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내용은 2010년 7월 5일 넘버원에서도 다뤘었고 2012년 6월 4일엔 과실주 용기도 폭발할수 있다고 방송에 나왔었죠. 1:21 식중독 위험은 있습니다. 2:20 첫문제에서 지우기 실패했던 김종서에게 한번더 기회 주고 2번째 자리로 이동, 김종서는 상석 이동.........그러나 4:36 정작 지우기는 실패.......과일주스가 폭발할거라고 생각못한듯..... 8:50 과일주스병이 터지는 이유 10:46 콜라 10:56 탄산음료가 폭발하는 이유 12:12 예방법
0:01 이 표지판은 65화 분진폭발 에피에서 다시 등장합니다. 이혁재님도 말씀하시길, "이 문제 진짜 어려워요." 0:09 35화 밥솥 폭발 장면입니다. 1:21 이거 맛있는 우유 GT ㅋㅋ 폭발하기도 전에 요거트 해 먹는게 더 빠르겠네요. 1:26 정답. 델몬트 내지 콜드라고 한때 즐겨먹은 그 쥬스가…특히 유리병이면 깨지는 순간 아작나겠습니다 ㅠ 1:30 포카리. 터질 염려 없으니까 안심하고 드십시오. 오히려 여름에 더울때 수분 보충도 해야되니. 1:33 그나마 가장 가능성 있어보였습니다. 탄산이 엄연히 들어있는 술이다 보니. 터질 가능성도 아주 없다고 볼 순 없겠죠. 1:35 이거 역시 터질 염려 없으니 안심하고 드십시오. 아니면 하늘보리 사드시던지 ㅋㅋ 1:38 흔히들 광동탕, 비타500, 박카스가 해당되죠. 유리병이라서 깨지면 위험하겠지만 터지진 않습니다. 그래도 맥주 다음으로 그럴듯 한 보기네요. 2:31 다시 원상복구. 그래도 두 분 동네친구라 친분이 있나보네요. 4:46 이번엔 정답을 제대로 알고 계셨으면서 ㅠㅠㅠ 유난히 조형기님과 김종서님이 이상하게 잘 안풀리는지 ㅋㅋ 7:09 제가 다 최애하는 음료들인데…ㅠ 8:018:19 아이고…쥬스가 아깝네요… 그와중 멀쩡히 잘있는 옆에 새쥬스들. 9:44 효모로 빵과 술을 만드는데 이용되죠. 이 효과가 역효과가 되면 폭발하니. 10:15 그래서 유산균 생겨서 요거트로 만들죠. 10:30 어릴때 저 습관이 안좋은 거였는데 당시에는 몰랐었습니다. 11:22 꼭 한번 따고서 흔들든가 해야지 따지도 않고 흔들면 안되긴 하죠. 11:45 52화 자동차 에피 장면. 5:4413:08 수미상관.
55회 스튜디오 장면 정리 게스트로 안선영님께서 2주연속 출연하셨고, 당시 스펀지 고정패널이셨던 홍록기님께서 출연하셨습니다. 오구동성 공공의 답(가위, 콘센트 사용법)은 모두 맞혔습니다. 특히 안전표어인 콘센트는 무엇에 관한 표어인지 맞히는 문제였고 MC들이 매우 어려울 것이라고 말하셨고 첫번째 시도에서 출연자들이 실패 후 힌트를 얻어서 안선영님이 정답을 생각해 내서 맞혔습니다. 그 계기로 지워야 산다 시작할 때 안선영님께서 마지막 자리로 이동하였습니다. 지워야 산다에서 빙초산편은 전에 다루었던 화상사고와는 성격이 다르기 때문인지 김C님께서 3번째에 아쉽게 틀렸지만 비웃는 분위기가 아니었고 오히려 MC분들께서 다른 화상과의 차이점을 설명해주시면서 "~아마 조금 생소하셨을 거예요."라고 하셨었죠. 그리고 야광띠는 문제가 쉬웠기 때문에 무난하게 맞혔습니다. 출연자들도 문제가 나왔을 때 '이번 문제 쉽다'고 말하셨죠. 여담으로 마지막 순서인 안선영님께서 영국 유학 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약간의 설명을 하셨죠. 양자택일 '머리 vs 척추'에서 이혁재 MC는 머리, 강병규 MC는 척추를 선택하였고 출연자들이 답 맞힐 때 척추를 골랐는데 아쉽게 틀렸었죠. 결과는 총 5문제 중에 3문제를 맞혔죠. 2006년 8월 방영분(52회~55회)들의 정답률이 다 똑같네요ㅋ 여담으로 지워야 산다에서 지워지는 속도도 대체로 빠른 편이었죠.('탕'하는 효과음이 나오고 정답 효과음 또는 밀가루가 나오는 간격이 평균 1초~1.5초 정도이고 2초를 넘기지 않음. 대체로 김정민님의 하차 및 MC분들 의상에서 넥타이가 없어졌을 때부터 지워질 때 보통 뜸을 들이는 경향이 생겼고 그 간격이 길면 3초~4초 대인 경우도 많음.)
이 내용은 2010년 7월 5일 넘버원에서도 다뤘었고 2012년 6월 4일엔 과실주 용기도 폭발할수 있다고 방송에 나왔었죠.
1:21 식중독 위험은 있습니다.
2:20 첫문제에서 지우기 실패했던 김종서에게 한번더 기회 주고 2번째 자리로 이동, 김종서는 상석 이동.........그러나
4:36 정작 지우기는 실패.......과일주스가 폭발할거라고 생각못한듯.....
8:50 과일주스병이 터지는 이유
10:46 콜라
10:56 탄산음료가 폭발하는 이유
12:12 예방법
11:40 에어컨 실외기도 작동중 50도는 거뜬히 넘는다
이 문제가 지워야 산다 어려운 문제 중 하나였죠
개봉한 과일주스가 28도 썹시에 미생물 증식해서 폭발하는 원인이군요. 개봉한 후에는 꼭 냉장보관을 해야되고 가급적 바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도현님 좋은 정보를 알려줘서 감사드립니다 ㅋㅋㅋㅋ
다음편은 이제 엄마아빠 잘 다녀오세요네요.
주스 병과 탄산음료는 무심코 방치하는 순간 언젠간 시한폭탄이 될 수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와… 말도 안돼 과일주스가 폭발하다니…..
여러분들도 음료수 마실때는 컵에 따라서 마시는거를 추천을 합니다
ㅠㅠㅠㅠㅠ
되도록이면 캔음료&500ml음료를 구입을 하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
6:00 전날 먹고 남은 주스가 아닌 거 같네요 ㅋㅋ
0:01 이 표지판은 65화 분진폭발 에피에서 다시 등장합니다. 이혁재님도 말씀하시길, "이 문제 진짜 어려워요."
0:09 35화 밥솥 폭발 장면입니다.
1:21 이거 맛있는 우유 GT ㅋㅋ 폭발하기도 전에 요거트 해 먹는게 더 빠르겠네요.
1:26 정답. 델몬트 내지 콜드라고 한때 즐겨먹은 그 쥬스가…특히 유리병이면 깨지는 순간 아작나겠습니다 ㅠ
1:30 포카리. 터질 염려 없으니까 안심하고 드십시오. 오히려 여름에 더울때 수분 보충도 해야되니.
1:33 그나마 가장 가능성 있어보였습니다. 탄산이 엄연히 들어있는 술이다 보니. 터질 가능성도 아주 없다고 볼 순 없겠죠.
1:35 이거 역시 터질 염려 없으니 안심하고 드십시오. 아니면 하늘보리 사드시던지 ㅋㅋ
1:38 흔히들 광동탕, 비타500, 박카스가 해당되죠. 유리병이라서 깨지면 위험하겠지만 터지진 않습니다. 그래도 맥주 다음으로 그럴듯 한 보기네요.
2:31 다시 원상복구. 그래도 두 분 동네친구라 친분이 있나보네요.
4:46 이번엔 정답을 제대로 알고 계셨으면서 ㅠㅠㅠ 유난히 조형기님과 김종서님이 이상하게 잘 안풀리는지 ㅋㅋ
7:09 제가 다 최애하는 음료들인데…ㅠ
8:01 8:19 아이고…쥬스가 아깝네요… 그와중 멀쩡히 잘있는 옆에 새쥬스들.
9:44 효모로 빵과 술을 만드는데 이용되죠. 이 효과가 역효과가 되면 폭발하니.
10:15 그래서 유산균 생겨서 요거트로 만들죠.
10:30 어릴때 저 습관이 안좋은 거였는데 당시에는 몰랐었습니다.
11:22 꼭 한번 따고서 흔들든가 해야지 따지도 않고 흔들면 안되긴 하죠.
11:45 52화 자동차 에피 장면.
5:44 13:08 수미상관.
0:01 저 폭발음 지난주에 올라왔던 뿌리는 살충제 편에서 사용되었습니다
@@이윤성-k4g 하나하나 디테일하게 잘알고 계시는군요. 그리고 저희가 흔히 마시는 쥬스가 저렇게 진짜로 폭발하는 것도 연출 아닌가 의심스러울 정도로 너무 리얼하고 놀라운 결과여서 이후로는 냉장보관하려고 노력중입니다.
봄 폭염인데 지금은 하아 ㅋㅋㅎ
2:05 조형기의 폭발할 게 없다는 언급도 65화 분진폭발에서 다시 나오죠.
구독자님 고맙습니다..
4:38 과일주스가 정답
3가지 사례 중 유일하게 멀쩡한 사람: 신모 씨
나머지 박씨와 김씨는 아예 상해를 입었고 신씨는 화장실에 다녀온 사이에 일이 벌어졌으니 말다했죠. 그리고 정답 VTR 화면에서도 신씨만 이후에 계속 등장하고요.
4:48 김종서 진짜 ㅋㅋㅋ
알면서 일부러 그러냐 ㅋㅋㅋㅋㅋ
4:48에서 김종서님의 화법이 예능 방송 컨셉이니까 웃고 넘길 수 있었는데 현실에서 특히 비즈니스 관계에서 저런 화법은 사회성이 부족하다는 말을 들을 것 같네요.
저거는 역대 지워야산다 문제 중에선 가장 어려웠을듯..
처음 표지판 나올때도 이혁재님이 어렵다고 언급하실 정도니…
ㄴㄴㄴ 더 어려운거 3주뒤쯤에 나올겁니다
후에 올라올 분진폭발이 더 어려웠어요.
(정답이 생각하지 못한것)
@@zhugelianglove 그래도 060902 첫번째에 바하면 쨉도안될걸요
위기탈출 넘버원 9권 후반부에서 덜렁이 삼촌이 폭발하는 과일 주스에 당한 장면이 나왔죠.
언니가 음료 먹을 때 "입대고 마시지 마"라고 했다
음료는 시원하게 먹어야지
55회 스튜디오 장면 정리
게스트로 안선영님께서 2주연속 출연하셨고, 당시 스펀지 고정패널이셨던 홍록기님께서 출연하셨습니다.
오구동성 공공의 답(가위, 콘센트 사용법)은 모두 맞혔습니다. 특히 안전표어인 콘센트는 무엇에 관한 표어인지 맞히는 문제였고 MC들이 매우 어려울 것이라고 말하셨고 첫번째 시도에서 출연자들이 실패 후 힌트를 얻어서 안선영님이 정답을 생각해 내서 맞혔습니다. 그 계기로 지워야 산다 시작할 때 안선영님께서 마지막 자리로 이동하였습니다.
지워야 산다에서 빙초산편은 전에 다루었던 화상사고와는 성격이 다르기 때문인지 김C님께서 3번째에 아쉽게 틀렸지만 비웃는 분위기가 아니었고 오히려 MC분들께서 다른 화상과의 차이점을 설명해주시면서 "~아마 조금 생소하셨을 거예요."라고 하셨었죠.
그리고 야광띠는 문제가 쉬웠기 때문에 무난하게 맞혔습니다. 출연자들도 문제가 나왔을 때 '이번 문제 쉽다'고 말하셨죠. 여담으로 마지막 순서인 안선영님께서 영국 유학 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약간의 설명을 하셨죠.
양자택일 '머리 vs 척추'에서 이혁재 MC는 머리, 강병규 MC는 척추를 선택하였고 출연자들이 답 맞힐 때 척추를 골랐는데 아쉽게 틀렸었죠.
결과는 총 5문제 중에 3문제를 맞혔죠. 2006년 8월 방영분(52회~55회)들의 정답률이 다 똑같네요ㅋ
여담으로 지워야 산다에서 지워지는 속도도 대체로 빠른 편이었죠.('탕'하는 효과음이 나오고 정답 효과음 또는 밀가루가 나오는 간격이 평균 1초~1.5초 정도이고 2초를 넘기지 않음. 대체로 김정민님의 하차 및 MC분들 의상에서 넥타이가 없어졌을 때부터 지워질 때 보통 뜸을 들이는 경향이 생겼고 그 간격이 길면 3초~4초 대인 경우도 많음.)
정답맥주
맥주가 아니고요 과일주스가 정답입니다 ㅠㅠㅠ
@@이성호-o9c 다만 맥주도 탄산이 들어있는 술이라서 상온에 오래 방치하면 폭발할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우장산-p4s 그런데 실험에서는 과일주스만 했던거라서 맥주도 폭발이 되겠죠
ㅠㅠㅠㅠ
@@우장산-p4s 그런데 뚜껑을 열었을때만 폭발이 되거든요 ㅠㅠㅠㅠ
과일주스 말고도 과실주도 폭발하겠네요 ㄷㄷㄷㄷ
🥜많이 봤습니까?
진짜 이문제 정답 드링크제로 생각했는데 과일주스가 폭발한다는게 충격이었음.
담금주랑 비슷한거같은데 과일쥬스는;;
우유는 그럴듯 했네요
우유도 솔직히 말이 안되는게 그냥 방치해놓는다 해서 특별히 큰 변화가 있는건 아니었습니다. 오히려 유리병에 담긴 드링크제(비타500, 박카스, 광동탕이라 부르는 것들), 탄산이 있고 캔에 담긴 맥주가 더 그럴듯 해보였죠.
전 우유가 뒤에서 두번째라고 생각함 가능성없는 후보
전 우유 보다는 맥주나 이온음료가 그럴싸 했네요.
제일 아닌것 같은건 녹차......
성공한 줄 알았는데 실패네요.
8:16
지워야 산다 현재 기준 성공 45 실패 54
정답보기
1번 14
2번 17
3번 21
4번 21
5번 13
6번 13
이게 실화냐?
KBS는 범죄자 나온 프로그램을 거리껌없이 올리는군요
위기탈출 넘버원 1회 계단추락시 응급처치법을 이달안에 올려주세요
그러지 마세요
지호님 앞으로 댓글을 통해서 아우성 댓글 작성하는거 금지하도록 하겠습니다 ㅠㅠㅠㅠ
😂😂😂😂 😡😡😡😡
🚫🚫🚫🚫
계단 추락시 응급처치법은 진작에 이미 올라갔어요 위기탈출 넘버원 KBS 실험실 검색하시고 재생목록에서 확인하세요
@@jongdh0907 저 분은 표지판이나 스튜디오 장면이 없으니까 저러는 것 같네요
@@jongdh0907 저 댓글은 보니까 문제맞추는 장면이 편집되고 표지판까지도 안 나와있어서 재업로드를 원하시는거 같던데 그렇다고 ~올려주세요 하지말라 그래도 정말 말 안듣네요;;
7: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