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 한북정맥 | 백운산 →국망봉 | 코스 및 대중교통 안내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9 фев 2025
- 안녕하세요?
등산 코스별 full 영상을 제공하는 정군발의 新대동여등산지도입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영상을 업로드하는데 도움을 주시고 싶으시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오늘은 경기도 포천과 강원도 화천의 경계에 있는 백운산에서 시작하여 한북정맥을 타고 삼각봉→도마치봉→도마봉→신로령→돌풍봉→국망봉→국망봉자연휴양림으로 이동하는 대략 16km를 걸어 봤습니다. 하긴 휴양림에서 버스 타는 곳까지 또 2,5km를 걸어야 되니 실제 19km는 걷게 됩니다.
포천쪽 한북정맥 자체는 광덕산에서 시작하여, 백운산, 도마치봉, 국망봉, 견지봉, 강씨봉, 축석령까지 43km 정도 됩니다.
이곳 한북정맥은 좋은 점이
1. 해발 1,000m 이상 봉우리들이 있어 계절이 늦게 시작한다는 점. 해발 900m 이상에는 이제 벚꽃과 진달래가 막 피어나고, 얼레지 등 온갖 들꽃들이 등산로 양옆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정말 예쁜 길이었습니다. 불과 1개1개월전까지는 상고대도 있었다고 합니다.
2. 적당한 기복이 있어 재밌습니다. 도마봉에서 신로령까지 3km는 능선길인데, 왼쪽으로는 화악산이 보이고, 오른쪽으로는 명성산과 멀리 북쪽의 산업로드해드리겠습니다.앞으로는 국망봉과 연인산이 보이는 멋진 장면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광덕고개에서 국망봉까지 가는 길에 크고 작은 봉우리를 10개 정도는 넘습니다. 특히 신로령 지나 돌풍봉 오를 때와 돌풍봉 내려와 국망봉 오를 때는 상당히 심한 경사를 오르게 됩니다. 물론, 국망봉자연휴양림에서 출발하는 원점회귀의 경우 2.7km 구간 동안 극강의 경사업로드해드리겠습니다.오르실 수도 있습니다. ㅎㅎㅎ
3. 도마치봉 아래 100m 지점에 석간수가 있어 음용수로 활용하시면 됩니다. 겨울에는 물이 없다고 합니다.
주요 구간별 거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광덕휴게소→백운산(3.3km)→삼각봉(1km)→도마치봉(1.2km)→도마봉(1km)→신로령(3km)→돌풍봉(1.3km)→국망봉(1.3km)→제2등산로입구(2.7km)→국망봉자연휴양림 매표소(0.7km)→버스정류장(2.5km)
이 영상 잘 참고하셔서 방문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안전하고 즐거운 산행되십시오. ^^ 필씅!!!
-- 주요 포인트별 영상 시간 -- Спорт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덕순님, 안녕하세요? 제가 감사합니다 ^^
5월 넷째주 가려 하는데 큰 도움이
되네요..감사해요
TMB님, 잘 다녀 오십시오 ^^
안그래도 찾고있었는데 너무 자세히 가르쳐 주셔 감사해용
예, 즐거운 산행되십시오 ^^
아이구..여기서 보내요.ㅎㅎ 제가..며칠전에..국망봉에 갔다왔거든요..ㅎㅎ 역시 풀로 다녀오셨군요..대단합니다.. 전 겨우..왕복..6KM 정도..인데..국망봉을 보니깐 좋네요..
국망봉에서 바라본 뷰는 진짜..너무 좋던데요...백운산.도마치봉..화학산..명지산 다 보여서 너무 좋았습니다.
친절하고..세심한 안내.너무 잘보고 갑니다...참고 가 많이 됄듯합니다....
리차드님 오랜만이시네요 ^^ 항상 즐거운 산행되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