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골반 통증이 해결되지 않는 이유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21 дек 2024
  • 저작권자ⓒPAIN LAB 모든 콘텐츠, 이미지, 로고 및 문구의 저작권은 PAIN LAB에게 있습니다.
    출처표기 하에 배포 및 전재 가능합니다.
    (로고를 함께 삽입, 활용해야 가능)
    척추에서 디스크가 밀려 나오는 이유가 어떤 것일까요? 자세 나이 잘못된 움직임 등이 있겠죠. 어떤 교수님은 신전만 하고 굴곡만 하라고 하시는데, 그렇게 유지하는 분들도 있을수 있고 신전하면 더 심해지는 분들도 많습니다.
    척추라는 게 우리 몸을 지지해주고 운동 시에 안정성을 담당하는 역할을 많이 하는데요. 근데 척추 단독으로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여러 근육기능들의 도움을 받습니다.
    갈비뼈까지는 다른 구조물의 도움들을 받는데 여기 보면 이 부분들은 척추 이외에 구조물들이 없습니다. 이 안에는 장기들이 있죠.
    복압을 높이면 신경증상이 유발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런 분들은 치료와 동시에 낮은 부하에서 강화가 되어야하는거죠
    척추 단독으로 우리 몸을 지지하기는 힘들기 때문에 척추의 도움과 함께 코어라고 부르는 곳이 강해야합니다. 코어는 한마디로 우리 몸이 안정적으로 유지 될 수 있게 하는 능력인데요. 예를 들어 팔을 들 때 몸통이 그대로 유지되거나, 걸을때 몸통이 휘청휘청 돌지 않게 합니다.
    이게 가능하려면 복강내압이 이 몸통에 있어야합니다. 다시 돌아와서 복강내압이 있으려면 로컬코어머슬들을 살펴봐야하는데요. 복횡근/ 다열근/ 골반기저근/ 횡격막
    이 근육들이 말씀드렸던 이 척추 이외에 구조물이 없는 곳에 풍선처럼 둘러싸서 압력들을 형성하는 겁니다.
    이 근육들이 제대로 활성화되고 강해야 복강내압이 발휘되는 거죠. 무슨말인지 모르는 분들은 옆구리를 지금 한번 만져보세요. 팽팽하게 만져지는 분들은 적절한 압력으로 유지되는 분들이고요. 물렁 물렁하고 흐물 거리는 분들은 우리 상체를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이 적은 분들입니다.
    한번 배를 빵빵하게 앞 뿐만 아니라 옆구리 등등 최대한 부풀려 보시면 척추가 받아야할 힘들이 줄어듭니다. 그리고 한번 바람 다시 빼 보세요 척추로 힘이 다시 갑니다
    근데 조심하세요 배에 힘을 줄 때 신경 증상이 있는 분들은 조심하시고 그냥 따라하지 마세요. 그런분들은 치료부터 받으셔야하고요.
    다시돌아와서
    이것처럼 만성적인 허리통증이 있고, 척추디스크가 있는 분들은 이런 능력이 애초에 약하거나 잃어버렸기때문에 수직압력을 척추에서 견뎌야합니다.
    초반에는 디스크들에 수분이 충분하기 때문에 버티지만 나이가 들수록 수분이 빠지고 약해지면서 점점 밀려나오게 됩니다.
    코어의 의미를 알려드리는 시간이었습니다.코어 운동들은 여러가지 많이 나오기는 하는데요. 이걸 견딜수 있는 부하인지를 구분하지 않고 무작정 따라하다가 증상이 더 심해지는 분들을 많이 봅니다.
    만약에 내 현재 상태로 운동을 수행할 때 운동강도를 부하를 조절해 줄 수 있는 병원이나 센터를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페인랩 이였습니다 :)
    #척추 #디스크 #통증

Комментарии •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