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아래 최종스위벨은 60cm 중간목줄의 제일하단에, 유동중간봉돌은 60cm중간목줄의 중간에 본봉돌은 60cm중간 목줄의 제일상단(원줄과 중간목줄의 사이)에 위치한 상태로 찌맞춤 합니다. 찌는 원줄의 아래쪽으로 내려서 찌맞춤 합니다. 제 설명이 좀 부족하여 이해가 안되시는 부분은 다시 댓글 남겨주세요 ~^^ 삼분할채비 no.15번과 no.7번 참조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네 노지에서도 가능할 것 같은데 유속이 심한 곳에서는 힘들것 같습니다. 또 수심이 낮은 곳에서는 중간 목줄을 짧게 하거나 스위벨채비에 자립찌를 이용하는 방법등으로 가능할 것 같습니다. 저도 요즘은 노지 낚시를 못해서 정확한 답변을 드리지는 못하겠습니다. 내년에는 노지에서도 삼분할채비 테스트를 해볼 계획입니다~^^
@@djpoem 아 직접 만들어 쓰시는군요. 원줄보다 호수 낮게 쓰라고 하는데 당연히 채비손실적게하기 위함인데 전 할줄모르니 그냥 목줄과낚시바늘이 같이있는 몽크로스 다이치 등 제품쓰는데 보통 5~7호 사서쓰는데 이건 바늘사이즈라 생각드는데요. 실제 제가 사용하는 원줄 2호보다 낮은 1.5호정도 목줄임을 어떻게 판단해야하나요?보통이런종류는 케브라합사라하는것 같고 엄청강하다고 하는것같은데. 이러면 저는 보통 원줄로 세미2,3호정도쓰는데 이 원줄보다목줄이 더쎈거 아닌가해서요.. 잘몰라서 ㅠ 아니면 말씀하신것처럼 직접 만들어써야하나요?
@@ishy7181 지금 쓰시던 대로 바늘과 목줄은 사용하시면 크게 문제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다만 이제 붕어의 활성도가 떨어지는 계절이 돌아오니 추워지면 바늘 호수를 4~5호 정도로 작게쓰지고 바늘 목줄도 5~6cm정도로 짧게 쓰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목줄은 다음에는 케브라합사보다는 일반 합사로 쓰시는 게 좋습니다 바늘 묶어 쓰는 것은 불량의 확률이 있으니 기성품 사셔서 쓰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투척 요령이 있을까요? 그동안 편대채비하면서 투척은 풀투척으로 약간의 텐션을 주며 했는데.. 3분할하고 나서는 투척이 너무 안됩니다. 즉, 자립추 무게가 전체찌의 40%정도 차지 하다보니... 그 아래 분할되어 있는 본봉돌 과 분할봉돌 스위벨까지.. 투척할때 찌자립추 위치에서 끊어져서 나머지 채비들이 그대로 들어갑니다. ㅠㅠ 순서대로 정렬된체로 가까운곳부터 찌 - 본봉돌- 중간봉돌 - 스위벨 - 떡밥 순으로 들어가야 하는데 저는 찌 무게추가 멀리던져지면서 나가다가 틱 걸리고 나머지 채비들이 그대로 같이 수면으로 떨어져버리는 형국입니다. 처음으로 자립추를 써보고 그쪽에 거의 무게 중심이 있다보니 그러는것 같더라구요... 천천히 최대한 조심히 던지면 풀투척도 안되고 어중간한 거리에 놓이긴 하는데...그래도 채비가 나름 정렬되어 순서대로 안착되긴 하는데... 아 그래고 나노피싱추로 자립추 쓸려고 했더니 구경이 안맞아서 못했는데...그러면 찌다리를 깍았따고 하셨는데 그렇게 되면 찌다리가 대략 1mm 정도 두께 나올것 같은데...찌고무는 사이즈 보통 S 쓰십니까??? 요새 찌들은 끝에가 뭉뚱허니 1.4mm정도 되어서 안맞던데...이큐피싱추는 구경이 큰건지 모르겠네요? ㅎ
혹시 투척하실 때 본 봉돌을 잡고 던지시는지 아니면 최종스위벨을 잡고 던지시는지요? 저같은 경우는 최종스위벨을 잡고 던지면 원봉돌이나 편대 투척하는 것하고 비슷하였습니다. 저도 자립은 40~50%정도 주고 있습니다. 찌다리 깍고 나서 두께는 치수를 재보지 않아서 정확하게는 모르겠지만 저는 찌다리에 찌고무 소/중/대 중에서 중자를 잘라서 사용중입니다. 그리고 찌다리는 꽤 많이 깍아 냈습니다. 답변이 좀 부족한거 같습니다. 투척은 조금하시다 보면 적응이 되셔서 쉬워질 겁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할 때는 제 찌기준으로 바늘 달고 딸깍 찌맞춤으로 낚시를 하는데 밤에는 대체적으로 붕어들이 까칠해져서 입질이 약해지거나 소극적으로 변합니다. 그때는 봉돌의 오링을 조금 빼서 찌맞춤을 가볍게 해보거나 중간봉돌을 위쪽으로나 아래쪽으로 이동하는 등의 변화를 주면 도움이 됩니다. 저는 3.2칸대는 어깨나 손에 무리가 가서 깊은수심 낚시나 잡이터에서 다른 분들이 모두 3.2칸대를 폈은 때 외에는 잘 안피는 편입니다. 주로 2.8칸대를 주로 사용합니다. 낚시대는 나이가 들 수록 무거운게 부담스러워 가벼운 것 중에 제일 저렴한 백작리미티드로 구입해 사용합니다. 요즘은 알리에 저렴한 경질대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른 분들 구매후기 보시면서 참조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많이 응원해주세요 ~^^
찌오름굿입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
확실히 써치나 전자찌보다 찌불이 올라오는게 찌르가즘이 최고인듯 합니다 좋은 영상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응원 많이해 주세요 ~^^
금요일 밤낚시 찌오름 최고였습니다요~~~ㅋㅋ
이제는 저보다 더 찌를 잘 태우시는 것 같습니다.
담주에는 같이 낚시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강남 일타강사 같아요~
칭찬 너무 감사합니다.
더 열심히 하라는 말씀으로 듣고 노력하겠습니다.
늘 건강하세요~^^
처음 찌 맟춤할때 유동홀드와 유동분납추의 위치를 아래로 완전 내려서 하는지? 아님 올려서 하는지요?
맨아래 최종스위벨은 60cm 중간목줄의 제일하단에, 유동중간봉돌은 60cm중간목줄의 중간에 본봉돌은 60cm중간 목줄의 제일상단(원줄과 중간목줄의 사이)에 위치한 상태로 찌맞춤 합니다.
찌는 원줄의 아래쪽으로 내려서 찌맞춤 합니다.
제 설명이 좀 부족하여 이해가 안되시는 부분은 다시 댓글 남겨주세요 ~^^
삼분할채비 no.15번과 no.7번 참조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혹시 흔들이 말고 떡밥으로도 가능 한지요
네 가능합니다.
단, 손맛터에서 활성도가 좋을 때는 어분은 잔입질이 너무 많습니다.
활성도가 떨어지는 계절에는 저도 어분위주로 미끼를 사용합니다 .
떡밥으로 찌를 잘올리는 분이 정말 고수라고 배웠습니다.
떡밥으로 좋은 입질 만드셨으면 합니다~^^
오늘도 좋은 영상 및 정보 감사합니다.
다음주 장광을 가는데 사용해 보려고 3분할 채비를 하나는
60cm, 하나는 20cm를 만들어 놓았습니다.
비교 낚시도 될것 같고 궁금하네요.
네 감사합니다.
장광에 가셔서 테스트하시고 좋은 정보 공유 부탁드립니다.
혹시 노지에서도 가능한 채비 일까요
네 노지에서도 가능할 것 같은데 유속이 심한 곳에서는 힘들것 같습니다.
또 수심이 낮은 곳에서는 중간 목줄을 짧게 하거나 스위벨채비에 자립찌를 이용하는 방법등으로 가능할 것 같습니다.
저도 요즘은 노지 낚시를 못해서 정확한 답변을 드리지는 못하겠습니다.
내년에는 노지에서도 삼분할채비 테스트를 해볼 계획입니다~^^
안녕하세요 혹시 스위벨밑에 목줄과 바늘은 어떤거 쓰시나요?
네 안녕하세요.
바늘은 그냥 저렴한 해동(낚시가게, 인터넷 판매)꺼 100개 4,000원 정도 하는거 3~5호 사용합니다-잘 펴지는데 조금 쓰다 자주 바꿉니다.
목줄은 중간목줄로 사용하는 4합사 300m짜리로 같이 사용합니다.
@@djpoem 아 직접 만들어 쓰시는군요. 원줄보다 호수 낮게 쓰라고 하는데 당연히 채비손실적게하기 위함인데 전 할줄모르니 그냥 목줄과낚시바늘이 같이있는 몽크로스 다이치 등 제품쓰는데 보통 5~7호 사서쓰는데 이건 바늘사이즈라 생각드는데요. 실제 제가 사용하는 원줄 2호보다 낮은 1.5호정도 목줄임을 어떻게 판단해야하나요?보통이런종류는 케브라합사라하는것 같고 엄청강하다고 하는것같은데. 이러면 저는 보통 원줄로 세미2,3호정도쓰는데 이 원줄보다목줄이 더쎈거 아닌가해서요.. 잘몰라서 ㅠ 아니면 말씀하신것처럼 직접 만들어써야하나요?
@@ishy7181 지금 쓰시던 대로 바늘과 목줄은 사용하시면 크게 문제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다만 이제 붕어의 활성도가 떨어지는 계절이 돌아오니 추워지면 바늘 호수를 4~5호 정도로 작게쓰지고 바늘 목줄도 5~6cm정도로 짧게 쓰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목줄은 다음에는 케브라합사보다는 일반 합사로 쓰시는 게 좋습니다
바늘 묶어 쓰는 것은 불량의 확률이 있으니 기성품 사셔서 쓰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구독자 많아젔으면 좋겠내요...
왠지 그냥 .....ㅎㅎ
늘 응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구독자님들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한 1000명쯤 되면
이상화의 동네어부에서 했던 환자를 만나다를
시작해서 낚시에 진심인 구독자님들 만나서 같이 낚시하고 말씀나누고 싶어요~^^
잘보고 있습니다
11g 짜리 1m길이의 이중부력 전자찌 같은 경우는 찌에 몸통까지 자립시키고 찌탑만 삼분할채비로 해도되나요?
네 안녕하세요.
저도 아직 11g짜리 1m찌는 사용을 안해봐서 정확하게 답변을 드리지 못할 것 같습니다.
죄송합니다.
대부분 장찌 삼분할채비는 말씀하신대로 하는 거 같습니다.
테스트 해 보시고 좋은 정보 공유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투척 요령이 있을까요? 그동안 편대채비하면서 투척은 풀투척으로 약간의 텐션을 주며 했는데..
3분할하고 나서는 투척이 너무 안됩니다.
즉, 자립추 무게가 전체찌의 40%정도 차지 하다보니... 그 아래 분할되어 있는 본봉돌 과 분할봉돌 스위벨까지.. 투척할때
찌자립추 위치에서 끊어져서 나머지 채비들이 그대로 들어갑니다. ㅠㅠ 순서대로 정렬된체로 가까운곳부터 찌 - 본봉돌- 중간봉돌 - 스위벨 - 떡밥 순으로 들어가야 하는데 저는 찌 무게추가 멀리던져지면서 나가다가 틱 걸리고 나머지 채비들이 그대로 같이 수면으로 떨어져버리는 형국입니다.
처음으로 자립추를 써보고 그쪽에 거의 무게 중심이 있다보니 그러는것 같더라구요...
천천히 최대한 조심히 던지면 풀투척도 안되고 어중간한 거리에 놓이긴 하는데...그래도 채비가 나름 정렬되어 순서대로 안착되긴 하는데...
아 그래고 나노피싱추로 자립추 쓸려고 했더니 구경이 안맞아서 못했는데...그러면 찌다리를 깍았따고 하셨는데 그렇게 되면 찌다리가 대략 1mm 정도 두께 나올것 같은데...찌고무는 사이즈 보통 S 쓰십니까???
요새 찌들은 끝에가 뭉뚱허니 1.4mm정도 되어서 안맞던데...이큐피싱추는 구경이 큰건지 모르겠네요? ㅎ
혹시 투척하실 때 본 봉돌을 잡고 던지시는지 아니면 최종스위벨을 잡고 던지시는지요?
저같은 경우는 최종스위벨을 잡고 던지면 원봉돌이나 편대 투척하는 것하고 비슷하였습니다.
저도 자립은 40~50%정도 주고 있습니다.
찌다리 깍고 나서 두께는 치수를 재보지 않아서 정확하게는 모르겠지만 저는 찌다리에 찌고무 소/중/대 중에서 중자를 잘라서 사용중입니다.
그리고 찌다리는 꽤 많이 깍아 냈습니다.
답변이 좀 부족한거 같습니다.
투척은 조금하시다 보면 적응이 되셔서 쉬워질 겁니다.
@@djpoem 투척은 젤 마지막 원봉돌 잡고 했씁니다. 저는 왼손에 잡고 살짝 뒤로 당겨서 풀투척하듯이 살짝 텐션이용해서 던지는데 그렇게 던지면 찌다리밑에 자립추가 중심이 되어 모든 채비들이 딸려가는 느낌입니다. ㅠㅠ
@@ishy7181 찌다리 먼저 떨어지고 나머지가 따라서 떨어진다는 말씀같네요.
저는 거의 채비가 일자로 거의 같이 수면에 떤어지는 느낌입니다.
도움이 되지 못해 죄송합니다.
@@djpoem 찌부력이 4.4인데 5g이상되면 그만큼 자립찌만들 추무게가 무거워질테고 그럴수록 앞치기가 더힘들어질것 같습니다. ㅠㅠ 아무리 끝봉돌을 잡고 던져도 찌다리 끝이 무게중심이 되어 봉돌끝까지 일자로 떨어지는게 아니라 찌다리끝에서 꺽여서 들어가버리던데 ㅠㅠ 암튼 감사합니다
@@ishy7181 도움이 못되어 죄송합니다.
혹시 제가 던지는 모습 영상보시고 조금이나마 도움이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직접 만나야 어떤 상황인지 알 수 있는데 저도 궁금합니다.
질문 올립닏 찌맞춤 펌에 설명하실때 야간에는 딸깍맞췃다가 찌올림없을때 한마디 맞춰서 쓴다는게 어떤 원리인가 궁금합니다.
또한가지 는 영상에서 사뇽하신 낚새대는 몇칸대고 어떤제품사용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할 때는 제 찌기준으로 바늘 달고 딸깍 찌맞춤으로 낚시를 하는데 밤에는 대체적으로 붕어들이 까칠해져서 입질이 약해지거나 소극적으로 변합니다.
그때는 봉돌의 오링을 조금 빼서 찌맞춤을 가볍게 해보거나 중간봉돌을 위쪽으로나 아래쪽으로 이동하는 등의 변화를 주면 도움이 됩니다.
저는 3.2칸대는 어깨나 손에 무리가 가서 깊은수심 낚시나 잡이터에서 다른 분들이 모두 3.2칸대를 폈은 때 외에는 잘 안피는 편입니다.
주로 2.8칸대를 주로 사용합니다.
낚시대는 나이가 들 수록 무거운게 부담스러워 가벼운 것 중에 제일 저렴한 백작리미티드로 구입해 사용합니다.
요즘은 알리에 저렴한 경질대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른 분들 구매후기 보시면서 참조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djpoem 백작리미티드 s,r 중 어느거쓰세요? ^^
@@ishy7181 리미티드 일반쓰는데 맨 나중에 구매한 것은 S입니다.
구입하실거면 S를 추천드립니다.
낚시만 하시는건 아닌지?
아닙니다.
일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