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탈 피직스랑은 미묘하게 다른 느낌입니다. 크리스탈 피직스가 렝스가 더 나오면서 백엔드 모션이 좀 더 날카로운 느낌이라 생각하거든요. 그것 보다는 좀 더 컨트롤적인 느낌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미국 제네시스 용품 브랜드 사장이 예전에 이야기 한 적이 있는데, 볼링공 제조자 사이에서도 조금 의견이 갈리지만, 같은 소재의 외피라도 염료색을 무엇을 섞는가에 따라 외피 마찰이랑 성질이 차이가 난다고 하더라구요. 염료의 성분에 따라 외피가 더 렝스 하거나 마찰이 더 나온다거나 그렇답니다. 일반적으로 골드색이 렝스가 좀 더 나오는 편이고, 검은색이 마찰이 더 잘 나온다고 합니다. 피직스 인스파이어도 좀 더 어두운 색 계열이라 아무래도 크리스탈 피직스보다는 마찰이 좀 더 나와서 렝스는 덜 나와도 컨트롤한 모션이 나오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테스트 패턴은 2023B 패턴이라 2024B패턴에서 굴리는 것과 느낌이 좀 다를 수 있긴 한데, 두 패턴 모두 테스트는 해봤습니다. 2023B 패턴이 좀 더 센터쪽 위주로 오일 길이가 길게 정비되기 때문에 현재 서있는 자리 35보드에서 BP를 12보드 근처를 보면 1,2 포켓은 들어가지만 좀 약한 느낌은 있습니다. 볼이 마찰이 약하진 않지만 아무래도 직전의 락잇에 비하면 펄 외피라 마찰이 약한 것도 사실이고 일부러 돌아올 수 있는 자리를 이용하여 테스트 해보고 개인적으로 연습을 하기도 합니다. 2024B는 오일 피트수는 좀 짧지만 전반적으로 오일이 좀 두꺼운 느낌이라 저렇게 인사이드 라인을 구사하기가 생각보다 까다로운 느낌이 들어서 트랙 라인위주로 라인 잡고 치는데, 2024B 패턴에서도 초반에는 돌아오지만 오일 캐리가 생기면 2023B패턴만큼 조금 안쪽으로 투구하면 조금 약한 느낌이 있긴 합니다. 인스타에 트랙 라인 이용하면서 투구한 영상 올려놨는데 생각보다 오일자리에 약하진 않기 때문에 안쪽 미스에 의해 많이 밀리는 느낌은 그다지 들지 않았습니다. 솔직히 일부러 좀 돌려치는 느낌이 있지 평소엔 저렇게 큰 앵글을 그려서 치진 않습니다^^;
선생님 반갑습니다 첫인사드립니다 선생님의 영상을 재미있게 풀청하며 놀랍습니다 👏 👏 👏 👏 👏 👏 👏 👏 육백 찜하고 다음영상 또기대합니다 늘 평안하세요 또뵙겠습니다 영상감사합니다 화이팅입니다 👍 ❤😅
영상 잘 보있습니다~ 다른분들의 의견으로 색깔만 바꾼 크리스탈 피직스 라는데 주인장님의 의견은 어떠신지요?
크리스탈 피직스랑은 미묘하게 다른 느낌입니다. 크리스탈 피직스가 렝스가 더 나오면서 백엔드 모션이 좀 더 날카로운 느낌이라 생각하거든요. 그것 보다는 좀 더 컨트롤적인 느낌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미국 제네시스 용품 브랜드 사장이 예전에 이야기 한 적이 있는데, 볼링공 제조자 사이에서도 조금 의견이 갈리지만, 같은 소재의 외피라도 염료색을 무엇을 섞는가에 따라 외피 마찰이랑 성질이 차이가 난다고 하더라구요. 염료의 성분에 따라 외피가 더 렝스 하거나 마찰이 더 나온다거나 그렇답니다.
일반적으로 골드색이 렝스가 좀 더 나오는 편이고, 검은색이 마찰이 더 잘 나온다고 합니다. 피직스 인스파이어도 좀 더 어두운 색 계열이라 아무래도 크리스탈 피직스보다는 마찰이 좀 더 나와서 렝스는 덜 나와도 컨트롤한 모션이 나오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진승2024b패턴은 3쪽이하 기름이 없는거로 알고 있습니다 치시는거 보면 거의 3쪽까지 보내는거로 보이는데 써밋처럼 안쪽 공략일 경우(3쪽이상 보내지 않을 경우) 공이 밀려 1,2포켓에 돌아오지 못하나 보네요
제가 말하는 3쪽은 bp입니다
테스트 패턴은 2023B 패턴이라 2024B패턴에서 굴리는 것과 느낌이 좀 다를 수 있긴 한데, 두 패턴 모두 테스트는 해봤습니다. 2023B 패턴이 좀 더 센터쪽 위주로 오일 길이가 길게 정비되기 때문에 현재 서있는 자리 35보드에서 BP를 12보드 근처를 보면 1,2 포켓은 들어가지만 좀 약한 느낌은 있습니다. 볼이 마찰이 약하진 않지만 아무래도 직전의 락잇에 비하면 펄 외피라 마찰이 약한 것도 사실이고 일부러 돌아올 수 있는 자리를 이용하여 테스트 해보고 개인적으로 연습을 하기도 합니다.
2024B는 오일 피트수는 좀 짧지만 전반적으로 오일이 좀 두꺼운 느낌이라 저렇게 인사이드 라인을 구사하기가 생각보다 까다로운 느낌이 들어서 트랙 라인위주로 라인 잡고 치는데, 2024B 패턴에서도 초반에는 돌아오지만 오일 캐리가 생기면 2023B패턴만큼 조금 안쪽으로 투구하면 조금 약한 느낌이 있긴 합니다.
인스타에 트랙 라인 이용하면서 투구한 영상 올려놨는데 생각보다 오일자리에 약하진 않기 때문에 안쪽 미스에 의해 많이 밀리는 느낌은 그다지 들지 않았습니다. 솔직히 일부러 좀 돌려치는 느낌이 있지 평소엔 저렇게 큰 앵글을 그려서 치진 않습니다^^;