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 친언니 전남편 지인들 모두 나르시시스트.. 수십년 고통에 나르시시즘과 관계에 관한 책을 미친듯이 읽고 벗어나는중입니다... 인식도 인식인데 스스로 인정이... ㅠㅠ 제 스스로의 모습에서도 자꾸 검열하는 습관에 자아성찰도 많이 되었구요.. 객관성을 길러야 합니다. 겸손의 정서적 태도와 함께요❤
나르가 가족일 경우, 기대감 때문에 나르시시스트라는 것을 '인식'하더라고, 그것을 '인정'하는 데에는 오랜시간이 걸렸던 것 같습니다. 인정을 하더라도 한동안은 분노, 고립감 등 복잡한 '감정소모'에 시달렸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부터인가 나르의 행동(언어)패턴을 읽을 수 있게 되었고, 다음 행동(언어)에 대한 예측이 되면서 마음이 편해졌습니다. 이후에도 나르인 상대가 뒤집어 씌우기, 다른 사람 끌어들이기, 가식적인 사과 등 다양한 방법을 썼지만, 결국 뻔한 수작의 반복이었습니다. 당황한 나르가 때로는 태도를 바꾸기도 했지만, 결국 '교과서적인 나르의 한계'를 못 벗어나는 것을 보았습니다. 때문에 기존에 축적된 데이터나 연구를 잘 활용하면, 마음 고생을 조금 더 빨리 덜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한줄요약: "나르 너, 내가 그럴 줄 알고 있었어."
저도 폭로해버렸어요 다들모여 얘기하니 같은일로 사람마다 다르게 말을 하고 항상 시아버지 아주버님 계획을 짜요. 그래도 전 큰집에서 모든걸알고 절 지지해줘요 400명 넘는 큰집에서 단한명도 빠짐없이 제편이 되주고 시애비 아주버님 제가 무서운게 아니라 저한테 잘못했다간 큰집에서 버림받을까.. 속으로 절 죽이고 싶지만 또 계획을 세우겠죠.. 신랑이 저처럼 해줘야 하는데 기대를 접고 제가 강해지지 않으면 안되는걸 알았어요 시애비 큰집에 제욕을 해도 단한명도 믿어주지 않으니 지금 형놈이랑 불안해서 미치겠나봐요 저희는 이런식의 복수가 잘 먹혀요 특이하죠. 큰집에.. 얘기하면 길어서요 이젠 아주버님 가면도 제가 큰집에 다일러서 이버지보다 형놈이 더 나쁘데요 하나뿐인 동생을 아버지랑 짜고 이용한다고. 이젠 형놈 말은 진실도 우린 안믿기로 하고 이번 시제때 한명도 빠짐없이 형욕했다고, 거짓말쟁이 동서 우리 큰집에서 이렇게 복수해줄테니 위로 되길 바란데요 눈물이 납니다 2년동안 그 고통의 세월을...
@@user-나연심리상담소마음투자사업 말씀하시는 건가요? 제가 이 프로그램통해서 받고있는데 소득의 차이와 상담사의 1급,2급에 따라 내는돈이 달라집니다. 월요일날 기타배우는 날이라 주민센터가서 여쭤봣더니 기존에 했던 사람들도 중복신청이 가능하다고 그러네요. 심리상담센터에서 의뢰서 부탁하라고 그러시더라고요. 대신 최근 상담한날이 120일이내여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전 심리상담샘이 여쭤보라고 말해주셔서 문의를 해봤더니 전 재신청 하기로 했습니다. 심리상담샘이 전 직접 주민센터에 의뢰서를 보내주신다고 하더라고요. 심리상담을 받고 나서는 두통도 예전보다 좋아지고 부모님이 저한테 하시는 말들이나 행동들에 크게 반응을 안하고 상처를 덜 받아요 예전보다 아직 멀긴 했지만 그래도 아주 조금씩 나아지고 있습니다❤
나르시시스트로부터 자유로워지는 심리상담이 궁금하시다면!
bit.ly/4dYlSVA
이번 영상에서 편집 실수가 있었습니다 ㅠㅠ
약 5분 경에, 몇 초간 음성이 겹치는데요..
양해 부탁드립니다. 앞으로 실수 없도록 하겠습니다!
늘 감사합니다
복 많이 받으세요
@@김나경-r3q 감사합니다 새해에도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바랍니다 🥰
1. 상대가 나르라는 걸 인정하기
2. 충격과 분노
3. 기대가 깨지고 외로움
4. 분리와 우울
5. 독립과 자유의 단계
종교 집단 특히 개독교와 그 유사 사이비 종교 지도자 중에 나르들이 많습니다.
끔찍하죠.
@@kh7757 종교 뿐 아니라 사회전반에 나르 지도자가 많습니다.. ㅠㅠ 끔찍하고 슬프네요.
말씀을 들어보니 저는 4단계 끝자락에 와 있는거 같아 희망이 보입니다
기나긴 어둠의 터널을 하염없이 지나고 있는 느낌이었어요
나르가 절대 바뀌지 않는다는 전문가님의 말씀은 너무 슬프고 안타깝게 들립니다
유익한 조언 감사드립니다
@@jacquline3805 희망이 보이네요. 오랜시간 어둠의 터널을 지나느라 많이 힘드셨죠.. 이제 나를 위로해주고 격려해주면서 나에게 집중합시다. 응원합니다!
4단계 막 시작되었구요. 동시에 5단계도 준비가 되었어요. 늦은나이에 재혼상대로 만나 수백번 혼란과 갈등의 연속에서 나르시스트에 대해서 알게되었고 애정과 돈을 버리면 진정한 나만의 세계가 펼쳐진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어요!!
그러네요 정,돈 되네요 이걸버리면 자유를 빼앗기면 아무것도 아닌것같아요
@@세우깡-m1d 축하드립니다. 힘든 시간들을 잘 버텨내셨네요 나르의 실체도 아셨으니 이제 진정한 삶이 펼쳐지실거라 믿어요!
와웅~넘 힘이 됩니당~❤
@@흔한프렌즈-f9z 응원해 주시니 저도 힘이 나네요 감사합니다❣️
아버지 친언니 전남편 지인들 모두 나르시시스트.. 수십년 고통에 나르시시즘과 관계에 관한 책을 미친듯이 읽고 벗어나는중입니다... 인식도 인식인데 스스로 인정이... ㅠㅠ 제 스스로의 모습에서도 자꾸 검열하는 습관에 자아성찰도 많이 되었구요.. 객관성을 길러야 합니다. 겸손의 정서적 태도와 함께요❤
@@duswl7 오랜시간 고생하셨습니다.. 벗어나려고 노력하고 성찰하는 과정에서 이미 많이 변화하셨네요. 앞으로도 원하는 삶으로 계속 나아가시기를 응원합니다!
나르공부영상보면서 안했으면 모르고당할뻔했네요 확인하고 헤어졌는데도 억울함과 마음의상처가 두달넘도록 혼란스러움이 가시질안아요
@@skyksy2323 맞아요 이별후에도 후유증을 남기는게 특징이고 후버링도 하니까요 ㅠ 모쪼록 마음 잘 추스리시기를 바랍니다!
선생님 나르 말을 믿고 저를 같이 나쁜 사람으로 보는 주변 사람도 기대를 내려놓고 손절하는개 맞나요? 주변사람들한테 나쁜사람 된게 계속 감정에 남고 억울하다면 어떻게 해소하는게 좋은가요?
@@치료제-s7c 그건 케이스마다 다른데요 왠만하면 나르와 패거리들에게서 벗어나는게 맞습니다. 그중에 나중에 나르에서 벗어난뒤 정신차리는 인간들도 있긴 합니다.
저도 같은 케이스인데 억울해하지마세요 유유상종입니다 빠른 거리두기가 답입니다
진심으로 본인의 얘길 들어주고 공감해주시는 분을 찾아 만나시길..
다른 사람의 평가나 인정을 기대하지 마시고 스스로를 돌보고 정확히 바라보는 노력이 선행되시길..
저도 그렇게 노력하는 중입니다
우리 성공해요!
@@waynedknt 유유상종 맞아요 되도록 거리두기가 최선이지요!
@@jacquline3805 잘하고 계십니다.. 나의 진심을 알아주는 사람이 한 명이라도 있다면 성공하죠. 꾸준한 노력하시는 모습에 응원합니다!
저는 이제 4단계인것같아요
분리자각 외로움...
이겨내고 제 뜻대로 살려구요
@@아리-e4f4v 4단계까지 오시느라 고생 많으셨죠.. 진정한 자유를 누리실 앞날을 미리 축하드리며, 항상 응원할게요!
@user-나연심리상담소 감사해요♡
나르가 가족일 경우, 기대감 때문에 나르시시스트라는 것을 '인식'하더라고, 그것을 '인정'하는 데에는 오랜시간이 걸렸던 것 같습니다.
인정을 하더라도 한동안은 분노, 고립감 등 복잡한 '감정소모'에 시달렸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부터인가 나르의 행동(언어)패턴을 읽을 수 있게 되었고, 다음 행동(언어)에 대한 예측이 되면서 마음이 편해졌습니다.
이후에도 나르인 상대가 뒤집어 씌우기, 다른 사람 끌어들이기, 가식적인 사과 등 다양한 방법을 썼지만, 결국 뻔한 수작의 반복이었습니다.
당황한 나르가 때로는 태도를 바꾸기도 했지만, 결국 '교과서적인 나르의 한계'를 못 벗어나는 것을 보았습니다.
때문에 기존에 축적된 데이터나 연구를 잘 활용하면, 마음 고생을 조금 더 빨리 덜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한줄요약: "나르 너, 내가 그럴 줄 알고 있었어."
@@HKRL-es8yq 정확한 표현이십니다. 관찰하면 할수록 뻔한 수작의 반복이죠.. 나르에서 벗어나 진정한 내 삶을 찾아가시는 모습 응원합니다.
저도 폭로해버렸어요
다들모여 얘기하니 같은일로
사람마다 다르게 말을 하고
항상 시아버지 아주버님 계획을 짜요. 그래도 전 큰집에서 모든걸알고 절 지지해줘요
400명 넘는 큰집에서 단한명도 빠짐없이 제편이 되주고
시애비 아주버님 제가 무서운게 아니라 저한테 잘못했다간 큰집에서 버림받을까.. 속으로 절 죽이고 싶지만 또 계획을 세우겠죠.. 신랑이 저처럼 해줘야 하는데 기대를 접고 제가
강해지지 않으면 안되는걸 알았어요
시애비 큰집에 제욕을 해도
단한명도 믿어주지 않으니
지금 형놈이랑 불안해서 미치겠나봐요
저희는 이런식의 복수가 잘 먹혀요
특이하죠. 큰집에.. 얘기하면 길어서요
이젠 아주버님 가면도 제가 큰집에 다일러서 이버지보다
형놈이 더 나쁘데요
하나뿐인 동생을 아버지랑 짜고 이용한다고. 이젠 형놈 말은 진실도 우린 안믿기로 하고
이번 시제때 한명도 빠짐없이 형욕했다고, 거짓말쟁이
동서 우리 큰집에서 이렇게 복수해줄테니 위로 되길 바란데요
눈물이 납니다 2년동안 그 고통의 세월을...
@@auspicious-g4e 고통의 시간 잘 견디고 계세요.. 이제 남편분만 진실을 인정할때가 오기를 기다려야죠 언젠가 반드시 올겁니다!
@@user-나연심리상담소 눈치 빠른 나르 시아버지 신랑이 멀어지는걸 감지하고
갑자기 동정심 유발로 바꿔서
신랑이 아버지 안모시면 안산다고 해서
그러자고 했네요
두시간 전에
@@auspicious-g4e ㅠㅠ..
영상 5분쯤에 소리가 겹쳐서 들리는것 같아요..ㅎㅎ
@@younjaeheo1377 어머나 정말이네요 편집실수 ㅎㅎ 초보탈출은 언제쯤 ㅠ.. 수정할수 있는 방법 찾이보겠습니다!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5단계 까지 왔는데 역이용 할수 있은게 뭐가 있을까요
@@비블-e7n 5단계까지 오셨다니 축하드립니다👏 나르를 아예 안보는게 최고지만, 나에게 이득을 주는 나르라면 상처받지 않고 그들을 리드하실수 있죠..!
해외에 거주중이라서 상담신청이 어렵네요.. 나르시시스트 전문 상담사를 찾는중인데 여기선 찾기도 힘들고 오히려 상담사가 나르시시스트이고..
해외에 거주중이시라면 메일로 신청해 주세요. 온라인 줌상담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seedrw@gmail.com 입니다
나르한텐 에너지를 쏟으면 안될 듯요
걍 안 보고 관심 갖지 않은 게 정답 아닐까요?
@@코코-e6b 무관심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어쩔수 없이 계속 마주쳐야한다면 여러 대처와 복수법도 필요하지요!
전문가 만나려면 돈 있어야되니,
못갑니다;;;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무료상담이 있습니다. 지역 주민센터에서 확인해 보세요!
@@user-나연심리상담소마음투자사업 말씀하시는 건가요?
제가 이 프로그램통해서 받고있는데 소득의 차이와 상담사의 1급,2급에 따라 내는돈이 달라집니다.
월요일날 기타배우는 날이라 주민센터가서 여쭤봣더니 기존에 했던 사람들도 중복신청이 가능하다고 그러네요.
심리상담센터에서 의뢰서 부탁하라고 그러시더라고요.
대신 최근 상담한날이 120일이내여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전 심리상담샘이 여쭤보라고 말해주셔서 문의를 해봤더니 전 재신청 하기로 했습니다.
심리상담샘이 전 직접 주민센터에 의뢰서를 보내주신다고 하더라고요.
심리상담을 받고 나서는 두통도 예전보다 좋아지고 부모님이 저한테 하시는 말들이나 행동들에 크게 반응을 안하고 상처를 덜 받아요 예전보다
아직 멀긴 했지만 그래도 아주 조금씩 나아지고 있습니다❤
@ 다행입니다 큰 부담없이 상담서비스를 활용하시고 효과도 보고 계시니, 점점 더 나아지실 거예요..!
3번쩨 단계입니다 ㅜㅜ
@@애플트리-v1q 열심히 노력중이시네요 응원합니다. 5단계까지 가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