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은 부자가내는것보다는 간접세로 국민들이 내는 세금이 더 큼니다 -_-; 공기업이 돈 못갚으면 끝이 아닙니다. 수자원공사 부도나면 세금으로 갑아야죠 외국인투자 받을까요? 아니면 개인한테 넘기겠습니까 ㅡㅡ? 만약 넘기면 수도세100배로 뜁니다 -_-;;;;;;;;;;;;
chojh225076// 두번째 덧글 옛날 강제노역을 언급하셨는데.. 예 맞죠.. 사람들이 죽고 홍수나 가뭄으로 피해를 입는것 보단 나을수도 있습니다. 다만 생각해봐야 하는게 있죠.. 우리가 입고 있었던 피해들이 과연 완벽한 대책하에 입은 피해였는지 아닌지를요.. 우리나라 예~전 부터 문제 됬던것이 바로 장마철 집중호우에 대비한 대비책들이 미흡하다는 것이죠. 부실공사를 자행해서 시공할때는 얼만큼의 집중호우도 견딜수 있다 해놓고는 실제로는 그거의 반도 안왔는데 무너지는 어처구니 없는 부실공사.. 4대강 할 돈으로 우리가 이제까지 해왔던 피해방지 대비책들을 좀더 완벽히 한다면 오히려 더욱 효과적일수도 있습니다. 극단적으로 말하자면 집에 개미들이 출현했습니다. 그게 몇년을 가요. 개미들이 보일때 마다 약 뿌리고 죽이고 구멍 막고,..,,. 계속 하다가 집주인이 바뀌고 집주인이 개미들과 같이 못있겠다 해서 집 전체를 갈아 엎는 식이라는 겁니다. 그돈으로 전문업체를 부른다면?
chojh225076 // 너무 늦게 본영상에 댓글 다는게 참 그렇긴 한데 - 사실 지금 방송에서 벌써 4대강 문제 있었다고 나오긴 했습니다.- 전 부터 가지던 생각을 말씀 드리면 예전부터 나왔지만 실제 홍수랑 관계 있는 곳이 아닌 큰 곳만 정비 해서 효과가 크지 않다고 나왔습니다. 가장 큰 문제점 은 지금 그돈 - 22조라는 엄청난돈-을 가지고 할꺼 너무 너무 많습니다 근데 그걸 강에 퍼부은거죠. 일자리 문제 복지 문제 정말 할것 너무 많습니다. 두번째 십시일반이란것 얘기 한번 드리면 세금을 십시일반으로 모으는거라구요? 요금인상과 세금인상이 같다구요? 32번 이니. 그전것들 보셨을텐데 안나오나요? 우리나라는 원래 누진세 입니다. 많이 벌면 많이 낸다는 겁니다. 최진기님이 말하는 세금인상이란거 계속 말하지만 보유세와 누진세강화가 목적입니다. 보유한 -상속받은- 자산에 대한 세금이 없다는것과 일정 소득 이상부턴 세금이 같다 이게 문제라고 계속 말씀 하시는거죠.
chojh225076// 그리고 단기적인 경제시각이로 물문제를 보는게 맞지 않다고 하셨는데.... 맞을수도 있습니다. 옛말에 이런말이 있죠. 쌀농사는 1년, 식목는 10년, 교육은 100년 뒤를 보고 시작해라. 물은 식목에 속할수도 있으니 10년 정도를 잡는다고 합시다. 하지만 요즘은 과학이라는 것이 있고.. 웬만한건 미리 예상과 예측이 가능합니다. 세계적으로 예시들을 분석하여 어떠한 일이 차후 벌어질지 어느정도 예측이 가능하다는 거죠. 그러한 예측에서 나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4대강 사업은 문제가 있는 사업이라고 하는겁니다. 예측이 불가능한 문제도 충분히 있을수 있구요. 그리고 현재 우리나라 국가재정 및 경제상황으로 볼 때 시행하기가 너무 벅찬 사업이라는 겁니다. 우리나라가 지금 만약 일본이나 독일 등등 경제강국들과 맞먹는 수준이라면 이정도 사업 충분히 시행하겠죠.. 하지만 아니라는 겁니다. 들어가는 비용에 비해 리스크가 너무 크고 불확실한 사업이라는 거죠? 님이면 투자할듯..
chojh225076 //글이 끊겨서 이어쓰면 요금인상은 간접세가 되고 세금인상은 직접세가 됩니다. 모든 사람이 다쓰는 전기요금인상-이것도 문제가 있지만- 과 10억 이상 집을 사고 팔때 들어가는세금하고 누구에게 영향이 클까요? 지금 정부 기조가 전부 간접세 인상이잖아요? 박스줍는 할아버지나 이건희-물론 탈리는 없겠죠-나 똑같이 지하철 요금 같다구요. 하지만 두사람에게 요금 100원 인상이 어떻게 체감될지는 안봐도 뻔하잖아요? 최진기샘 영상좀 제대로 보세요 왜 같이 보는데 다르게 느끼나요? 지금 제가 한 얘기 벌써 수십번 하시던데. 쓰자면 진짜 배경부터 긴데 선생님이 워낙 설명을 잘하셨으니 제대로 보세요.
chojh225076// 세번째 덧글입니다. 세금은 서민들보다는 부자들이나 기업들이 낸다? 요즘 소득세 감면등 재벌 감세 정책 하는걸 모르시고 하시는 말씀 같은데요.. 참... 어이가 없어서..; 우리나라 1년 총 세금중에 서민들이 내는 세금과 일부 재벌들이 내는 세금.. 어느게 더 비중이 높다고 생각하세요? 세금의 기본 원리는 십시일반입니다.;; 조그만 돈을 조금씩 많은 이들에게서 모아서 큰돈을 만들어 모두를 위해 쓰자. 라는게 세금의 원리입니다. 그리고 요금인상보다는 세금으로 때운다? 동영상 제대로 안보고 덧글다신게 티가 나네요.. 요금인상이나 세금으로 때운다 둘다 똑같은 말입니다. 요금인상으로 한달에 물값 5천원 더 내는것과 세금으로 때워서 거기서 생긴 지출을 1년에 세금 6만원 더 내서 매꾸는 거랑 결국 우리들 주머니에서 6만원 나가는건 같은겁니다.
공기업 부채가 증가한것은 자명하고 거기에 책임을 져야할 사람들과 정책의 실패는 자명합니다. 허나 공기업부채가 급증한 원인에는 ifrs로 회계기준이 변경된 것도 한몫을 합니다. 현상을 현상만 가지고 이야길해야지 확대 재생산하는것은 남에게 이야기하는 올바른태도는 아니지 싶습니다. 입으로 떠들기는 쉽습니다. 허나 사회의 불안을 과장된 지표로 조장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chojh225076// 참 한심한 사람이군요.. 참.. 첫번째 덧글부터 해보죠.. 물문제는 대규모의 인프라사업이 필요하다.. 네 필요합니다. 특히나 우리나라같이 산악지형이 많고 강의 형태가 꼬불꼬불할수록 사업하는데 비용이 더 들죠.. 문제는 이 같은 초 대형 사업을 충분한 협의와 검토 없이 행해졌다는 것입니다. 환경단체나 시민단체에서 제기하는 문제들을 일절 무시한채 소통없이 충분한 검토없이 막무가내로 시행했다는 것이 문제라는 겁니다. 전부 국민들 주머니에서 나오는 혈세로 국가가 사업을 하는건데... 이를 충분한 검토와 협의도 없이 자행했다는것은 충분히 문제죠.
최진기선생 비전문가가 아는 척 하지 맙시다. 전공인 학원강사나 열심히 하셔야지 알지도 못하는 공기업 부채를 논하네... 공기업부채 해결은 민영화가 답이다. 왜냐 공기업이 정치적인 목적으로 생긴 것이 대부분이고 임직원이 정치적이라서 제대로 일하지 않기 때문임다. 민영화시키고 사기업과 경쟁시켜야 한다
감사히 잘 보고 있습니다
강의 감사합니다.
세금은 부자가내는것보다는 간접세로 국민들이 내는 세금이 더 큼니다 -_-;
공기업이 돈 못갚으면 끝이 아닙니다. 수자원공사 부도나면 세금으로
갑아야죠 외국인투자 받을까요? 아니면 개인한테 넘기겠습니까 ㅡㅡ?
만약 넘기면 수도세100배로 뜁니다 -_-;;;;;;;;;;;;
21:10 제가 만살 살지 어떻게 알아요 에서 의미를 눈치챘다
왜 다른사람들은 어렵게 애기하나요?
못 알아듯게 하기위해?
최진기 화이팅!
님이 멍청해서 못알아듣는건 아니고?
chojh225076//
두번째 덧글
옛날 강제노역을 언급하셨는데.. 예 맞죠.. 사람들이 죽고 홍수나 가뭄으로 피해를 입는것 보단 나을수도 있습니다. 다만 생각해봐야 하는게 있죠.. 우리가 입고 있었던 피해들이 과연 완벽한 대책하에 입은 피해였는지 아닌지를요.. 우리나라 예~전 부터 문제 됬던것이 바로 장마철 집중호우에 대비한 대비책들이 미흡하다는 것이죠. 부실공사를 자행해서 시공할때는 얼만큼의 집중호우도 견딜수 있다 해놓고는 실제로는 그거의 반도 안왔는데 무너지는 어처구니 없는 부실공사.. 4대강 할 돈으로 우리가 이제까지 해왔던 피해방지 대비책들을 좀더 완벽히 한다면
오히려 더욱 효과적일수도 있습니다. 극단적으로 말하자면 집에 개미들이 출현했습니다.
그게 몇년을 가요. 개미들이 보일때 마다 약 뿌리고 죽이고 구멍 막고,..,,. 계속 하다가
집주인이 바뀌고 집주인이 개미들과 같이 못있겠다 해서 집 전체를 갈아 엎는 식이라는 겁니다.
그돈으로 전문업체를 부른다면?
chojh225076 //
너무 늦게 본영상에 댓글 다는게 참 그렇긴 한데 - 사실 지금 방송에서 벌써 4대강 문제 있었다고 나오긴 했습니다.-
전 부터 가지던 생각을 말씀 드리면
예전부터 나왔지만 실제 홍수랑 관계 있는 곳이 아닌 큰 곳만 정비 해서 효과가 크지 않다고 나왔습니다.
가장 큰 문제점 은 지금 그돈 - 22조라는 엄청난돈-을 가지고 할꺼 너무 너무 많습니다 근데 그걸 강에 퍼부은거죠.
일자리 문제 복지 문제 정말 할것 너무 많습니다.
두번째 십시일반이란것 얘기 한번 드리면 세금을 십시일반으로 모으는거라구요? 요금인상과 세금인상이 같다구요?
32번 이니. 그전것들 보셨을텐데 안나오나요?
우리나라는 원래 누진세 입니다. 많이 벌면 많이 낸다는 겁니다.
최진기님이 말하는 세금인상이란거 계속 말하지만 보유세와 누진세강화가 목적입니다.
보유한 -상속받은- 자산에 대한 세금이 없다는것과 일정 소득 이상부턴 세금이 같다 이게 문제라고 계속 말씀 하시는거죠.
chojh225076//
그리고 단기적인 경제시각이로 물문제를 보는게 맞지 않다고 하셨는데....
맞을수도 있습니다. 옛말에 이런말이 있죠. 쌀농사는 1년, 식목는 10년, 교육은 100년 뒤를 보고 시작해라. 물은 식목에 속할수도 있으니 10년 정도를 잡는다고 합시다.
하지만 요즘은 과학이라는 것이 있고.. 웬만한건 미리 예상과 예측이 가능합니다.
세계적으로 예시들을 분석하여 어떠한 일이 차후 벌어질지 어느정도 예측이 가능하다는 거죠.
그러한 예측에서 나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4대강 사업은 문제가 있는 사업이라고 하는겁니다.
예측이 불가능한 문제도 충분히 있을수 있구요. 그리고 현재 우리나라 국가재정 및 경제상황으로 볼 때 시행하기가 너무 벅찬 사업이라는 겁니다. 우리나라가 지금 만약 일본이나 독일 등등 경제강국들과 맞먹는 수준이라면 이정도 사업 충분히 시행하겠죠.. 하지만 아니라는 겁니다.
들어가는 비용에 비해 리스크가 너무 크고 불확실한 사업이라는 거죠? 님이면 투자할듯..
chojh225076 //글이 끊겨서 이어쓰면 요금인상은 간접세가 되고 세금인상은 직접세가 됩니다.
모든 사람이 다쓰는 전기요금인상-이것도 문제가 있지만- 과 10억 이상 집을 사고 팔때 들어가는세금하고 누구에게 영향이 클까요? 지금 정부 기조가 전부 간접세 인상이잖아요? 박스줍는 할아버지나 이건희-물론 탈리는 없겠죠-나 똑같이 지하철 요금 같다구요. 하지만 두사람에게 요금 100원 인상이 어떻게 체감될지는 안봐도 뻔하잖아요? 최진기샘 영상좀 제대로 보세요 왜 같이 보는데 다르게 느끼나요? 지금 제가 한 얘기 벌써 수십번 하시던데. 쓰자면 진짜 배경부터 긴데 선생님이 워낙 설명을 잘하셨으니 제대로 보세요.
공기업 부채는 정부보증 아녜요?
제가한마디할까요
공무원연금 쏙빼고말하면 모순이죠
latteboyssmile 동영상 제대로 보긴 봤나요? 사기업에 팔면 안되는 이유 말하는거 못들었나요?
전택시기사입니다
chojh225076//
세번째 덧글입니다.
세금은 서민들보다는 부자들이나 기업들이 낸다? 요즘 소득세 감면등 재벌 감세 정책 하는걸 모르시고 하시는 말씀 같은데요.. 참... 어이가 없어서..; 우리나라 1년 총 세금중에 서민들이 내는 세금과 일부 재벌들이 내는 세금.. 어느게 더 비중이 높다고 생각하세요? 세금의 기본 원리는 십시일반입니다.;; 조그만 돈을 조금씩 많은 이들에게서 모아서 큰돈을 만들어 모두를 위해 쓰자. 라는게 세금의 원리입니다. 그리고 요금인상보다는 세금으로 때운다? 동영상 제대로 안보고 덧글다신게 티가 나네요.. 요금인상이나 세금으로 때운다 둘다 똑같은 말입니다.
요금인상으로 한달에 물값 5천원 더 내는것과 세금으로 때워서 거기서 생긴 지출을
1년에 세금 6만원 더 내서 매꾸는 거랑 결국 우리들 주머니에서 6만원 나가는건 같은겁니다.
국민여려부분이진실을알면대한민국은없을겂니다
지금 시점에 와서 문재인정권의 국가부채는 어떻게보나요?
대표적 공기업인 한국전력이 탈원전이라는 정책으로 적자가 누적되는건 어떻게 보나요??
그래놓고 전기세는 안올리겠다면서 한전의 부채가 금증하는건 어떻게보나요?
공기업 부채가 증가한것은 자명하고 거기에 책임을 져야할 사람들과 정책의 실패는 자명합니다. 허나 공기업부채가 급증한 원인에는 ifrs로 회계기준이 변경된 것도 한몫을 합니다. 현상을 현상만 가지고 이야길해야지 확대 재생산하는것은 남에게 이야기하는 올바른태도는 아니지 싶습니다. 입으로 떠들기는 쉽습니다. 허나 사회의 불안을 과장된 지표로 조장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mypolian1 글로 써내기는 쉽죠.
222
chojh225076//
참 한심한 사람이군요.. 참.. 첫번째 덧글부터 해보죠..
물문제는 대규모의 인프라사업이 필요하다.. 네 필요합니다. 특히나 우리나라같이 산악지형이 많고 강의 형태가 꼬불꼬불할수록 사업하는데 비용이 더 들죠.. 문제는 이 같은 초 대형 사업을
충분한 협의와 검토 없이 행해졌다는 것입니다. 환경단체나 시민단체에서 제기하는 문제들을 일절 무시한채 소통없이 충분한 검토없이 막무가내로 시행했다는 것이 문제라는 겁니다.
전부 국민들 주머니에서 나오는 혈세로 국가가 사업을 하는건데... 이를 충분한 검토와 협의도 없이 자행했다는것은 충분히 문제죠.
chojh //
영상 마지막까지 봤으면
그따위 소리를 하지도 못했을텐데.....
영상이라도 제대로 보고 글을 싸지르던가... 에휴
실수로 비추 눌렸네 마지막 5분의 1 ㅈㄹ웃김 ㅋㅋ
최진기선생 비전문가가 아는 척 하지 맙시다. 전공인 학원강사나 열심히 하셔야지 알지도 못하는
공기업 부채를 논하네...
공기업부채 해결은 민영화가 답이다. 왜냐 공기업이 정치적인 목적으로 생긴 것이 대부분이고 임직원이
정치적이라서 제대로 일하지 않기 때문임다. 민영화시키고 사기업과 경쟁시켜야 한다
mb 각하 ㅋㅋㅋ
모든 적자가 나는 공기업은 사기업에 팔돼 정부에 매년 얼마씩 낸다는 전제하에 반드시 팔아야..
정말 mb는 자기 정권에서만 문제없으면 된다고보고 현상유지만 하려고 하는구나
나라돈은눈만돈먼저먹는놈이장땡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