘 궁금하다!!!!
비하인드 전쟁사 쩰루 졓아~~!!!
아...여기서 끊기네
유튜브영상 중간에 자르는거 어디 학원에서 배우시나요?
항상 기가 막히시네.. 재미가 붙을라하면 "다음 이시간에~"
제목이...ㅠ
노딱이 할 말도 못하게 만들어버리는군요
제가 느끼기엔 미군의 정찰실패가 오판의 원인같은데 혹시 이후에 정찰관련해서 보강이 이루어지나요?
걸프전을 계기로 무인정찰시스템들이 쏟아져 나옵니다.
@@avohpuc 네오 아틀란!
언젠가 그 내용으로도 다뤄졌으면 좋겠습니다
형, 사랑해요!
샤를세환!!!!! 네오 아틀란타!
드뎌 나왔군
동네 밀덕아재가 설명하는 기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잔하고 봐서 그런가 왤케 빨리 끝나죠 ㅠㅠ
아잇.. 재일 재미있게 만들어놓고 다음에라니..
팝콘 각 에서 끊어 주시네요 내일 까지 어케 기다리나요
와 끊기 ㅋㅋ 낼 넘 기다려짐
아니 이걸 여기서 끊나? 아~~~~~~악
6시 50분에 비전보고 7시에 게임야화 보고 개꿀 ㅋㅋ
병참선을 노린건 알았는데 포로 천명은 몰랐네요...
안이 끊는 타이밍이 이거이거...
내일을 어떻게 기다리라는겁니까?
솔직히 베트남전 이후 아니 양차 세계대전 이후로 그 어떤 나라도 미군과 맞짱떠서 이길거라고 생각안했죠. 미국의 적성국들이 원하는건 오로지 미군과의 전면전으로 이기는게 아니라 정치적승리 그걸 원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샤를님이 카푸지 전투의 재조명으로 제게 충격을 던져주셨지요. 후세인 의도대로 됐다면 정말 지금의 역사와 달리 중동사는 바뀌었을겁니다. 아르덴반격급라 하시던 평가 아주 적절하고 큰 특급칭찬이라 생각합니다. 후세인이 성공만 했다면요.
후세인 걔가 나쁜놈이지만 해병대를 포로로 잡았다면 전쟁사에선 제2의 호치민이 될뻔했을겁니다. 경제랑 사회분위기가 만든거겠지만 미군은 베트남전 이후로 그들이 좋아하는 스파르타처럼 첨단장비로 무장한 소수정예로 가는데 카프지 전투에서 수백명이 포로가 된다면 천하의 미군조차 협상없이 노빠꾸로 밀고 나갈수 없었을 것입니다. 펠로폰네소스 전쟁 중에 스팍테리아 전투(아테네 경보병들이 스파르타 중보병 때려잡은거) 사건처럼 포로송환을 위해 후세인에게 유리하게 정치적 협상 시도했을테죠.
그런데 예전 미국 미디어물 보면 빈라덴이랑 엮어서 아주 성소수자 드립치거나 상x신 취급하던데요. 저는 그런 선동이 이라크전과 다에시전쟁의 참사를 가져온 여러 이유 중 하나가 아니었을까 생각합니다. 표현의 자유가 보장되는 나라이긴 하지만 그래도 나쁜 측면만 부각하면서 바보 멍청이 이상한 놈으로 몰아가는거 문제 많았다고 봅니다. 냉정하게 미국의 적에 대해 나쁜점은 부각시키더라도 머저리 천치로 왜곡해 만들어선 안됐는데 미국은 미국의 적의 지능을 낮춰 보는 경향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후세인의 경우도 그래서 결국 냉철해야 할 미국의 지도자들도 미국인 자기들이 만든 거에 스스로 속아서 후세인을 너무 가볍게 여기고 그래서 충격과 공포 작전이란 원스톱 스팽킹작전으로 밀면 모든게 해결될거야 그런 단순무지한 생각으로 이라크 치고 그래서 뒤처리 제대로 못해서 중동에 전쟁 일어나게 하고 많은 희생과 비극 그리고 브렉시트를 가져온게 아닐지 생각해봅니다.
그런 의미에서 샤를님은 예전 김희애님이 하던 말대로 특급칭찬 아깝지 않습니다. 미군 만세도 좋지만 가끔 적에 대해 재조명 해주시는거 좋은 방향인거 같습니다.
그런데 토전사 중세편 책은 언제 나옵니까?
노력은 하고 있습니다만.....
@@avohpuc 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