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낮낚시는 받아 먹고 빠는 입질때문에 재미가 없죠.. 간간이 올리는 입질이 나오긴 하지만.. 어제는 낮 짬낚에 주간케미 상단과 수면과 일치 시키는 수평 찌맞춤을 해야 그나마 올리더군요. 찌름가즘을 즐기려면 역쉬 밤낚시.. ㅎㅎ 사슬과 스위벨 비교낚시 잘 보고 갑니다. 둘 다 잘 올리네요. 날 더운데 수고 많으셨습니다.
한여름 밤낚시에서 만나는 시 인시절님의 삼분할 채비 찌오 름은 정말 예술입니다. 저도 시인시절님 영상에서 배 운 채비로 지난 금요일에 멋진 찌오름을 만났습니다. 동출한 조우들의 탄성과 부러 움에 제 어깨가 으쓱했고요 ^^ 오늘도 멋진 영상에 감사드리 며 다시 기승을 부리는 코로나 에 건강관리 잘 하시기 바랍니 다.
시인시절님 안녕하세요. 매번 영상 잘 보고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전 영상에서 모노1호에 4합사 0.8호 쓰시는 것을 보았는데 아직도 그렇게 쓰시는게 맞나요? 이번에 채비 정비해서 가는데 시인시절님 채비 고대로 진행해보려고 여쭤 봅니다. 나노추 그람수도 조심스레 같이 요청드려요..ㅎ
응원 감사합니다~^^ 네 원줄은 1호도썼다가 2호도 썼다가 번갈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음은 2호 원줄쓰고 싶은데 아직 1호 원줄이 너무 많이 남아서 촬영때는 1호줄 쓰고 연습할 때는 2호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합사는 아직도 많이 남아 있어서 4합사 08호 사용하고 있습니다. 나노추 그람수는 무슨 말씀인지 잘 이해를 못해서 답변을 못드리겠습다. 본봉돌 추의 무게를 말씀하시는 건지요? 요즘 중간봉돌은 0.3g에 최종스위벨은 낮에 0.5g 밤에 0.3g 이런식으로 많이 운용합니다. 본봉돌은 2g(이큐, 나노) 전후쯤 되는 것 같습니다. 찌의 부력이나 자립에 따라 본봉돌의 무게에 변경을 주는 편입니다. 제 답글이 설명이 제대로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부족한 답변은 다시 댓글 주시면 보충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늘 즐낚하시기 바랍니다~
찌맛 손맛 제대로 보신다니 제가 더 기쁨니다. 저도 최종스위벨을 0.4g으로 하여 못들을 때 0.3g으로 바꾸면 잘드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정확한 이유는 알 수 없지만 찌와 최종스위벨과 중간봉돌과의 밸런스가 맞았거나 그날은 최종스위벨을 가볍게하는 것이 맞았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계속 낚시하면서 여러 가지를 하보는데 4g짜리 찌를 자립주었을 때는 0.3g 최종스위벨이 잘 들었습니다. 계속 낚시하시면 좋은 정보 있으시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 투척하시면서 엉킴이 심하게 발생하신다니 제가 던지는 모습을 볼 수 있다면 바로 해결이 가능할 텐데 볼 수가 없으니 글로 몇자 적어보겠습니다 낚시대가 경질이 아니고 연질일 경우 앞치기 할 때 초리대가 낭창거려서 투척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채비를 투척하실 때 삼분할채비 같은 경우는 본봉돌이 아니라 최종스위벨을 잡고 던지셔야 되는데 그렇게 하시는 지요? 위에 두가지에 문제가 없으시다면 투척은 열심히 연습하시면 해결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는 답변을 드렸는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답변이 부족한 것 같은데 더 궁금하신 점 댓글 남겨주세요 빠른 시일내에 투척시 엉킴해결하시고 좋은 손맛 찌맛 보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사선을 안잡는 이유는 말씀하신대로 수심3m 이하권이고 자립찌이고, 한가지 더 경사가 거의 없는 평지형이라 그렇습니다. 자립찌에 저수심은 사선을 너무 신경 안써도 괜찮았습니다. 3m이상의 수심이나 경사가 있는 곳에서는 사선을 잡아주시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고부력 찌인 4~5g대에 자립을 주는 것은 찌가 원래 부력이 세기때문에 위로 뜨려고 하는 성질이 강합니다. 그래서 고부력에 자립을 주는 이유는 위로 뜨려는 고부력의 힘을 이용해서 아래부분에는 저부력의 예민함을 살려, 찌의 성능을 극대화하는데 있습니다. 또한 붕어에게 이물감을 최대한 못 느끼게하여 예쁜찌올림을 만들기 위해서도 사용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jonghwapark5885 답글에 중요한 것 한가지가 빠졌네요. 하나의 찌로 4계절 모두 사용이 가능하여 찌값을 줄일 수 있어 좋습니다 ~^^ 그리고 낚시하는 도중에 추의 변경만으로 찌의 부력을 바꿀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제 영상 no.15 자립찌만들기 편도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멋진 영상 감사해요 더운데 고생 많으셨습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낮 낚시가 너무 힘듭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요즘 시기에 낮낚시에는 받아먹는 것 때문에 힘든시기인 것 같습니다.
야간 찌올림이 환상적인 것 같습니다.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실력이 부족하여 아직 낮 낚시에 힘든 점이 많은 것 같습니다.
아무리 노력해서 쉽게 극복하기 힘든 것이 낚시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늘 도움 많이 받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감사합니다~^^
많이 응원해주세요.
요즘 낮낚시는 받아 먹고 빠는 입질때문에 재미가 없죠.. 간간이 올리는 입질이 나오긴 하지만.. 어제는 낮 짬낚에 주간케미 상단과 수면과 일치 시키는 수평 찌맞춤을 해야 그나마 올리더군요. 찌름가즘을 즐기려면 역쉬 밤낚시.. ㅎㅎ
사슬과 스위벨 비교낚시 잘 보고 갑니다. 둘 다 잘 올리네요.
날 더운데 수고 많으셨습니다.
밤낚시를 해야하는데 요즘 밤에 말뚝인곳 많습니다
요즘은 낮에 고기가 잘나오더라구요
감사합니다~^^
낮 낚시에 받아먹는 것, 뜨는 것, 해결하면서 찌올림 만들기가 쉽지않습니다.
나중에 실력이 늘어 고수가 되면 가능할런지 낚시가 참 쉽지 않습니다~
윤복님 말씀대로 조황은 낮 낚시가 좋은 것 같은데 찌올림 만들기가 실력이 안되네요~^^
요즘 시기 손맛터 낮낚시 활성도가 너무 좋아서 찌표현 부터 너무 받아 먹죠
말씀대로 다잡으면 100수 200수 금방 하죠 ㅎ
그래도 밤낚시 삼분할채비 찌표현 보면 위안이 될꺼 같아요😊😊
고생 하셨어요😊😊
응원 감사합니다~^^
아직 실력이 미흡해서 낮 낚시 찌올림 만들기가 힘드네요~
항상 찌올림보려고 노력합니다 저런 채비.비교 많이해주세요
네 감사합니다~^^
좀 더 좋은 영상 만들고 싶은데 시간이 늘 부족하네요~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항상 좋은영상 보여 주셔서 너무너무 잘보고 있습니다
비교 실험 낚시 넝수 잼나게 보고 갑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
부족하지만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한여름 밤낚시에서 만나는 시
인시절님의 삼분할 채비 찌오
름은 정말 예술입니다.
저도 시인시절님 영상에서 배
운 채비로 지난 금요일에 멋진
찌오름을 만났습니다.
동출한 조우들의 탄성과 부러
움에 제 어깨가 으쓱했고요 ^^
오늘도 멋진 영상에 감사드리
며 다시 기승을 부리는 코로나
에 건강관리 잘 하시기 바랍니
다.
늘 좋은 말씀으로 저를 즐겁고 행복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출조하셔서 좋은 찌올림을 많이 만드셨다니 너무 기쁩니다.
민들레님께서도 늘 건강관리 잘하시고 앞으로도 좋은 찌올림 조과 만드시길 바랍니다~
역시 사슬은 타점 찾기가 쉽지 않네요. 멋진 찌올림 잘 보고 갑니다. ^^
응원 감사합니다~^^
제가 사슬을 잘하는 사람이 아니라 찌표현을 못 만든 것 같습니다
좀 더 노력하면 사슬에서 좋은 찌올림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와우~ 멋지네요
저도 요즘 사슬 하고 있는데 ㅎㅎ
감사합니다~^^ 제가 사슬 초보라 좀 부족함이 많습니다.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사슬 굉장히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구독하고 잘보고 있습니다.
찌가 4.5그램이라고 하셨는데 무게인가요, 부력인가요?
제 찌가 무게 2.8그램, 부력 3.5그램일 때 얼마의 무게로 자립을 주는 것이 좋을까요?
찌 무게 또는 무력의 몇%를 자립하는 것으로 하면 되나요?
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4.5g은 일반적으로 찌부력을 말씀 드린겁니다.
그리고 가지고 계신 찌가 3.5g이면 요즘시기에는 자립을 안주고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 영상 no.34 - 계절별 찌자립비율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시인시절님 안녕하세요. 매번 영상 잘 보고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전 영상에서 모노1호에 4합사 0.8호 쓰시는 것을 보았는데 아직도 그렇게 쓰시는게 맞나요?
이번에 채비 정비해서 가는데 시인시절님 채비 고대로 진행해보려고 여쭤 봅니다.
나노추 그람수도 조심스레 같이 요청드려요..ㅎ
응원 감사합니다~^^
네 원줄은 1호도썼다가 2호도 썼다가 번갈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음은 2호 원줄쓰고 싶은데 아직 1호 원줄이 너무 많이 남아서 촬영때는 1호줄 쓰고 연습할 때는 2호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합사는 아직도 많이 남아 있어서 4합사 08호 사용하고 있습니다.
나노추 그람수는 무슨 말씀인지 잘 이해를 못해서 답변을 못드리겠습다.
본봉돌 추의 무게를 말씀하시는 건지요?
요즘 중간봉돌은 0.3g에 최종스위벨은 낮에 0.5g 밤에 0.3g 이런식으로 많이 운용합니다.
본봉돌은 2g(이큐, 나노) 전후쯤 되는 것 같습니다.
찌의 부력이나 자립에 따라 본봉돌의 무게에 변경을 주는 편입니다.
제 답글이 설명이 제대로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부족한 답변은 다시 댓글 주시면 보충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늘 즐낚하시기 바랍니다~
영상 항상 잘보고 있습니다
궁금한게 있어서 이렇게 올려봅니다
중간봉돌과 최종봉돌과의 무게 비율이 궁금합니다
중간봉돌이 최종봉돌보다 무겁게 하는건가요?
가볍게 하는건가요?
이게 궁금해서 귀찮게 해드리리네요
앞으로도 좋은영상 부탁 드립니다
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중간봉돌과 최종봉돌은 비슷한 무게를 사용하셔도 되고, 최종봉돌보다 중간봉돌을 조금 가볍게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중간봉돌이 최종봉돌보다 약간 무거워도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그리고 조금이라도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 주세요~
답변 감사합니다
조금의 무게 차이는 크게 영향이 없는거군요
조금씩 바꿔가면서 채비해야 겠네요
늘 안출하시고 항상 좋은 찌올림 부탁 드립니딘
건강하세요
찌올림 정말 예술이네여....요즘들어 저런 찌올림을 본적이 없어서 죽을지경입니다....낚시를 그만해야 하나
저도 한달 반만에 낚시를 가서 촬영을 했는데 거의 꽝수준의 낚시를 하고 왔습니다.
낚시를 접으시면 안됩니다~^^. 붕어가 안물어 줄때는 답이 없더라구요
다음 영상 준비중인데 올라오면 보세요~. 붕어를 못잡아서 재미 없으실 수도 있습니다.
자립용으로 나노추를 사용했는데요...찌다리와의 공간에 공기가 있으면 부력에 변화가 생길거 같습니다...맞나요?
찌다리와 추사이의 공간에 물이 들어 가면 조금은 무거워 지겠지만 그 정도의 무게로 조과와 찌오름에 큰 영향을 미치기는 어렵다는 게 저의 생각입니다.
하지만 전체적인 채비에 조금씩 물이 스며든 후에는 찌 영점 맞춤을 확인해 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요즘 삼분할로 찌맛 손맛 제대로 봅니다..근데 어제 약간 헷갈리는게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유동봉돌 3g, 스위벨 4g으로 시작했는데 찌가 올라오지 못하고 들썩거리기만 해서 원래 하던대로 유동 4g 스위벨 3그램으로 하니 찌가 제대로 올라오더라고요..찌는 4g 자립 1.2g입니다...왜 그런거죠? 발란스 문제인가요?
찌맛 손맛 제대로 보신다니 제가 더 기쁨니다.
저도 최종스위벨을 0.4g으로 하여 못들을 때 0.3g으로 바꾸면 잘드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정확한 이유는 알 수 없지만 찌와 최종스위벨과 중간봉돌과의 밸런스가 맞았거나 그날은 최종스위벨을 가볍게하는 것이 맞았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계속 낚시하면서 여러 가지를 하보는데 4g짜리 찌를 자립주었을 때는 0.3g 최종스위벨이 잘 들었습니다.
계속 낚시하시면 좋은 정보 있으시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
계속 연구해야겠네요...낚시는 정답이 없는거 같아요..합사 1호는 좀 둔한가요?
@@창훈강-i8c 합사 1호 전혀 둔하지 않습니다~
처음시작화면 죄측에 채비설명이 나오는데 본봉돌 무게는 없는데 같이 표기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본봉돌은 원줄에 묶여있어서 한번달면 쉽게 교체하기가 힘들어서 무엇으로 달아야할지 모르겠어요😂
찌부력무게에서 최종스위벨 중간봉돌을 빼면 본봉돌의 무게라고 보시면 됩니다.
세밀하게는 중간목줄 끝에 있는 핀도래무게(0.06g*2=0.12g)도 빼야 하고요~^^
본봉돌무게=찌부력-최종스위벨-중간봉돌-핀도래무게 입니다
@@djpoem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시인시절님 유투부열심히보고있는 초보입니다.다름아니라 어제 첫출조를 나가서 해봤는데요 혹시 투척시 엉킴이 심하던데 해결방안이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
투척하시면서 엉킴이 심하게 발생하신다니 제가 던지는 모습을 볼 수 있다면 바로 해결이 가능할 텐데 볼 수가 없으니 글로 몇자 적어보겠습니다
낚시대가 경질이 아니고 연질일 경우 앞치기 할 때 초리대가 낭창거려서 투척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채비를 투척하실 때 삼분할채비 같은 경우는 본봉돌이 아니라 최종스위벨을 잡고 던지셔야 되는데 그렇게 하시는 지요?
위에 두가지에 문제가 없으시다면 투척은 열심히 연습하시면 해결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는 답변을 드렸는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답변이 부족한 것 같은데 더 궁금하신 점 댓글 남겨주세요
빠른 시일내에 투척시 엉킴해결하시고 좋은 손맛 찌맛 보셨으면 합니다~~~
@@djpoem 역쉬 고수님은틀리시네요 우선 글보니까 제낚시대가 연질이라 가장큰문제인거같습니다 ㅜ.ㅜ 투척시 마지막봉동을잡고던지는건 문제가없습니다 답변감사드립니다
영상잘봤습니다~ㅎ
사선을 안잡으시던데 이유가 궁금합니다~~ 수심이 낮아서?
아님 자립찌라서 그런지 궁금하네요~^^
감사합니다~^^
사선을 안잡는 이유는 말씀하신대로 수심3m 이하권이고 자립찌이고, 한가지 더 경사가 거의 없는 평지형이라 그렇습니다.
자립찌에 저수심은 사선을 너무 신경 안써도 괜찮았습니다.
3m이상의 수심이나 경사가 있는 곳에서는 사선을 잡아주시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찌맛👍 손맛👍폭염입니다 건강챙기세요^^
감사합니다~^^ 언제 시간 한번 내셔서 동출하셔야죠?~
네...방축리 밤낚시 한번 계획잡아보겠습니다...^^
@@헛챔질끝판왕김성은 계획 잡으시면 연락주세요 ~^^
자립찌를사용하는이유좀알려주세요
고부력 찌인 4~5g대에 자립을 주는 것은 찌가 원래 부력이 세기때문에 위로 뜨려고 하는 성질이 강합니다. 그래서 고부력에 자립을 주는 이유는 위로 뜨려는 고부력의 힘을 이용해서
아래부분에는 저부력의 예민함을 살려, 찌의 성능을 극대화하는데 있습니다.
또한 붕어에게 이물감을 최대한 못 느끼게하여 예쁜찌올림을 만들기 위해서도 사용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djpoem 감사합니다
@@jonghwapark5885 답글에 중요한 것 한가지가 빠졌네요.
하나의 찌로 4계절 모두 사용이 가능하여 찌값을 줄일 수 있어 좋습니다 ~^^
그리고 낚시하는 도중에 추의 변경만으로 찌의 부력을 바꿀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제 영상 no.15 자립찌만들기 편도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와 대박이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이 응원해 주세요~
찌올림은 진짜 국내 정상급이네요. ㅎㅎ
많이 부족하지만 칭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