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이번 반감기이후로 이더리움과 솔라나는 반반씩 똑같이 투자해놓고 있는터라, 확실히 솔라나가 이더리움보다 지금 현재상황만 놓고보면 이번 24년은 내가 더 잘나가!. 마치 이런 모습인거같네요. 그래도 이더리움 현물 ETF가 승인되면서 현재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현물 ETF로 인해 앞으로 4분기이후부터는 이더리움도 의미있는 상승모습을 만들어 가지안을까 생각이 듭니다. 전 일단 양념반 + 후라이드반이요~
잘봤습니다. 밈 사이클의 최대수혜자, 솔라나 결국 이 내러티브가 앞으로도 크립토의 미래라면 솔라나가 답인 것 같습니다. 반면 실물세계를 크립토위에 올려놓는 rwa 로 옮겨지는 것에 크립토의 미래를 본다면 이더리움이 더 정확해 보입니다. 시대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로 전환되어 가고 있습니다. 현재의 모습과 동시에 누가 큰 그림을 보여주고 있는지도 같이 비교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soomoktube 아직 rwa시장규모가 작지만 무엇을 기반으로 rwa를 하느냐, 즉 점유율을 보면 이더리움이 가장 큽니다. 물론 테스트중이죠. 하지만 테스트 일순위입니다. 그리고 테스트 성공시 더 많은 기관들이 참여하리라 생각됩니다. 또한 스테이블코인도 이더리움 기반에서가 가장 많구요. 비탈릭은 그동안 트렌드 리더였습니다. 그런데 밈 사이클은 타지 않았죠. 그보다는 크립토가 해결해야 할 실물과 크립토의 연결점(인프라)에 포커스를 둔 것 같습니다. 이것이 현재 차트를 보면 아쉽기도합니다만 얼마전 경량화를 언급하는 것을 보면 단순 크립토씬에서만 노는 것이 아니라 실물자산으로의 연결로 가려는 것 같습니다. 이것이 성공할지 실패할지는 지켜봐야죠. 또한 그것에 대한 해석이 어떻게바뀌어서 수급여부도 지켜봐야죠. 우리는 비교해서 이야기하길 좋아합니다. 하지만 준비하는 길이 다른 두개를 가지고 비교는 다소 아쉽기는 합니다. 하지만 시장은 그렇게 비교하면서 솔라나를 더 좋게보는 것은 사실입니다. 알트불장이 오면 저는 이더리움 킬러보다는 솔라나 킬러 후보들이 더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지금은 이더를 팔고 솔라나를 샀지만, 그때는 솔라나를 팔고 솔라나 킬러를 살 것 같습니다. (밈으로 부각된 솔라나가 여기서 더 큰 퍼포먼스가 나오거나 또는 새로운 것이 나오지 않는다면요) ’커피로 1억 매출 올리는 것과 Ai로 5천만원 매출 올리는 것중에 우리는 어떤 것을 더 좋게 봐야할까요? 이럴때 단순 숫자만으로 비교가 가능할까요‘ 밈으로 숫자가 좋아지는 것은 과연 언제까지 통할까요? 좋은 영상을 보고 부족한 의견 덧붙여봤습니다. 좋은 주말되세요~
RWA라는 것이 기관급수요를 감당해야해서 속도보다는 안정성,보안성이 중요한 테마인데 비트코인에 더 적합하지 않을까요? 물론 비트기반으로 구현하려면 스마트컨트랙을 도입해야할텐데 비트 레이어2 예를들어 스택스 같은 것이 더 적합해보이는데..(이더는 비트에 비해 중앙화 되서 불안한 감이....) 수목님 생각은 어떠신지 궁금합니다
이더리움이 현재 가장 굳건한 Layer 1코인이지만, 앞으로도 솔라나의 상승률이 이더리움의 상승률을 압도할 것이고.. 즉 이더리움과 솔라나의 시총 격차가 점점 줄어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올해 초 이더와 몇몇 알트를 팔고 비트 - 솔라나 조합으로 포트폴리오를 짠게 정말 잘한 선택이었어요. 현재 이더리움과 솔라나의 시총차이가 이더리움의 Layer 2코인까지 고려하면 4배정도로 볼수 있는데.. 저는 오히려 솔라나가 저평가 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항상감사합니다
감기조심하세요 😊
저도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현실적으로 도움되는 정보를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수목아미와 생존투자의 차이점이 무엇일까요?
자발적 후원 금액의 차이가 있을 뿐 현재는 차이가 없습니다. 단, 향후 차별적인 혜택이 제공될 수는 있습니다.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유익한 영상 감사합니다 !
감사해요🙏
수목 아미 가즈아~~~
가즈아🚀🚀🚀🚀🚀
저는 이번 반감기이후로 이더리움과 솔라나는 반반씩 똑같이 투자해놓고 있는터라, 확실히 솔라나가 이더리움보다 지금 현재상황만 놓고보면 이번 24년은 내가 더 잘나가!. 마치 이런 모습인거같네요.
그래도 이더리움 현물 ETF가 승인되면서 현재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현물 ETF로 인해 앞으로 4분기이후부터는 이더리움도 의미있는 상승모습을 만들어 가지안을까 생각이 듭니다. 전 일단 양념반 + 후라이드반이요~
수목금 검색만하다 윤수목 검색에 성공했습니다😂
환영합니다
잘봤습니다.
밈 사이클의 최대수혜자, 솔라나
결국 이 내러티브가 앞으로도 크립토의 미래라면 솔라나가 답인 것 같습니다. 반면 실물세계를 크립토위에 올려놓는 rwa 로 옮겨지는 것에 크립토의 미래를 본다면 이더리움이 더 정확해 보입니다.
시대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로 전환되어 가고 있습니다. 현재의 모습과 동시에 누가 큰 그림을 보여주고 있는지도 같이 비교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고견 감사합니다. 그런데 이더리움이 RWA의 최대 수혜 체인일거라는 근거가 혹시 있을까요? 그냥 지금 가장 많이 올려져서 테스트 중이라는걸로 본격적인 RWA의 러쉬 때 이더리움이 최대 수혜체인일걸로 보기엔 약해보이긴 하거든요.
@@soomoktube
아직 rwa시장규모가 작지만 무엇을 기반으로 rwa를 하느냐, 즉 점유율을 보면 이더리움이 가장 큽니다. 물론 테스트중이죠. 하지만 테스트 일순위입니다. 그리고 테스트 성공시 더 많은 기관들이 참여하리라 생각됩니다.
또한 스테이블코인도 이더리움 기반에서가 가장 많구요. 비탈릭은 그동안 트렌드 리더였습니다. 그런데 밈 사이클은 타지 않았죠. 그보다는 크립토가 해결해야 할 실물과 크립토의 연결점(인프라)에 포커스를 둔 것 같습니다. 이것이 현재 차트를 보면 아쉽기도합니다만 얼마전 경량화를 언급하는 것을 보면 단순 크립토씬에서만 노는 것이 아니라 실물자산으로의 연결로 가려는 것 같습니다. 이것이 성공할지 실패할지는 지켜봐야죠. 또한 그것에 대한 해석이 어떻게바뀌어서 수급여부도 지켜봐야죠.
우리는 비교해서 이야기하길 좋아합니다. 하지만 준비하는 길이 다른 두개를 가지고 비교는 다소 아쉽기는 합니다. 하지만 시장은 그렇게 비교하면서 솔라나를 더 좋게보는 것은 사실입니다.
알트불장이 오면 저는 이더리움 킬러보다는 솔라나 킬러 후보들이 더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지금은 이더를 팔고 솔라나를 샀지만, 그때는 솔라나를 팔고 솔라나 킬러를 살 것 같습니다.
(밈으로 부각된 솔라나가 여기서 더 큰 퍼포먼스가 나오거나 또는 새로운 것이 나오지 않는다면요)
’커피로 1억 매출 올리는 것과
Ai로 5천만원 매출 올리는 것중에
우리는 어떤 것을 더 좋게 봐야할까요? 이럴때 단순 숫자만으로 비교가 가능할까요‘ 밈으로 숫자가 좋아지는 것은 과연 언제까지 통할까요?
좋은 영상을 보고 부족한 의견 덧붙여봤습니다. 좋은 주말되세요~
정성들여 고견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RWA는 다음 사이클의 가장 큰 트렌드가 아닐까라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함께 지켜보시죠. 흥미진진합니다.
@@soomoktube네 같은 생각입니다.
Rwa에서 굳건한 위치를 보여준다면, 비트, 솔라나 모두 120일선 위로 올라가는 와중에, 여전히 200일선 아래에 있는 이더는 괜찮은 구간으로 보입니다.(물론 확인할 것이 많은 미래입니다)
RWA라는 것이 기관급수요를 감당해야해서 속도보다는 안정성,보안성이 중요한 테마인데 비트코인에 더 적합하지 않을까요? 물론 비트기반으로 구현하려면 스마트컨트랙을 도입해야할텐데 비트 레이어2 예를들어 스택스 같은 것이 더 적합해보이는데..(이더는 비트에 비해 중앙화 되서 불안한 감이....) 수목님 생각은 어떠신지 궁금합니다
사람들이 생각을 안하고 있는것. 솔라나가 이더보다 기술적으로 좋다고 하지만 얼마든지 이더도 기술전환이 가능하다는점.
고견 감사합니다.
저는 이번시즌 솔라나에 절반, MSTU에 절반 넣었습니다. 솔라나는 4월에 들어와서 계속 고생하다가 오늘 아침기준 수익률은 30%네요. 엑시트 플랜도 짰는데, 인생이 생각한대로만 되지는 않지만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미리 축하드립니다🎉
@@phillshin6011 감사합니다!! 폭풍 떡상 드세요!!
잘 되실 것 같습니다🙏
헐 저랑 똑같네요 ㅋㅋㅋ 솔라나-mstu조합 반반 사는 플랜..
알트는 이더만 가져갔는데. 프로젝트들 연결 대부분이 결국 이더길래. 솔라나가 더 좋아보이네요.. 이더도 따라는 가겠지만. 러시아 원산지(?) 탓도 있는 것 같고.
화이팅!
영상 감사합니다. 솔라나 130불 정도 오면 하나씩 샀습니다. 모으다 보니 적지만 나름 의미있는 수량이 되었습니다. 얼마전 알트코인 리밸런싱 하려고 반정도 팔았는데 많이 오르네요 😂
축하드려요🚀🚀🚀
이더리움이 현재 가장 굳건한 Layer 1코인이지만, 앞으로도 솔라나의 상승률이 이더리움의 상승률을 압도할 것이고.. 즉 이더리움과 솔라나의 시총 격차가 점점 줄어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올해 초 이더와 몇몇 알트를 팔고 비트 - 솔라나 조합으로 포트폴리오를 짠게 정말 잘한 선택이었어요.
현재 이더리움과 솔라나의 시총차이가 이더리움의 Layer 2코인까지 고려하면 4배정도로 볼수 있는데.. 저는 오히려 솔라나가 저평가 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군요.. 혹시 이더리움 가격 상승이 앞으로 그래도 좀 나와줄 수 있을거라고 보시나요? 만약 나온다면 향후 6개월 내로 얼마 정도 까지는 갈 수 있을거라고 생각하시나요?
@@_Media_Literacy 아직 불장이 오지 않았으니.. 이더가 반등이 조금 나오고 솔라나가 조금 조정 받을때 갈아타시는걸 고려해보기면 좋을거 같아요.
솔라나는 내년이 더 기대됩니다.
고견 감사합니다🙏
진짜 전문가시네요 구독했습니다 이 엉상을 제때 봤더라면 이더로 이렇게 맘고생하지 않고 갈아탓을텐데 ㅠ 이더가 스테이킹이 추가 승인되도…그럼 오히려 솔라나 etf도 승인될거 같고…결국 솔라나가 이더보다는 몇배는 더 오를거 같습니다
도움되셨다면 보람 있네요!🙏
진작좀 이영상을 봤으면 솔라로 갔을텐데 아쉽군요
Eth팔고 수이 샀어요. 이게 잘한건지는 몰겠네요
네 그건 미래에 가봐야 알 것 같아요! 👍
수익 ㅊㅋ
비트코인 놔두고 왜 이더를 사지?
그런식으로 투자하면 평생 거지신세
못면한다
이더는. 빠르면빠를수록. 버리고 솔라나로. 갈아타야됨
안그래도 이더 ETF 수익이 다른애들에 비해 너무 저조해서 고민하던찰나인데
내치고 싶어지네여 ㅋㅋㅋㅋ
🤣
이거보니간 이제 eth 살때구나 ^^ ㅋㅋ 이더망햇다해도 점유율면에서 비교가되노 ㅋ
고견 감사합니다.
왜자꾸 이더랑 솔라나랑 비교하지 솔라나 비교대상은 폴리곤인데
그건, 어디서 온 믿음인가요?
둘다 갑니다 이번 불장
🚀🚀🚀
솔라나 바로갈아탐. 1500개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